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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관리자는 어떻게 제품 관리자가 되나요?
지금은 인터넷 회사에서 제품부장으로 인턴 생활을 하고 있으며 지난 7월 수습기간을 거쳐 정식으로 제품부장이 되었습니다. 저는 재료조형을 전공하고 기계를 전공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인터넷에 자주 노출됐고, 솔직히 말해서 저는 한때 CS와 워3의 열렬한 팬이었습니다.
대학에 가면 인터넷에 접속해 인터넷 정보를 검색하는 시간이 많다. 3학년 겨울방학의 어느 날이었습니다. 평소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많은 인터넷 정보를 접하다 보니, 인터넷 시대에는 스마트폰으로 매일 몇 시간씩 휴대폰 관련 정보를 읽어야 했습니다. 가장 강력한 캐리어입니다. 그래서 저는 인터랙션 디자이너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당시 저는 Pm이 무엇인지 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나는 휴대폰 시스템과 모바일 소프트웨어의 상호 작용 방식에 매우 집착하기 때문입니다. 한동안 컴퓨터를 켤 때마다 다양한 휴대폰에 대한 관련 리뷰를 읽곤 했습니다. 다양한 앱을 다운받아서 할 일 없을 때 플레이해보세요.
배움을 시작하는 과정은 정말 고통스럽습니다. 단지 관심과 취미만으로 미래에 가고 싶은 길을 결정하게 되지만, 미래에 대한 불안감은 정말 큽니다. , 나는 즉시 어머니에게 말했고 어머니는 매우 개방적이어서 책을 사라고 추가로 수백 위안을 보냈습니다. 물건. 하지만 그 당시 나는 인터랙션 디자인에 모든 에너지를 쏟기로 결정했습니다.
처음 읽은 책이 '단순함 우선'이라는 것이 기억나는데, 리모콘의 경험 디자인이 너무 과했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제품 UI의 시각적인 측면에만 집중하고 제품의 일부 기능적 논리와 구현 형식을 무시합니다. 특히 저처럼 누구의 지도 없이 혼자 공부하는 경우 실수하기 쉽지만 이것이 아닌지 알 수 없습니다. 어떤 종류의 실수는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도 모르지만 이제는 그것이 동료들에 비해 나의 장점이 된 것 같다.
저는 시각디자인을 인터랙션 디자인의 대부분으로 여기기 때문에 PS 사용법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재료조형 전공을 완전히 포기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수업에 거의 나오지 않았습니다. 룸메이트는 내가 하루종일 보낸 걸 몰랐는데 왜 기숙사에 머물고 있는 거죠? 그런데도 여전히 도움을 많이 주시고 수업에 등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십니다. PS 학습은 순조롭게 진행되어 한 달 안에 대부분의 휴대폰 UI를 모방할 수 있었습니다. PS를 배우면서 인터랙션 디자인 책도 많이 읽었던 기억이 나네요. 『인터랙션 디자인의 본질』이라는 책이 저한테는 며칠 동안 거의 책이 아니었습니다. 얼마나 이해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이해가 안 되서 공부를 중단하고, 공부가 지겨워지면 인터넷으로 각종 웹사이트를 검색해 정보와 자료를 수집했습니다.
2013년 2월 중순부터 4월 중순까지 PS에 능숙해졌고 인터랙션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에 관한 책을 7~8권 읽었습니다. 마침 UC에서 인터랙션 디자인 인턴을 모집하고 있었는데, 모든 질문에 성실히 답변했다고 생각하고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그러다가 통지서를 받고 면접을 위해 기차를 타고 광저우로 갔습니다.
인터뷰 결과에 놀랄 일이 없었고 모든 답변이 주로 시각적 수준에 머물렀기 때문에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인터랙션 디자인은 제품의 아키텍처, 기능적 논리 및 구현에 사용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슬라이딩 레이아웃, 출구, 입구 등을 더블클릭해야 할까요? 더 중요한 점은 사람들과의 소통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 하지 말아야 할 것, 설계된 일부 App 프로토타입에는 항상 기능이 쌓여 있습니다. UC에서 인터뷰해주신 언니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첫 문장부터 제가 인터랙션 디자인에 대해 오해가 많다는 걸 알아차렸을지 모르지만, 한 시간 가까이 끈기 있게 제 고민을 이야기해 주셨네요. 앞으로는 몇 마디 하고 나서 "음, 음, 음, 음, 음, 음, 음,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라고 말하는 대신에.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하,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내 생각엔 나는 나에게 적합하지 않은 것 같아요, 부적합한 것 같아요 , 제발 놔주세요, 제발 놔주세요." 어떤 의미에서 그녀는 이 길에 있어서 나의 첫 번째 멘토였습니다.
아직도 그분께 너무 감사하다. 광저우에서 학교로 돌아와 며칠간 부정적인 생각을 하게 된 후, 저에게 질문과 제안을 해주신 그 자매님에게서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더 나은 발견을 해보세요. 그래서 학교에서의 인맥을 모두 활용해 팀을 만들고, 제품 생산 과정에 맞춰 제품 시제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같은 생각을 가진 친구들을 몇 명 만났는데, 그들 중 일부는 평생 친구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 후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6월 중순에 선전에 있는 한 통신 회사에 인턴십을 구했습니다. 그 작은 회사는 UI와 태블릿 테스트 소프트웨어의 일부 상호 작용을 포함하여 많은 일을 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PC의 일부 테스트 관리 시스템. 프론트엔드 정적 인터페이스와 부분적 상호작용, CSS를 조정하는 것이 때로는 정말 귀찮았지만 학습하는 동안 몇 가지 간단한 정적 인터페이스를 만들었습니다. 제 여동생이 제품 관리자인데, 그때부터 제품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고, 이후 이 주제에 관한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인턴십 회사는 텐센트와 매우 가깝습니다. 8월의 어느 날, 나는 텐센트 빌딩 아래층에서 몰래 텐센트에 입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전에 Tencent CDC 부서에서 출판된 책을 읽었기 때문에 그 책에 매료되었습니다. 9월 말 광저우에서 텐센트 학교 모집이 있었는데, 9월 10일 농구를 하던 중 페이드 어웨이 슛을 쏘던 중 뚱뚱한 남자에게 넘어져 오른쪽 주상골이 골절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주상골 골절은 회복기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한 달 후에 의사의 지시에 따라 글을 쓸지 말지 결정해야 한다는 점에서 낙담하게 되었습니다.
하루하루 시간이 흐르고 아무것도 할 수 없어서 너무 답답했어요. 월말 오후에 텐센트 하이비를 받았어요. 고속철도를 타고 광저우로 갔습니다. 필기시험은 인터랙션 디자인에 관한 것이었고, 글쓰기로 인해 손이 부어올랐습니다. 필기시험은 합격했지만 면접 상태가 매우 좋지 않았습니다. 당시 손이 반달도 채 남지 않은 상태에서 손이 아프고 부어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Tencent에 꼭 가고 싶지만, 심지어 극도로 열망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차단되었습니다. 일주일 후, 저는 현재 인턴을 하고 있는 회사이기도 한 두 번째 회사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차이점은 저는 더 이상 인터랙션 디자이너가 아니라 제품 관리자라는 것입니다. 반년간의 연구와 인턴십을 통해 저는 제품 관리자의 기본 기술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1. 기본 소프트웨어 학습: Axure, Mindmanager, xmind 등 예를 들면 PS, AI, Flash, Dreamweaver 등 소프트웨어를 멍하니 배웠고, 프로토타입을 더 멋지게 만들기 위해 미술과 디자인을 전공하는 친구에게 며칠간 핸드드로잉을 배우러 가기도 했습니다.
2. 관련 도서 읽기: 제품 관리자, 심리학, 인터랙션 디자인, 경영에 관한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실제 장면과 결합된 과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더 많이 소통하고 같은 생각을 가진 파트너를 찾으세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라도 좋은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아는 형이 타이거맵에서 CTO로 일하고 있는데, 그 형과 소통할 때마다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요.
4. 정보를 수집하고, 자원을 정리하고, 필요한 요약을 작성하고, 정보 뒤에 숨겨진 실제 가치를 분석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이는 미래에 귀하에게 무형의 부가 될 것입니다.
5. 다양한 우수한 앱을 지속적으로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마인드 맵과 흐름도를 그려 각 기능의 프로세스 로직과 사용자 요구 사항을 심층적으로 이해합니다.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흐름도만 그리지 마세요.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휴대폰에 적어두세요.
6. 좋은 공부 습관을 기르세요. 계속 배고프세요.
그리고 제품 관리자는 당신이 생각하는 고위직이 아닙니다. 관리자는 제품에 대해서만 책임을 집니다. 게다가 제품에 대한 감각을 키우고, 사용자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사용자의 실제 요구와 의사 요구를 분석하고, 고품질 요구 사항 문서와 기술 문서를 작성하려면 아직 갈 길이 멀습니다. ***면지. 3학년 때 우리 팀에 합류한 친구는 현재 제품 관리자로 인턴으로 일하고 있으며, 나와 함께 자랐으며 전기를 전공했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이런 분이 처음에 나에게 이 이야기를 나눠줬더라면, 시작이 늘 가장 괴로웠을 텐데. 부는 말할 것도 없고 적어도 나는 그것을 이겨냈습니다.
당신이 무언가를 진정으로 좋아한다면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점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