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산 전통 의상

동산 전통 의상

야오족 민가 건축 풍격이 다양한데, 그중에서도 목조 건축물이 가장 특색이 있다. 목루는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앞과 아래가 높고, 어떤 방향도 있다. 목조 건물은 일반적으로 3 층으로 나뉜다. 1 층은 아래층에 매달려 가축을 감싸는 데 쓰인다. 사람은 2 층에 산다. 3 층은 음식과 화물을 저장한다. 이 나무 건물에는 못이 하나도 없지만 매우 견고하다. 실내는 햇빛이 충분하고 공기가 순환되어 매우 편안하다. -응? 의류 요족 복장은 늘 오색 실크 자수로 장식되어 있는데, 고대에는' 요오색복' 이라고 불렸다. 요족 여성의 머리 장식은 가장 정교하다. 그중에는' 용반' 모양이 있고, 머리에는 10 여 미터의 자수 수건이 있다. 자수수건으로 감겨 있고, 윗부분이 좁고 폭이 좁고, 각종 털실과 구슬을 매어 놓은' A' 가 있다. 또 한 가지' 반월아' 모양이 있는데, 머리 위에' 반달' 은메달 세 개를 놓고 ... 머리 장식이 무수히 많다. 요족 남녀의 상의는 오색찬란하고 꽃, 새, 물고기, 벌레, 기하학 도안, 인물 ... 라운드 네크라인과 립넥 두 가지, 더블 버클, 버클 없음, 스트랩, 긴 바지, 반바지, 스커트, 자수 스커트 등이 있습니다. 레깅스는 요족 남성복 중에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모두 다리 보호용이고 예쁘다.

포두파

요족은 남녀를 불문하고 모자와 두건을 통해 자신의 인생 단계를 표현한다. 강어귀 현 요산의 요족 아가씨는 15 ~ 6 살 때 꽃모자를 포두파로 바꿨다. 바오터우는 짝을 찾을 수 있다는 뜻이다. 남자는 젊었을 때도 꽃모자를 썼지만, 15 ~ 6 세 이후에도 꽃모자를 벗고 포두파로 바꿨다. 김평구 핑안 채요족 유면지계, 일반적으로 홍투요라고 불리며 결혼 후 포홍투파 () 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이 일대 여성의 머리 장식은 평생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7 ~ 8 세 이하의 모자, 7 ~ 8 세 이상 머리 장식, 결혼 후 머리 장식을 착용하는 것이다.

취임식

와타나베는 성년식의 한 형태로 중국어에서 자칭' 금정' 과' 블루인디고 요오' 라고 부르는 지역이 가장 유행하고 있다. 대부분 남학생으로 제한되는데, 보통 16 ~ 7 세입니다. 남자아이는 금욕한 후에야 청혼할 수 있다. 절욕식은 마을 밖에서 많이 거행되어 평지에 높은 대를 세웠다. 고대는 네 다리의 책상과 네 개의 기둥으로 구성되어 있다. 금욕소년은 높은 무대에서 굴러 내려와 무대 아래 이불 위에 떨어졌다. 이불은 여덟 사람이 미리 엮은 등나무 그물에 깔려 있다. 반지를 지킬 때, 남자아이를 위해 복을 기원하는 것 외에 요족이 성인이 되면 지켜야 할 계율을 읽어야 한다. 다산요는 자정에 신부를 데리러 간다.

김수야오산요족은 다섯 가지 계통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 다산요족의 결혼 풍속은 독특하다. 나팔을 불지 않고, 가마를 타지 않고, 징과 북을 치지 않고, 폭죽을 터뜨리지 않는다. 남자는 몇 명의 방씨 형제를 한밤중에 불을 피워 신부를 마중하게 했다. 여자 집의 두꺼운 문마다 등잔에 불을 붙이고 친정인을 돌보았다. "배은망덕한 밥" 을 다 먹으면 신부가 빼앗길 것이다. 신부는 몇 명의 신부 자매가 동반한다. 자정이 되었는데 신부가 이미 마을을 떠났다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 신부가 신랑집에 가서 술자리를 하는 것도 간단하다. 해가 뜰 때 신부와 신랑은 모두 호미를 메고 밭에서 일했다. 이런 결혼식은 단순하고 사치스럽지 않다. 지금까지 야오족 국민들은 여전히 이 전통 풍습을 유지하고 있다.

나혜

요족 명절 행사. 주거분산으로 각지의 활동명과 날짜도 다르다. 판요는 음력 8 월 초에 열렸는데, 이것은 회기라고 불린다. 동산요는 음력 3 월 3 일, 6 월 6 일, 7 월 30 일에 거행되어 노래방이라고 불린다. 대부분의 회의는 음력 정월 14 일에 열린다. 온 마을 노소가 성장을 하고 징과 북을 치고 산가를 부르며 조상이 처음 살던 곳으로 몰려들었다. 우선, 노인은 가족 역사를 이야기한 다음 연회와 무도회를 거행한다. 청년 남녀팀이 사랑의 노래를 부르고, 열애 장소로 노래하고, 선물을 주고, 데이트를 하고, 다시 부른다.

요족의 결혼 형식

야오족 결혼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하나는 남자와 여자와 결혼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남자와 결혼하는 것이고, 후자의 형태는 가장 많다. 첫 번째 혼인 형식은 결혼한 남녀가 번갈아 가며 가정을 돌본다. 여자는 아이를 낳고, 부부는 성이 다르고, 첫 아이는 여자 성을 따르고, 두 번째 아이는 남자 성을 따르는 등. "형제자매의 성이 다르다" 는 국면을 형성하다. 남녀가 성별이 같으면 아이도 동성이다. 요족의 결혼 풍속, 남녀평등, 양가 가정의 걱정거리를 해결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하다.

야오 약혼 관습 도구

야오족 약혼 풍습은 야오족이 모여 사는 광서바마 야오족 자치현과 두야오족 자치현에서 전해지고 있으며, 야오족이 결혼식을 표현하는 풍습이다. 남녀 관계가 상당히 튼튼한 기초 위에서 부모는 각각 재능이 넘치는 가수 한 명을 파견하여 만나 약혼 단어로 결혼식을 상의했다. 풍화정무의 남자, 남자에 의해' 성상사' 라고 불리며, 여자에 의해' 안녕하세요' 라고 불린다. 그들은 항아리, 술잔, 젓가락이 꽂혀 있는 대나무 통 앞에 서 있다가' 검은 팔' 이 젓가락을 들고 흔들어 젓가락을 흔드는 리듬에 따라 약혼 단어를 읽고 한 단락을 다 읽었다. 대나무 통에서 젓가락 하나를 꺼내' 포상' 앞에 놓았다. "천 장수" 는 즉시 답을 외운 후 젓가락을 들고 손에 들었다. 이렇게 모든 젓가락이' 안녕하세요' 의 대나무 통에서' 시정 상인' 의 손에 옮겨질 때까지. 쌍방이 술을 따라 서로 존경하자, 한 차례의 약혼 의식이 원만하게 끝났다.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두 가수를 위로하고, 여자 측 부모가 연회를 열어 술을 설치하였다.

요족 머리 장식

요족 남녀는 모두 긴 머리를 기르는 것을 좋아한다. 고서에는 남녀가 긴 머리에 머리를 묶고' 상투' 라고 부르는 기록이 있다. 그러나 산요에 간 여성들도 적지 않다. 과거에는, 그들은 줄기를 깎고, 황랍으로 만든 뿔을 쓰고, 천으로 덮었다. 여자의 머리 장식은 매우 정교하고, 어떤 것은 대나무 화살을 착용하고, 어떤 것은 지붕을 세우고, 어떤 것은 무게가 3 ~ 5 근인 은줄을 착용한다. 여자의 머리에 상투를 올리는 것은 더욱 기이한 복장이다. 어떤 것은 은장, 은꽃, 은주 등이 장식되어 있고, 어떤 것은 몇 개의 꼬리로 장식되어 있어 장관이다. 광서김수현 화요산의 부녀자들은 돼지기름을 싸서 헬멧 모양의 머리카락을 감고 있어 눈부시게 빛나고 독특하다. 용승자치현 야오족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모두 복숭아롤빵으로 검은 네모난 두건을 걸치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다양한 패턴과 무늬가 있다.

요족의 길은 떠나지 않는다.

광둥 () 성 유원 야오족 자치현 심산야오족 지역에서는 길가의 나무 밑에서 옷 더미를 볼 수 있는데, 이 옷의 주인은 모두 향진이나 산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러 갔다. 이곳의 요족 동포들은 오랫동안 좋은 기풍이 있었는데, 바로 길을 받지 않으면 반드시 가야 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언제든지 가져가고 싶지 않은 물건을 길가에 두고 표시를 할 수 있다. 그들이 길에서 얼마나 오래 머물든지 간에, 다른 사람들은 그것들을 가져가지 않을 것이다. 요족 동포들은 수천 년 동안 이 우수한 도덕 풍습을 형성하였으며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반주층 노래

광서성공성현 연화향 구갑하원의 요오족과 장족 지역에서는 처녀가 시집갈 때마다 시집가는 노래를 부르는 습관이 있다. 이웃 마을의 후세 사람들이 배루가를 부르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들은 모두 규방 주위에 왔다. 처음에는 여자아이가 아래층의 후배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기가 쉽지 않았지만,' 우등입학' 을 한 번 거쳐 선발된 후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대결가의 내용은 매우 광범위하지만, 누구도 저속한 민요를 부르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욕을 먹고 거절당할 것이다. 주인집은 후배들의 접대에 매우 열정적이어서 신부가 시집갈 때까지 여러 밤을 불렀다.

정반요 여장

호남 닝원 야오족 여성의 머리 장식은 광동의 팔행 야오와는 달리, 상투를 틀어 깃털을 꽂는 것을 좋아하고, 광시의 다산요와는 달리, 세 개의 호형의 은비녀가 있다. 정요 여성의 머리 장식은 나이에 따라 변한다. 소녀는 머리를 머리에 빗고 자수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 구름과 수염을 드러냈다. 17 ~ 8 세 소녀, 머리에 밀랍을 바르고, 곱슬머리를 롤빵으로 접고, 역사는' 상투' 라고 부른다. 꽃수건으로 싸매다. 그것은 계단형으로 나방의 망토를 걸치고, 바람과 날이 밝을 때 매우 우아하다. 결혼 후 여자는 나방관을 벗고 꽃 손수건으로 머리를 가리고 멋있고 대범하다. 사람들은 이곳의 요족에게 듣기 좋은 이름을 지어 주었는데, 탑 판요는 사실 여성의 머리 장식에 따라 이름을 지었다. 셔츠와 바지는 대부분 파란색과 검은색이며, 흰색만 복상과 애도에 쓰인다. 미성년자 소녀는 칼라가 없는 카디건과 긴 바지를 입는다. 옷과 바지의 뿔에는 컬러 자수 레이스가 있습니다. 여자의 웨딩드레스는 레이스로 속옷의 정면, 모퉁이, 측면을 장식하는 것을 좋아한다. 어린 소녀는 예닐곱 살 때부터 자수를 배우기 시작하여 결혼할 때까지 자수를 했다. 웨딩드레스 한 벌은 10 여 년이 걸린다. 여자의 조끼, 앞치마, 가슴수건, 심지어 발대까지 자수와 레이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약혼 신발

약혼 후, 젊은 요족 남녀가 부모의 집에 가서 그들의 형제자매를 만나는 것을' 약혼' 이라고 부른다. 약혼 때, 여자는 자신이 만든 신발을 남자 가족 구성원에게 넘겨야 한다. 이런 신발은' 약혼' 라고 불리는데, 주는 신발은 매우 신경을 쓴다. 예를 들어 할아버지 할머니께 드리는 신발 밑창은 북두칠성을 채워야 하는데, 북두칠성처럼 노인의 장수를 기원한다는 뜻입니다. 부모님께 드리면 신발 밑창을 걷어야 하는 오래된 소나무 한 그루가 부모가 소나무처럼 강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형수에게 신발 밑창에 껍질을 벗긴 옥수수 가방을 하나 주어 노동이 부자가 되기를 기원한다는 뜻을 표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형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내 동생을 위해서. 신발 밑창에 죽순을 넣고 형이 죽순처럼 자라기를 기원합니다. 여동생에게 신발 위에 붉은 꽃 한 송이를 수놓아 여동생을 꽃처럼 아름답게 찬양한다. 약혼자에게 선물하면 신발 밑창 가운데에 빨간 선으로 마음을 수놓아서 죽을 때까지 상대방에게 줄 것을 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