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국가 공연 예술 센터 유파는 스타일과 개념에 영향을 미친다!

국가 공연 예술 센터 유파는 스타일과 개념에 영향을 미친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들이 표현하고 싶은 것은 내면의 활력, 외적 조용한 내면의 활력이다. 간단한' 달걀 껍질' 이 생명을 낳고 있다. 이것은 나의 디자인 영혼이다: 껍데기, 생명, 개방성. "

서장안가의 남쪽을 바라보니, 신비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이 지평선 위를 맴돌고, 석양 아래 곡선이 선명하고 부드럽다. 이 건물은 14 입니다. 9 만 평방미터의 종합극장 건물은 중국 정치문화센터 천안문 광장 서쪽에 정식 등장해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9 월 25 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최초로 마음을 열었고 발레리나' 붉은 낭자군' 의 첫 공연이 눈길을 끌었다. 2 층 카페에서 대극장 디자이너 폴? 앤드류는 기자와의 인터뷰를 받았다.

따뜻한 오렌지색 햇빛은 티타늄 합금의 촘촘한 프레임 구조를 통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거대한 중전에 비친다.

폴? 앤드류는 날씬한 몸, 똑똑한 얼굴, 아시아인의 검은 눈을 가지고 있다. 8 년 전과 달리, 그의 갈색 머리는 이미 회색으로 변했다.

1998 년 4 월 앤드류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디자인 대회에 참가했다. 2 라운드 경기 후 3 차례 수정을 거쳐 1 4 개월이 걸렸다. 그의' 돔' 방안은 10 국가 36 개 디자인 단위의 69 개 방안 중 1 등상을 수상하고 199 년 7 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건설 방안에 선정됐다.

8 년이 아주 빨리 지나갔다. 이것은 "매우 긴 과정" 입니다. 많은 순간, 나는 거의 무너질 뻔했지만, 내가 뒤돌아보면 기쁨과 달콤함이 생각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그는 회상했다.

그의 스케치가 실현되었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 는 결국 호수 위에 우뚝 솟은 반타원형 구체로 변했다. 남북 입구는 티타늄판을 덮고 투명 유리 프레임을 갖추고 있어 거대한 커튼이 양쪽으로 열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극장의 불빛이 창문을 통해, 거대한 반구는 마치 생명의 씨앗과 같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들이 표현하고 싶은 것은 내면의 활력, 외적 조용한 내면의 활력이다. 간단한' 달걀 껍질' 이 생명을 낳고 있다. 이것은 나의 디자인 영혼이다: 껍데기, 생명, 개방성. " 앤드류가 말했다.

8 년이 지난 오늘, 이 놀라운 프로젝트는 천안문 광장 서쪽에 우뚝 솟아 있다. 거대한 녹색공원 안에는 타원형의 은대극장, 티타늄판과 유리로 만든 껍데기와 낮과 밤의 빛이 어우러져 색채가 예측할 수 없다. 수면에 건물의 그림자가 대극장의 외부 경관을 형성하여 관중들이 수중 통로에서 들어갈 것이다. 멀리서 보면 물결 속의 그림자가 몽환적인 느낌을 준다. 원호 중앙 유리 천막은 열린 막처럼 화려하고 웅장한 오페라홀과 고대 악기처럼 짙은 색의 칠목 장식 공간을 드러냈다.

이것은 간단하고 복잡하며 명확하고 은밀한 몸이다. 유리 제조, 벽면 장식, 복합 구조 등에서 첨단 기술을 광범위하게 채택하다. 건물 내부에는 지하에 작은 극장이 하나 있는데, 오페라 하우스, 콘서트 홀, 극장은 밑바닥에 위치하여 도로로 분리되어 공중에 떠 있는 통로를 통해 서로 연결되어 있다. 오페라 하우스 주위에는 부분적으로 투명한 금빛 메쉬 유리 벽이 있어 맨 위 건물 내부에서 영원한 하늘을 볼 수 있다.

주요 시설로는 24 16 석이 있는 오페라 하우스, 20 17 명의 관객이 있는 콘서트 홀, 극장, 상점, 전시장, 식당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면에서 이 프로젝트는 파리의' 퐁피두 문화예술센터' 를 생각나게 한다. 앤드류는 대형 다채로운 공공장소를 만드는 데 매우 성공한 건물이라고 말했다.

1967 앤드류가 29 살 때 동그란 파리 찰스를 디자인했어요? 드골 공항 터미널. 이듬해에 프랑스 국가 건축가 학위를 받았다. 이후 파리 공항 회사의 수석 건축가로 활동했다.

50 년이 넘었어, 폴? 앤드류는 오늘날 세계에 우뚝 솟아 있는 수많은 공항 계획을 설계하고 많은 국제 건축상을 수상했다. 그의 작품은 전 세계에 퍼져 있다: 프랑스 파리의' 신개선문' 아치, 일본 오사카 해사박물관, 영국 프랑스 해저터널의 프랑스 종착역, 중국 광저우의 새 체육관 ... 물론 가장 많은 공항은 파리 드골 공항,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공항, 이집트 카이로 공항,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 공항, 일본 오사카 관시 공항이다.

그 전에는 이 곳들 중 많은 곳이 불모지였으며, 그의 뛰어난 기예가 이 낯선 이름들을 신세계 랜드마크로 만들었다. 앤드류의 많은 작품들은 반세기의 시련을 겪었지만, 그 품질과 실력은 여전히 감탄을 자아낸다. 그의 영향으로 파리 공항사의 활동은 점차 대형 랜드마크의 설계 방향으로 발전했다.

엔지니어로서, 폴? 앤드류는' 순수한' 건물과는 다른 방식으로 그의 건물을 바라보았다. 그의 방법은 단순히 복제하거나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미적 기준을 인프라에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엄격한 규칙을 따르도록 하는 것이다.

건축가로서 앤드류는 공항 건설 분야에서 깊은 조예를 가지고 있다. 그의 디자인은 마치 아름다운 조개껍데기처럼 마음을 열고 햇빛 속에서 목욕하는 침투성을 가지고 있다. 그의 건물은 전형적인 세계, 합리적인 장소, 모든 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사람들이 편안하고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일본의 여러 종목에서 티타늄 표면의 노화 현상을 감안하여 앤드류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구조의 티타늄을 처리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하여 하늘의 반사를 나타내고, 미래의 세척을 견디기 위해 특별히 티타늄을 산화하기로 했다. 반짝이는 금속 외부 표면과 대조적으로 앤드류는 지붕의 내부 표면에 어두운 붉은 나무를 깔았다.

그 후 18 개월 동안 앤드류는 반복적으로 그의 디자인을 수정했다. 그러나 그의 기본 생각은 변하지 않았다. 극장 입면도에는 결함이 없고, 건물에는 뒷면이 없고, 모든 주차장과 기술설비는 지하에 설치돼 있다. 또한 그는 극장이 프로젝트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건물의 중심에 있어야 하며 건물은 인접한 인민대회당과 같은 축에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의 미래주의 디자인과 외국 신분은 중국 건축업계에서 많은 진동을 일으켰다.

앤드류의 디자인은 일련의 조개껍데기와 활동 관문을 만들었다. 수영장은 겨울에도 스케이트장으로 사용할 수 있다. 관광객들은 59 미터 길이의 수중 유리 지붕 통로를 통해 북쪽에서 들어갈 수 있다. "내 디자인은 천안문 광장에 물을 좀 더해 사람들의 생활 환경과 풍경을 바꿀 수 있다. 대극장의 수중 입구는 나의 걸작이자 내가 설계한 중요한 부분이다. 우선, 사람들이 이' 껍데기' 에 들어가 물건을 찾으려고 하는 욕구를 가지게 하고 싶습니다. 수중에서 이 예술의 전당에 들어가면, 이것은 상가에 가서 고적을 구경하는 것과는 다르다는 것을 즉시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여기는 완전히 달라졌다. 너의 정신은 변화해야 한다. 신선한 느낌이 필요하다. 이것은 환상적인 곳이니, 너는 그것을 위해 약간의 변화를 해야 한다. 이렇게 추상적이고 간단하며 꿈같은 입구를 통해 사람들이 대극장에 들어간 후 느낄 수 있는 것은 생명, 활력, 풍부함, 매력이다. 또한 대극장은 사람들이 자주 오가는 곳이어야 한다. 매번 연극을 보거나 콘서트를 듣기 위해서일 필요는 없지만, 갈 만한 곳이어야 한다. " 그는 말했다.

웅장한 아트리움에는 각 공연장마다 독특한 건축 형식이 있다. 예를 들어 오페라 하우스 홀은 금색 금속망으로 덮여 있다. 홀 안의 좌석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배열되어 있고 실내에는 뚜렷한 구석이 없어 음향 고문은 이에 대해 다소 미사여구가 있다. 좋은 음향 효과를 얻기 위해 앤드류는 직조 금속망으로 각 호 좌석을 제어하여 소리가 뒷벽을 통과할 수 있게 했다. 금속망과 벽 사이의 틈새는 일루미네이션으로 비출 수 있다.

소극장에는 1040 석이 있고, 벽면은 실크로 덮여 경극 공연에 쓰이며, 경극의 전통적인 공연 형식은 관객과 가까이서 상호 작용해야 한다. 반면 정사각형의 흰색 콘서트홀에 있는 한 줄의 좌석은 관객들이 멀리서 감상할 수 있게 한다. 극장의 경우 스토리지 공간, 기술 장비, 심지어 화물 운송 지역도 지하에 위치하여 이러한 활동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수직 계층 구조는 오페라 하우스 상부가 점차 후퇴하는 플랫폼을 형성하여 천안문 광장 주변의 고궁과 인민대회당 등을 볼 수 있다.

베이징이 2008 년 올림픽을 맞이하는 첫 번째' 대공사' 로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 는 국제 건축가를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오늘날, 건축 탐사에 대한 앤드류의 자신감은 그의 의문 소리에 대한 혼란을 압도했다. "100 여 년 전 건축가인 에펠이 디자인한 이 탑은 막 완공되었을 때, 마치 강철 괴물처럼 프랑스인의 마음을 무겁게 짓눌렀다. 수십 년 전 퐁피두 예술센터에서 채색을 했을 때, 건축 외부는 디자이너가 전문적으로 설계한 가로세로 교차된 파이프로 관람객들을 놀라게 했다.' 공사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그리고 일단 이것이 완공된 예술의 중심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감히 박수를 치는 사람은 거의 없다. 페이밍이 투명 피라미드를 루브르 박물관 입구의 개조 공사 방안으로 내놓았을 때, 이 디자인이 프랑스인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루브르 박물관의 전체 풍격을 완전히 파괴한 것으로 보고 깜짝 놀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간은 모든 것을 증명할 것이다. 앤드류가 설명했듯이, 그의 건물은 "연속성과 분열을 창조했지만 충돌을 일으키지 않았다."

앤드류

앤드류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내 이해는 주로 네 가지다. 첫째, 위치는 그 상징적인 의미를 결정한다. 옆 인민대회당은 국가의 최고 권력을 상징하고, 대극장은 문화의 대표여야 한다" 고 말했다. 둘째, 새로운 세기의 건물을 대표할 수 있는 새롭고, 크고, 중요한 건축물로, 사람들의 강한 소망을 쏟아붓는 건축물이다. 셋째, 완벽한 사회적 기능을 갖추려면, 사용하기 쉽고, 사람들은 사용하기를 좋아한다. 넷째, 외관은 매력적이어야 하고, 문화감과 역사감이 있어야 한다. "

앤드류는 "중국의 건축 전통은 무엇인가?" 라고 말했다. 큰 지붕? 나는 중국 건축계가 줄곧' 전통' 과' 현대' 의 다툼이 있었다는 것을 안다. 문제는 당신이 따르고 싶은 전통에 대해 잘 이해한다면, 당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아니면, 당신이 맞추고 싶은 전통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면, 상상을 풀고, 무제한으로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가장 귀찮은 것은 조금만 알면 상상할 수 없고 겁이 나서 전통을 진정으로 구현할 수 없다는 것이다. 효과가 확실히 좋지 않을 것이다. "

"건축가가 한 나라의 문화를 진정으로 이해한 후에는 그곳에서 설계와 일을 할 수 없다. 프랑스 문화에도 나는 이미 이해했다고 말할 수 없다. 건축예술은 문학 음악 등 예술과 마찬가지로 먼저 창조와 혁신이다. 표절, 표절, 모방은 건축가가 해야 할 일이 아니라 장인이 해야 할 일이다. 예술 창작에는 국경이 없거나 없어야 한다. "

"베이징을 더 아름답게 만들 것이다."

수정달걀껍질' 은 예술상의' 다재다능함' 으로 중국 전통건축의 관심의 초점 중 하나였다. 어떤 사람들은 앤드류의 디자인이' 꽃꽂이' 라고 생각하는데, 돈이 많이 들지만 실용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 앤드류는 이것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그는 지금 극장의 기능을 정의하는 것이' 연극' 이라는 유일한 전통 개념에만 국한되어 있다면 이미 국제 조류에 훨씬 뒤처졌다고 생각한다.

"저는 먼저 극장을 세 개의 극장이 아닌 하나의 극장 공동체로 설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것은 관중과 모든 대중에게 개방될 수 있다. 그래서 저는 관객과 대중을 위해 다른 채널을 디자인했습니다. 사람들은 지하에서 비행기를 타고 높은 무대에 오르면 주변의 호수 경관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궁의 무한한 아름다움을 내려다볼 수 있다. 나는 또한 낮에도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 전시회와 문화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공간을 설계했다. 이런 디자인 방식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여 문화를 느낄 수 있다.

"제가 디자인한 국가공연예술센터는 전혀 새로운 개념이며 아무도 본 적이 없는 방안입니다. 이것은 야심차고 창조적인 계획이다. 외관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내부 기능도 모두 갖추고 있다. 이것은 하나의 도시처럼 보이는 큰 건물로, 많은 블록이 있다. 음악, 산책, 전시회 등 상업문화시설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듣지 않아도, 여기 와서 구경하는 것도 아름다운 즐거움이다. "

"그것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라고 하지만, 그것은 오페라를 듣고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설계 된 것이 중요 합니다, 그것은 또한 대 중을 위해 설계 되었습니다." 대극장에는 오페라 하우스, 콘서트 홀, 극장, 소극장 등 네 가지 부분이 있지만, 다섯 번째 부분은 사람들의 문화생활을 위해 만들어진 활동공간이다. "

이 건물은 주변의 많은 환경과 잘 어울릴 수 있다. 대회당과 협력하는 문제에 있어서 대회당의 외관은 매우 수직이어서 대극장은 대비가 되어야 한다. 만약 네가 대회당의 아름다움을 과시하고 그것의 광채를 억제하지 않는다면, 너는 성공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대극장의 각 각도를 네 개의 입면도가 아니라 하나의 입면도로 간주하여 대회 회관과 강한 대조를 이루며 건축의 아름다움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햇빛이 하늘에서 내리쬐고, 시간에 따라 대극장에 다른 색이 나타나 대회당에 반비례하여 조화와 대화가 되었다.

앤드류는 "한 시대에는 시대의 건물이 있다" 며 "두 가지를 지적하고 싶다. 첫째, 이 디자인은 비이성적이고 미친 생각을 반영하지 않고 이성적인 디자인이다" 고 말했다. 둘째, 사람은 생활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약간의 위험을 무릅쓰는 것은 개의치 않는다. 그러나 나는 중국의 전통을 부정하지 않았다. 나는 20 년 후에 이 극장이 중국의 건물이라고 불릴 수 있기를 바란다. "

앤드류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 디자인은 대비와 균형에 매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달걀 껍질' 의 간결한 구조는 고전적인 주변 건물과 강한 대조를 이루지만 여전히 대화의 호응을 유지하고 있다.

"간단한' 달걀 껍질' 은 모든 생명력을 감쌌다. 이 "달걀 껍질" 은 물 위에 떠 있습니다. 사람들이 오페라 하우스에 들어갔을 때, 그들은 실제로' 꿈의 세계' 에 들어갔다! 사람들은 필멸의 혼란을 버리고 동화 세계로 들어갈 수 있다. 관객이 너무 갑작스럽게 들어가지 않도록, 나는 긴 통로를 설계했다. 관객이 위를 걸으면 자신의 마음 속에 있는 꿈의 세계를 볼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을 가질 수 있다. "

광장에 물을 더하자 대극장 주변에 작은 호수가 나타나 광장의 경치를 보충했다. 공중에서 북경을 보면 고궁은 해자로 둘러싸여 있고, 멀지 않은 곳에는 북해와 중남해가 있다. 대극장 주변의 작은 호수는 이 수역의 적절한 확장으로 베이징의 전체 환경은 변하지 않았다. "

앤드류는 자신의 디자인 방안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다. "아마도, 그것이 눈에 보이는 장애물이 없는 건물이 되기 전까지는, 사람들이 그것의 아름다움을 상상하기 어려울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자신감명언) 하지만 일단 완성되면, 사람들은 왜 이렇게 설계해야 하는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중국인들이 유럽의 디자인을 받아들일 수 있을지에 대해 말하자 앤드류는 "중국이 중국의 한 건물이 될 것이며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문화 시설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고 말했다. 그 디자이너의 국적은 전혀 중요하지 않다. 최근 올림픽 기간 동안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의 화면이 거의 매일 텔레비전에 나타났다. 누구 든 지 그것의 디자이너가 덴마크 사람 이라고 언급 했습니까? 아니요, 시드니의 상징이자 호주의 상징입니다. 그 디자이너가 누구인지 누가 신경 쓰나요? "

앤드류는 흥분해서 말했다. "국가 공연 예술 센터가 완공되면 사람들이 돌아다니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내 디자인을 좋아할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다. 대극장은 문화 교육 기능을 갖춘 장소로, 충분히 호흡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이다. 이것이 제가 디자인한 목적입니다. "

건축가로서 우리는 기회, 모험, 도전으로 가득 찬 중국 대발전의 황금시대에 성장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앤드류는 이렇게 말했다. "중국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건설을 해야 하는지에 관해서는, 이 나라에서 가장 부유하고 강력한 시기에 지은 대극장이나 대성당이 거의 없다는 사실을 지적하고 싶다. 반대로, 많은 중요한 건물들은 한 나라가 국력을 추구하기 위해 건설한 것이다. "

"고대 도시에 있어서, 새로운 건축 설계는 더욱 신중해야 하지만, 그것은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다. 오늘 베이징의 성벽과 성문이 남아 있으면 더 좋겠지만, 기왕 없어진 이상 우리는 새로운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 더 이상 새로운 건물을 디자인 할 필요가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앤드류는 열정과 자신감으로 말했다. "저는 제 디자인이 베이징의 건축 설계에 대해 생각하게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요컨대, 그것은 베이징을 못생기게 하지는 않았지만, 정반대였다! "

스타일 의문에 직면하여 앤드류는 "중국 어떤 사람들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 가 주변 환경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그것이 주변 환경과 잘 융합될 것이라고 믿는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돔이 고궁의 풍격에 맞지 않는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고궁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또한 천안문 광장과 고궁의 스타일이 이렇게 일치한다고 생각하십니까? 고궁 주변의 건물이 그 고유의 스타일을 부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그의 의견으로는, 세계의 어떤 건물도 모든 사람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 "솔직히, 저는 큰 조사를 한 적이 있지만, 16 명만이 제 디자인을 지지했습니다. 건축가가 루브르 박물관에 피라미드를 건설했을 때 프랑스에서 큰 논란을 일으켰다. 사람들은 건축가가 프랑스 문화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고 비난했다. 너는 궁전을 파괴했다. 그러나 그것이 완성되면, 그것은 성공적인 디자인으로 증명되었다. "

"중국은 세계가 필요하고, 세계는 중국이 더 필요하다"

당신은 왜 중국에 왔습니까? 앤드류는 세 가지 이유를 설명했다: 이곳은 빠르게 발전하고, 이곳의 문화와 정신은 나를 매료시켰고, 이곳은 프랑스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왜 프랑스에서 멀리 떨어진 이유인가? 앤드류는 고개를 저으며 웃었다.

"베이징은 확실히 국제 건설 현장이 되었다. 북경이 확실히 많은 오래된 물건을 잃어버렸다는 것은 유감스럽지만, 많은 국가들이 같은 문제에 직면해 있다. 동시에, 오래된 건축 형식은 이미 현대 사회의 발전에 적합하지 않으니, 항상 몇 가지 해결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것은 자신의 문화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외래의 영향을 흡수하는 문제이기도 하다. "

그는 세계 모든 곳에서 문화, 건축 등이 소통과 소통이 필요하다는 동일한 태도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외지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싶고, 자신의 물건을 외지의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그 중 수확과 희생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정상입니다. 자신이 세상을 필요로 하지도, 외국인의 생각도 필요없다고 믿지 마라. 너는 영원히 너 자신이니, 두려워하지 마라.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