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악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구하다
중국 전통 악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구하다
관악기
중국 관악기의 기원은 매우 오래되었다. 4 천년 전 하우 시대에는 갈대로 만든 관악기가 건반이라고 한다.
민국 20 년, 산시 () 성 만전현 경촌 () 에서 신석기 시대 무덤 세 개가 발굴되었다. 《시경》에는 퉁소, 관, 키, 깃털, 생 등의 악기에 대한 기록이 있다. 나중에 군악은 드럼, 횡풍, 승마 등 이라고도 불린다. , 주로 피리, 원호, 피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군대가 행진할 때 자주 연주하며 의장대나 연회 및 기타 오락 장소에서 연주한다. Suona 의 출현은 비교적 늦었고 명나라에는 기록이 있습니다. 지금도 관악기는 민간 혼상 축제 중 주요 악기로 남아 있다.
발음 방법에 따라 중국의 관악기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숨결은 구멍을 불어 소리를 내며 기주 진동을 일으킨다 (예: 피리).
아들, 피리, 옥, 배소 등.
2. 숨결은 호루라기를 통해 기열의 진동을 발생시켜 발음됩니다 (예: 소리).
그럼, 관문 등.
3. 리드를 통해 숨을 쉬면서 기열의 진동과 발음을 유발합니다
생, 갈대, 팔오 등.
다음은 중국 오케스트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관악기입니다.
티코 디츠
피리는 일명 횡풍, 횡피리라고도 한다. 전한 무제 때, 장건 출사 서역 후 장안으로 들어갔다. 송대 이후, 그것은 중국 전통 희곡의 중요한 반주 악기가 되었다.
전통 피리는 대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여섯 개의 압력 구멍, 한 개의 블로우 구멍, 한 개의 막구멍이 있다. 연주할 때 대나무 통 안의 기열의 진동을 통해 발음한다. 그 흔한 음역은 두 옥타브, 피리는 맑고, 높고, 투명하고, 둥글다. 독창과 합주가 각각 특색이 있고 표현력이 풍부하여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피리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흔한 것은 A' (실제음) 와 D2 (실제음) 를 가장 저음으로 하는 피리이다. 이 두 피리는 각각 곤곡과 방자의 주요 반주 악기이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곡적' 과' 방적 피리' 라고 불린다.
쇼쇼
약 4500 년 전, 렌이라는 음악가가' 음악관' 을 발명하여, 매듭으로 대나무 통의 한쪽 끝을 닫고 다른 쪽 끝에서 직접 소리를 냈다. 이것이 바로 샤오의 전신이다. 한대 이전에는 방정에 뒷구멍을 하나 추가하여 오공이 되었다. 당나라 시대에는 일본에 전해졌는데, 이를 척팔 (척팔) 이라고 부른다. 위조에 이르러 또 구멍을 하나 열었는데, 지금까지도 별로 변하지 않았다.
퉁소는 곧은 관악기로, 불어 입은 V 자형이다. 연주 방법은 플루트와 비슷하다. 6 개의 음공, 처음 5 개 뒤 1 개, 음색이 낮고 음역이 2 개 반 옥타브. 상용소의 가장 낮은 저음은 d' 이다.
생생
옛날에는 대성이' 옥' 이라고 불렀고, 소성은' 합' 이라고 불렀다. 기원전 15 세기의 은허 갑골문에 이미' 합' 에 대한 기록이 있다. 이 악기는 기원전 6 세기의 중국시 고전에서 자주 언급된다.
전통은 일반적으로 13 스프링, 14 스프링이다. 개선 후 21, 24, 26, 32, 34, 36 개의 스프링이 있습니다.
자주 반주 악기로 쓰이는데, 음색이 맑고 투명하며 음역이 넓기 때문에 독주에도 사용할 수 있다. Sheng 스프링 진동 발음, 불어 빨 수 있습니다, 동시에 두 개 이상의 소리를 날 려 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음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수나, 수나
텅스텐은 원래 페르시아 (이란) 와 아랍의 악기였다. Suona 라는 단어는 페르시아어 SURNA 의 음역입니다. 중국은 명대부터 수나 기록을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도 민간 혼상 희경의 주요 악기로 남아 있다. 텅스텐의 종류는 많고, 크고, 작고, 굵고, 부드럽고, 표현력이 있다. 관악기는 거의 모든 기술을 연주할 수 있고, 노래를 흉내내고, 피리, 호루라기, 트럼펫으로 연주하며, 오래된 소리, 화단 등 다양한 캐릭터를 흉내낼 수 있다. 그것의 일반적인 음역은 두 옥타브이다. 현재 중국 관현악단이 자주 사용하는 텅스텐은 G' 가 달린 D 조 고음 텅스텐이다.
튕김/현악기
악기를 연주하는 것은 손가락이나 악기로 현을 흔들고 하프와 대나무 장대로 현을 두드리는 악기의 총칭이다. 악기를 연주하는 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형태가 다양하며, 매우 특색 있는 현악기이다. 3000 년 전 주조에는' 금',' 서' 등의 악기가 있었고, 이어 주말에 전국 시대의 주 (), 정 (), 진나라 () 의 사계절콩 (), 한대의 비파 (), 수당 () 시대의 비파 (), 원대 () 의 삼현 (), 명대 () 등을 잇달아 생산하거나 수입하였다.
악기의 모양, 성능, 연주 방법에 따라 악기는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종류는 거문고를 대표하는 것으로, 거문고 연 등의 악기를 포함한다. 이런 악기는 직사각형 나무상자를 거문고로 하고 현을 평평하게 연주한다. 칠현을 제외하고는 현으로 연주할 수 있고, 다른 것은 모두 그것의 빈 현만 사용한다.
두 번째 부류는 비파를 대표해서, 월금, 응우, 삼현 등의 악기를 포함한다. 그들은 4, 3, 2 현과 왼손으로 현을 누르고 오른손으로 현을 눌러서 다리에서 많이 연주한다.
세 번째 범주는 거문고입니다. 나무틀에 평평하게 얹혀 명대가 외국에서 들여오다.
악기를 연주하는 데는 여러 가지가 있다. 다음은 중국 오케스트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악기인 비파,,,
비파
최초의' 비파' 는 탄반류 악기의 총칭이다. 일찍이 기원전 3 세기에 중국에는 긴 손잡이, 가죽, 원형 스피커의 비파가 있었는데, 이를 현북이라고 한다. 한대에도 12 주 비파가 나타났다. 기원전 350 년경 인도를 통해 중국에 들어온 배 모양의 스피커, 곡목, 사현의 비파를 곡향 비파라고 하는 것은 현대 비파의 전신이다.
진한 () 나라 비파 () 의 장점을 흡수하여 후세 사람들이 끊임없이 개량하여 무질부터 6 기 20 여 종에 이르기까지 범위가 끊임없이 확대되었다. 첫 연주 방법은 목지로 연주하는 것이었고, 당나라 중기에는 연주 기교가 장기적으로 발전하여 점점 복잡해졌다. 표현력이 더욱 풍부하다. 지금은 이미 중국 전역에 널리 퍼져 있다. 독주, 합주, 하모니 등 순수한 재미의 형태 외에도 희곡, 곡예, 창곡 등 반주 밴드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돼 우리나라에서 매우 중요한 탄환 악기다.
류진 류청
일명 류엽금, 금강다리, 토파 () 는 작은 비파 () 와 비슷하다. 그것은 원래 산둥 류금극과 안후이 사주 사오싱의 난탄극의 중요한 반주악기로, 두세 개의 현이 있다. 개혁 후 사현으로 증가하여 음역이 넓고 반음이 완비되어 음색이 아름답다. 그것은 독주자와 중국 오케스트라의 고음성으로 사용되었다.
삼선삼선
삼현은' 검은 애버딘' 이라고도 불린다. 삼현은 진나라의' 현고' 에서 발전한 것으로, 가장 먼저 명대 문헌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북방의' 북이야기', 남방의' 인청',' 도정' 등이 있다. , 3 현은 주요 반주 악기입니다. 그 목소리가 강하고 힘이 있기 때문에 밴드 합주에서 리듬 효과를 높이는 데 자주 쓰인다. 게다가, 삼현은 독특한 독주악기이기도 하다.
응우옌위안
응우옌은 밴드 합주에서 매우 중요한 탄환 악기이다. 진대 대림 칠현 중 한 명인 응우옌현이 이 악기를 잘 연주한다고 전해져' 응우옌현' 이라고도 불린다. 응우 엔 개선 후, 큰, 중간, 작은, 즉 높은, 낮은 응우 엔 있다. 민간 희곡과 랩에서 흔히 볼 수 있다. 현대 중국 관현악단의 합주에 그들은 늘 반주에 참여한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중간 소프트와 큰 소프트입니다.
양금 양금
현악기는 명나라에서야 페르시아에서 중국으로 전해졌다. 그것은 먼저 광둥성 연해 지역에서 유행한 다음 점차 전국 각지로 퍼졌다. 양금 소리는 맑고 음역이 넓으며 화음과 빠른 부음을 동시에 연주할 수 있다. 합주에서 매우 중요한 악기로 독주에서도 특색과 표현력이 있다.
쳉 콴
고대 악기로서 전국 시대 (기원전 475 년부터 기원전 22 1 년) 부터 태국에서 유행했다. 그것은 영남에서 내몽골, 여러 차례 중국 각지에 널리 퍼졌다. 특히 허난, 산둥, 절강, 광동, 내몽골 등지에서 광범위하게 채택된 것으로 유명하다. 이제 13 현에서 16 현까지, 21 현에서 25 현까지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 인기가 있습니다. 각종 희곡, 곡예, 춤의 독주, 합주, 합주, 반주에 쓰인다.
현 마감 기기
현악기는 포니테일로 가는 대나무 활에 현을 문지르고 진동하여 발음하는 악기이다. 중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악기는 이호, 고호, 중호, 추후, 판호, 후마입니다.
후금은 일찍이 당대에 이미 존재하고 문학 작품에서' 진금' 이라고 불렸다. 북송 () 시대에는 중국 북방 민간에서 널리 퍼져' Xi 금' 이라고 불렸다. 송대 진옹편' 악서' (기원전 1099) 는 "서진, 음악, 현고, 그리고 모양도 비슷하고, Xi 의 환락부와도 좋다. 차이를 위해, 이 두 현은 대나무 조각으로 말아 민간이 지금까지 계속 사용해 왔다. 그림 속의 인물과 그래픽으로 볼 때, 시금은 오늘의 후금과 매우 비슷하지만 연주 방법이 다르다.
지난 천년 동안 후금은 우리나라 민간에서 널리 전해져 악기와 음악 방면에서 눈에 띄는 발전을 이루었다. 재료와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경호, 이호, 판호, 후는 모두 호금의 모체에서 진화해 왔다. 민국 이후 중국 밴드와 공연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중호, 대호, 저호가 생겨 이런 유형의 악기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었다. 현재 여러 곳과 오페라에서 사용되는 후금 악기는 수십 가지가 넘는다. 그들은 음색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지방색이 선명할 뿐만 아니라, 연주 기교가 높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특히 이호는 최근 수십 년 동안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것은 이미 우수한 독주악기와 중요한 밴드 악기가 되었다.
이호 (남호)
이호는 중국에서 가장 유행하고 대표적인 현악기로 만리장성 안팎, 장강 남북, 주강 유역에 널리 퍼지고 있다. 이호라는 이름은 남방에서 독주나 중국 밴드에서 쓰이는 것으로 북방에서는' 남호' 라고 불린다. 각지의 풍속이 다르기 때문에, 이현금, 옴자, 후호라는 악기도 있다. 이름은 많지만 사실 같은 악기입니다. 이호는 음색이 아름답고 표현력이 강하다. 부드럽고 매끄러운 곡조를 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력한 멜로디 악기도 연주할 수 있다. 독주, 합주 또는 반주에 적합하며 다양한 민간 희곡에서 중요한 반주 악기입니다.
5 도 조음법은 이호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며, 가장 많이 사용되는 빈현 조음법은 d'a' 이다.
거후 후거
거후는 음량이 크고 음역이 넓은 저음 현악기이다. 이호를 바탕으로 서구 첼로의 연주 방법을 참고해 개혁한다.
그것은 네 개의 현이 있고, 손가락판이 있고, 거문고 통이 수평으로 놓여 있다. 핑거 보드가 있기 때문에, 스트링을 누르는 것이 편리하고, 튕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도 칠 수 있다. 주로 합주에 쓰지만 연극으로도 쓸 수 있다. 그것의 빈 현 음고는 CGDA 이다.
타악기
중국 악기 중 타악기는 역사가 가장 오래되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드럼, 꽹과리, 심벌즈, 접시, 시계 5 종류로 나뉜다. 제조 재료에 따라 나누면 금속 대나무 가죽의 세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그들의 연주 기교와 표현력은 매우 풍부하고, 음향 특색이 뚜렷하여, 악기의 리듬을 명쾌하고 힘있게 할 뿐만 아니라, 깊은 감화력을 지니고 있으며, 특히 강렬한 민족적 색채를 지니고 있다. 민간 음악에서 타악기로 자란 것은 타악기와 북, 조주 징과 북, 소남 타악, 허베이가 노래 불기, 요녕 숭상 등이다. 현대 중국 오케스트라는 편종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1. 북악기:
사서 기록에서 북은 최초의 타악기로 은허 갑골문에 자신의' 드럼' 자가 있다. 북류 악기는 종류가 다양하고, 각기 특색이 있고, 연주 방법이 각기 다르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합주나 반주에 쓰이는 것 외에 어떤 종류의 음악도 독주악기로 쓰인다.
드럼
드럼 () 은 큰 드럼이라고도 하는데, 일종의 큰 드럼으로, 드럼 직경은 일반적으로 1 피트 반 이상이다. 그것은 나무통의 상하 양끝에 있는 같은 면적의 소가죽 두 장으로 만들어졌다. 보통 네 발 나무틀에서 연주합니다. 연주할 때 두 개의 나무망치로 북면을 두드려 발음한다. 음색이 깊고 무겁다.
정은구 강
조율통 드럼은 조율할 수 있는 큰 드럼으로, 드럼' 화분 드럼' 에 따라 개선된 것이다. 한 밴드에서는 종종 2 ~ 3 개, 2 개 주음, 3 개 주음, 종속음, 상주음, 하중음 등 다른 음조를 넣는다.
2. 징악기
징은 중국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타악기 중의 하나이다. 중앙아시아와 동남아 지역에서 가장 먼저 유행했고, 기원전 6 세기 초에 중국에 들어왔는데, 당시에는 사공이라고 불렸다. 중국 희곡이 발달하면서 오랜 유통과 보완을 거쳐 징은 이미 풍부한 연기성을 지닌 악기가 되었다. 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것은 고정된 음높이가 있고, 어떤 것은 두드린 후 소리가 높고, 어떤 것은 두드린 후 소리가 낮다.
징은 구조가 간단한 몸을 진동시키는 악기이다. 징은 원형으로 구부러지며, 보통 테두리로 둘러싸여 있다. 나무망치로 중앙 부분을 두드리면 나무망치가 진동하여 소리가 난다.
운과리
운징은 음높이를 고정한 타악기로, 민간에서는 구음 징이라고 부른다. 나무틀 사이에 10 개의 작은 징이 걸려 있거나, 나무틀이 책상 위에 눌려 있고, 오른손은 나무망치로 두드린다. (대형 구름궁, 무대 위에 나무틀로 서 있음) 그들의 서 있는 배치는 다르다.
3. 보드 악기
보드 악기는 보드, bangzi, 목어 및 기타 밴드에 사용됩니다.
향판
쟁반 () 은 박자판 () 이라고도 하며, 흔히 단향목으로 만들어졌으며, 단향나무라고도 하며, 6 세기 당나라에 나타났다. 6 개 또는 9 개의 사운드 보드가 있습니다. 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이전의 판수가 달라서, 지금은 일반적으로 세 개의 판을 사용한다. 적용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드럼, 서판, 낙판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장은 민악합주와 연극 반주의 주요 리듬악기로서 드럼판과 함께 자주 사용되며, 서판과 낙판에는 곡예 랩을 곁들인다.
본츠본츠
Bangzi 는 다양한 bangzi 공동을 동반하는 데 처음 사용되었기 때문에 이름을 얻었다. 강박자에 자주 사용되어 연극 분위기를 높인다. 적용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허베이 () 방자 (), 남방자 (), 낙방자 (), 진방자 () 등도 차이가 있다.
허베이 () 방자 () 는 자단 () 이나 마호가니 () 로 만든 길이가 다른 두 개의 단단한 막대기이다. 왼손은 짧고 굵은 타원을 들고 오른손은 가늘고 긴 나무 막대기를 들고 서로 두드리며 목소리가 높고 확고하다.
◆ 남쪽 bangzi 는 직사각형 중공 나무입니다.
연주할 때 왼손은 막대기를 잡고 오른손은 방망이를 들고 두드린다.
글자는 정강이 원으로, 일반적으로 자단목으로 만든다.
◆ bangzi 는 예극을 위해 반주하는 데 사용되며, 그 모양은 다음과 같다
계란.
◆ 진방자는 진강에 쓰인다.
참조 주소 (그림 포함):
Http://www.tnajh.ylc.edu.kw/~ yst/music/music-KH1.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