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당대 화단의 10 대 명가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중국 당대 화단의 10 대 명가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최여구는 중국 당대 수묵화의 대표로서 독특한 점묵과 수묵화 방법으로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었다. 그는 전임 선생님의 기초 위에서 손가락 잉크, 먹물, 먹물을 돌파하고 혁신하여 그것들을 결합하여 먹물 산수와 먹물 꽃새 그림을 가리키는 새로운 장을 열었다. 중국 당대 수묵판이 시장의 초점이 되면서 최여구는 최근 몇 년 동안 비약적인 발전을 맞이했고, 독특한 스타일로 중국 당대 수묵예술의 기수가 되어 중국 수묵예술을 세계로 이끌고 중국 수묵예술을 위해 글로벌 예술의 전당에서 더 많은 발언권을 얻었다.
2 위: "시와 영혼" 의 팬 쩡
중국의 현재 예술 추세를 관찰할 때, 범은 확실히 회피할 수 없는 주제였다. 수십 년 동안 범은 중국 문화의 정수에 대한 그의 이해를 그의 독특하고 간단하며 영웅적인 인물화에 녹였다. 그의 그림은 스케치에 능하여 특히 프리 핸드 캐릭터를 좋아한다. 그는 청초의 유명한 고승석도의' 일화론' 을 추앙하며' 시를 혼으로 하고 책을 뼈로 삼는다' 고 주장했다. 그의 그림은 창력이 강하고, 선이 간결하며, 운치가 생생하다. 그의 작품 속 인물은 굴원 조조 종규 모두 신선하고 영영 있는 화풍을 보였다.
3 위: 화려한 세상을 걷는 황건남
황건남의 수묵화는 다채로운 색채를 띠고 있으며, 삶과 자연에 대한 그의 사랑은 그의 그림의 주제가 되었다. 그의 많은 작품들은 신비하고 독특한 동양적 분위기와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황건남의 예술 스타일은 그의 독특한 인생 경험에서 비롯된다. 65,438+02 세는 무대 세트를 접해 예술계에 진출했다. 그는 일생동안 매우 광범위하게 여행했다. 그는 광둥에서 흑룡강까지 9 년 동안 중국 남북을 두루 돌아다녔고, 발, 눈, 손, 도보, 구멍 뚫기, 길을 따라 38,000 여 킬로미터의 산천을 묘사했다.
4 위:' 천층잉크' 의 채무우
잉크 5 색' 은 수묵화의 재료 특성이다. 채무우는 송원화조화의 먹골화법을 충분히 계승하고,' 먹분천층' 의 예술이론을 창의적으로 제시하고' 먹분천층' 의 화조화법을 탐구하고 실천했다. 지난해 그의 수묵모란 두루마리' 봄바람' 이 천만 원 무대에 오른 이후 올해 단폭 작품인' 성세 번화' 가 3795 만원으로 거래돼 개인기록을 경신했다. 채무우의 창의적 미디어, 학술적 깨달음, 시장 인지도는 여러 가지 시련을 거쳐 미래의 가치 잠재력을 기대할 수 있다.
5 위:' 늙지 않은 재자' 의 황영옥
황영옥은 전설이다. 그는 미술과 문학을 독학했다. 그는 세대의' 천재' 이다. 그의 원숭이 티켓과 술귀신 포장은 잘 알려져 있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서화를 잘하며 시, 문, 산문, 소설, 연극의 집대성자로 국내외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황영옥은 필운묵으로 전통에 반항했지만, 그의 심미적 재미는 여전히 전통과 일맥상통한다. 그의 수묵화는 해박한 지식, 뛰어난 재능, 성실하고 솔직한 완고한 성격을 표현했다. 94 세의 황영옥은 중국 화단의' 노천재' 라고 할 수 있다.
6 위: "밝은 잉크 풍경" Qiu hanqiao
처한교는' 북쪽은 남쪽에 있고 산천은 크다' 화론 체계의 창시자이자 옹호자이다. 산수화가 무한히 풍부한 필묵 기교에서 그는 단지' 점' 그림, 즉 크고 작은 타원형 잉크 점만 취하여 점으로 선, 모양, 그림을 형성한다. 처한조는 자신의 스타일을' 점출' 하여 중국 수묵화계의' 하이라이트' 가 될 수 있다. 그의 선명한 예술 풍격은 티베트인들의 광범위한 관심을 받아 작품이 꾸준히 평가절상되었다. 20 18 년, 60 세의 구한조의 총 거래액은 전년도 4980 만 원에서 7798 만 원으로 꾸준히 상승했다.
7 위: 경기에 능숙한 호가영.
하가영은 중국 공필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기법은 전면적이다. 꼼꼼한 인물이든 수묵자의든 그는 예술과 시장의 가장 좋은 결합점을 찾아 열심히 일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며 백가쟁명을 자신의 스타일에 녹일 수 있다. 그는 우아함과 지속적인 매력으로' 윈윈' 을 얻었다. 그의 작품은 마음의 두드러진 표현과 인간성에 대한 깊은 배려를 중시하여 수묵인물화의 새로운 세계를 열었다. 20 18 년 호가영 6 1 세작, 7757 만 위안으로 총 거래액으로 당대 수묵화권을 제패했다.
8 위: "바다의 모든 사람" 의 첸 peiqiu
현재 96 세인 진페추는 초창기에 산천에서 시작하여 50 년대 이후 꽃새를 전공했다. 그의 화풍은 풍부하고 아름다우며, 공필과 프리 핸드 모두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1990 년대 이후 그녀는 공필로 녹색경관을 탐구하고 수묵의 수묵원소와 서양화의 색채를 결합해 새로운 색채와 수묵을 결합한 수묵화 스타일을 만들어' 바다의 화가' 로 불렸다. 20 18 년, 진페추 작품의 총 거래액은 63,365,438+00,000 위안으로' 상위 10 위' 8 위에 올랐다.
9 위: 국경을 넘나드는 다원자유의 싱동
60 후' 에서 태어난 싱동은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서 개인 수묵예술전을 열었는데, 이는 세계에서 유일무이하다. 20 16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할리우드에 등장, 할리우드 스타 23 명이 동시에 그림을 배운다. 동동은 전 세계 수많은 사치 브랜드의 파트너이며 32 개 세계적 브랜드의 독점 저작권 라이선스 연예인을 맡고 있습니다. 그는 동양의 시적인 문화로 서구 현대문화의 열정을 만나 대담하고 끊임없는 혁신으로 동서양 문화의 충돌, 교류, 도착, 융합을 완성해 중국 수묵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10 위: 경화 화원원장 왕명.
중국 베이징화원원장 왕밍은 그의 수묵인물화로 유명하다. 그의 작품은 섬세한 필묵을 통해 시적 정신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남방 열대 우림을 표현한 꽃과 새, 북방의 화초도 화가가 정성껏 만든 시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 왕밍은 인물화를 잘하는 화조화에 대한 탐구를 통해 당대 수묵화조화의 발전을 위한 참고와 연구에 사용할 수 있는 전형적인 사례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