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Xingyiquan, 싸움 연습
Xingyiquan, 싸움 연습
싱이 스플릿 피스트(Xingyi Split Fist)를 할 때는 한 손으로 너무 앞으로 밀지 말고 다른 손을 배 아래에 두세요. 앞 손목을 잡고 얼굴 앞에서 꽉 쥐어 힘을 모은 뒤 폭발적인 힘으로 몸을 떨며 앞으로 베는 것이 당시 난징무술박물관이 정한 공식이었다.
1993년 한때 난징 중국무술박물관에서 근무했던 배시롱 선생은 제자인 은청주에게 "나의 형태와 의미는 남들과 같지만 차이점은 출발점과 손은 난징국수박물관에서 결정합니다." 페이 씨는 일생 동안 많은 책을 썼습니다. 아마도 생명을 앗아가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이 너무 갑작스러웠을 수도 있고, 아니면 자신의 보물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싶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Yin Qingzhu 씨와 논의한 후 친구들과 "자원을 공유"하기 위해 온라인에 게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도 이를 위해 영상을 만들어서 올렸습니다.
Xingyi에는 "호랑이가 머리를 잡습니다"라는 말이 오래 전부터있었습니다. 육식 동물이 싸울 때 두 개의 "손"이 머리 근처에 위치하여 빠르게 상대의 얼굴과 눈을 향해 움직입니다. 호랑이는 사냥을 할 때 먹이의 머리를 잡고 목을 물어뜯는다. '호랑이가 머리를 껴안다'는 것은 자신의 머리를 껴안(보호) 것뿐만 아니라 상대의 머리를 껴안(때리는) 것도 필요함을 알 수 있다. 몇 년 전 일부 무술가들은 '머리를 껴안고 있는 호랑이'인지, '호랑이와 표범 머리'인지 논의하기도 했다. 사람들에게 겁을 주는 것 "호랑이가 머리를 껴안는 것"은 무술이다.
고대 복싱서에 나오는 싸움의 핵심은 “남과 싸울 때에는 행군과 규율과 같이 양손으로 잡고 흩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고 되어 있다. 이는 중국 복싱이든 외국 복싱이든 범할 수 없는 철칙이다. 정말 피곤해서 잠시 내려놓았다가 다시 집어들었습니다. 정말 버티지 못하면 심판이 경기를 중단시키고, 다시 싸우면 위험해진다.
뒷손을 배 아래에 넣는 것은 "가랑이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며, 이는 "부대"의 방어 구역을 엉망으로 만듭니다. 손은 머리와 심장을 보호하고, 팔꿈치는 갈비뼈를 보호하고, 무릎은 가랑이를 보호합니다. Xingyi step, one step, 앞발은 안쪽으로 15도 굽혀지고 뒷발은 45도 이상 열리지 않습니다. 이렇게하면 그의 발이 내 다리 사이에서 위로 올라와도됩니다. 무릎에 막혀서 가랑이까지 차질 못합니다. 불안하다고 느끼면 무릎을 안쪽으로 감고 발을 들어 올려 발차기를 깰 수도 있다. "오행(五行)은 15단계인데 왜 손으로 막는지 지켜주는 사람이 없다." 무에타이 튜토리얼은 사람을 세 부분으로 나누는데, 위쪽 부분은 손으로 방어하고, 중간 부분은 손, 팔꿈치, 무릎으로 방어하고, 아래쪽 부분은 손으로 방어하기 때문입니다. 머리가 비어 있고 쓰러지기 쉽습니다.
손이 머리에서 멀어지면 안 될 뿐만 아니라, 손 자체도 멀어지면 안 된다. 병력을 배치할 때 '병력의 응축'에 주의해야 한다. 병력이 흩어지면 하나씩 패배하게 된다. 두 군단은 한 손으로 공격하고 다른 손으로 적을 돌보는 "뿔 부대"를 구성합니다. 방어는 서로 돕고, 공격은 서로 협력합니다. 한 손은 이미 멀리 떨어져 적과 교전 중인데, 다른 손은 여전히 배 아래에 있는데, 정말 놀랍습니다. 따라서 한 손으로 드릴아웃할 때 다른 손은 바짝 따라가야 하며, 앞손은 정찰병, 뒷손은 큰 매복력, 뒷손은 '충격손'이다. 앞손은 적의 방어력을 무너뜨리는 강한 펀치이고, 두 손 사이의 거리가 조금만 멀어지면 순간적으로 발사할 수 없는 치명적인 타격이다. 싸울 기회가 사라집니다. Xingyiquan 기술의 실제 적용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된 두 손에서 분리될 수 없습니다. 한 손이 공격할 때 다른 손은 상대를 제어하거나 중간 문을 보호하기 위해 가만히 있을 수 없습니다. Xingyiquan의 속담에서는 오랫동안 "구멍에서 나와 구멍에 들어갈 때 서로 밀접하게 따르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두 손이 서로 밀접하게 따른다는 의미입니다.
구멍을 뚫는 과정은 '주름'과 '삼키기'라면, 넘어지고 해킹하는 과정은 '보내기'나 '토하기'이다. 상대가 공격하든, 내 공격이 상대의 저항을 받든 상관없이, 나는 정면으로 저항해서는 안 된다. 먼저 내 힘을 '삼켜야' 한다.
물리학에서는 강체의 회전에 대한 외부 힘의 영향이 힘의 크기뿐만 아니라 힘의 작용점 위치 및 힘의 방향과도 관련이 있음을 알려줍니다. . 모멘트 M = 힘 F와 모멘트 팔 d의 곱입니다. 문을 밀 때 힘 작용점이 문 축에서 멀수록 힘이 덜 들고, 문 축에 가까울수록 힘이 더 많이 필요합니다. "손은 두 개의 문입니다." 내 손이 더 멀리 뻗어 있을수록 누군가가 내 축에 더 가까이 다가갈수록 내가 힘의 지점을 "삼키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힘의 지점을 가능한 한 내 축에 가깝게 만들고 그의 축에서 최대한 멀리함으로써 작은 힘을 사용하여 그의 강한 힘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힘은 주로 허리에 있습니다. 힘을 발휘할 때는 손을 뻗는 것이 아니라 팔이 허리에 가까워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작은 약병 뚜껑을 비틀려면 손을 뻗어 비틀기만 하면 되지만, 아주 꽉 끼는 와인병 뚜껑을 비틀려면 팔을 가까이 두어야 합니다. 넘어질 때 한 손을 멀리 뻗으면 헐렁하고 빡빡하지 않은 것은 물론이고 역학적으로도 불리하게 된다.
싸움은 일종의 '밀착'이다. Xingyiquan은 "발이 남을 앞서야 하고, 몸이 남을 속여야 하며, 힘이 당신 뒤에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초과'는 일종의 '부정적 접촉'이고, 발놀림과 힘은 일종의 '침투'이다. 상대에게 다가가려면 '드릴'을 사용해야 하고, 상대를 감싸거나 잘라내거나 밀어내기 위해 '드릴'을 사용해도 거리가 점점 멀어져 도달할 수 없습니다. 긴밀한 전략적 배치.
포스 포인트를 "삼키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가 나를 향해 돌진하면 나는 힘점을 빨아들였고, 그가 내 손을 잡고 뒤로 끌어당길 때에도 나는 '빨고', '붙이고' 상관없이 주도적으로 내 몸을 밀어붙였다. 나는 손을 쫓고 있었다. "손을 쫓는 사람들"이라고합니다. '드릴링'이란 주먹으로 앞으로 밀어내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몸을 숙이고 손을 뒤로 빨며 입을 손에 가까이 가져가려는 것을 의미함을 알 수 있다. Xingyiquan 속담에 "세 입으로 사람을 때리면 도망가는 것과 같다"고 했습니다.
입이 3개인 경우에는 두 손의 호랑이 입과 입이 합쳐져 하나의 입이 된다. 즉, 입 3개가 일직선 또는 '핀' 모양을 이룬다. 앞으로 나아가며 세게 삼키고 입을 벌려 친다. 무거운 손.
와서 지키는 목적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오면 가는 것이 있고, 방어가 있으면 공격이 있고, 수축이 있으면 확장이 있고, 활을 당기면 쏘는 것이 있다. Xingyiquan 매뉴얼에는 이 권투가 "공격보다는 방어에 중점을 두고" "강함보다는 부드러움을 촉진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Xingyi Quan의 1차 레벨은 "Ming Jin"이고, Kung Fu의 두 번째 레벨은 "Dark Energy"이며, Kung Fu의 상위 레벨은 "Hua Jin"입니다.
물론 오고 가는 것, 공격, 수비가 모두 전환될 수 있고, 경악하는 움직임도 실제 움직임이 될 수 있고, '드릴'도 상황에 따라 직격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쇼크 핸드"로 사용하든 "실제 핸드"로 사용하든 두 손은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고 그림자처럼 서로 따라야 합니다. 한 손으로 드릴링을 시작하고 다른 손을 움직이지 않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찹 넘어지기 연습은 보폭을 크게 하고 '길고 힘차게' 걷는 것부터 시작하면 되는데, 이를 '뒷발은 수레 같고 앞발은 같다'고 한다. 땅을 갈아요." 그러나 이런 '미는 힘'은 사람을 때릴 수 없다. 채찍의 격렬한 흔들림을 점진적으로 개선하고 추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드릴아웃을 하면 이미 적과 가까워져 제지하고 있었고, 공격은 몇 인치 이내여야 했고, 빠르고, 정확하고, 단단하고, 관통력이 있어야 했기 때문에 큰 발걸음을 내딛을 필요가 없었다. .
지롱펑추앙의 성의권이 어떤 모습인지는 확인할 수 없지만, 한 손은 앞으로, 다른 한 손은 배 아래에 둔 상태는 절대 아니다. Ji Longfeng이 "Yue Wu Mu Quan Pu"를 기반으로 Xingyi Quan을 만들었다면 Yue Jia San Shou "일방적 적 대기 스타일"은 권투와 유사하게 두 주먹을 얼굴 앞으로 잡습니다. Xingyiquan이 큰 총에서 태어났다면 큰 총의 창을 찌르는 동작은 "드릴"이고 창을 쪼개는 동작은 "넘어지는 동작"입니다. 한 손에 총을 들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보정의 1931년 유작 『흥이권보』를 펴보니, 『사주팔형』이라는 옛 『형의권』을 살펴보니 별것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러나 그것은 Xingyi Quan의 "중국 원숭이"입니다. 오래된 Xingyi Four Fists and Eight Postures는 비록 8개의 동작만 있지만 실제 전투를 기반으로 하며 그 그림자는 Yue Jia San Shu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Yue Wumu에게서 깨달았다고 말하면 믿습니다.
4번의 펀치와 8가지의 자세를 처음에는 '헤드 펀치'라고 부르는데, 왼손은 오른쪽 손목 안쪽을 쓰다듬어 꽉 쥐고, 온몸을 '계란'처럼 오그라들게 한다. 그런 다음 화살처럼 펀치를 날립니다. 무술의 의미는 매우 분명합니다. 이것은 Yue 가문의 "Tongtian Hammer"와 "Diamond Hand"입니다. 또 다른 예는 Shanxi Dai Jia Xin Yi Quan으로, 이 역시 비틀고, 뚫고, 감싸는 전통적인 '작은 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난징 국수 박물관이 설정한 훈련을 시작할 때 앞 손목에 붙인 뒷손의 다음과 같은 움직임은 전통을 위반하는 것이 아니라 정확하게 Xingyiquan의 오래된 전통으로의 회귀입니다. 무술로의 복귀이다.
Xingyiquan은 무술을 강조하는 복싱 스타일입니다. 이 문제에 대해 더 많은 시간을 할애 할 가치가 있습니다. 공원에서 태극권을하는 할머니라면 말할 방법이 없습니다.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어떤 사람들은 연습할 때는 이렇게 연습하고, 사용할 때는 이렇게 하지 말라고 합니다. 죄송합니다. 군인에게는 "싸우는 연습"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군대가 암살과 속임수를 연습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습관은 자연스러워지고, 실제 전투에 따라 연습하면, 싸울 때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쇼맨십을 연습하다가 싸우다 보면 갑자기 엄격해지는 게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