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의학의 기원과 고금의 한의사의 격차.
한의학의 기원과 고금의 한의사의 격차.
손사우 의술은 황제, 지백, 뇌공이 창립한 것으로 설명하고, 후대의술의 계승자는 춘추시대의 의와, 이언, 전국시대의 편작, 한대의 장중경, 화투였다. 이 기사에서는 다음 세 가지 논점에 대해 설명합니다.
한의사는 황제의 의료 실천에 뿌리를 두고 있고, 황제의 의료 실천은 신에게서 나온다.
한의사는' 도의사' 이다.
중국 고대의 한의사는 상당히 발달했다.
한의사는 황제의 의료 실천에 뿌리를 두고 있고, 황제의 의료 실천은 "신" 에서 나온다
공식 홈페이지의' 황제의 내경' 은 합금 전쟁 당시 역대 의사들이 공인한 것이다. 의학 이론의 기원과 상속을 설명하는 많은 장이 있습니다.
의학 실천은 하나님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의료 실천의 계승 순서: 지보, 하나님의 첫 선생님, 황레디 궁전.
의학 이론은 "신" 에서 유래하여 황제에게 전해졌다.
신은' 의사가 되다' 라는 단어를 선생님께 물려주셨고, 선생님은 또 지보에게 물려주셨다.
그는 지폴리 황제의 선생님이다. 지보는 여러 차례 그의 선생님을 이야기했다. 지보 선생님은 신의 선생님이다. 그래서 지보는 "신의 비밀은 선생님이 전해 주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하느님은 하늘의 황제이시며, 이 구절에는 자세한 설명이 없습니다. 아마도 비밀 속의 비밀일지도 모른다. \ "스와 웬? 육장상' 년, 황제는 "6 월 9 월 회의, 원 스님은 제나라에 윤이 있다고 말했다. 어떤 분노를 듣고 싶으세요? 대사님을 이해하지 마세요. 지보가 말했다. "이것은 신의 비밀이다. 나의 선배가 물려받은 것이다. ""
제보가 황제에게 의학 지식을 선포하다.
《황제내경》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수문과 영추. 경전은 대부분 황제가 묻는 문답 경전이고, 마지막 몇 단락은' 철지교론' 까지 황제가 뇌공을 가르치는 경전이다. 다른 것은 황제가 고파 (), 여소 (), 소사 (), 계만 () 에서 약을 묻는 경전으로, 몇 단락의 대화가 없었다.
또 다른 책인' 황제의 내경' 은 황제의 다른 관원들의 병력으로, 고파, 계만구, 뇌공, 소사, 영성, 새주 등이다. "첸 shiduo 의학 책" 년, 황제는 말했다: "유 자이, 외부 경전 단어? 음양을 뒤바꾸다' 라는 칭호를 신하와 노동자들에게 전해 진실을 알리고, 그들과 함께 끝없는 광야를 여행한다. " 그러므로 《외경》은 황제와 제백과 다른 신하들의 대화이고, 《황제내경》은 제버와 황제의 다른 신하들의 대화이다. 이 둘은 차이가 있다.
황제는 의학 이론을 뇌공에게 전해 후대의 한의학 전승의 기초가 되었다.
"의술" 이라는 명칭은 "황제의 내경" 에 최초로 나타났다. 황제는 뇌공에게 의술에 능통하냐고 물었다. 뇌공은 암송하면 배울 수 있지만 전부 장악할 수는 없다고 대답했다. 황제는 뇌공에게 그가 "중국의 천문, 지리, 인물" 에 능통하고 의술을 전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황제: "좋아요. 손실이 없다. 모두 음양이고, 책상 양쪽에 남자와 여자가 있다. 그러나 천문학, 지리, 중지식 인사는 오랫동안 대중을 교육시킬 수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의학 논문은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고, 가치가 있을 수 있다. " Lei gong 은 말했다: "길을 가져 가세요, 반대로 말하십시오. 클릭합니다
기록:
황제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다른 사람을 배워서, 어떤 것을 마음속에 숨기고, 한쪽에 두었다. 만약 당신이 듣고 숨기려 한다면, 그것을 하라. 그래야 위에서 아래로 국민을 대할 수 있다. 그래야 인민이 우호적이고 현숙할 수 있다. 그래야 후손이 걱정이 없어야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끝이 없을 때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의학 윤리가 후세에 계승되다.
왕보는 초당인이다. 조연은 왕파의 좋은 친구로 당시 장안에 살고 있었다. \ "링 삼촌 의 근거? 왕보와 조영원은 친구를 사귀었고, 조영원으로부터 많은 의학 비밀을 배웠다. 이것이 영혼의 지렛대인가? 석벽돌서' 는 의덕전승의 음악 순서를 밝혀냈다. 이백황제 이구시, 이음상탕 이육시, 강태공 왕문리 9 시 1 시, 이육시 편까치 리리.
한의사는 "도의사" 이다
그것은' 음양오행' 으로 인체 의학의 원리를 설명하는 성서로, 의학 이론, 즉 치료와 양생이라고 불린다. 노자' 와' 왕텐정서' 는' 도' 를 중심으로 한 성서로, 도교를 위해 우주의 운행을 설명하고 사슬을 보수한다. 그들 사이의 동성은 도가 사상의 핵심이 되었다.
병을 치료하고, 양생하고, 사슬을 수리하다.
도교의 등급제도에 따르면 하층은 점풍수, 중층은 병 치료, 상층은 사슬이다.
환대
고대에는 대부분의 승려들이 동시에 의사로 일했다. 왜냐하면 의술과 사슬을 고치는 원리는 서로 통하기 때문이다. 또한 의학을 하면 사람을 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좋은 일도 할 수 있다. 고대 수도의 명가가 많았는데, 예를 들면 갈홍, 도홍경, 양, 양상산, 손사우, 유, 최, 이시진 체인 수리가 천지의 이치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위대한 의학 성과를 창조하였다.
건강 관리
더 높은 치료 능력으로' 이미' 와' 미병' 을 치료하는 것이다. 양생은 사람들이 더 오래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체인 복구의 필수 단계이다. 도가 양생에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점이 있다.
양생의 길: 음양의 균형, 형신을 겸비하다.
인체는 형신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양생은 반드시 형신을 겸비해야 한다. 도교의 원리는 음양이다. 노인은 "만물이 부정적이고 양지를 잡고, 충동이 바로 화목하다" 고 말했다. 인체도 음양으로 이루어져 있고, 양생은 인체의 음양을 조화시키는 것이다. 그래서 황제는 81 경에 "아는 자, 법은 음양, 술은 세어 본다" 고 말하기 어렵다. 그는 적당히 먹고 마시며, 생활 규율이 있고, 일하지 않고 얻은 것이기 때문에 신과 화목하게 지내며 100 세까지 살 수 있다. "
양생의 길: 마음을 안에 숨기고, 욕심도 없고 욕심도 없다.
도교는 몸을 "몸" 이라고 부르며 모레 얻는다. 도가 양생의 본질은 선천적인 기풍을 보양하는 것이고, 양생은 우선 정신수련이다. 그래서' 황제의 내경' 은 "침착하고 허무하며 순진함, 자율적, 침착병?" 라고 말했다. 빈둥빈둥 놀고, 두려워하지 않고, 부지런히 말을 듣고, 마음대로 하고, 각자 자기 몫을 얻는 것이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음식을 좋아한다면, 그것을 당신을 위해 봉사하게 하고, 당신의 풍습을 즐기게 하세요. 너는 다른 사람과 경쟁하고 싶지 않아, 너의 사람은 이렇게 간단하다. 그러므로 색욕은 그 눈을 일할 수 없고, 색욕은 그 머리를 미혹시킬 수 없다.
도가 체인식 훈련은 진정한 사람이 되기 위한 것이다. 그 본질은' 정제, 정제, 정련이 텅 비어, 공과도를 하나로 만드는 것'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 체인형 복구를 통해 유형적 본질은 에너지가 더 높은 무형물질로 전환될 수 있다. 즉, 유형형은 무형으로 전환될 수 있다. 도교 실물 연습 사슬을 상세히 묘사하다. "그는 천지를 장악하고, 음양을 장악하고, 숨을 쉬고, 정신을 독립적으로 유지한다. 만약 그의 근육이 같다면, 그는 영원히 살 수 있을 것이다. 끝이 없으면 도생이다. "
수행허도는 실물이 될 수 있고, 실물과 도가 하나가 될 수 있다. Zhuangzi 는 말했다: "도교는 자연스럽게 태어났습니다. 태어나서 길지 않고, 고대보다 길지만 늙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하늘과 땅 은 도로 에서 태어 났으며, 실제 와 도로 계약, 그래서 실제 사람들은 하늘과 땅, 하늘과 땅 보다 장수, 불멸 을 마스터 할 수 있습니다. 진실한 사람은 도와 하나가 될 수 있고,' 보이지 않는' 몸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이지 않는" 몸이 있으면 "만질 수 있는" 고통이 없을 것이다. 따라서 질병도 없고 고통도 없고, 출생도 없고, 탈바꿈도 없고, 영원히 살 수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는 오산광에서 견문을 넓히고 널리 물었다. 고대 천진론. 나중에 황제는 마음을 다해 수도를 보수했다. 120 대 때 그는 신선이 되어 용을 타고 낮에 천국으로 올라갔다. 황제는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승천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도교의 시조로 존칭되어 노인과 "황로" 라고 불렀다.
"신의" 에는 "기적" 이 있습니다.
고대의 많은 명의들은 모두 수도를 수리했다. 도교는 완전한 치료, 양생, 사슬의 원리를 가지고 있어 사슬을 수리하여 특별한 기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기적' 이 나타났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신의사' 는 편작과 화투였다.
편작의' 동굴 벽의 술' 과 화타의' 신목' 이
편작의 암벽 예술:
명대 손일규는' 도덕경' 에서 썼다? 제 42 장에서 삼교의 가시성을 논의할 때 편작과 화타의 특수한 역할을 증거로 제시했다. 당시 삼초가 손바닥처럼 크다는 이론은 남송의학 분야에서 유행했다. 손일규는 역사를 인용해 편까치가' 동벽예술' 을 가지고 있다고 반박했다. 손바닥처럼 크다고 말하지 않고 "무형의 가스" 라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화타의' 신의 눈';
손일규는 하우양의 말을 인용했다. "화투의 눈을 펴서 일본과 중국 사람들이 벌거벗은 채 깨달음의 눈으로 그들의 내장을 바라보는 것이 치료의 기준이다. 삼국지에도 많은 살인이 있다. Huatuo 의 건강 관리는 사려 깊지 않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거래소가 세 개 더 있나요? " 화투는 편작과 마찬가지로 내장을 꿰뚫어 볼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삼국 시대에 전쟁이 일어나 많은 사람이 죽었다. 손바닥만큼 큰 삼초가 있다면, 화투는 벌써 말했는데, 수문까지 그렸나요? 고대의 천진한 이론. 왜 화타는 편작처럼 삼조가 무형이라고 말합니까?
편작과 화투의 "수술"
편작의' 심령 교류' 가 기록되었고, 그 중 두 명은 살아 있는 사람들이 그들의 마음을 교환했다. 그러나, 성공적으로 마음을 바꾼 후, 그들은 집을 잘못 들어섰고, 공가구는 제영의 집으로 돌아갔고, 지영은 공가의 집으로 돌아갔고, 이로 인해 분쟁이 발생하여 정부에 보고되었다. 나중에 편작이 전체 이야기를 했다. \ "스와 웬? 고대의 순진함' 과' 수웬'? 고대 천진론은 화타의 복부 수술의' 기적' 을 기록하였다. 먼저 마비로 환자를 마취시킨 다음 복부를 자르고 종양을 제거하고 봉합하고 연고를 발랐다.
장세에 있다.
나는 장계부에 그가 이상한 꿈을 꾸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어느 날 밤, 장이 잠들었을 때, 누군가가 도끼와 끌로 그의 생각을 열고 그것을 몇 권의 책에 넣었다. 그가 본 제목은' 남국고전' 인가? 주인님, 그리고 갑자기 깨어나서 가슴이 아픕니다. 그는 이것이 불길하다고 생각하여 감히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못했다. 그러나 그 후로 장의 마음은 이미 완전히 깨달았다. 중국 고대에는 한의사가 기본적으로 특수 기능을 가지고 있었다.
중국 고대의 많은 명의들은 모두 사슬승이기 때문에 특이한 기능을 수련할 수 있기 때문에 병을 치료할 때' 기적' 을 드러내는 것은 상당히 보편적이다.
화투는 조조의 머리 속에 종양이 생긴 것을 보고, 그의 두개골을 열어 종양을 꺼내려고 했다. 화투는 왜 알아? 그는 보았다. 이것은 우리 국민의 특수한 기능이다. 과거에는 모든 의학 박사들이 이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중국 고대 의학은 상당히 발달하여 현재의 의학을 훨씬 능가했다.
가스와 같은 인체의 "보이지 않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는 장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육안으로는 볼 수 없고, 하늘의 눈으로 보는 것이지, 상상한 것도 아니고 발명한 것도 아니다. 이것들은 모두 한의학의 정수이며, 현대의학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아쉽게도 현대 한의사는 그들을 이해하지 못하고 오히려 그들을 비판하고 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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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대의병 치료에는' 기적' 이 있었다. 한의사는 일종의 신성한 문화이기 때문이다. "천수 문화" 는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의료도의 유형적인 의학 이론은 천수이다. 의학 도교의 무형의 내포는 연쇄 복구의' 기효' 를 반영한다. 한의사는' 도의사' 이기 때문에 도교는 줄곧' 도' 로 병을 치료하고, 양생하고, 체인을 보수해 왔다. 제보와 그의 선배들을 통해 황제는 신의 가르침을 받은 후' 음부경' 해에 널리 낭송되었다. 이것은 한의학의 전설 문화의 가장 좋은 증거이다.
현대 한의사가 물려받은 것은 피상적인 지식일 뿐, 한의사의 본질을 미신으로 여기기 때문에 질병 치료에 기효를 보이지 않는다. 더욱이, 현대 한의사는 고유의 의학 원리를 버리고 현대 서양 의학을 존중하는 연구 방법을 기준으로 의학 원리가 실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