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의 자오중칭과 류란즈에게 아이가 있었나요?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의 자오중칭과 류란즈에게 아이가 있었나요?

'동남공작'에 대한 상세한 분석

'동남공작'은 중국 월복 민요 중 가장 긴 서사시로 서령(徐靈)의 '신(新)'에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남조의 위타이 송가.”, 제목은 “초중경 부인이 쓴 고대 시”입니다. 송나라의 곽모천(郭毛賢)은 그것을 『잡가』의 『악부시집』에 수록하고 제목을 『초중경의 아내』라고 붙였다. "남동쪽을 나는 공작"은 대략 동한 서안 황제 건안 시대에 쓰여졌으며, 시는 340개 이상의 문장과 1,700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오의 가족은 이를 용납하지 않고 그녀의 오빠가 그녀를 재혼하도록 강요했기 때문입니다. 결혼식 날 밤, Lanzhi는 익사했습니다. 이 시는 한말부터 남조에 이르기까지 백성들 사이에 널리 유포되어 지속적으로 가공되어 한대 월부민요 중에서 가장 뛰어난 장서시가 되었다.

결혼 관습에 따른 미망인의 재혼

류란즈(Liu Lanzhi)가 시어머니에 의해 친가로 쫓겨난 후, 불과 열흘도 채 지나지 않아 현 치안판사가 사람을 보냈습니다. 현 치안 판사의 중매인에게 결혼을 제안하기 위해 떠난 지 며칠 후 지사는 아들의 결혼을 주선하기 위해 Zhu Bo를 중매인으로 사용했습니다. 가족에게 돌아가라는 선고를 받은 류란즈는 왜 그렇게 많은 청혼을 하였는가? 게다가 기사의 표현으로 볼 때 이는 주로 유란지의 미모와 재능, 미덕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것이며 당시의 결혼 관습에 따라 결정되기도 한다. 한나라 시대에는 여성의 순결에 대한 사회의 관심이 거의 없었으며, 여성은 사별하거나 이혼한 후에도 재혼할 수 있었고 남성은 그러한 여성과 결혼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서한(西汉)의 유명한 학자인 사마향여(Sima Xiangru)는 미망인인 탁원준(蔡文君)과 여러 번 결혼했고,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의 징(景) 황제도 왕가(王氏)를 낳았다. 왕후는 한나라 무제의 생모이다. 한나라 말기에는 현 행정관과 지사들이 모두 유란치에게 아들을 위해 제안한 것이 제자들의 결혼에 큰 중요성을 두었습니다. 사람들의 다양한 이기적인 이유로 인해 과부들이 결혼하지 않으면 여러 면에서 괴롭힘을 당합니다. "룬티엔룬." 『전륜서장』에는 한나라 말기 순결하고 깨끗한 과부들이 불친절한 삼촌, 불친절한 형제, 남동생을 만나면 일부는 약혼 선물(물건)을 받고 일부는 돈 때문에 그런 일을 했고, 어떤 사람은 돈 때문에 그렇게 했습니다. 그는 과부의 아들을 차지하려고 그 과부를 강제로 재혼하게 했습니다. 이에 저항하기 위해 일부 과부들은 집에서 목을 매어 자살했고, 일부는 웨딩카에서 약을 마시고 사망했다. Liu Lanzhi는 오빠의 강요로 결혼했고 목숨을 걸고 싸우기 위해 맑은 웅덩이에 몸을 던졌습니다. 이는 당시 많은 과부들의 운명을 반영한 것입니다.

중국 발렌타인데이

중국 발렌타인데이는 소녀의 날, Qiao Qiao 축제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축제는 대략 서한 왕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Liu Lanzhi는 시누이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 "음력 7일과 9일에 '음력 7일'을 잊지 마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월'은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를 가리킨다. 음력 7월 7일마다 사람들은 낮과 밤에 전통 축제 활동을 벌인다. 이날은 한나라의 풍습에 따라 옷과 책을 말렸다.

견우와 직녀의 아름다운 전설과 함께 영리한 것을 구걸하는 풍습이 형성됐다. 7월 7일은 Cowherd를 위한 파티의 밤입니다. 그날 밤, 여인들은 각종 바늘로 등불을 장식하고, 마당에 과일과 참외를 놓아 행운을 빌었다. 견우와 직녀에게 제사를 지낼 때, 은하수의 하얀 공기와 화려한 색깔을 볼 수 있는 여성이 행운을 얻게 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기술을 구걸하는 일은 주로 여성들의 활동이므로 딸의 날이라고도 불린다.

중국 발렌타인데이 밤의 또 다른 활동은 사람들이 세상에 절하고 소원을 표현하는 것인데, 주로 부와 장수를 구걸하고 아이가 없는 아이를 구걸한다. 온 가족의 축복을 기원하는 목적으로 많은 남성들이 철야 집회에 참여했습니다. 견우와 직녀의 전설은 중국 봉건사회의 소규모 농민경제 속에서 농사짓는 남자와 길쌈을 하는 여자의 삶에 대한 농민들의 염원을 표현하고 있다.

의자 가구

시 속의 '침대'와 '소파'는 모두 의자 가구입니다. 침대는 원래 단순한 침구였지만 나중에는 좌석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침대"와 "소파"가 좌석이라는 것을 이해하려면 먼저 고대인들이 앉는 방식을 이해해야 합니다. 진나라 이전에는 일상생활에서 무릎을 꿇는 자세를 취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땅에 직접 앉는 것이 매우 불편하여 돗자리를 방석으로 사용하는 습관이 아주 일찍부터 있었다. 즉, 매트를 앉는 도구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앉을 때에는 무릎을 매트 위에 놓고 엉덩이를 발뒤꿈치 위에 올려놓으세요. 이런 식으로 발뒤꿈치가 너무 많은 압력을 받게 되어 시간이 지나면서 아프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발뒤꿈치로 앉는 것보다 짧은 침대나 소파에서 엉덩이로 앉는 것이 더 편하다고 느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쯤에는 침대가 앉는 물건으로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한나라의 침대는 오늘날 약 1피트 정도로 비교적 낮았습니다. 침대는 일반적으로 크고 부피가 크며 대부분 실내 고정 가구입니다. 소파는 작고 가벼우며 대부분 손님을 접대하기 위한 임시 도구입니다. 그래서 시 속에 '내 유리소파를 옮겨서 앞창문 아래에 놓다'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두 사람이 함께 앉는 소파를 공유 소파라고 합니다. 삼국시대 손권이 여수를 불러낸 적이 있는데, 두 사람이 '소파를 같이 쓰고 술을 마셨다'는 것은 두 사람이 침대에 누워 술을 마시는 것으로 이해될 수 없다. 북부와 남부 왕조 시대에는 침대가 북부와 남부의 좌석 개체로 매우 흔했습니다. 오늘날 많은 곳에서는 여전히 작은 벤치를 "풋 베드"라고 부르는데, 이는 좌석 이름이 진화한 결과일 수 있습니다.

이동수단으로서의 소달구

'낮에는 소와 말이 운다'라는 시에 '소와 말은 낮에 운다'라는 문장이 있는데, 옛날부터 소달구가 있어왔다. 소는 상대적으로 힘이 세고 이동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사람들은 물건을 끌 때 소 수레를 자주 사용합니다. 그리고 수레의 마차가 넓기 때문에 수레라고도 불린다. 진나라 이전에는 대부분의 귀족이 마차를 탔고 소 수레를 탔던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이 관습은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도 여전히 존재했습니다. 서한 초기에는 장기간의 전쟁으로 경제가 쇠퇴했습니다. 『한서』 기록에 따르면, 북한과 중국의 많은 문무관료들이 소달구지를 탔는데, 이때 소달구지를 타는 것은 무력함에서 나온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서한 왕조와 동한 왕조 초기에 사람들은 항상 소 수레를 타는 것을 비열한 행위라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동한 말기에는 이러한 경향이 크게 바뀌어 귀족, 관료, 부유층에서는 더 이상 소달구지를 타는 것을 부끄러운 일로 여기지 않게 되었습니다. 『금서(晉書)』에는 “나중에 귀중한(우수레)을 보았다. 영(陵)나라 때부터 황제와 귀족들이 이를 정기운행으로 여겼던 시대”라고 기록되어 있다. ”라고 쓰여진 것은 바로 동한의 서안제(廣帝皇帝) 때인 〈기리우마희〉에 나오는 '소와 말'은 부분합성어 '말'로 이해할 수 없다. 지사는 결혼식에 아들을 맞이했고, 말이 끄는 마차와 소 수레는 사람들을 태우는 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남동쪽을 나는 공작' 번역

서문: 동한말 건파시대(서기 196~219년) 초의 아내 유란지가 여장현 아문(館庵)의 소관 중경(忠淸)은 자오중칭(趙忠慶)의 아내에게 살해당했고, 어머니는 급히 친정으로 돌아갔고, 그녀는 (친정에 돌아온 후) 재혼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그녀의 시어머니는 그녀에게 재혼을 강요했고, 그래서 그녀는 익사했습니다. Jiao Zhongqing은 Liu Lanzhi가 익사했다는 소식을 듣고 안뜰에있는 나무에 목을 매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들을 애도하며 그 사건을 기록하기 위해 이 시를 지었습니다.

공작은 남동쪽으로 날아가서 5마일을 날아간 뒤 잠시 머물렀다.

“(나는) 열세 살에 아름다운 백연을 짜고, 열네 살에 옷 자르는 법을 배웠고, 열다섯 살에 수금을 불고, 나이에 시를 읊었다. 열여섯 살에 당신이 되었습니다. 아내여, 당신은 현의 하급 관리가 되었기 때문에 우리가 지켜야 할 규칙을 준수하는 나날을 자주 가슴 아프게 느낍니다. 나는 3일 동안 비단 다섯 조각을 짜기 위해 매일 밤 쉴 필요도 없었습니다. 가족), 저를 괜히 여기에 가둬놔도 소용없어요. 지금 시어머니께 말씀드리고 빨리 부모님 집으로 보내주세요."

Jiao Zhongqing이 이 말을 들었습니다. 나중에 , 그는 홀에 가서 어머니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더 이상 고위 관리가 될 운명도 없고 좋은 월급을 받을 운명도 없습니다. 다행히도 나는 아직 이 (덕이 있고 능력 있는) 아내와 결혼할 수 있습니다. 결혼한 후에, ( 젊은 부부)는 서로 사랑하며 살고, 함께 죽는 것에 동의한다." 우리는 지하에서 함께한 지 2~3년이 채 안 됐고, 동거를 시작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이 여자 행동이 부적절하고, 어머니가 불만스러울 줄은 몰랐어요."

자오 어머니는 추칭에게 "(당신은) 이 여자 예의를 지키지 않네요!"라고 말했다. 그녀가하는 모든 일은 자신의 의지에 달려 있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분노를 참아 왔습니다. 옆집에 진 루푸라는 선녀가 있습니다. 그냥 Liu Lanzhi와 이혼하고 그녀를 보내지 마세요!"

Jiao Zhongqing은 허리를 펴고 무릎을 꿇고 불평했습니다. "어머니에게 정중하게 말씀드립니다. 지금 이 여자와 이혼하면 내 인생에 다시는 아내가 없을 것이다!”

아들의 말을 듣고 자오 어머니는 침대를 (주먹으로) 내리치고 화를 냈다(욕설). : "당신은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감히 당신 아내를 대변할 수 있습니까! 나는 더 이상 그녀에게 친절하지 않습니다. 물론 나는 당신의 (요청)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Jiao Zhongqing은였습니다." 그는 어머니에게 두 번 절하고 방으로 돌아와 아내에게 말하려고 입을 열었지만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엄마가 강요해서 당분간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야 해요. 일단은 반장 집에 가서 일 좀 하고 곧 돌아올게요. 내 집으로 돌아가세요. 그러므로 당신은 화를 내며 내 말을 거스르지 마십시오.”

Liu Lanzhi는 Jiao Zhongqing에게 “더 이상 문제를 일으키지 마십시오! 겨울의 끝자락에 시어머니가 시집을 가셨고 늘 시어머니의 뜻에 따라 시중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밤에 온갖 고난을 홀로 견디며 평생 아무 잘못도 없다고 생각하고 시어머니를 섬겼습니다. 나) 결국 쫓겨났으니 어떻게 당신 집으로 돌아갈 수 있겠습니까? 허리까지 내려오는 아름다운 자수가 달린 저고리와 붉은 망사로 겹겹이 만든 천막이 네 귀퉁이에 걸려 있었는데, 옷이 담긴 주머니와 상자가 60~70개가 있었는데 모두 녹색 비단 끈으로 묶여 있었습니다. 모든 것이 다르며 모든 종류의 도구가 상자 커튼 안에 있습니다. 나는 천한 사람이고, 내 물건은 당신의 미래의 아내를 맞이할 자격도 없습니다. 우리는 당신을 다시 만날 기회가 없을 것입니다. 이런 것들을 항상 위로로 삼으시고, (부디) 저를 절대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밖은 날이 밝아오고 있었다. 유란지는 일어나 단정하게 옷을 입었다. 그녀는 내 수놓은 스커트를 입었고, 입는 옷마다 여러 번 갈아 입었다. 실크 구두, 머리에 반짝이는 장신구, 흰색 허리에 감은 비단, 물결처럼 흐르는 빛, 귀에 걸린 밝은 달구슬 귀걸이, 날카로운 양파뿌리처럼 가늘고 하얀 손가락, 붉은 입술, 붉은 보석을 입에 물고 가볍게 걷는 코끼리,

유란지는 계속 화를 내는 시어머니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복도로 들어갔다.(란지는:) “옛날에 내가 딸이었을 때. , 나는 시골에서 자랐고 좋은 양육을받지 못했습니다. 당신의 젊은 주인과 결혼하는 것이 더욱 부끄럽습니다. 그는 시어머니로부터 많은 돈과 선물을 받지만 시어머니의 명령을 견디지 못한다. 오늘은 시어머니께서 집에서 열심히 일하고 계시다는 것만 기억하며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시누님과 작별 인사를 하려고 뒤를 돌아보니 눈물이 구슬처럼 쏟아졌습니다.

(유란지는 시누이에게 말했다:) "처음 시누이 집에 왔을 때, 시누이는 침대를 잡고 걷는 법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오늘 저는 쫓겨났습니다. 시누이. -사장님, 나만큼 키가 크셨네요. 열심히 일하셔서 어머님을 모시고 잘 모시기 바랍니다." 음력 칠일, 십구일에는 어머님을 모시며 저를 잊지 마십시오. 놀고 있을 때.” (란지가 말을 마치고) 나가서 차를 타고 떠났는데, 계속 눈물이 흘렀습니다.

Jiao Zhongqing의 말이 앞서고 Liu Lanzhi의 차가 희미한 소리를 내며 교차로에서 만났고 두 사람은 고개를 숙였습니다. 귀에 가까이 대고 속삭여 보세요. (자오중칭이 말했다): "나는 당신과의 관계를 끊지 않겠다고 맹세합니다. 당신은 당분간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십시오. 나는 지금 루장 지사 저택에 갔다가 곧 돌아올 것입니다. 신에게 맹세합니다.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Liu Lanzhi는 Jiao Zhongqing에게 “서로에게 충성을 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를 이렇게 기억하고 있으니 꼭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너는 곧 바위가 되어야 하고 나는 부들과 갈대가 되어야 한다.” 골풀과 갈대는 비단처럼 부드럽고 강하며 바위는 쉽게 움직이지 않는다. 그 사람이 내 뜻을 따르지 않을 까봐 두렵다. 앞날을 생각하면 괴로운 것 같다”고 말하며 손을 들며 작별인사를 했다. 떠나다.

란지는 집 안으로 들어가 안방으로 왔다가 앞뒤로 걸으며 뻔뻔함을 느꼈다. 유씨 어머니는 (란지가 돌아오는 것을 보고) 매우 놀라 손뼉을 치며 말했다. "네가 혼자 돌아올 줄은 몰랐다! 내가 열세 살에 길쌈을 가르쳤고, 열네 살에 옷 자르는 법을 배웠다." , 열다섯 살에 거문고를 불고, 열여섯 살에 공호를 터득하고, 열일곱 살에 결혼하면 아무 문제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이제 와서 무슨 죄가 있겠나. 환영할 사람도 없나요?" 란지는 부끄러워하며 어머니에게 말했다. "내 딸은 정말 잘못이 없어요." 어머니는 이 말을 듣고 매우 슬펐습니다.

(Lanzhi)는 집에 온 지 열흘이 넘었을 때 현 치안판사가 중매인을 그녀의 집으로 보냈습니다. (중매인은) 그 치안판사 집에는 외모와 품격이 천하에 비할 데 없는 셋째 아들이 있는데 그 나이는 고작 열여덟, 열아홉 살이고 말솜씨가 아주 뛰어나고 능력도 뛰어나다고 했습니다.

류 어머니는 딸에게 “가서 약속해도 된다”고 말했고, 딸은 눈물을 흘리며 “란즈가 방금 돌아왔을 때 자오중칭이 나에게 맹세하라고 몇 번이고 말했다”고 말했다. 오늘은 우정을 어겼으니 안타깝지만 중매인을 거부하고 (나중에) 천천히 얘기해 보세요.” 중매인: ​​“(우리는) 가난하고 겸손합니다.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혼하고 가족에게 돌아온 딸이 있는데, 어떻게 그 사람이 공무원의 아내가 될 자격이 있는지 좀 더 물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여자를 다시 만나세요) 그냥 동의할 수가 없어요."

군수 중매인이 떠난 지 며칠 뒤, 지사는 군수를 보내 결혼을 제안했습니다. ... 매력적이고 잘생겼으며 아직 결혼도 하지 않은 반장 집의 다섯째 아들이 군수에게 중매를 부탁해 서기가 물려준 일이라고 합니다. 현 치안판사는 리우의 어머니에게 직접 말했다: "우리 집에 정말 좋은 젊은 주인이 있어요. 그 사람이 당신 가족과 결혼하고 싶어해서 저를 당신 집에 보내 중매를 하게 했어요."

어머니는 중매인을 거절하며 말했다: "내 딸이 전에 맹세한 적이 있는데, 내가 감히 이 노파에게 재혼에 대해 말합니까?"

란즈 형제는 지사의 청혼이 거절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언니는 "왜 이 계획을 신중하게 생각하지 않느냐? 지난번 결혼했을 때는 작은 관리를 얻었고, 이번에는 고귀한 아들을 얻었습니다. 운의 차이는 이만큼 큽니다. (행운을 빌어요) 이렇게 의롭고 착한 아들과 결혼하지 않으면 앞으로는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진실은 오빠가 말한 것과 똑같습니다. 남편을 섬기기 위해 어머니 집을 떠났다가 중간에 돌아 왔습니다. 오빠 집. 어떻게 오빠의 생각에 완전히 순종하고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까?" 나는 공무원과 맹세했습니다. 그를 만날 기회는 없으며 결혼에 동의하면 즉시 결혼 할 수 있습니다.”

중매인이 자리에서 일어나서. "예, 이렇게 합시다. 이렇게 합시다."라고 거듭 말했다. 그는 현정부로 돌아가서 지사에게 보고했다: "나는 당신이 나에게 준 임무를 받아들입니다. 중매인이 되기 위해 Liu의 집에갔습니다. 젊은 스승은 운이 좋아서 중매인이 아주 성공했다고 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도사는 매우 기뻐하며 즉시 혼인달력과 혼인서를 확인하고 현판사에게 말했습니다. 이번 달은 매우 상서롭고 연, 월, 일이 모두 적합합니다. 오늘은 이미 27 일입니다. 도사님 집에서는 서로에게 "빨리 결혼식 준비하세요!"(결혼식을 위해 달려가는 이들)가 하늘에 떠 있는 구름처럼 오갔다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결혼식 용품을 실은 배에는 파랑새와 백조 문양이 그려져 있고, 네 귀퉁이에는 용을 수놓은 깃발과 깃발이 바람에 잔잔하게 펄럭인다. 황금색 차에는 백옥을 박은 바퀴가 달려 있고, 천천히 움직이는 녹색 콩마에는 화려한 술이 달린 안장이 있고 밑면에는 금장식이 새겨져 있습니다. 약혼 선물은 300만 원이었는데, 모두 청록색 비단실로 옷을 입었고, 각양색의 비단과 공단이 300개 있었고, 자오저우와 광저우에서 구입한 산해의 진미도 있었다. 따라온 사람은 400~500명이었는데, 그들은 떠들썩하게 루장현 성문까지 이르렀다.

어머니는 딸에게 "방금 반장한테 편지를 받았는데 내일 인사드리러 가겠다. 왜 아직 옷을 안 만들었느냐? 결혼식을 망하게 하지 말라"고 말했다.

란지는 입을 다물고 손수건으로 입을 가리고 큰 소리로 울었고, 눈물이 물처럼 흘렀다. 내가 앉아 있는 유리 소파를 옮겨서 앞 창문 아래에 놓습니다.

왼손에는 가위와 자, 오른손에는 비단과 새틴(옷을 만드는 데 사용)을 쥐고 있습니다. 아침에는 수놓은 치마를 만들고, 저녁에는 속옷을 만들었다. 하늘은 어두워졌고 Lanzhi는 생각에 가득 차서 몹시 울었습니다.

이 변화를 듣고 Jiao Zhongqing은 휴가를 요청하고 임시로 돌아 왔습니다. 그는 Lanzhi의 집에서 여전히 2, 3 마일 떨어져 있었고 그의 말은 울었습니다. 란지는 관리의 말소리를 잘 알고 그를 만나기 위해 재빨리 달려갔다. 그녀는 (자신이 사랑했던) 사람이 온다는 것을 알고 슬프고 답답한 표정으로 그를 바라보았다. 그녀는 손을 들어 안장을 쓰다듬으며 가슴 아픈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말했다: "당신이 나를 떠난 이후로 인간사의 변화는 정말 예상치 못한 일입니다! 나에게는 친어머니가 있고 나를 박해한 사람은 나의 친형제입니다. 그는 나를 다른 사람과 약혼하도록 강요했습니다. 당신이 무슨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까? 돌아오세요!"

Jiao Zhongqing은 Lanzhi에게 "승진을 축하합니다! 내 바위는 사각형이고 단단하여 수천 년 동안 보관할 수 있지만 억새는 유연하여 잠시 동안만 유지될 수 있습니다. 아침과 밤 사이에 너는 될 것이다. 세상이 부유해지고 번영하게 되면 나는 혼자 저승에 갈 것이다!"

란지는 자오중칭에게 "내가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었겠는가?"라고 말했다. 그런 일이! 너희 둘 다 어쩔 수 없이 저승에서 만나자고! (부디) 오늘은 서로 악수하지 않기로 했어!" 작별 인사를 하고 각자의 집으로 돌아갔다. 살아 있는 사람들은 죽기 전에 작별 인사를 합니다. 그들의 마음속에 있는 원한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무슨 일이 있어도 영원히 이 세상을 떠날 것이라고 생각하면 더 이상 목숨을 구할 수 없습니다!

집에 돌아온 자오중칭은 어머니를 만나러 홀에 가서 "오늘 바람도 많이 불고 많이 춥다. 찬 바람에 나무가 부러지고 마당의 흰 난초가 덮혔다"고 말했다. 서리가 짙게 내리네. 내 아들도 곧 지는 것 같아." 해처럼 우리 엄마도 앞으로 많이 외로울 거야. (나는) 고의로 그런 나쁜 계획을 세웠어. 더 이상 어떤 귀신이나 신을 비난하지 마라! 남산의 돌처럼 오래오래 몸 건강히 쉬어가세요!”

이 말을 들은 자오의 어머니는 눈물을 흘리며 “너는 어린아이구나”라고 말했다. 당신은 귀족 가문의 관직을 맡고 있는데, (A) 여자가 죽음을 구하러 가는데, (당신과 그녀가) 다르다면, 어떻게 (그녀와 이혼을) 무자비하다고 할 수 있습니까? 이웃님, 그녀의 미모는 도시 안팎에서 유명합니다. 제가 청혼해 보겠습니다. 조만간 답변이 있을 것입니다."

자오중칭은 어머니에게 두 번 절을 한 뒤 집으로 돌아갔다. 방에서 큰 소리로 한숨을 쉬며 자살을 결심했습니다. (그는) 란즈가 살고 있는 안방으로 고개를 돌렸고, (사물을 보고 감정을 느끼며) 슬픔에 점점 더 괴로워했습니다.

(란지) 결혼식 날, 소가 울고, 말들이 울고 있을 때, 유란지는 결혼식이 거행되는 녹색 천막에 들어섰고, 어두워진 뒤 사람들은 쉬기 시작했다. 조용히. (Lanzhi는 스스로에게 말했습니다.) "내 인생은 오늘 끝나고 내 영혼은 떠납니다. 이 몸이 세상에 오랫동안 머물게 해주세요!" (그래서) 나는 치마를 걷어 올리고 비단신발을 벗고 맑은 수영장에 뛰어들었습니다.

Jiao Zhongqing은 Liu Lanzhi가 익사하여 자살했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 속으로 Liu Lanzhi와 헤어질 수 없다는 것을 알았고 한동안 안뜰 나무 아래에서 방황하다가 목을 매었습니다. 남동쪽을 향한 가지에서.

자오씨와 류씨 가문이 함께 묻히기를 원해 화산산에 함께 묻혔다. (무덤의) 동쪽과 서쪽에는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심었고, (무덤의) 왼쪽과 오른쪽에는 플라타너스를 심었고, 이 나무들의 가지가 서로 덮고 잎이 서로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다른. 나무에는 날아다니는 새 한 쌍이 있는데 이름은 원앙인데 새벽 5시까지 머리를 들고 서로 소리를 지릅니다. 산책하던 사람들은 멈춰서서 귀를 기울였고, 과부는 그 말을 듣고 매우 불안한 ​​마음으로 침대에서 일어났습니다. 저는 미래 세대들에게 이 사건을 교훈으로 삼고 절대 잊지 말라고 조언하고 싶습니다!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의 예술적 구조에 대한 꼼꼼함, 완전함, 매끄러움

장편의 서사시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는 우리나라 시적 유산의 보물입니다. 시편은 사상적으로나 예술적으로 높은 성취를 이루었으며 사람들의 칭송을 받고 있습니다. 본고에서는 시의 치밀하고 완전한 구조와 주제를 표현하고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있어서 예술적 구조가 하는 긍정적인 역할에 대해 일부 분석을 시도할 뿐입니다.

^^이중선 구조, 교대 전개

시 전체 서사는 중경, 란즈와 그들의 봉건 부모 사이의 모순과 갈등, 그리고 감정적 갈등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그들 사이의 얽힘. 이것이 두 가지 주요 노선입니다. 이 두 행은 교대로 전개되어 시의 구조를 매우 엄격하게 만든다.

먼저 자오와 유, 그리고 봉건 부모 사이의 갈등의 단서를 이야기해보자. Lanzhi가 추방되기 전의 큰 부분에는 이 글이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Zhongqing이 어머니에게 자비를 구걸하는 부분과 Lanzhi가 Jiao의 어머니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부분입니다. 어머니에 대한 Zhongqing의 간청은 Jiao 어머니의 지배적인 이기심을 묘사하며 또한 Zhongqing 성격의 약한 면을 보여줍니다. 란지가 자오의 어머니에게 작별을 고하는 장면은 비극적인 주인공과 억압자 사이의 첫 번째 직접적인 갈등으로, 란즈의 독특하고 암묵적인 저항을 그녀의 의상, 행동, 말을 통해 표현합니다.

란즈가 송환된 후 두 반대파의 갈등에는 류 형제의 강제 결혼, 중칭의 어머니와의 사임 전 자살 등이 포함됐다. Liu 형제의 강제 결혼은 Lanzhi와 억압자들 사이의 두 번째 직접적인 갈등이었습니다. 이 시는 "고개를 들고 대답하는" 행동을 통해 란즈의 강인함과 불굴의 태도를 그녀의 직설적인 표현을 통해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 형벌이 그 형제에게 합당하다면, 당신은 당신 자신의 일을 해야 합니다." 자신의 상황에 대한 명확한 이해.

그녀는 자신에게 선택의 자유가 없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강제로 결혼에 동의해야 했을 때 목숨을 걸고 싸울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Jiao와 Liu가 함께 죽기로 합의한 후 Zhongqing과 Jiao 어머니의 갈등을 중심으로 Zhongqing이 어머니와 이별하는 줄거리를 정리했습니다. Zhong Qing과 Jiao Mu 사이에도 두 가지 갈등이있었습니다. 첫 번째 갈등은 수(修)가 란즈(Lanzhi)를 버린 문제를 중심으로 전개되었지만, 중칭은 초모의 권력에 굴복했고, 두 번째 갈등(즉, 어머니와 사임한 갈등)은 중칭의 생사 문제를 중심으로 전개됐다. 거만한 어머니 자오 앞에서 중경은 이렇게 불평했다: "나쁜 계획을 세웠으니 귀신을 탓하지 말라."(당신이 계산을 잘못했으니 귀신을 원망하지 말라.) 어머니 자오가 비극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제작자는 중칭의 태도가 바뀌었음을 보여줍니다. 이 시에는 비극이 끝나기 전 중칭과 어머니 사이의 이별을 삽입하고 있는데, 이는 봉건윤리라는 독의 보편성과 잔인성을 보여준다. 자오 어머니와 유 형제는 주관적으로 비극을 일으키고 싶지 않았지만 뿌리 깊은 봉건 사상과 저속하고 퇴폐적인 인생관이 마침내 친척을 죽인 사형 집행자로 행동하게 만들었습니다.

시 속의 또 다른 단서는 란즈와 중칭의 감정적 얽힘이다. 등장인물 간의 관계는 시의 시작 부분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Lanzhi는 Zhongqing의 가족을 원망했지만 그를 사랑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겪었던 학대를 종칭에게 털어놓고 화가 나서 추방하라는 말을 했다. 종칭 앞에 날카로운 가족 갈등이 나타났다. 이후 시는 세 단락, 즉 세 개의 이별 플롯을 배열하여 두 사람 사이의 감정적 얽힘을 보여줍니다.

첫 번째 부분은 중칭이 허락을 거부하고 자신의 방으로 돌아와 고통에 찬 란즈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장면이다. Zhongqing에는 환상이 있지만 Lanzhi는 깨진 거울은 다시 만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녀가 남긴 옷은 "미래 세대를 환영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을 때 실제로는 "우리는 오랫동안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실제로 그들에 대한 사랑을 느꼈습니다. 이 짧은 대화는 Lanzhi의 고통스러운 원한과 사랑의 감정을 완벽하게 설명합니다.

두 번째 구간은 대로 입구에서 자오와 리우의 이별 장면이다. 이 시는 두 사람의 끝없는 우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함께 차에 타고, 속삭이고, 서약을 나누는 등 일련의 행동과 말을 통해 등장인물들의 풍부한 내면 세계가 드러난다. Jiao와 Liu의 진정한 사랑을 묘사하는 것은 캐릭터의 특징을 파악하고 주제를 강조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Jiao와 Liu에게 진실한 사랑이 부족했다면 Lanzhi가 재혼하지 않고 죽기로 선택한 것은 "끝까지 충성"하는 "순결하고 충성스러운" 행위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오래된 기록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세 번째 문단에는 란즈가 강제로 결혼을 했고, 중경이 마지막 작별 인사를 하러 왔다고 적혀 있다. 이 부분은 자오(Jiao)와 류(Liu)의 삶과 죽음, 그리고 같은 운명을 공유하게 된 두 사람의 엄숙한 임명으로 전체 기사의 비극적 분위기를 과장합니다. 이때 Lanzhi는 반격 언어를 사용하여 Zhongqing을 조사하고 테스트했습니다. "내가 다른 사람에게 반응하면 또 무엇을 기대합니까?" Zhongqing은 확고하고 화를 내며 대답했습니다. "승진을 축하합니다! 바위 네모지고 굵으니 천년이 지나도 억새는 잠시 강하여 영원히 남으리라 그 날에는 네가 영광을 받으리니 나는 홀로 지옥에 가리라” 이 말에는 비꼬는 말이 가득하다. 그리고 비난은 Lanzhi의 의심을 덜어주고 그들의 맹세는 재확인되었으며 그들은 봉건 사회를 죽음으로 비난하여 사랑의 충성을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두 가지 단서가 번갈아 전개되는 과정을 통해 시는 지속적으로 모순을 추진하고 인물을 풍부하게 하며 주제를 심화시킨다.

^^복잡하면서도 단순하게 교묘하게 산재되어 있습니다.

시에는 상당히 깔끔한 레이아웃에 재치 있는 산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Lanzhi는 Jiao의 어머니에게 작별 인사를 한 후 그녀의 시누이에게도 작별 인사를 삽입했습니다. Lanzhi는 시누이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 "눈물을 흘렸다". 이는 어머니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장면과 완벽한 대조를 이룬다. 란즈가 형수에게 진솔한 말을 하는 것은 형수와 형수 사이의 긴밀한 관계를 보여줍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란즈의 친절하고 온화한 성격을 잘 보여줍니다. 또 다른 예는 란지가 강제로 결혼에 동의한 후, 결혼식을 준비하는 지사 가족의 설렘이 담긴 내용이다. 이 시는 민요의 과장된 기법을 사용하여 배와 마차의 화려함과 풍성한 선물을 묘사합니다. 이러한 묘사는 부를 탐하지 않는 란지의 고상한 성격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하며, 더욱이 즐거운 분위기와 비극적인 결말이 차례로 이어지며 시를 더욱 기복이 심하고 흔들리게 만든다.

시는 복잡하고 단순하며 작가의 재단 능력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란치(Lanzhi)의 자서전은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나는 열세 살에 직물을 짤 수 있게 되었고, 열네 살에 옷 만드는 법을 배웠고, 열다섯 살에 공호를 연주했고, 열여섯 살에 시와 서예를 읊었다.” 그러다가 “열일곱 살에 선비의 아내가 됐다. 내 마음은 늘 씁쓸하고 슬프다.” "라는 말은 내가 겪은 모든 고문을 효과적으로 요약한 것입니다. 그 후에는 너무 늦었다는 이야기만 하고 나머지는 모두 생략했습니다. 이 시는 슈가 버림받은 사건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자오의 어머니가 란즈에게 가한 다양한 불행을 충분히 묘사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란지가 집에 돌아온 후 란지에 대한 글쓰기에 집중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중경에 대한 언급을 중단했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예는 란지가 친가로 돌아온 이야기인데, 그 이야기에는 어머니의 고통이 간략하게 언급되고, “아들은 죄가 없다”는 란지가 변명을 늘어놓는다. 펜은 사용하기에 매우 경제적이며 변환이 매우 빠릅니다.

시는 중요한 줄거리를 다각적으로 묘사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란지는 이혼을 하고 자오 가문을 떠나게 되는데, 이는 인물의 운명을 바꾸는 관건이 되는데, 시에서는 이를 자세하게 묘사하고 있다. 저자는 란지가 자오의 어머니, 처제, 중경에게 각기 다른 방식으로 이별을 고했다고 적고, 등장인물들을 다각도로 그려낸다. 또 다른 예는 Lanzhi가 출생 가족에게 돌아온 후 Shi Shi가 두 번의 강제 결혼을 주선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캐릭터의 운명에 또 다른 큰 변화입니다. 구혼자가 강해질수록 가족 간의 갈등은 더욱 첨예해진다. 먼저 군수 가족이 청혼을 했고 어머니는 “가서 받아도 된다”며 불만을 토로했고, 그러자 현수 가족이 청혼했고 동생은 “의인과 결혼하지 않으면”이라며 엄중한 비난을 퍼부었다. 아저씨, 어떻게 할 거예요?"

시에는 중매인의 다양한 활동, 어머니와 형제의 권유, 란즈의 태도 등 강제결혼의 과정이 자세히 묘사되어 있다. 이 두 가지 강제 결혼은 서로를 보완하여 이 비극의 사회적 뿌리를 깊이 드러냈고, Lanzhi가 결혼에 일시적으로 동의하고 최종적으로 자살할 수 있는 충분한 근거를 제공했습니다.

^^두 부분이 서로 울려 퍼지고 서로 출발합니다.

시에는 두 부분을 울리고 좋은 포일 역할을 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작과 끝에서 새를 비유로 사용하고, 향수에 머문 공작새와 헤어지지 않는 원앙을 각각 써 비극적 분위기를 과장하고 상징적으로?/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