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나라 보조식품의 동물 문양은 어떻게 선택되었나요? 그래서 이핀토닉에 크레인이 있는거군요...
청나라 보조식품의 동물 문양은 어떻게 선택되었나요? 그래서 이핀토닉에 크레인이 있는거군요...
1. 공무원의 휘장
공무원은 우아하고 조용하며, 공무원의 제복은 새를 자수로 활용하여 그들의 덕성을 표현합니다.
1학년: 크레인. 학은 아름답고 우아하며 신성하며, 수명이 60~70세까지 길며, 고대에는 불멸과 장수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상서로운 새 계열에서는 봉황에 이어 2위를 차지합니다. 봉황은 여왕의 상징이 되었고, 학은 공직의 첫 번째 계급을 상징했습니다. "Xianghe Jing"은 "학, 인생은 헤아릴 수 없습니다." "시서? Xiaoya"는 "학의 울음 소리가 하늘에서 들립니다. "라고 말합니다. 관리 Buzi Yipin은 학의 패턴을 채택하여 그의 것에서 가져옵니다. 황제를 기념하는 의미.
2학년: 황금꿩. 황금꿩은 '황금닭', '옥수탉', '옥수탉'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상서로운 상징이다. 금꿩은 모든 일에 반응하는 왕같은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깃털은 밝은 색을 띠며 귀신이나 악귀를 쫓는 효능이 있다고 전해진다. 고대인들은 이를 무장의 등이나 관에 꽂거나 황제의 의복에 수를 놓는 등 의복의 장식으로 즐겨 사용했다고 한다. 위엄과 위엄을 상징하는 '화총(Hua Chong)'이라고도 불렸습니다. 3학년: 공작. 공작새는 아름다운 깃털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성격도 가지고 있습니다. 『증경』에는 공작에게 아홉 가지 덕이 있다고 하는데, 본문은 다음과 같다: “하나는 용모가 좋고, 둘은 맑은 소리이며, 셋은 걷는 발걸음, 넷은 때를 아는 것, 다섯은 먹는 법을 알면 6은 만족하고 7은 산만하지 않습니다." "8 품은 정직하고 9 지식은 반복됩니다." 고대인의 눈에 공작은 큰 공덕을 지닌 "문학의 새"입니다. 문명화된 자질이며 행운, 문명, 부의 상징입니다.
4학년: 윤옌. "Shuowen"은 "기러기, 기러기"라고 설명합니다. 기러기의 행렬, 나란히 또는 앞으로 걷는 것. '雁'은 기러기가 날아다니는 모습을 뜻한다. 기러기 떼가 날 때 '일'자 또는 '인'자 모양으로 줄을서는 경우가 많아 구름이 된 것입니다. 기러기에는 상서로운 의미도 있습니다. 기러기의 비행 규칙성은 에티켓의 순서로 확장됩니다. 예를 들어 『예례-사훈리』에는 “기러기는 길상을 받고 행운을 빌 때 사용한다”고 규정하고 있고, 『예례-학자들의 문예회』에는 “기러기는 하급 관리들이 서로 만날 때 사용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기타." 공무원의 배치를 뜻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관리를 보좌하는 기러기의 상징적 의미는 질서정연하게 날아 봄이 가고 가을이 오며 사계절의 순서에 따라 황제를 보좌한다는 것이다.
5학년: 백꿩. 모양은 깃털이 흰색이고 가는 검은 줄무늬가 있고 볼이 빨갛고 목에 부드러운 녹색 털이 있고 꼬리 깃털이 매우 긴 등 야생 꿩과 매우 유사합니다. 흰 꿩은 남부가 원산지로 예로부터 마스코트로 여겨져 왔습니다. 흰 꿩이 날개를 펴는 것은 오물을 버리고 새해를 맞이하는 상징입니다. 흰 꿩이 마시는 물은 샘물처럼 생명의 달콤함을 상징합니다. 또한, 재앙을 몰아내고 풍년을 기원하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상징입니다. 흰 꿩은 또한 충성스러운 "의로운 새"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송나라의 젊은 황제 조병이 야산에 있을 때 흰 꿩 한 마리를 주어 배에서 직접 먹이를 주었다고 합니다. 젊은 황제가 조국을 위해 바다에 몸을 던지고 죽은 뒤, 흰 꿩은 비명을 지르며 새장 안으로 뛰어들다가 마침내 새장과 함께 바다에 떨어졌습니다. 후세는 흰 꿩을 '의로운 새'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므로 흰 꿩의 형상은 품행이 단아하고, 조급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상서롭고 충성스러운 5급 관리를 보완하는 데 사용된다.
레벨 6: 백로. 백로(白鳥)는 백로(白鳥)라고도 한다. "왜가리는 물새이다. 아름답고 하얗기 때문에 백로(白鳥)는 상서로운 새이다." "Wei Shuguanshi Zhi": "검사관을 섬기는 관리로 봉사하려면"그것을 가지고 목을 펴서 먼 곳을 바라보십시오. 또한, 백로가 질서정연하게 날아간다고 하여 관리들의 질서를 묘사하는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Qin Jing": "Liao Nest Yong Yong, Hongyi Heron 서문"입니다. "원나라 선정시": "옥 죽순과 백로가 서문과 짝을 이루고 붉은 백단 샘 궁전이 용의 얼굴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7학년: 위안양. 고대에는 원앙이 쌍으로 와서 조화롭게 노래를 부르는데, 밤에는 수컷과 오른쪽이 짝을 지어 날아간다고 합니다. 암컷은 날개를 접고 목을 꼬고 잠을 잔다. 잃어버리면 다시는 매칭되지 않습니다. 『시경?소야』에는 “원숭이가 날면 따라잡는다. 군자는 복을 받고 만년 장수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고대 "오행"의 아내이며 상서로운 새입니다. 관리를 보완하기 위해 그의 깃털은 확고한 충성심을 상징하며, 잠을 자라는 명령이 있으면 그의 업무에 대한 성실성을 상징합니다.
8학년: 메추라기. 고대에는 "메추라기"와 "메추라기"가 두 종류의 새였습니다. 『본초본』에 따르면, “메추라기와 메추라기는 모양이 비슷하나 반점이 없는 것을 메추라기라 한다.” 후에 언어의 진화를 거쳐 둘을 합쳐서 하나로 불렀다. 메추라기의 '안'이라는 단어는 안전을 뜻하는 '안'의 동음이의어로 '모든 것이 안전하다',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한다'는 상징적 의미도 갖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의미 외에도 메추라기는 관리의 계급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산해경"에 따르면 "도바부 황제의 백의"는 수백 명의 관리가 황제의 신분임을 비유한 것입니다. 100명의 관리들은 황제의 형상을 나타내며, 황제의 통치와 위엄을 구현한다는 뜻이다.
아홉번째 레벨: Lianque. 까치새와 리본새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리본은 고대 황제와 관리들의 장신구입니다. 화려한 비단 리본으로 만들어졌으며 긴 띠로 엮어져 있습니다. 리본의 색상과 길이는 관료의 계급에 따라 다릅니다. 황제와 왕들은 2피트와 1피트 길이의 4가지 색상을 사용했습니다. 총리는 녹색, 왕자와 장군은 보라색이다. 고대에는 황제, 왕자, 학자 관료들이 모두 옥을 입었는데, 옥을 묶는 비단을 '군리본'이라고 불렀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리본은 권력과 부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리안 참새의 꼬리 깃털이 그것과 비슷해서 리본새라고 불린다. 따라서 리본새는 위에서 언급한 상징적 의미를 갖습니다. 또한 '윤희'는 '행복한 자연이라 한다'고 하였는데, 이는 리본을 단 새가 좋은 소식을 가져올 수 있다는 의미로 관료들의 보약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검열관: 해지. 9급 공무원 외에 검열관의 공식 직위도 보완적이며 그 이미지는 Xie Zhi입니다. 해치는 고대 전설에 나오는 신화 속의 짐승이다. "Shu Yi Ji"는 "Xie Zhi는 외뿔 양과 같습니다. 천성적으로 사람들의 범죄를 알고 있습니다. Gao Tao가 감옥에 있을 때 그의 죄가 의심되면 양이 그것을 만질 것입니다." Yufu Zhi"에는 Xie Zhi 뿔이 사용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모양을 모자로 만들어 검열관이 착용했으며 "Xie Zhi 왕관"이라고 불렀습니다.
명청시대에는 황실 검열 관복의 패치워크 문양으로 해치가 사용되었는데, 이는 법을 집행하고 법을 수호하는 해치의 상징적 의미가 봉건 사회 전반에 걸쳐 있음을 보여준다.
2. 무관의 자수]
1학년: 기린. 고대 전설에 나오는 신화 속의 짐승입니다. 다다일리(Dadaili)가 말했다: "애벌레가 360마리 있는데 임이 가장 길다. 이것은 용, 봉황, 임, 거북의 네 신 중 하나이다." 기린의 모습은 "성왕의 가루이"입니다. "Shuowen"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Qilin은 자비로운 짐승입니다. 몸은 엘크와 소꼬리, 뿔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Lin은 여성 기린을 의미합니다. "Qilin은 무기를 갖추고 있으며 해를 끼치 지 않습니다." "발이 있는 사람은 차고, 이마가 있는 사람은 밀고, 뿔이 있는 사람은 만져야 한다. 린은 그렇지 않다. 이것이 자비이다." 따라서 일급 무관으로서의 기린의 공식 이미지는 황제의 자비와 상서로움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왕으로서 황제의 이미지와 '무장을 했으나 해를 끼치지 않는' 인간의 이미지를 상징한다.
2학년: 수안니. 사자처럼 생긴 신화의 짐승으로 진나라의 궈푸가 직접적으로 사자로 해석한 것이다. "에리야? 짐승의 해방"은 "호랑이와 호랑이를 제압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명나라 양신의 『성안외기』 제9권에 따르면,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을 낳는데, 그 중 누구도 용이 될 수 없으며, 각자의 이익이 다르다고 한다… 사자처럼 생기고 불꽃놀이를 좋아해서 향로 위에 서 있는 황금 띠입니다." 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수안니는 용 중 하나입니다. '호랑이는 호랑이를 굴복시킬 수 있다'는 말은 용맹의 의미로 받아들여야 한다.
3학년: 표범. "Shuowen"은 "호랑이 Yuanwen과 같은 표범"이라고 설명합니다. "산해의 고전? Nanshan Jing"은 "Nanshan에는 사나운 표범이 많이 있습니다." "시서? Zheng Feng"은 "Kong Wu"라고 말합니다. 강력하다." 무관의 순위에 따르면 표범은 수안니보다 낮고 범보다 위에 있다. 신화의 짐승으로서 고대 표범의 지위는 호랑이보다 높고 수안보다 낮았음을 알 수 있다. Ni도 그 용기 때문이었습니다.
4학년: 호랑이. "Shuowen"은 "산짐승의 왕"이라고 말하며 이는 권력을 은유합니다. 『가서? 부서지』는 “백호는 폭력적이지 않은 왕이고, 백호는 자비로우며 동물을 해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호랑이는 백수의 왕이며 왕의 지혜를 가지고 있다. , "인(仁), 지혜(智), 신(信)"의 성격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그것을 상서로운 짐승으로 여긴다. 성실함을 지키고 악령을 쫓아내며 상서로운 일을 받을 수 있다. 고대 황제의 군사력을 상징하는 것은 '호랑이 부적'이었습니다. 황제와 왕자의 문에는 호랑이가 그려져 있어 '호문'이라 불렸다. 호랑이는 힘이 세고 용감하기 때문에 고대부터 장군들의 숭배를 받아왔습니다. 장군의 진영은 "막사"라고 불립니다. 용감한 사람은 '후벤(Hu Ben)', '후푸(Hu Fu)', '후시(Hu Shi)' 등으로 불린다. 청나라 무술의 진시 목록을 "호랑이 목록"이라고 불렀습니다.
레벨 5: 곰. "Shuowen"은 "곰 짐승은 돼지와 같아서 산에 산다"고 설명합니다. Xiong Hu Chou에게는 그의 아들 개가 있습니다. "Erya"는 "그것도 곰과 같고 노란색과 흰색입니다. "고대에 묘사 된 곰에는 두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는 개 곰이고 다른 하나는 인간 곰입니다. '궈위·진위' 기록에 따르면 '황능이 침실 문으로 들어갔다' '황능'은 '노란 곰'이라는 뜻으로 곰보다 크고 용감하다. 무관의 이미지로, "송소야"에서 "위웅은 남자 같다"고 말했듯이 남성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6학년: 뱌오. 양자달마연(陽子達節)은 “조용하면 글이 되고, 움직이는 것은 미덕이 된다. 아들 셋을 낳으면 큰 아들 하나가 있겠지." 가장 잔인하고 사악한 자도 새끼 호랑이를 잡아먹을 수 있다. 표는 자비롭고 현명한 호랑이와는 달리 사납고 잔인한 동물임을 알 수 있습니다. 무관으로서 공식 이미지는 적에게 사납고 잔인하다는 의미에서 따온 것이다.
레벨 7 또는 8: 코뿔소. "Shuowen" 설명: 남쪽 황소인 코뿔소는 코에 뿔이 하나 있고 꼭대기에 뿔이 하나 있는데, 마치 돼지처럼 황소의 끝에 있습니다. 코뿔소 가죽은 갑옷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물코뿔소 가죽만 제작이 가능하므로 "원화월"에서는 이를 "물코뿔소 갑옷"이라고 부른다. 그의 책 주석에는 "오늘 산코뿔소와 물코뿔소가 나에게 보내졌다. 물코뿔소는 피부에 진주 갑옷이 있지만 산코뿔소는 무관의 이미지로 사용된다"고 적혀 있다. 가죽으로 갑옷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뿔을 창으로 만들 수 있어 무기가 날카롭습니다.
9학년: 해마. 여기서 해마는 바다 속 말처럼 머리가 있고, 꼬리가 앞뒤로 휘어져 있고, 몸길이가 10센티미터가 넘는 해양동물이 아니라, 풀을 먹는 말처럼 생긴 신화 속의 생물이다. 육지에 있고 등에는 바다 짐승의 날개가 두 개 있습니다. 하늘을 날 수 있고 거친 파도를 헤쳐 나갈 수도 있습니다. 해마의 삶의 경험은 아주 신비롭고 그 세부 사항이나 상징적 의미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단지 몇 마디로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설명할 뿐입니다. "말과 같은 물의 짐승은 물과 육지를 모두 여행합니다. 이는 물과 땅 모두에서 공격하고 죽이고 방어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글은 짧지만 그 의미는 분명합니다. 고대에는 보병 육상전과 해상전을 모두 지휘할 수 있는 하급 장교에 대한 요구 사항이 매우 높았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용감하고 유능한 장교가 있어야 군대의 전투력이 매우 강할 것입니다. 이러한 군대가 있어야 국가의 권력이 안정될 것입니다. 황제는 편안히 앉아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용포의 12장은 해, 달, 별, 산, 용, 중국 곤충, 종의, 조류, 불, 분홍색 쌀, 黼, 黻를 포함합니다. . 12장의 문양에는 각각 의미가 있습니다. 해, 달, 별은 세 개의 빛나는 빛을 나타내며 황제의 장엄한 은혜를 상징하고, 산은 모든 방향으로 빛나는 것을 상징하며 황제의 땅과 물을 다스리는 것을 상징합니다. 모든 방향에서 용은 신화 속의 짐승으로, 황제가 국사를 잘 처리하고 백성을 교육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일반적으로 꿩은 왕이 "문학적 재능이 뛰어남"을 상징합니다. 종의는 고대 제사 유물로, 일반적으로 수놓은 호랑이 문양과 보 문양은 황제의 충성심과 효도를 상징합니다. 분홍쌀은 백성을 부양하고 나라를 평안하게 다스리며 농업과 뽕나무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을 상징한다.黻는 일을 하는 황제의 능력과 용기를 상징하며, '지'의 반대되는 두 단어인 黻는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실수를 알면 바로잡을 수 있는 황제의 미덕을 나타냅니다.
푸부지는 황제의 용포의 12장을 확장한 것으로서 계층적 체계를 형성하고 있다. 공식적인 신분을 대표하는 복식은 명나라에서 완성되었습니다. 『명나라사? 유복지』에 따르면, 홍무24년(1391)에 관복은 깃이 휘어진 큰 옷으로 가슴과 등에 네모난 띠가 있다고 규정되어 있다. , 공식 등급을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 밖에도 투우나 날치 등 황제가 특정인에게 선물로 내린 선물도 있다.
청나라에서는 문관이 서 있는 새 한 마리만을 사용했고, 무관들은 기본적으로 명나라 제도를 따랐다.
입양을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