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10 대 고대 악기
중국 10 대 고대 악기
복희시대 (복희재위 기원전 2400-기원전 2370 년, 백과사전' 삼황오제연표' 참조), 오현금, 또는 구름을 위해 신농 (기원전 2370-기원전 2338 년) 으로 만든 것이다. \ "지점 토지 개요 \": 푸 사이 후아 통 피아노, 케이블 문자열; 추태를 부리다. "설문: 진", 가방 작곡. 황제 세기: 신농은 오현금, 궁상나팔 소리를 낸다. 문왕후 9 대에 두 번째 줄을 더해 궁소상이 적다고 말했다. 진 () 은 루시 예동 () 에서 발명되었다.
고대인의 구름: "팔음 중 현만 중하고, 거문고가 우선이다." "모든 악기 중에서 거문고의 덕이 가장 많다." 이 단어는 구금을 가리킨다. "거문가는 천지의 소리에 의지한다", "신을 모시고 귀신을 놀라게 한다", "그래서 북주, 새가 모이고, 연어가 듣는다. 사쿠앙 구금, 유엄마 양원, 선화연경 ".음악에 관한 거의 모든 고대 이야기는 구금에서 나왔다. 구금은 또한 매우 넓은 예술 표현 형식, 단아, 고박, 동그란, 관통력과 질감이 풍부하기 때문에, 그 연주 경지는 매우 광활하다: 평사 낙기러기, 하늘하늘하고 청순함, 화목삼농, 옥교 문답, 광릉산, 장문원, 기세가 웅장하다.
많음/웅장함
악기의 기원은 매우 오래되어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현악기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그 발굴 장소는 호북 호남 하남 3 성에 집중되어 있으며, 대부분 동주초묘에서 왔다. 장쑤, 안후이, 산둥, 랴오닝 등과 같은 다른 지방에서는 소량의 산발적인 발견만 있다.
하프, 하프 모양, 두께가 다른 25 개의 현이 있습니다. 각 현에는 열이 있는데, 현은 5 음계에 따라 설정된다. 최초의 악기는 50 현이어서' 50 현' 이라고도 불린다.
드럼
북이 더 일찍 나타났는데, 오늘 발견된 출토 유물을 보면 북이 4500 년 정도 된 역사를 확인할 수 있다 (산서향풍도사 유적지 초기 무덤에서 출토된 토고를 예로 들자면). 고대에는 드럼이 제사, 음악, 춤에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적을 공격하고 야수를 쫓아내는 데도 사용되었으며, 시보와 경보의 도구이기도 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드럼의 응용이 더욱 넓어지면서 민족 밴드, 각종 연극, 곡예, 가무, 사선 사자춤, 명절 집회, 노동경쟁 등이 모두 북악기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드럼의 구조는 비교적 간단하며, 북가죽과 북신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북가죽은 드럼의 발음체로, 보통 북틀에 동물의 가죽을 덮고 두드리거나 가볍게 두드려 진동한다. 중국에는 허리 드럼, 드럼, 구리 드럼, 화분 드럼 등 다양한 드럼 악기가 있습니다.
고대 문헌에서 이른바' 북과 금' 이란 거문고를 연주하기 전에 북소리가 가이드로 사용된다는 뜻이다. 드럼의 문화적 내포는 넓고 심오하며, 웅장한 북소리는 인류와 밀접하게 동반되며, 오래된 야성은 점차 문명으로 나아가고 있다.
생
고대에 갈대라고 불린 것은 중국에서 기원한 스프링 악기로, 세계에서 최초로 자유 스프링을 사용한 악기이다. 관악기 중 유일한 하모니 악기이자 소리를 낼 수 있는 유일한 악기입니다. 그 음색은 맑고, 음역이 넓고, 감화력이 강하다. 전통 기악과 곤곡에서는 피리나 텅스텐과 같은 다른 관악기의 반주로 멜로디에 순수한 4 도 또는 5 도 화음을 넣는 경우가 많다. 현대 중국 관현악단에서는 멜로디나 반주 역할을 할 수 있다.
생형은 다양하고 음색은 밝고 풍부하며 지방 특색이 풍부하다. 갈대 댄스 반주와 갈대 밴드 합주에 자주 쓰인다. 개혁 후 민족 밴드에서 응용되어 독주 합주 합주가 가능하며 표현력이 풍부하다.
6 홀 타원형 도자기 관악기
고대에 제비는 점토로 만든 관악기로, 원형이나 타원형으로 6 개의 구멍이 있었다. 순은 한족 선민의 노동 생산 활동에서 기원했다. 처음에는 조상이 새와 짐승의 목소리를 모방하여 사냥감을 유인했을 것이다. 이후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간단한 악기로 발전하여 점차 음공을 증가시켜 곡조를 연주할 수 있는 멜로디 악기로 발전했다.
처음에, 숲의 대부분은 석두 및 뼈로 만들어진, 그리고 나중에 도자기로 개발, 평평한 원형, 타원형, 구형, 물고기 모양, 배 모양 등 많은 모양이 있습니다, 배 모양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상단에는 분수구멍이 있고, 하단이 평평하며, 옆벽에는 음공이 있습니다. 그것은 긴 기간을 겪었다. 약 4,500 년 전, 한 음공에서 두 개의 음공으로 발전하여 세 개의 음을 연주할 수 있었다.
대나무 피리
플루트는 중국에서 가장 특색 있는 연주 악기 중의 하나이다. 지난 5 월 허난성 무양현 자호촌 동신석기 시대 초기 유적지에서 1986, 16 골피리 (새다리뼈) 가 발굴돼 지금으로부터 8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수직 드라이어의 경우, 음공은 5 구멍에서 8 공까지 다양하다. 대부분 칠음 플룻이다. 그 음계는 우리가 잘 아는 중국 전통과 거의 같다.
클라리넷
샤오의 출현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중국 고고학에 따르면 출토된 유물에서 지금으로부터 7000 여 년 전의 골음기가 발견되었는데, 고고학자들은 이를' 골초' (절강하임도 출토 유물, 현재 저장절 박물관) 라고 부른다.
퉁소는 매우 오래된 단관 수직불한족 악기로, 화합으로 나뉜다. 샤오는 역사가 유구하며 음색이 부드럽고 차분하고 단아하여 독주와 합주에 적합하다. 일반적으로 대나무로 되어 있고, 윗부분에는 불구멍이 있고, 6 홀 피리와 8 홀 피리가 있습니다.
시계 한 세트
편종은 중국 고대 한족의 대형 타악기로 서주에서 시작되어 춘추전국국에서 진한까지 흥성하였다. 청동으로 만들어졌으며, 크기가 다른 납작한 원형 시계로 음의 높낮이에 따라 거대한 종틀에 걸려 각각 T 형 나무망치와 긴 막대기로 두드려 서로 다른 음악음을 낼 수 있다. 각 시계의 음조가 다르기 때문에 성보에 따라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얼후
이호 () 는 일명' 호금 ()' 으로 당대 () 에 나타났고, 송대 () 는' 습금 ()',' 거문고 ()' 라고 불렸다. 일반적으로 오늘날의 후금은 시금에서 발전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지금은 이미 중국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현악기가 되었다. 그것은 깊고 서늘한 내용을 표현하는 데 적용될 뿐만 아니라, 장엄하고 아름다운 경지를 묘사하는 데도 적용된다.
이호는 중국 민족 악기 가문의 주요 활현 악기 중의 하나이다. 호금' 이라는 단어가 당대에 나타났다. 당시 서역과 북방 민족은 호인이라고 불렸고, 호금은 서역과 북방 민족이 들여온 악기의 총칭이었다. 원나라 이후 명나라와 청나라에서 후금은 현악기의 총칭이 되었다.
비파
비파는' 튕김의 왕' 으로 불리며, 악기를 연주하는 데 속한다. 목제, 반배 모양의 사현 스피커는 원래 실크로 만들어졌는데, 지금은 철사, 밧줄, 나일론으로 만들어졌으며, 목과 패널에는' 상' 과' 품' 이 장착되어 있어 음위를 결정합니다. 독주, 반주, 합주, 합주하는 중요한 민족 악기입니다.
비파, 본명' 비파', 악기 연주. 한대 유시의' 석명과 악기' 라는 책에서는 "비판은 호충에서 시작되었고, 즉각 북을 쳤다" 고 기록되어 있다. 손을 밀면 좋다고, 손을 당기면 좋다고 한다. 드럼처럼 유명하기 때문이다. " 이 고문은 비파가 말등에서 연주하는 악기로, 앞으로 연주할 때는 비파라고 하고, 뒤로 연주할 때는 부음이라고 한다는 뜻이다. 그것의 연주 특징에 따르면, 그것은' 비파' 라고 불린다. 고대에는 두드리고, 치고, 연주하고, 치는 것을 모두 드럼이라고 불렀다. 당시 유목민들은 말등에서 비파를 잘 연주하여 "즉시 북을 친다" 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