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작문 임대옥과 지아보옥의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 450자
작문 임대옥과 지아보옥의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 450자
'홍루몽'의 사랑 표현 방식은 중국 문화의 특징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Baoyu의 고백은 "걱정하지 마세요!"라는 세 단어로 이루어졌습니다. 이것은 서양에서 사랑에 빠진 남성과 여성이 자주 말하는 "사랑합니다"보다 훨씬 더 풍부하고 깊습니다. 여기에는 결단, 맹세, 선언, 신뢰 및 책임이 포함됩니다. '사랑해'는 상대방을 향한 한 쪽의 감정을 단적으로 표현한 것이고, '걱정하지 마'는 두 사람이 함께 녹여낸 사랑의 감정을 요약한 것이다. '사랑해'의 감정적 무게는 비교적 가벼운 반면, '걱정하지마'의 감정적 무게는 당당하고 깊다. "사랑해"는 순간적인 감정의 표현일 수도 있지만, "걱정하지 마"는 평생 변하지 않는 맹세일 수도 있다. 『홍루몽』은 중국의 사랑서라고 할 수 있는데... 현대인들이 『홍루몽』에 익숙하지 않다면 그들의 사랑의 언어 기호는 단조롭고 우아하지 않게 보일 것입니다. Jia Baoyu를 이해하지 못하면 사랑하는 여자를 배려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Lin Daiyu를 이해하지 못하면 사랑에 빠진 여성의 복잡한 심리를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연구자들은 바오다이의 러브스토리에 제4자 요소의 존재를 무시해 왔습니다. 나는 긍정적이다. 이 '제4자'는 바로 차이다이와 동등한 지위, 정체성, 미모를 갖춘 시향운이다. 외모적으로 보면 린 다이위의 미모가 돋보인다. Wang Xifeng은 모든 하녀들에 비해 "Qingwen은 그다지 잘 태어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지만 Wang 부인의 눈에는 Qingwen의 "이목구비와 눈이 약간 당신의 여동생 Lin과 닮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독자들은 다이유의 눈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이유의 모습도 유난히 아름답다. "바람을 떠받치는 약한 버드나무처럼 움직인다." 하지만 바오차이도 아름답습니다. 눈처럼 하얀 그녀의 통통한 몸매가 감성적인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것은 당연하다. 그래서 Baoyu는 처음 그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또한 몸 관리에 능숙합니다. 영향약을 복용하면 체온이 올라가고 부풀어오르는 옷을 입지 않을 수 있습니다. Chen Yinke의 연구에 따르면 Baochai의 움직임은 유럽 귀족 여성의 움직임과 동일한 의미를 갖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의 사랑 이야기에서는 사랑, 지식과 욕망, 정신과 육체, 사랑과 성, 사랑과 결혼이 통일되기보다는 분리되는 일이 일어난다. 『붉은 저택의 꿈』에 등장하는 결혼은 대부분 실패하고 불완전하며, 특히 사랑과 결합이 일어나는 경우는 드물다. 중국 전통사회에서 남녀 간의 사랑의 감정, 결혼과 사랑의 이별은 '고통'을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책의 소개에 따르면 Jia Baoyu와 Lin Daiyu의 사랑은 전생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이것은 전통 사회가 사랑 이야기를 해석하는 방식에 대한 진부한 표현입니다. '붉은 저택의 꿈'의 화려한 특징은 똑같은 루틴을 따르지만 새로운 것을 만들어낸다는 점이다. 저자는 아주 놀라운 '돌아오는 눈물의 이론'을 소개한다. 서쪽 영하(靈河) 기슭의 산성석(甲聖岩) 기슭에 자색 진주풀이 한 그루 있었는데, 부지런한 웨이터 심영이 매일 꿀을 주었기 때문에 그 식물은 자색 진주풀로 변했다고 합니다. 인간과 여성의 몸. 웨이터 Shenying은 필멸의 마음에 감동을 받아 인간의 경험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Jinghuan 선녀는 Jiangzhu가 Shenying의 관개 은혜를 한 번도 갚지 않았기 때문에 매우 불편하다는 것을 알고 Jiangzhu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강주는 "그 사람은 꿀의 은혜인데 나에게는 갚을 물이 없다. 그 사람이 다음 생에도 사람이니까 나도 사람이겠지만, 내가 온 힘을 다해 갚을 수 있다"고 말했다. 내 인생의 눈물.” 이 설화는 책에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스님과 스님의 대화이다. 도사는 스님의 말을 듣고 “나는 눈물을 갚는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다”고 말했고, 따라서 이 이야기는 이전의 로맨스 이야기와는 다르다고 믿었습니다. 스님은 특히 이전 이야기에 '자녀 간의 진정한 사랑'이 쓰여진 적이 없기 때문에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붉은 저택의 꿈』이라는 책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한 단어이다. 바오다이의 사랑 이야기의 특징은 '아이들의 진정한 사랑'을 쓴다는 점이다.
특히 '진홍빛 진주풀'이라는 세 단어가 흥미롭다. Zhiyanzhai는 "'강주'라는 단어를 곰곰이 생각해 보면 피와 눈물이 아닌가?"라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풀'이라는 단어는 딸의 불행을 비유한 것입니다. 붉은 진주 선녀가 웨이터 Shen Ying에게 눈물을 흘리는 "붉은 저택의 꿈"의 첫 번째 장에 미리 설정된 신화 이야기는 Jia Baoyu와 Lin Daiyu의 사랑 이야기의 전생 원인을 은폐할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사실을 상기시킵니다. 이것은 평범한 사랑 이야기가 아니라 피와 눈물로 가득한 사랑의 비극이며, 여주인공의 비극적인 운명을 상상해 볼 수 있는 이야기이다.
2. 첫눈에 옛 친구 같은 느낌
'붉은 저택의 꿈' 러브스토리의 남녀 주인공이 3화에서 정식으로 등장했지만,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사람은 Lin Daiyu입니다. 그녀는 신뎬 소금반 사범 임여해의 딸로, 다섯 살 때 아버지가 해직된 지아위촌을 손님으로 고용해 글 읽는 법을 가르쳤다고 한다. 그가 여섯 살이었을 때 그의 어머니 Jia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책에는 "이 여학생은 젊고 매우 소심하다"고 적혀 있습니다. 다이유의 가족 배경과 그녀의 병약한 특성이 모두 소개됩니다. Jia Baoyu는 골동품 상인 Leng Zixing의 연설을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룽쯔싱(Leng Zixing)의 룽궈 저택에 대한 연설'은 '붉은 저택의 꿈'의 주요 장으로 가 저택의 가족, 혈통, 상인방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주인공도 소개합니다. . Jia Baoyu에 관해 먼저 Baoyu의 탄생은 "이상한 사건"이자 "이상한 일"이었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태어났을 때 입에 화려한 수정옥 조각을 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한 살이 되었을 때 그는 "저우를 잡았다", 특히 그 머리핀과 머리핀을 잡았습니다. 그의 아버지 Jia Zheng은 화가 나서 앞으로 술고래가 되고 바람둥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일곱 살, 여덟 살이 되었을 때 실제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딸은 물로 이루어진 살과 피이고, 사람은 진흙으로 이루어진 살과 피입니다.” 그런 말을 하는 사람은 세상에 아무도 없습니다. 강연자 렝자싱(Leng Zixing)도 “앞으로 변태가 있을 것이라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Jia Yucun은 선과 악의 '싸움' 후에 세 번째 유형의 에너지에서 태어난 사람들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정신은 수천만 명 위에 있지만 기이하고 불합리한 태도는 비인간적이지만 수천만 명 이하인 매우 특별한 사람입니다.
바오와 다이의 만남에 앞서 저자는 두 사람의 인생 경험과 출신, 성격 등을 소개했다.
3회에서는 린 다이유가 지아의 집에 찾아왔다. 당연히 할머니 시타이쥔(Shi Taijun)을 먼저 만나 눈물을 흘렸다. 그런 다음 Jia Mu는 Jia의 가족을 모두 한 명씩 소개했습니다. 첫 번째 그룹에는 큰 이모인 Xing 부인, 둘째 이모인 Wang, 큰 형수인 Li Wan이 첫 번째 그룹에 속하며 Yingchun, Tanchun, Xichun의 세 자매가 있습니다. 두 번째 그룹에는 특별한 Wang Xifeng이 있고, 네 번째 그룹은 두 명의 외삼촌 Jia She와 Jia Zheng을 보러 가는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을 본 후에는 Baoyu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왕 여사는 "내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내 집안에 말썽꾸러기, 즉 '마왕'이 있다는 것이다. 그 사람이 오늘 절에 서원을 이행하러 갔는데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는 것이다. 여러분도 알 것이다. 저녁에 그 사람을 보면 앞으로는 그러고 싶지 않을 뿐입니다." 그 사람에게 주의를 기울이세요. 당신 같은 자매들은 감히 그 사람을 건드리지 마세요." 저녁 식사가 끝날 때까지 왕부인, 왕희봉, 리완 등은 모두 흩어졌고, 자무와 린 다이위는 이야기를 나눴다──
아무 말도 없이 밖에서는 발소리만 들려왔고, 하녀가 들어와서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보옥이 온다." 다이유는 마음 속으로 "이 보옥은 어떻게 이렇게 게으른 사람이고 무지하고 장난꾸러기 소년이 되었는가?" - 단지 그 사람뿐이었습니다. 그 멍청한 짓은 못 봤지. 곰곰히 생각하고 있는데 갑자기 하녀가 말이 끝나기도 전에 젊은 주인이 들어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책에는 보옥의 옷차림, 외모, 표정 등이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이어 그는 다음과 같이 썼다.
다이유는 그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고, "너무 이상하다. 전에도 본 것 같은데, 얼마나 친숙한가!"라고 생각했다.
자보위도 다이위를 보고 "이 언니를 본 적이 있다"고 말했고, 자무는 "그런데 또 말도 안 되는 소리다. 그 사람을 본 적도 없는데?"라고 말했다. 하지만 반가운 얼굴을 보니 마음 속으로는 오랜 지인이라 해도 멀리서 다시 만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우리는 더욱 조화롭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바오다이의 만남에 대한 설명이다. 두 사람이 전생에서 인연을 맺고 첫눈에 반했다는 점을 강조한다.
사실 이는 세상의 모든 진정한 사랑의 일반적인 법칙이다. 운명의 소위 '운명'이란 두 사람이 만나는 것을 의미하는데, 거기에는 선행하는 이유가 있다. 얼핏 보면 전혀 위화감이 없습니다. 원래는 새로운 지인이었는데, 오래된 지인인 줄 알았어요. 이것이 사랑의 경이로움이며, 소위 첫눈에 반하는 사랑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