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명절에 관한 유명인의 이야기 읽기

청명절에 관한 유명인의 이야기 읽기

#清明节# 소개 청명절은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조상을 기억하는 축제일 뿐만 아니라, 산행과 자연과의 친교, 새로운 생명을 키우는 봄의 제사이기도 합니다. 아래에서는 청명절의 유명 인사 이야기를 여러분과 공유하겠습니다.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청명절 연사 제1장

문공충아는 40세 때 춘추5패 중 하나였다. -3세에 누명을 쓰고 강제로 진나라에서 탈출하여 19년 동안 진나라 목공의 도움으로 유배생활을 마치고 귀국하여 권력을 잡았다. 종아가 왕위에 오른 후, 자신을 따라온 문무장관들에게 관직과 포상을 하사하였고, 큰 공을 세운 자에게는 봉토를 주고, 공적이 적은 자에게는 귀한 칭호를 주었다. 잊혀진 사람이 바로 Jie Zitui였습니다. Jie Zitui는 망명 기간 동안 Chong'er를 따라갔습니다. Chong'er가 유배되어 Weiguo를 통과했을 때 그는 너무 배가 고파서 먹을 것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So Jie Zitui는 마지 못해 허벅지에서 고기를 잘라서 Chong'er가 먹을 수 있도록 요리했습니다. 종아는 어떻게 그렇게 큰 공헌을 잊을 수 있었습니까?

Jie Zitui는 종아를 섬기는 밀짚 샌들을 가지고 진의 수도인 강두로 돌아온 후에 딱 한 번만 종아를 만났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어머니. 종아가 공신들에게 상을 주자 다른 사람들은 종아를 하루 종일 괴롭히며 보상을 놓고 경쟁했지만, Jie Zitui는 멀리 숨어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이 소식을 듣고 종아가 왕이 된 것을 만나보라고 설득했다. 계자추가 권력과 부를 위해 싸우는 것을 싫어했기 때문에 어머니에게 말했다. "진나라 문공이 승리하는 것이 신의 뜻이다." 진나라. 요즘 어떤 사람들이 권력을 위해 싸우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부끄러운 일입니다. 감히 신의 공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공식적인 지위도 이익도 바라지 않는데 왜 보러 가겠습니까? 차라리 평생 짚신을 짜며 어머니를 모시고 싶습니다." 어머니는 아들의 확고한 의지와 도덕적 품성이 너무나 고상한 것을 보고 어찌할 수가 없었습니다. 더 이상 아무 말도 하지 못했습니다. 모자이가 의논한 후, Jie Zitui는 노모를 Mianshan(지금의 Shanxi 성 Jiexiu 현)으로 데려가 평생 이곳에서 은둔하며 다시는 산을 떠나지 않겠다고 맹세했습니다.

나중에 Chong'er는 자신이 Jie Zitui를 생각한다는 사실을 다른 사람들로부터 상기시켜 사람들을 보내어 어디에서나 그를 찾도록 했습니다. Jie Zitui가 Mianshan에서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그는 개인적으로 사람들을 Mianshan으로 인도하여 그를 찾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며칠 동안 수색했지만 흔적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Jie를 유인하기 위해 산에 불을 지르자고 제안했고, Chong'er는 이 제안을 받아들여 산에 불을 지르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러나 Jie Zitui와 그의 어머니는 결코 나오지 않았습니다. 불이 꺼진 후 어머니와 아들은 큰 나무 아래에서 죽은 채 발견되었습니다. Chong'er는 매우 슬퍼하며 제사를 드릴 목적으로 Mianshan에 Jie Zitui의 조상 사원을 건립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산불이 난 날은 음력 청명절 전날이었다. 나중에 서민들은 Jie Zitui를 그리워하기 위해 매년 청명절 전날에는 흡연을 금지하고 차가운 음식만 먹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것이 풍습이 되었고, 이것이 '차가운 음식 축제'의 유래가 되었습니다.

청명절 연예인 이야기 2부

청명절의 유래에 대하여: 전설에 따르면 진나라 말기의 창시자인 유방(劉戸)이 한나라의 군주 항우(楊皇)와 싸워 몇 차례의 싸움 끝에 마침내 천하를 이겼다.

장엄하게 고향에 돌아온 그는 부모님의 묘에 참배하러 가고 싶었으나 수년간의 전쟁으로 무덤은 잡초로 뒤덮이고 묘비도 여기저기 기울어져 있었고, 어떤 것들은 깨졌고 어떤 것들은 깨져 그 판에 적힌 글자를 읽을 수 없었습니다.

리우 방은 그의 부하들이 그를 도와 모든 묘비를 살펴보게 했지만 해가 질 때까지 여전히 그의 부모의 무덤을 찾을 수 없었다.

마침내 류방은 소매에서 종이 한 장을 꺼내 손으로 여러 조각으로 찢어 손에 꼭 쥐고 하나님께 기도했다. 천국에 살아 있는데 지금 바람이 너무 세게 불어서 이 작은 종이 조각들을 바람이 불지 못하는 곳에 떨어지면 그 곳은 우리 부모님의 무덤이 될 것입니다." 그 후 Liu Bang은 종이를 공중에 던졌고, 아니나 다를까 바람이 아무리 세게 불어도 날릴 수 없는 종이 한 장이 떨어져서 흐릿한 것을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묘비석에 부모님의 이름이 새겨져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Liu Bang은 너무 기뻐서 즉시 누군가에게 부모님의 묘를 수리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매년 청명절 동안 부모님의 묘를 방문했습니다.

나중에 서민들도 유방처럼 해마다 청명절이 되면 조상의 묘에 가서 제사를 지내고, 작은 흙덩이가 담긴 종이 몇 장을 무덤에 눌러 눌렀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무덤은 사람들에 의해 청소되었습니다.

청명절은 중국 달력으로 4월 5일이나 6일로 춘분 후 15일인 24절기로 정해져 있어 중국 달력으로는 4월 5일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음력에 의해 결정되지 않습니다. 묘역일은 전국 묘역 청소절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중화민국 24년 정부가 지정한 국경일입니다. 중국은 조상을 숭배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부터 춘추시대에는 황제와 왕자가 제사를 지내는 의식이 있었는데, 이는 모두 귀족의 고유한 제사였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 귀족 제도가 쇠퇴하면서 일반 사람들은 조상의 묘에 가서 제사를 드리는 풍습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확장 읽기: 청명절의 문화적 함의

청명절의 중요한 축제 내용인 제사, 소풍 등의 풍속은 주로 냉음식절과 상시축제. 차가운 음식 축제는 고대인의 자연에 대한 이해와 관련이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식은 음식을 먹은 뒤 새로운 불이 다시 태어나는 것은 옛 것과 작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는 과도기적 의식으로 계절의 변화에 ​​대한 정보를 밝히고 새 계절의 시작, 새 희망, 새 삶, 그리고 새 생명을 상징합니다. 새로운 사이클. 나중에는 "과거"에 대한 향수와 감사를 강조하면서 "감사"를 의미하게 되었습니다.

차가운 음식은 금지되며, 차가운 음식은 무덤에 바쳐지고, 청명절 기간에는 나들이에 신선한 불이 사용됩니다. 당나라 이전에는 한시와 청명이 서로 이어지는 두 축제였지만, 전자는 향수와 애도를 주제로 삼았고, 후자는 새로운 생명을 구하고 일음일생을 수호하는 축제였습니다. 인생에서 두 사람은 긴밀한 조정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을 피우는 것은 불을 피우는 것이고, 죽음을 바치는 것은 생명을 증진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찬음식과 청명의 내재된 문화적 연관성입니다. 당나라 현종(玄宗)때 궁중에서는 청명절(淸命節) 전에 냉음식절(冷冲節)을 정하여 묘소를 닦는 민속풍습을 정하였다. 찬 음식 축제의 풍습은 아주 일찍부터 청명과 관련이 있었고, 무덤 청소도 찬 음식에서 연기되었습니다.

송나라 이후에는 청명과 한시가 점차 하나로 합쳐졌고, 청명은 찬음식제라는 제사풍속을 ​​그 이름으로 받아들였다. 동시에 상시제 기간의 '상시춘극' 축제 풍습도 청명제에 통합됐다. 명청대 이후에는 상시절이 축제제도에서 물러나고 찬음식절도 기본적으로 사라졌다. 봄에는 청명절이 딱 한 번 남았습니다.

청명절은 거의 모든 봄 축제의 종합이자 승화이며, 청명절의 풍습은 더욱 풍부한 문화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Shi Aidong이 말했습니다. 다른 전통 명절과 달리 청명절은 '절기'와 '명절 풍습'이 결합된 종합 축제이다. 청명절은 절기적으로 춘분 직후에 예정되어 있으며, 이때는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곳곳에 활력이 넘치며, 사람들이 자연과 가까워지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자연의 순수한 양기(陽氣)를 흡수하여 쌓인 냉기와 우울함을 해소하고, 국민의 심신건강에 이롭다.

당나라 이후 한시와 청명은 서로 다른 연도에 4~7일의 명절이 있어 병행하는 명절이었다. 송나라는 생활이 점점 도시화되는 시대였고, 민속풍속이 오락의 방향으로 발전한 시대이기도 했다. 청명절 기간에 사람들이 묘를 참배하고 나들이할 수 있도록 특별히 태학에는 3일, 무예에는 1일의 휴일을 두도록 규정하고 있다. <청명제 강변>은 당시 번영하던 청명의 풍경을 그린 작품이다.

청명절의 묘 청소와 나들이는 원래 서로 다른 두 가지 문화적 주제였지만, 송나라 이후 점차 하나로 합쳐져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문화적 의미를 부여받았습니다. 사람들은 조상 숭배를 효를 중시하고 조심스럽게 미래를 추구하는 중국 민족의 특성과 직접적으로 연관시킵니다. 그 문화적 의미는 서양의 추수감사절과 비슷합니다. 청명절의 조상 숭배와 효도 활동은 중국 문화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는 조상 숭배 및 효 문화와 깊은 관계가 있으며, 이 문화는 수천 년 동안 중국 사회의 조화롭고 안정적인 발전에 도움이 됩니다. 고대인과 현대인, 선인과 미래 세대 사이의 조화로운 세대 간 관계를 구축하고 사람과 사람과 자연 사이의 조화로운 관계를 촉진하는 것은 강한 활력을 지닌 청명절의 민속 기반이기도 합니다.

시아동(Shi Aidong)은 생산성의 발전과 사회 생활의 진화에 따라 묘역일은 신성한 제사에서 세속적인 오락으로 전환되는 초기 추세를 보였으며, 묘역 축제는 청소년 여행을 위한 휴가 시간. 버드나무는 봄에 인기 있는 나무이기 때문에 버드나무를 심고 입는 것도 청명절의 독특한 풍습이자 유행이다. 중화민국에서는 버드나무 심는 날을 한때 "식목일"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어떻게 전개되든, 추모와 희생은 중국인에게 청명절의 가장 중요한 측면입니다.

그 기원에서나 진화에서나 청명절의 상징적 의미는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하나는 추수감사절을 기념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새 생명을 장려하는 것입니다.

2008년 청명절이 공식 공휴일로 지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