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733 편 아름다움을 향한 과정

733 편 아름다움을 향한 과정

에서 찾은 자료

8. 옥악: 과정은 "학생들이 학교 교육 환경을 통해 얻은 심신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교육적 경험" 이다. < P > 9. 총립: "과정은 교육자가 교육자의 지도하에 얻은 경험이며, 이러한 경험은 교육자가 일정한 사회적 필요와 교육자의 심신 발전 수준에 따라 계획적이고 목적지 조직이 마련한 것이다." 교육과정이라는 단어는 교육 분야에서 매우 자주 쓰인다. 하지만 코스의 구체적인 의미가 무엇인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수업은 수업과 같은가요? 코스는 강의 계획서와 동일합니까? 아니면 다른 의미가 있습니까? 홍콩 대학에서 온 정개명 교수는 아래 글에서 심도 있는 해석을 했다. < P > 그것은 197 년대 말인데, 서양에서는 커리럼 (curriculum) 이 허무하지만 넓은 의미의 개념으로, 대체로 학생이 공부하는 내용을 가리키지만 정확한 정의는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P > 이후 사람들의 생각은 점차' 내용' 에서' 능력' 으로 뻗어나갔다. 즉, 학생들이 무엇을 "이해" 하는지 보는 것 외에도, 그들이 어떤 능력을 습득했는지도 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P > 즉, 학생들의 머릿속에 무엇이 더 들어 있는지뿐만 아니라, 그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를 보는 것이다. < P > 넓은 의미에서' 과정' 은' 학생이 무엇을 배워야 하는가' 라고 대답하는 것이다. 과거에는 수업이 수업 내 학습, 즉 우리가 말하는' 과목' 이었다. 세계 각지의' 과정' 파일은 대부분 각 과목의 학습 내용을 다룬다. < P > 사람들은 점차 학교 학습의 목적이 가장 기본적인 학식, 자질, 능력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또는 일반적으로 문맹 퇴치라고 불립니다. 그래서 과외활동, 사회실천, 체험학습, 서비스학습, 연구여행 ... 세계 각지에서 교육개혁의 중요한 상징이 되었다. < P > 이런 의미에서' 과정' 은 학생의' 학습 경험' 으로 광범위하게 정의되어야 한다.

과제 완료:

1 차 예습 과제

신망사 221 가을' 반본 과정 설계 및 실천' 과정 1 차 예습 과제

' 과정과 교육의 기본 원리' 전체 틀과' 미래과정 상상력' 3, 4 부 <

2. 대부분의 교육자들은 어떻게 수업을 정합니까, 당신은요?

3. 국내와 북유럽, 홍콩 교육을 비교하면 어떤 계시를 드릴까요?

? 아름다움을 향한 과정 < P > 아름다움을 향한 교육은 나의 교육 추구이자 나의 교육 꿈이거나 나의 이상적인 교육 생활이다. 제목

--제목

사람은 추구도 있어야 하고, 이상도 있어야 하며, 추구를 통해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자신의 교육생활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어야 한다. 일반 교사로서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교육을 가져다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길 바랍니다. 즉, 아름다운 교육은 아름다운 과정을 통해 실현될 수 있다. 이러한 작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교과 과정과 실천 과정을 개발하는 것은 중요한 요소이다. < P > 1, 교과 과정 < P > 이 무엇인지는 서구 학자든 중국 연구자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다. 이러한 관점들을 요약하면, 네 가지 방면의 내용이 있고, 과정은 학과로 삼는다. 목표 또는 계획으로서의 코스; 수업은 일반 기술과 지식의 학습 경험의 합계이다. 코스는 복잡한 세션입니다. < P > 자, 웨이지연 선생님은 수업은 썩은 단어로 이미 의미를 잃었다고 말했다. 관건은 우리 자신이 과정을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있다. < P > 나는 재능이 천박하여 아직 자신의 독립적인 인식을 가질 수 없다. 그러나 나는 건국상 선생님의 수업에 대한 인식에 비교적 동의한다. 선생님이 말씀하시길, < P > 우리가 정말 주목해야 할 것은 한 수업이 아니라 전체 수업이다. 수업은 우리가 통과해야 할 이 여정의 전부이다: 의지, 계획, 자원, 행동, 반성, 건설 경험. 수업은 바로' 도' 입니다. 바로 우리가 발로 걸어나오는 길입니다. < P > 수업은 이 길을 통해 도로 터미널로 가는 그 사람입니다. 그가 바로 우리가 생각하는 이 수업이다. < P > 여기에는 세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업이 명사일 때 "무엇을 가르치는가" 입니다. 동사로서 교과 과정, 즉' 도' 는 하나의 과정으로, 학생들이 학교의 교육 환경을 통해 얻은 심신 발전을 촉진하는 교육적 경험이다. 즉, 경험의 심화, 즉 "가르치는 법" 입니다. 코스는 여전히 "사람", 교사 본인의 경험, "어떤 경험을 구축해야 하는가", 그리고 "내가 누구인가" 는 자기인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P > 요컨대, 수업은' 무엇을 가르치는가'-교육 목표,' 어떻게 가르치는가'-교육 과정을 디자인하고 자신의 경험을 구축하는 등 여러 방면을 오가는 것이다. 아름다운 교육을 찾고, 학생들에게 적합한 교육 형식을 찾다. < P > 둘째, 교육 과정 분야 < P > 에 대한 교육 과정이 있으면 문제 및 문제 분야처럼 교육 과정 영역이 있습니다. < P > 과정 분야는 과정보다 더 광범위한 내용이며 본질적으로 서로 관련된 일련의 과정 프로그램이다. 하나의 개념을 강조하고, 서로 관련된 것은 서로 관계가 있고, 연관이 있으며, 본질적으로 내재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그들을 종합하여 범주를 형성하고, 바로 과정 영역이다. < P > 물론 교육과정 분야를 이해하면 관련 콘텐츠를 통합하는 데 도움이 되며, 비교를 통해 자신의 학교, 자기 학생에 더 적합한 과정을 선별하는 것이 가장 실용적입니다. < P > 셋째, 과정의 의미와 가치 < P > 교과 과정의 적용 장소, 적용 대상, 참가자들은 학교, 교사, 학생 등 세 가지 주요 주체에 관한 과정을 고려한다. 그 과정의 의미와 가치도 이 세 방면에서 정의되어야 한다.

1. 학교 < P > 과정의 학교 특색을 부각시켜 학교의 교육 이념을 반영할 수 있다. 학교는 독특한 교과 과정 자원을 형성하는데, 바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학교 기반 교과 과정이다. 학교도 학교 기반 교과 과정에 의지하여 자신의 특색 있는 교육 이념을 실현하고 자신의 교육관을 실천할 수 있다.

과정은 또한 학교 특성의 큰 발전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학교는 사람을 교육하는 장소이니, 사람을 학교의 최종 교육 목표로 삼아야 한다. 자신의 수업이 있어서 학교의 장족 발전에 지도적 의의가 있다.

2. 교사 < P > 과정의 좁은 의미는 교사 교육 경험의 심화와 총결산이다. 교사는 교과 과정으로 사람을 교육하고 영향을 주어야 하는데, 이것도 교과 과정의 교육 기능을 반영한 것이다. 입덕수인은 교육의 목적이다. 우리는 우리가 어떤 사람을 키우는지, 어떻게 사람을 키우는지, 어떻게 사람을 키우는지, 어떻게 사람을 키울 수 있는지 자주 생각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P > 과정은 교사의 교육 이념을 최적화하고, 교사의 역할을 바꾸고, 교사의 전공 발전을 촉진하고, 교사 개발 과정 자원의 무결성을 높일 수 있다. < P > 저와 몇몇 파트너들은 지난 학기에' 24 절기 고시 영창' 이라는 학교 기반 과정을 개발했는데, 저는 제 역할을 완전히 바꾸고, 수업 전에 반복적으로 생각했습니다. 제가 학생이라면 고시 형식을 부르는 것을 좋아합니까? 내가 고시를 부를 때 어떤 어려움이 생길까? 어떻게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고시를 영창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까? < P > 이러한 몇 가지 왕복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난점과 이러한 난점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한 학기의 수업이 실천되어 자신의 소양을 향상시켰고, 수업이 의미가 있다고 느꼈고, 학생들이 좋아하고, 자신도 사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런 식으로, 학생과 우리의 관계는 점점 더 묵계가 되고, 점점 더 조화롭게 되었다.

3. 학생 < P > 과정의 경우 학생 중심의 학습 발판을 제공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며,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 P > 는 지난 학기 실천한' 24 절기 고시 영창' 아침 독서 과정도 수강해 고시를 배우는 학생들의 흥미가 짙어 고시를 반복해서 읽는 무미건조한 국면을 변화시켰고, 수업이 끝날 때까지 고시를 영창할 때까지 학생들이 게임을 할 때도 고시를 영창했다. 이는 학생들이 중화우수 전통문화를 배우는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 P > 실천의 이 24 절기 아침 독서 과정으로 학생들은 아름다운 분위기 속에서 아름다운 고시를 즐기며 모두 아름다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학기에는 반 본 과정 개발과 실천에 등록했는데, 왕 선생님의 지도하에 이 과정을 최적화하거나, 새로운 아름다운 과정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소양을 향상시키고, 육인의 목적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 P > 4, 국내와 북유럽, 홍콩 교육을 비교해서 나에게 시사하는 계시는 < P > 북유럽의 교육은 개성의 자유를 제창하고, 그들의 교육 내용의 자유 선택도 교수 방식의 자유를 결정한다. 그들은 아이들의 천성을 보호하는 데 치중하는데, 그곳의 학생들은 하루 종일 놀고, 학교는 학생의 천국이다. < P > 홍콩에서는 교육국이 대부분 학교와 협력해 일을 완성한다. 심지어 학교도 교육국의 존재를 의식하지 못하지만, 홍콩의 학교는 질서에 지나치게 치중하고 학교 혁신은 제한적이다.

국내는 또 어떤 상황인가요? < P > 국내에서 말하면 가슴이 아프다. 내가 국내 교육을 비난하는 것은 아니지만, 내 주변, 내 동료들은 정말 매일 점수를 추구하는 교육을 하고 있다. 그들은 높은 점수를 추구하며, 학생들이 더 많은 연습을 하도록 노력하여 학생의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한다. 심지어 아침 수업조차도 수학을 외우고 수학을 해야 한다. 아이에게 독서할 장소를 제공하지 않았고,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지 않았다. < P > 나는 이 현실을 바꿀 수 없고, 학교에 영향을 줄 수도 없지만, 나는 나의 반, 나의 수업, 나의 수업으로 나의 학생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소수의 학급 학생들조차도 나는 늘 이 학생들 때문에 행복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공부명언) < P > 제가 연습한 수업은

1. 독서과정 < P > 입니다. 저는 우리 학교의 독서교사이며, 우리의 독서수업을 맡고 있습니다. 218 년부터 이미 3 년 연속 4, 5, 6, 3 학년 학생들을 위해 72 교시 독서 수업을 받았고, 중국, 서구, 그림책, 책, 책 세 권, 반 도서 코너 세 권, 각 도서 코너마다 약 2 권의 책이 있다. 이 책들은 내가 공익을 하고 공익팀에 가입한 것이다.

2. 고시 재미화와 고시 영창

219 년, 나는 사회자로서 아침 독서 과정' 고시 재미화' 를 개발했다. 주로 학생들을 이끌고 고시 한 수를 낭독한 후, 학생들이 자신의 이해와 상상에 따라 이 고시에 한 폭의 그림을 맞추도록 했다. 학생들은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자연도 이런 창작 형식을 좋아한다.

22 년 우리 수업은 업그레이드되어 최적화되었습니다. 우리는 원래 고시에 그림을 배합한 기초 위에서 고시를 24 절기 고시를 낭독하는 것으로 바꾸고, 단일 독서의 형식을 찬송으로 바꾸었다. 학생들이 24 절기의 고시를 영창하는 것은 고시 공부에 대한 흥미를 크게 높였다.

3. 읽기 및 쓰기 연계 과정 < P > 은 221 년 이번 학년의 새로운 계획입니다. 이번 학기 개학은 3 학년 학생들을 가르치고, 3 학년은 글쓰기를 배우는 출발점이며, 학생들에게 적지 않은 난제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읽기 및 쓰기 과정을 개발하고 습작의 난이도를 줄이고, 학생들이 쓸 수 있게 하고, 쓸 수 있게 하고, 마지막에 음악 쓰기를 실현하면 더욱 완벽해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이번 학기의 반본 수업에 대한 학습을 통해 221 학년도의 읽기 및 쓰기 과정의 돌파구를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P > 저는 제 발로 나만의 커리럼 길에서 벗어나, 수업의' 도' 를 찾아, 제가 영향을 줄 수 있는 학생들의 미과정을 가져다주고, 미교육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