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체 Jingqishen 작품 사진 감상

서체 Jingqishen 작품 사진 감상

중국 서예는 한자를 쓰는 고대의 독특한 예술입니다. 과거 왕조의 많은 문인들이 이런 식으로 연구했는데, 그들은 모두 자신의 독특한 표현 방식을 사용하여 중국 문화의 본질을 해석했습니다. 아래에서 제가 가져온 것은 캘리그래피 글꼴 사진과 Jing Qishen 님의 작품입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서체 글꼴 사진 감상 정기심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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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 전통이란 무엇인가요?

우리는 서예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해야 한다고 늘 말하지만, 아직도 훌륭한 전통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죠? 어떻게 계승하고 이어가는지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서예의 훌륭한 전통에 대해 알아보고 나면, 계승하고 이어가세요

1. 영적인 개념

예를 들어, 근면 정신, 자기 동기 부여, 탐구에 대한 인내 등이 있습니다. 왕희지의 연못이 먹물이 떨어지자 모든 것이 고대의 모습으로 바뀌었고, 시지용의 붓이 바래 무덤으로 변했을 때, 구양순이 말을 타고 서서 비석을 바라보았고, 미낭궁은 고대부터 가족을 세웠다. 예를 들어, 도덕적 수양을 옹호하고 책의 품질과 성격에 동등한 관심을 기울이는 개념입니다. 서예의 역사는 다양한 유파와 양식을 수용하며 다원적인 공존과 포용의 훌륭한 전통을 형성해 왔습니다. 모든 시대의 서예가들은 전통을 계승하면서 끊임없이 새로운 명제와 개념을 제시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미적 영역을 열어왔습니다. 계승 없는 혁신, 계승은 혁신으로 이어지며, 계승과 혁신의 높은 결합은 서예 전통의 본질이다.

2. 기술 시스템

오랫동안 계승될 수 있는 예술은 반드시 미래 세대가 궁궐에 들어갈 수 있는 문을 열어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완벽한 기술 시스템입니다. 수천 년의 관리와 건설 끝에 서예 예술은 완전하고 개방적인 기술 시스템을 형성했습니다. 이러한 기법이 오늘날까지 전승될 수 있는 이유는 서예예술의 법칙을 반영하고 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하고 유용한 모든 연령대의 서예가들의 탐구실천과 성공적인 경험을 요약한 것이기 때문이다. 펜의 사용, 구조, 구도, 종이, 먹, 획, 형식 등 선인들이 쌓아온 풍부한 경험은 의심할 여지없이 오늘날 서예를 연구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귀중한 자산입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책을 배울 때 처음부터 일련의 글쓰기 방법을 찾아낼 필요가 없습니다. 게시물을 복사하고 선배들의 토론을 연구함으로써 선배들의 성공적인 경험을 물려받게 됩니다. 이는 많은 시간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그리고 에너지는 물론 더 높이 서서 더 멀리 볼 수 있게 해줍니다.

3. 개인적인 스타일

예술 작품은 개인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시대적 요인은 예술의 번영과 발전을 위한 배경과 조건을 제공하지만, 궁극적인 성취는 개인의 노력에 달려 있다. 서예의 역사를 통틀어 서예예술이 꽃피우고 발전하는 시기는 수많은 봉우리가 있는 시기이며, 각 봉우리에는 고유한 특징이 있고, 완전한 기술 체계가 있으며, 독특한 미적 가치와 영원한 예술적 매력이 있습니다. 전통에 깊이 뿌리내리고 개성 있는 개성을 지닌 서예 패러다임만이 대중의 폭넓은 사랑을 받을 수 있고, 오랫동안 전승되어 서예사의 고전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IV. 경외감

이러한 경외감은 전통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중국은 줄곧 '필지 존중'의 전통을 이어왔습니다. 여기에서 존중되는 것은 단지 종이에 적힌 글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 문화의 정신이기도 합니다. 현대 서예가로서 '주관의식'과 '성격표현'만을 일방적으로 강조하고 전통에 대한 존중 없이 일방적인 낙서를 한다면 이는 의심할 바 없이 서예예술에 대한 모독이다. 서예가들에게 특정 고대 고전 스타일을 모델로 사용하는 것은 확실히 현명한 선택이지만 신중한 분석에 주의를 기울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며 각 스타일의 장점을 통합해야 합니다.

5. "수"와 "장"

고대 서예 고전과 대표적인 거장, 고전적이고 모범적인 성격 외에도 개인적인 스타일도 때로는 습관적이고 장인 정신이 있습니다. 이는 미래세대가 고전을 공부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다. 여기서 문제는 전통이 아니라 전통에 대한 우리의 이해가 포괄적이고 심오한지, 전통을 계승하는 방식이 올바른지의 문제이다. 청나라 주화근(朱河源)은 『임지심계』에서 “율을 따르지 않고는 서예를 배울 수 없고, 규율을 따르지 않고는 나갈 길이 없다”고 말했다. 마음이 원하는데 목적지가 없을 것입니다. 이는 전통정신이 원래 보전과 혁신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혁신을 일방적으로 강조하고 고대인의 모방을 강조하지 않으면 기초가 튼튼하지 않고, 기술의 기초가 튼튼하지 않으며, 글이 제 위치에 있지 않을 수밖에 없으며, 전통의 노예가 되는 것도 헛된 일이다.

6. 인재양성

큰 책임을 맡을 만한 혁신인재가 되기 위해 가장 먼저 기억해야 할 점은 탄탄한 전통기술과 예리한 예술적 감각, 폭넓은 지식보유량을 갖춰야 한다는 것이다. , 엄격한 학문적 태도.

또한 책임감과 헌신이 있어야 하며, 외로움을 견딜 수 있어야 하며, 벤치에 앉을 수 있어야 하며, 일시적인 이득과 손실을 신경 쓰지 않고, 실패의 좌절과 시간의 시험을 견뎌야 하며, 헌신적이고 인내하며, 한걸음씩 발자국을 남기고 꾸준히 정상에 올라보세요. 이를 활용하면 전통을 바탕으로 세심하게 혁신할 수 있습니다. 각급 서예 분야의 관련 지도자, 선배, 서예 협회 조직자는 예술 분야의 혁신적 재능과 혁신적인 성과를 적시에 발견하는 데 능숙해야 하며, 감히 편견을 갖고 예술 분야에서 자신의 길을 추구하는 탐험가들을 격려해야 합니다. 그들의 사상을 탐구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정신이 충분히 확인되어야 하고, 그들이 성장할 수 있는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져야 하며, 쉽게 "몽둥이로 죽임을 당하거나" "칭찬으로 죽임을 당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