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주시 정월대보름의 특색과 풍습이 절실히 필요하다! ! !
조주시 정월대보름의 특색과 풍습이 절실히 필요하다! ! !
정월 대보름은 정월 대보름인데, 속칭 정월 대보름이라고 한다. 하지만 많은 곳에서 15 일 전등뿐만 아니라 12 일 전부터 16 일까지 불을 껐습니다.
불을 켜고, 불을 켜다
13 일 장쑤 통주는' 상등' 이라고 부른다. 절강성 정해해도 18 일부터 해가 질 때까지 불을 켜요. 푸젠성 나원현에서는 13 일부터 집집마다 등불이 가득 걸려 서로 다투고 있다. 이 날부터 허베이, 천진은 집 벽에 네모난 유리등을 달고, 등에는 삼국, 수호소설 속 인물이 그려져 있다. 장쑤 이흥도 이 날 이틀 전에 초막을 세우고 등롱을 걸고 먼저 등불을 시험해 보았다.
광둥 () 해풍 () 13 일, 절 () 종사 () 에 등롱이 가득 걸려 아이들이 징과 북을 치며 시끌벅적하다. 이것을 "불 켜기" 라고 합니다. 일반인도 차를 많이 준비해 친척과 이웃들에게 마시라고 해야 한다. 차 한 잔 합시다. 주인이 당신을 초대하지 않더라도, 당신이 행복하다면, 당신은 마음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주인은 환영받지 못할 것이다.
광둥 () 동완 () 에서는' 등두의 생일은 집에 가서 아이를 데리러 오는 것' 풍습이 있다. 즉 등두의 생일은 정월 13 일이다. 모든 신부는 반드시 시댁으로 돌아가야 한다. 부모님 집에 가서' 아이를 데리러' 가 시댁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작년에 남자아이를 낳은 가정은 올해 신과 조상 앞에서 종이등을 켜야 한다. 정월 초 2 ~ 13 일, 길일을 택하여 종사와 신당 사이에 팔각형 종이등을 달고, 양쪽과 대문에 각각 연꽃등 한 쌍을 달았다. 큰골목의 집주인, 주방군, 정군, 침대머리, 토지신 앞에는 도안이 새겨진 작은 종이등이 있다. 만조 때 그들은 신령에게 제사를 지냈다. 제사가 끝난 후 부모님은 칼을 들고 등판 하나를 긁어내셨다. "불 켜기" 라고 불립니다.
광동성 옹원현에서는' 정월대보름날' 이 열린다. 날짜는 미리 정해져 있고 일부는 13 일 또는 14 일에 있습니다. 이 날, 작년에 남자아이를 낳은 모든 가정은 먼저 등롱을 준비해야 한다. 이 등은 대나무를 뼈대로 색종이로 만들고 궁중 인물을 장식한다. 종이등 가운데에 기름등을 놓고 빨간 끈으로 쫑쯔 들보에 걸어라. 동시에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등' 이 울릴수록' 딩' 이 더 성대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게다가, 당신은 많은 등불을 사야 하는데, 그 중 하나는' 드럼등' 이라 불리는데, 반드시 절에 주어야 한다. 하나는' 연화등' 이라는 것이 관음에게 주어져야 한다. 이 날, 모두들 먹고 마셔야 하는데, 기름잔치는 아이를 낳은 가족이나 부계 가문이 준비한다. 건배가 시작되자 모두들 길리의 추모사를 말해야 한다. "축하합니다, 아이를 많이 낳으세요! 천정! 천정! "
광둥 양강이' 불을 켜라' 는 날짜는 정월 초 10 일 아침보다 더 이르다. 작년에 남자아이를 낳은 모든 가정은 종이 등롱을 사서 사당이나 절에 걸어야 했다. 어떤 가족들은 아기가 기르기 어려워서 나무나 길목에 종이 등롱을 동시에 걸어야 한다. 집에서 술자리를 차리고 한턱 내니,' 가벼운 술' 이라고 합니다. 손님을 앉혀 갓 태어난 아이에게 은장식과 설탕과 감을 축하해 주세요.
용등과 사자등
위의 내용은 13 일부터 문 앞에 등불이 있고, 벽에는 등불이 있고, 나무에는 등불이 있고, 길목 옆에는 등불이 있다고 한다. 또 13 일부터 용등, 사자등 활동도 광범위하게 펼쳐졌다.
후베이 무창의' 제룡' 은 13 일부터 15 일까지 3 일간 계속되었다. 용등의 길이는 십여 절부터 수십 절까지 같지 않고, 각 절마다 서너 피트에서 오육 피트까지 다양하다. 예전에 두 마을의 용은 서로 대접해야 했는데, 바로 A 마을의 용이 B 마을에 가서 밥을 먹었는데, 그 마을의 남녀노소 모두 따라다니며, 늘 하루에 십여 테이블을 먹어야 했다. 이것은' 용은 술이다' 라고 불린다.
호남 장사의' 정월대보름날' 과' 용놀이' 가 더욱 멋지다. 정월대보름은 11 시부터 15 시까지 5 일간 계속되었다. 용놀이는 5 일부터 15 일까지 11 일 동안 계속된다. 정월대보름은 수백 명이 각종 등롱을 들고 시골이나 도시에서 거행하는 퍼레이드이다. 용놀이를 하고,' 진주' 를 들고 있는 사람은 먼저 용을 공터로 유인하고, 특별한 방식으로 춤을 추고, 용을' 서명' 과 같은 상서로운 글자로 만들었다.
쓰촨 청두의 용등과 사자등은 정월 초 9 일 일찍 나왔다. 용등은 시계추용, 쌍용용, 용으로 나뉜다. 시계추룡과 쌍용룡은 낮에 많이 놀아요. 앞에 붉은 비단을 묶고 있는 김원보가 끌고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용은 밤에 문을 나서는데, 앞에는 유성과 불덩이가 있다. 사자등은 밤에도, 낮에도, 웃음스님도 원숭이와 함께 춤을 춘다.
쓰촨 만현도 초 6 ~ 16 일에 정월대보름을 거행하는데, 부유한 상인들이 다투고, 각종 등롱을 한다.
14 개의 테스트등
정월 14 일부터 시작되는 정월 대보름날이 많다. 예를 들어 산서의 일부 지역에서는 정월대보름이 14 일부터 16 일까지 끝난다.
수원 () 은 원원 () 으로 돌아가고, 14 일부터 16 일까지 반드시 초롱불이 가득할 것이다.
간쑤 린타오, 산둥 평지천, 혜민, 차할이 회래하고, 대원 주변에 3 박 전등이 놓여 있다.
하남, 14, 15, 16 일로 정월대보름이라고 합니다.
허난성 지현에서는 요 3 일 동안 방앗간, 아오산, 등막, 불꽃놀이, 모내기 오페라가 곳곳에 세워졌다.
허베이 신하 () 는 14 일부터 등불을 켜고 북소리가 하늘을 진동하며 길에 나무를 켰다.
허베이 보정에서는 거리와 골목길도 등불이 환하고 사자놀이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모두 다투고 있다.
허베이 양향, 오교의 독서인은 문묘를 구경하고 양교를 걸으며 불꽃놀이를 해야 한다.
안후이 수춘은 14, 15, 16 일을' 정월대보름' 이라고 부른다. 문 앞의 등불이 환하고, 정중징과 북소리가 하늘을 떠들며,' 정월대보름날' 을 크게 떠들며, 이 소리를 말할 수 없는 것은 바로 화환이다.
15 개의 정등
정광은 정월대보름날이다. 베이징 창평은 15 일을' 등불의 날' 이라고 부른다. 허베이 영평도 망일 귀원, 통길 장식등을' 정등' 이라고 말했다.
장쑤 성 금단시에서는 정월대보름이 등롱으로 장식되어 불꽃놀이를 하고' 등고' 를 친다.
푸젠금문, 상원제신. 아이들은 대나무 종이 등롱을 잘라서 그 위에 꽃과 새를 얹고, 한밤중에 불이 빨갛는지 검은지를 보고, 비바람이 잘 부는 해를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저장상산에서는 여러 가지 등롱이 마을에 걸려 있거나 용등이 손님을 맞이한다.
후베이 황기에서는 각 마을마다 정월대보름이 있는데, 등롱에는' 풍조우순, 국태민안',' 오풍십비',' 오색찬란하다' 등의 글자가 적혀 있고, 뒤에는 시소, 징고, 용등이 있다.
장쑤 Suining, shangyuan 등불 회의, 각 마을은 징과 북을 치고, 사자를 위해 채색을 자르고, 한 사람은 머리를 들고, 한 사람은 꼬리를 흔들며 도처에서 춤을 춘다. 더 얇은 망사 용, 중간 점 붉은 촛불, 십여 명이 장대 영룡, 도심 행진, 등불을 낮처럼 붙였다.
상하이는 더욱 흥미 진진합니다. 용등 하나, 18 절 길이라고 합니다. 화려한 바지와 브로케이드를 입은 잘생긴 젊은이 36 명이 각각 등발을 가지고 징과 북소리 속에서 많은 무늬를 뛰어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귀양의 장룡은 그릇보다 눈이 더 크니, 틀림없이 3 피트 길이일 것이다. 용의 혀를 내뱉는다. 용 앞에서 어떤 사람이 보물을 들고 위아래로 춤을 추는 것을' 용이 보물을 빼앗다' 라고 한다. 용등이 지나갈 때, "접룡" 이라는 "진흙대 꽃" 한 송이를 불러일으킨다.
절강 사오싱은 등불을 만드는 것 외에 황혼에도 불꽃놀이를 한다. "연속 3 관", "김분 소란한 달", "쥐 입기" 가 있습니다.
대만성 각지의 정월대보름도 매우 시끌벅적하다. "용을 부리다", "사자를 놀리다" 외에도 "등잔발을 내밀다" 는 풍습이 있다. 이 날 밤, 여성들은 아이를 낳기를 바라면서 조산사를 더 많이 방문했다. "발등이 켜져있어 버려라. 발등을 건네주고 던져라. " 그래서 그들은 자기 집 처마 밑에 등롱을 달고, 스스로 등롱을 들고 아래를 지나가며 이렇게 행동했다고 말했다. 올해는 남자아이를 낳을 수 있다.
여의랑군이 마음에 들어 정월 대보름날 밤에 그의 집 파나 나물을 사러 갈 것이다. 남자는 정월대보름에 늦게 자야 하고, 늦을수록 수명이 길어진다고 한다. 노인과 노부인도' 향 듣기' 라는 공통된 신앙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먼저 신 앞에서 분향 예배를 한 다음 등롱을 던지고, 방향으로 컵과 등롱을 들고, 행인의 말을 엿듣거나 인벽 밖에 서 있었다. 첫 번째 말을 듣고, 나는 하느님께 가져가서 그에게 던져서, 이렇게 하면 운이 좋은 한 해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문인들이 등불 아래에 모이자, 모두들 후웬을 찍는데, 이를' 등불 수수께끼' 라고 부른다.
대만성 북부에서는 정월 대보름날 저녁에 모두가 나가서 화신을 맞이했다. 그들은 불신 조각상을 천장이 없는 가마에 놓고 벌거벗은 두 청년이 들고 있었다. 집집마다 지나가면 모두 종이포로 맞이한다.
김룡은콩은 정월대보름을 만든다.
설날이나 정월대보름날 동안 광동의 유명한 교민, 대만성 본순현 남서쪽 변두리의 포채구에는' 김용',' 은두' 등 민속행사가 있었다.
풍순현 보택구에서' 김용',' 은두' 를 태우는 활동은 청건륭 6 년 (기원 174 1) 부터 시작된다. 옛날 동해 용왕의 2 1 손자는 탁룡이라고 불렸고, 그의 할아버지에 의해 남동연화산 아래 적령 (지금의 포채구라고 함) 으로 파견되었다고 한다. 이 용이 무대에 오른 후, 제멋대로 행동하여 백성을 삼키고, 이곳을 엉망진창으로 만들었다. 사람들은 참을 수 없어, 늙은 용왕을 고소했다. 용왕은 막내딸에게 서늘한 것을 명령하고, 배초룡검으로 부브를 남동에서 몰아냈다. 어느 날 탁룡이 술에 취해 그것을 죽이고 수도꼭지, 용목, 용신, 용꼬리 등 네 단락으로 잘랐다. 바람은 베어낸 용수를 용궁으로 돌려보내 부황에게 보고하고, 다른 세 단락을 남겨 풍순현 보택구의 용신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바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바람명언) 지양, 지서, 풍순삼현의 경계에 있는 용정 (금룡정 저수지), 지양현의 웨이롱. 나중에 포채지역 사람들은' 김용' 과' 은통' 을 불태워 이 감동적인 민간 이야기를 교묘하게 퍼뜨렸다.
먼저' 은통' 을 태워라. 평평한 광장에서 밤에는 귀청이 터질 것 같은 밀링포만 울렸다. 징과 북소리 속에서 수백 명의 젊은이들이 불자루를 휘두르며 추위를 무릅쓰고 웃통을 벗고 출전했다. 현지 어른들, 유명인, 교민, 교현에게 불을 붙인 후 수많은 작은 로켓이 은두의 머리를 쏘는 것을 보았다. 은통' 이 갑자기 크게 변해' 득의양양' 의 새로운 면모를 드러냈지만, 불꽃놀이에서는 오색찬란하고 눈부시게 빛났다. 이때 눈부신 대련이 은통에서 내려왔는데, 그 위에는' 새해 명절 (정월 대보름날), 모든 일이 뜻대로 된다' 라는 글자가 적혀 있었다. 은통이 가장 높은 층으로 타올랐을 때, 높이 매달린 꽃바구니가 나타났다. 이때 각급 로켓도 한창이었고, 불뱀은화금주가 도처에 널려 있었다. 이것은 정말 낯선 꽃 속에 있는 것과 같다.
은두' 프로그램이 막바지에 다다랐을 때, 칠흑 같은 밤색 아래' 김용' 이 나타났다. 수국의 인도 아래, 20 여 명의 건장한 젊은이들이 용불을 들고 5 미터, 30 미터 길이의 용을 들고 안개 속에서 나오는 것처럼 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폭죽 소리에 50 ~ 60 명의 젊은이들이 뒤따르면서 손에' 용',' 김잉어',' 바닷가재',' 고등어' 를 들고 웅장한 팀을 구성했다. 갑자기 김룡이 입에서 가지각색의 금주를 뱉어 내자 용신 주위에는 갑자기 가지각색의 반짝이는 진주가 뿜어져 나왔다. 갑자기 김룡은 몸을 돌려 구유를 토하며 아름다움을 다투었고, 체태와 용모는 붉은 오렌지, 노랑, 청록색으로 변했다. 인간의 장려한 경치는 마치 관중을 봉래선경으로 데려온 것 같다.
조산원대보름 풍습
조산 지역에서는, 소년이 있던 가정이 음력 11 일부터 농촌의 대형 자당에 등롱을 달았다. 부유한 가정의 광막은 4 ~ 5 층이고, 일반 가정은 1 ~ 2 층이 있다. 등불 화면 내용은 대부분 신화 전설과 역사 이야기로 선녀송자, 곽자의생일, 복숭아꽃, 봉의정 등이다. 광막 위의 각종 인물들은 모두 진흙과 다양한 색깔의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모양이 각기 다르고 생동감이 있다. 호명은 사람들이 보고 비교할 수 있도록 각 전등 화면 아래에 붙어 있는 빨간 종이에 적혀 있다. 1 1 호등 끊은 날부터' 점등' 이라고 불렀는데, 사실' 점등' 이었다. 이는 신생 소년 (남성) 이 씨족에 들어가는 의식도 밝은 미래를 기원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불을 켜는 모든 가정은 불을 켜는 날부터 18 일까지 매일 밤 사당에 가서 불을 켜야 한다.
정월대보름에 집집마다 문 앞에 빨간불을 걸어 길조를 표시하였다. 농촌에서는 사람들이 등잔회를 조직하고, 각양각색의 등롱에 참가하며, 모양이 각기 다르고, 정교하고 아름답다. 연꽃등, 매화등, 잉어등, 등롱등, 산수서화등, 궁등 등 등 등 각종 풍격이 하나로 합쳐져 낮처럼 찬란하다. 북송 문학가 구양수가 "작년 정월대보름날, 꽃시장이 대낮처럼 밝다" 는 묘구를 묘사한 바와 같다. 게다가, 옷을 차려입고 높은 시소를 밟고, 조주 징과 북을 밟으며, 시끌벅적하다.
정월 대보름에는' 신부가 사당에 떨어지는' 풍습이 있다. 농촌 신혼신부는 저녁에 사당에 가서 등불을 봐야 한다. 신부는 미리 파우더를 녹여 빨간 외투, 긴 치마, 봉관 한 벌, 구슬 한 장을 입었다. 보통 사람들은' 문명모자' (염색한 깃털과 컬러의 벨벳으로 반달 모양으로 묶여 있음) 를 쓰고 20 여 피트를 쓴다. 가운데에는' 문명모' 에 묶여 있는 커다란 꽃홍기가 한 덩어리 묶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명모, 문명모, 문명모, 문명모, 문명모, 문명모) 빨간 리본은 귀밑귀밑머리부터 발밑까지 늘어져 있고, 빨간 긴 셔츠를 입고 있어 선녀처럼 보인다. 그런 다음 신부 들러리 (한두 명) 가 사당에 동행하여 등불을 볼 것이다.
사당 안에는 등불이 휘황찬란하여 사람들이 북적거리며 앞다투어 등불을 보고 신부를 보았다. 신부가 사당에 왔을 때, 신부 들러리는 먼저 촛불 세 개를 켜서 신부가 정향으로 조상에게 무릎을 꿇고 내년에 아이가 있기를 기도했다. 제사가 끝나자 신부 들러리는 신부를 데리고 홀 안을 한 바퀴 돌며 한 화면 한 화면 한 화면 한 화면 한 화면 한 화면씩 불빛을 바라보았다. 그 후 신부는 사당에서 나와 사당에 서서 한 편의 연극 (조극) 을 관람했다. 이때 사람들이 몰려들어 구경을 하는데, 특히 젊은 남자들이 더욱 그러하다. 너는 나를 밀치고 나를 밀치고 신부의 눈에 비집고 들어가려고 한다. 신부가 연극을 보러 가는 것은 단지 형식일 뿐,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그러자 신부 들러리가 신부를 집으로 호송했다. 이런 풍습을' 신부 출당' 이라고 부른다.
다음 날 등롱을 달고 있는 사람들이 잔치를 벌이자, 광청한 친지들은 모두 연회에 가서 그들의 행복을 축하하는데, 흔히' 정주' 라고 불린다.
18 일, 등불 매달기 의식이 끝났다. 등롱에 불이 붙었을 때, 사람들은 그들을 절에서 집으로 데려와서 내년에 아이를 다시 낳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사등' 이라고 부른다.
석조대보름날
정월 대보름날 밤, 고읍에는 줄곧 등불회가 있었다. 밤이 되자 거리와 골목의 사람들이 악음을 내며 창가로 노를 저으며, 등불을 켜고 채색을 하고, 가지각색의 꽃등 행렬이 거리를 맞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징과 북 대나무 소리에 노래와 춤을 싣고, 꽃등을 보는 사람들이 사방팔방에서 몰려와 석두 도시를 에워쌌는데, 그것은 정말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민속 활동 중 하나였다.
정월대보름은 당대에서 시작하여 송대에 성성성하여 이미 1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정적 (등롱으로 장식) 과 동적 (영빈등과 유수등) 이 결합된 것이 특징인데, 이는 과거 수도의 정월대보름과 비슷하지만 다르다. \ "섬서성천지 \" 등 지방지 기록에 따르면 하력 정월 13 일부터 18 일까지 꽃등 속에서 대나무막을 따고 있다. 정월대보름은 3 일 후부터 이틀 후 수수께끼 같은 오야를 풍작의 상징으로 삼았다. 영빈화등의 행렬은 불덩이부터 시작하여 기둥 불, 채색 깃발, 하드카드, 오케스트라, 산수꽃, 새와 짐승, 곤충, 물고기, 나비나비, 파빌리온 누각, 주렴우산등, 마지막으로 불덩이당으로 끝난다. 정말 "사람들은 힙합으로 가득 차 있고, 작은 구 Xuan 은 아침을 들었다." 석각정월대보름의 또 다른 특징은 등롱이 전시된 같은 밤에 다채로운 군중 활동을 하는 것이다. 어떤 불꽃놀이는' 사월명' 이라고 불린다. 손님을 대접하는' 금방울' 이라고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마색과 쇠부스러기로 혜란, 매실, 국화, 목란, 수선화 등을 만들었는데, 생명처럼 반짝이며 기이한 경치를 형성하는데, 상대 각도를' 사이화' 라고 한다. 송대의 유명한 여성사인 주가 일찍이 이런 시를 쓴 적이 있다. "작년 정월대보름은 하루와 같다. 이른 아침, 버드나무 끝은 황혼 후에 만났다. 올해 정월 대보름날,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같다. 작년에 못 봤어요. 눈물 젖은 셔츠 소매예요. " 여자가 사랑의 자유를 추구하면 얻을 수 없는 느낌을 쓴다. 극도의 슬픔과 감동. 이것은 정월대보름의 역사가 유구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석조 정월대보름의 세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특징은 전시된 등롱이 자수 패턴으로 유명하다는 것이다. 독특한 예술 스타일은 바늘로 등불에 각종 도안이나 산수화훼, 새짐승충어 인물, 또는' 홍루몽',' 삼국연의',' 수호전' 등 민간이 널리 전해지는 이야기를 바늘로 찔러 등불에 촛불을 켜거나 전등을 달았다. 바늘의 빛을 통해 아름답고 실감나는 입체화 한 폭이 웅장하고 심상치 않다. 선배들이' 불의 신기한 힘으로 기묘한 경지를 전파하면 단청각보다 더 아름답다' 는 시구로 칭찬하는 것도 당연하다.
그중에서도 골조 묶음과 바늘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손목이 매우 깊기 때문에 하나의 계획이 규범화되지 않는 한 이전의 모든 노력은 헛수고가 된다. 복잡한 등롱 공예품은 왕왕 1 년 반, 심지어 몇 년이 걸려야 완성할 수 있다.
등롱은 종류가 다양하고 주제가 풍부하다. 남의 등롱에는 종규, 앞머리, 왁스 놀이 등이 있다. 파빌리온 누각에는 서호 테라스, 링 메이 페이 등의 이름이 있다. 그리고 18 대 그림으로 구성된 구슬우산등, 천 송이의 꽃과 같이 전국적으로 유명하지 않다.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라이온스 볼 게임
취안저우 등롱
푸젠 취안저우 등불은 역사가 유구하여 독특한 지방색을 가지고 있다. "취안저우 부지" 에 따르면 고대 취안저우 화등 공예 수준이 높고 주변 부분 등 장식 태슬, 내부 드럼 외부 소리가 났다. 어떤 등불은 3 층으로 되어 있고, 냄새는 몇 리나 된다. 말, 모양, 색깔, 향이 모두 갖추어져 있고, 묘기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취안저우 등롱에서 가장 특이한 것은 샹등이다. 이런 등은 팔각궁등이다. 그것의 펜던트, 능선, 태슬 등은 모두 주향팔면으로 상감되어 향토로 만든 팔선뿐만 아니라 위아래에 두 개의 큰 향판이 있다. 불을 붙인 후 향기가 진동하니, 정말 고풍스럽다. 이 향등은 처음에 민남의 절에 사용되었다가 나중에 민간으로 전해져 취안저우 특유의 등롱으로 발전했다고 한다. 종이 연꽃등은 취안저우 고대의 전통등으로 꽃잎은 색종이로 만들어졌다. 취안저우 풍습 정월대보름날, 친정은 신혼의 딸 사위에게 연꽃등 하나, 빨간색 하나, 흰색 하나, 새사람의 침대에 섞여야 한다. 오늘날 민난 사람들은 이런 점술을 믿지 않지만 정월대보름에 연꽃등을 보내는 풍습은 여전히 남아 있고, 등롱은 더욱 세련되고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실크 궁등도 취안저우 전통 등예였으나, 후에 실전되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유명한 오래된 오려내기인 이요보가 발굴하였다. 백열등은 투명한 유리 필라멘트로 빨아들이고, 위에는 각종 고풍스러운 조각용지 도안이 덮여 있다. 빛은 유리 섬유 접는 의식을 통해 네온 같은 빛을 형성하며 엠보스 같은 각지 패턴을 돋보이게 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지방 축제 색채로 가득 찬 팔결등도 취안저우 사람들이 좋아하는 등롱이다. 민남 민간 명절 풍습은 붉은 끈으로 8 개의 매듭으로 묶여 길조를 상징하며, 8 결등은 바로 이 모양을 모방하는 것이다. 전통 팔결등을 기초로, 취안저우 국민들은 지금 선홍색 팔결등을 창조하였다. 그것의 개념은 매우 참신하다. 여덟 개의 매듭마다 모두 유니티 램이라는 정교한 작은 둥근 등불이 박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정월대보름을 먹다
소위 "추측 수수께끼" 는 "수수께끼" 입니다.
산서홍동에서는 문인들이 나가서 등불을 보고 시를 붙이고, 현기를 숨기고,' 점등' 이라고 부른다. 장쑤 가정, 장문시와 선물을 벽에 걸어 다른 사람이 추측하게 하다. 이' 등불수수께끼' 는' 튀는 벽' 이라고도 불린다. 장쑤 고우편에서는 등재 사회에 여러 가지 수수께끼가 전해지고 있어' 호랑이 때리기' 라고 추측되고 있다. 장쑤 의정, 장두시, 공개 퀴즈, 승자는 필묵 부채를 증정하여' 등회' 라고 부른다. 저장항주도 사람들이 장두시를 추측할 수 있는 곳으로,' 등불 추측 수수께끼' 라고 부를 수 있는 곳이다. 광둥 각지에서 모두 수수께끼 보상 수수께끼를 낸 사람을' 등신' 이라고 부른다. 산둥 덩주 () 는 거리에서 등롱을 치고 문인들이 모여' 외발 호랑이 때리기' 라고 불렀다. 역시 등불수수께끼로 각지마다 이름이 다르다. 정월대보름날 민간에는 장쑤 무진이 평소대로' 당구' 를 먹는다는 특별한 음식이 있다. 절강 호주주의 닝코 지역에서는 쫑쯔 먹는 것을' 정월대보름' 이라고 부른다. 강서영풍은 쌀가루로 알약을 만들어' 상원원' 이라고 부른다. 장쑤 회안은' 탕원' 이라고 불린다. 장쑤 무석과 정강은' 재회' 라고 불린다. 장쑤 화정에서 그날 밤 잔치가 있어서 모두들 기름망치 진주를 먹었다. 허베이 정주는 기름망치 가루 완자를 먹는다. 섬서성 함녕은' 정월대보름 먹기' 라고 부른다. 그날 먹은 만두는 심양, 랴오닝, 곡주, 허베이 등지에서' 야식' 이라고 불렸다. 쓰촨 화양, 다진 쌀을 완자로 만들다. 일명' 당권' 입니다. 정월 대보름. 이 날' 정월대보름' 을 먹는 것은 중국 각지의 전통 음식 풍습이라고 할 수 있다.
2 천여 년 전의 서한과 진평정' 주록의 난' 을 전하는 문제가 등극한 날은 정월 대보름이었다. 앞으로 매년 이 밤, 그는 나가서 놀며' 백성과 함께 즐거워' 를 축하할 것이다. "밤" 은 옛말에서도 "밤" 이라고도 하고, 정월은 원월이라고도 하며, 한문제는 정월 대보름을 "정월 대보름날" 로 정월 대보름날을 정하기 때문이다. 매일 밤. 온 나라가 등불과 장식품으로 정월대보름을 축하할 것이다. 송나라에는 민간에서 매우 인기 있는 음식이 있다. 안에는 각종 과일 미끼가 가득 들어 있고, 보슬보슬한 쌀가루를 싸서 공으로 말아 넣는다. 삶으면 맛이 달콤하고 맛있다. 여자 시인 주씨는' 밥' 시 한 시에 대해 짱 입을 다물고 말했다. "차라리 닭머리를 원해, 게안탕은 하지 마라. 이런 탕원은 숟가락에 떠 있고, 숟가락에 가라앉는다. 주필다가' 평원 속편' 에서 묘사한' 먹구름 속 별이 반짝이고, 탁수 속 구슬이 뜨는 것' 으로 본명은' 부자원' 으로, 이어' 정월대보름원' 으로 바뀌었다. 취안저우 진강은 시황제이다. 정월대보름원' 을 만드는 방법은 보통 소를 동그란 알갱이로 반죽한 다음 젖은 다음 찹쌀가루에 넣어 적당한 크기로 밀릴 때까지 몇 번 반복해서 밀는 것이다. 소는 볶아 으깬 땅콩을 위주로 설탕과 깨를 넣고 겨울 양각설탕과 약간의 신선한 귤껍질을 섞어 달콤하고 느끼하지 않아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민국 초년, 원세카이는 혁명의 성과를 찬탈하여 대대통령이 되었다. 그는 일념으로' 황제' 가 되려 하며, 국민의 반대를 두려워한다. 그는 늘 조마조마하다. 위안' 과' 원',' 효',' 효' 는 해음,' 정월대보름' 은' 원세카이 실종' 혐의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도둑이 되어 19 13 년에 정월대보름에' 정월대보름' 을' 탕원' 으로 바꾸라고 명령했다. 세카이가 무너진 후 대부분의 지역은' 정월대보름' 이라는 명칭을 회복했다.
풍년을 경축하다
정월 대보름날 농민들은 일 년에 좋은 수확을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절강성 오흥마름호 지역은 한때' 타전 누에' 풍습이 유행했었다. 그날 밤, 모두들 정교한 종이 등롱을 들고 상원교에 집중했다. 어떤 사람들은 불꽃놀이를 하고, 어떤 사람들은 찬양을 읽고, 올해 식량과 잠상 풍작을 기도한다. 장쑤 가정의 농민들은 그날 밤 불을 높이 들고 들판을 두루 비추며' 들판에 비친 누에' 라고 불렀다. 장쑤 무진의 밭집은 빗자루, 대마, 대나무 가지, 갈대로 10 피트 길이의 불을 만들어 밭에서 태웠다. 이를' 논재에 따르면' 라고 부른다. 이날 밤 구이저우의 적수 농민들은 메뚜기와 쥐를 쫓아내는 풍습을 거행할 것이다. 방법은 아이들이 등불과 막대기를 켜고 밭에 놓고 노래를 부르고 집에 가서 장작문 밖으로 던져서 문을 닫는 것이다. 절강 닝보인들은 대나무 장대로 주방에서 기숙사로 돌진하고, 또 기숙사에서 입구로 돌진해' 뱀 잡기' 라고 부르며 뱀, 벌레, 쥐 등은 더 이상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쓰촨 청두에서는 나무로 높은 선반을 세우고 그 위에 종이로 만든 은행등이 많이 걸려 있다. 듣자하니 이 등불은 사악한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한다.
영자곡
정월대보름에 아가씨들은 시누이를 맞이하는 풍습이 있다. 후베이 감리, 호남 귀양은' 영자곡' 이라고도 불리는데, 내년 누에의 일이나 다른 일을 예측하는 것이다. 허베이 Yongding, "제발 화장실 아줌마" 라고 합니다. 장쑤 쑤저우는' 구덩이를 줍는 아가씨' 가 남성이 참가할 수 없다고 말했다. 장쑤 무석은' 태양제사의 여신' 이라고 불린다. 푸젠 샤먼,' 제황후' 라고 합니다. 5 세부터 16 에 이르는 여학생들이 땅콩, 백오렌지, 요리, 닭고기를 준비하며 화장실에서 제사를 지냈다. 그들은 각각 작은 헝겊 신발을 만들고 제사를 지낸 후 불태우고, 채소로 신발재를 싸서 화장실에 던져서 황후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운남 석면은' 칠처녀' 라고 불리는데, 그녀를 초대할 때 당신의 말을 마음속에 기록해 주세요. 하남 도원은 여섯 처녀를 똥더미 앞에 초대했다. 절강 사오싱은' 회희 양' 을 초대했다고 말했다. 어린 소녀가 난로의 회색 방에 가서 여자의 모자를 덮고 그녀를 홀 앞으로 초대했기 때문이다. 젓가락 하나가 도자기 광주리 앞에 꽂혀 있는데, 두 소녀가 공중에서 손가락으로 도자기 광주리를 낚아챘다. 또 다른 어린 소녀가 무릎을 꿇고 부에게 물었다.
등불을 내리고 보행병을 걷다
베이징 창평은 16 일을' 여광' 일이라고 부른다. 이날 각지에서' 모든 질병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는 풍습이 있었다. 안후이 수춘, 임우, 산시 대동, 허베이 강녕, 장쑤 청두, 쓰촨 우주, 차할, 남녀 모두 밖에 나가' 만병' 이라고 부른다. 노소의 조화에 대해 말하자면, 운남은 길가에 향을 피워야 한다. 길림의 민간 여성은 연이어 평평하게 걷거나 뒹굴며, "악령을 피할 수 있다" 고 한다. 장쑤 무진에서는 여자가 밤에 문을 나서면 거리에서 다리 세 개를 건너야 한다. 장쑤 성 통주는 정월 16 일까지' 불 끄기' 를 계산하지 않는다. 장쑤 의정, 태현이 불을 끄고 국수를 먹는다는 말이 있다. 후베이 무창에서 이 향의 용등은 이날 절에 모여 양끝을 태우고 용신은 내년까지 남아 있을 것이다. 광둥 양강은 종이등을 태웠다. 모든 새해 장식품을 거두어라. 그래서 정월대보름이 완전히 끝났다.
베이징 shangyuan 등불 협회: 과거와 현재
상원절, 속칭 정월대보름이라 하는 것은 중국의 오래된 전통 명절이다. 정월대보름기간에 집집마다 정월대보름을 먹고 등롱을 본다. 북경의 상원등은 역사가 유구하다. 청나라 강희년에서' 육칠' 사변까지 270 여 년 동안 크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강희, 옹정, 건륭삼조의' 대정월 대보름날' 이다. 둘째, Guangxu "무료 조명 기간" 에 Jiaqing; 세 번째 단계는 "양초 대신 전기 사용" 입니다.
정월대보름날 커플들은 이를 궁등이라고 부른다. "대용", "사기" 에 따르면 "천하대락과 음주", 즉 황제는 특별히 천하 백성들을 모아 술을 마시라고 명령했다. 명절을 경축하다. 큰 가슴등은 내등과 외등으로 나눌 수 있다. 요향부필' 에 따르면 강희 22 년 계해 정월 법원은 1200 명의 황주를 반포했다. 후재문 (현 지안문) 에 높은 무대를 세우고 배원 공연' 목련전설' 을 명령했다. 첫째, 절강 세 직물 창고, 강녕, 자수 가운 옥대, 관주 비늘은 모두 금은으로 만들어졌다. 가지각색의 불빛이 밤낮으로 폭발하여 고대에는' 큰 가슴' 이라고 불렸다. 위에 따르면 지금 등불과 연기를 하고 있는 곳은 경산 수황전 북벽 외부와 경산 뒷거리입니다. 당시 길가에는 기러기 날개 건물이 있었다. (일찌감치 뜯어져서 내무부로 옮겨서 여기에' 관판대' 를 설치했는데, 황제 자신이 무대에 올라 돈을 뿌리고 가난한 사람에게 등롱을 놓았다. 폭죽이 주야로 멈추지 않아 당시의 성황을 보여 주었다. 이것은 실내 등불인데, 내성에 등불을 두는 것을 의미한다. 대청지폐' 에 따르면,' 강희 황제의 못난이 구생은 남해점등을 명령했다. 피실험자가 그것을 보고 술에 취한 뜻을 모방하게 하다. 클릭합니다 남해자가 바로 지금의 남원이다. 그 당시 먼저 남원 관저 밖에 서원을 세우고, 주까지 나무를 닦고 (땅에 비스듬히 묻힌 말뚝이 붉은 깃발로 바뀐다), 그 안에 네 개의 불상자를 타고 평지에 여덟 개의 막대기를 세워 관관, 민, 노인, 남자, 여자가 들어가 볼 수 있게 했다. 궁중등 밑, 궁중 5 명: 모두 밖으로 나왔고, 모두 붉은 옷, 잡채, 각각 두 개의 등롱을 들고, 각각 그 자리에 앉는다. 구슬등이 없으면 기이한 광경이 된다.
무료 점등 기간 동안 건륭말년부터 정식 점등을 상인의 평일 무료 점등으로 바꿨다. 청궁등회는 원명원산에서 많이 열리는데, 때로는 궁내나 북춘공원에서 열리기도 하고, 강희조의 궁등을 궁중 내 단독 왕실 관람등으로 만들고, 일반 상인들도 생활이 부유해서 랜턴을 마음대로 놓는다. 자유 조명은 공식 조명, 현장 조명, 사원 조명 및 포장 조명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나의 관원은 청정의 모든 관문 입구에 등불을 달았다. 이런 전등은 강희 때 생겼고, 청정부는 특별 자금을 배정했다. 가경 초년부터 민간은 특별자금에서 기부로 바뀌었고, 정부가 약간 보조했다. 휴일마다 각종 상가와 부잣집에 기부를 하는 관문이 있다.
불, 속칭' 예화기부자' 로 불리며, 거리마다 실력 있고 각광을 좋아하는 상가로, 깡패들과 결탁하여 집집마다 돈을 요구하고, 그 이름을' 상자돈' 이라고 부르며, 이 돈으로 대량의 예화를 산다. 인근 광장에서 폭발하다. 정월 12 일부터 정월 16 일까지 이 5 일 동안 밤새 자유롭게 불꽃놀이를 했다. 이때 인파가 붐비고, 어떤 이는 아이를 잃어버리고, 어떤 이는 자수화를 잃어버리고, 어떤 이는 짓밟혀 죽기도 하고, 어떤 건달은 기회를 틈타 부녀자를 희롱하기도 한다. 당시 태평호, 이랑묘, 정원궁, 후구, 동북성의 공터에 이런 불회가 있었다. 사찰등은 당시 절에 걸려 있었다. 예를 들면 서성의 도성 성황묘, 도성 지궁과 같다. 동성 여공당, 이랑묘; 대흥현의 성황묘, 북성의 화신전, 관제묘는 모두 유명하다. Guangxu gengzi 의 변화 이전에, 가격 상승으로 인해, 생활비가 높고, 사람들의 부담이 무겁고, 사원 수입이 적고, 연이어 폐쇄되었다.
명절에는 모든 상점들이 등롱을 달고 예화탄을 틀었다. 이런 등불은 청말민 초에 흥성하여 북경의 명등이다. 예를 들어, 생강 가게는 얼음 램프, 맥아 드래곤 램프로 유명합니다. 등잔부채로 사등을 파는 가게에는 각종 관등, 계등, 인물등 등이 있다. 각 대형 상점들도 사롱으로 유명하지만 문 앞에 걸려 있는 빨간 나팔 전구는 이 업계에만 독특하다. 비단산장의 사등롱은 매우 섬세하게 그려져 있으며,' 삼국연의',' 서유기',' 홍루몽' 의 전체 그림이 있어 지금의 그림책과 매우 비슷하다. 촛불이 전기로 바뀌는 시기는 청선통 시대부터 칠칠사변 전이다. 이 기간 동안 매년' 묘등' 과' 포장등' 만 있었다. 절등은 여전히 완평성 성황묘, 백운사, 동화문이다. 이 세 곳의 등불은 여전히 같다. 조명은 주로 전등으로 대체되는데, 특히 민국 초년의' 신세계' 와' 남유원' 뿐만 아니라 앞문 큰 울타리와 두 개, 각종 꽃과 인물들은 전등과 주등자리로 그려져 있다. 민국 5 년 (기원 19 16 년) 에 꽃상자를 추가하여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칠칠사변 이후 민생이 좋지 않아 꽃등이 점차 쇠퇴하고 있다.
지금, 인민의 생활수준이 끊임없이 높아짐에 따라, 전통적인 정월대보름은 회복되었을 뿐만 아니라 발전하였다.
탈사 등잔회
탈사 () 는 탈사 () 라고도 하고, 티베트어 () 는 궁본 () 이라고 하는데, 이는 십만 존불상 () 을 의미한다. 그것은 청장고원 라마교 그루파 6 대 명사 중 하나이다. 그것은 청해성 유중현 루샤르 읍에 위치해 있으며, 시닝 고성에서 겨우 20 ~ 30 킬로미터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장한 역사 문헌에 의하면. 이곳은 라마교 그루파의 창시자인 종카바의 출생지이다. 종카바는 기원 1357 년에 태어났으며, 진짜 이름은 로잔자바입니다. 종카바는 그의 제자와 신도의 그에 대한 존칭으로 해안가의 사람을 의미한다. 티베트 불교 (라마교) 의 역사 기록과 현지 전설에 따르면 종카바가 태어났을 때 나무에 보리수 한 그루가 자라고 그의 생모가 옆에 작은 탑을 세웠다. 또 다른 큰 탑은 1424 에 지어졌다. 종카바는 14 19 년 라사에서 적막한 후, 그 제자와 신도들은 명나라 가징 39 년 (기원 156 1 년) 에 이곳에 사찰을 짓기 시작했다 수백 년간의 경영을 거쳐 절, 보탑, 사원 등 건물의 중복이 되는 고건축군으로 발전하여 600 여 헥타르를 차지하였다. 사원 전체가 울창한 산비탈에 건설되어 산세에 따라 높고 낮음이 엇갈려 장한 건축예술의 뛰어난 결합이 특징이다. 본전에 들어서자 12.5 미터 높이의 큰 은탑이 마주 서서 하얀 하닷을 걸치고 있었다. 홀에는 종카바의 신전을 모시고 있는데, 높이가 약 10 피트로 순금으로 만들어졌다. 이것은 희귀한 보물이다. 196 1 년, 국무부는 탈사를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중 하나로 발표했다.
탈사는' 버터 조각 등롱' 으로 불린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바삭한 램프를' 타르 사등' 이라고 부르고, 또 어떤 사람들은' 바삭한 꽃' 이라고 부른다. 탈사등회는 매년 음력 정월 15 일에 열린다. 이날도 중국 전통의 정월대보름이다. 이날 밤 티베트, 쓰촨, 운남, 간쑤, 내몽골, 청해에서 온 수천 명의 농목민들이 유명한 버터 조각과 수천 개의 등롱을 감상했다. 바삭한 기름 조각은 일명' 바' 로 탈사' 삼절' (그림, 자수, 목각, 기름조각) 중 하나이다. 버터가 영롱하게 희다. 부드럽고 섬세한 버터에 각종 물감을 매치하여 각종 기묘한 꽃을 형성한다. 인물이나 기타 영상은 나무틀이 받쳐 강당 앞에 진열되어 있다. 유화 조각상은 예술 수준이 높고, 예술 풍격이 독특하며, 규모가 크고 내용이 풍부하다. 기이한 화이초, 진금이수, 생동감 있는 산천 도안, 작은 파빌리온 누각, 불교 이야기에 따라 각색된 역사적 인물이 있다. 이 색깔의 버터 조각 플라스틱 조각상들은 불빛에 비추어 주변 홀과 어우러져 눈부시게 빛났다. 전시는 "정월 대보름은 법으로 가득 차고, 추운 달은 옳다"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