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의 실용 기교.

태극권의 실용 기교.

태극권은 깊은 학문이고, 태극권은 중국의 무술로서 호신 기능을 가지고 있다. 태극권을 꾸준히 연습하는 장점은 몸을 튼튼하게 하는 것이고, 현대인의 몸을 튼튼하게 하는 최고의 운동이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것이다: 태극권 실전 기교. 독서를 환영합니다!

태극권의 실용 기교 1. 느슨하다.

손을 밀면서 가능한 한 손, 팔, 어깨, 등, 가슴, 심지어 상체 전체의 근육을 풀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정지할 때는 비교적 쉽게 긴장을 풀고, 운동할 때는 쉽게 긴장을 풀지 못한다. 특히 다른 사람이 자신을 밀거나 손으로 다른 사람을 밀칠 때는 밀린 몸과 밀린 손이 언제든지 긴장을 풀도록 요구할 수 없다.

그러나 태극전 일가는 어떤 상황에서도 수시로 긴장을 풀어야 한다. 이런 릴렉스 쿵푸는 먼저 선반에서 연습한 것이다. 선반을 놓을 때는 수양버들처럼 바람에 흔들려야 한다. 팔은 리본처럼 공중에 떠 있다. 그리고 힘은 두 발, 두 엉덩이에 있습니다.

두 발바닥의 비틀림력은 두 엉덩이의 비틀림을 이끌고, 두 엉덩이의 비틀림은 온몸, 두 팔, 두 손의 가동을 이끌고 있다. 두 손과 두 팔 모두 힘을 주어서는 안 된다.

태극권은 일종의 권투 쿵푸이다. 연습자는 상하의 조화를 유지하고 온몸의 일관성을 유지해야 한다. 연습하기 전에 그들은 잡념을 비우고 연습에 전념하여 태극권의 경지를 높여야 한다.

권투? 깃털 하나를 추가할 수 없고, 파리는 떨어질 수 없습니까? , 이 완전한 이완에서 가벼운 쿵푸를 의미합니다. 서 선생님이 말씀하신 거요? 한 송이 끝까지? 설명이 이미 발바닥까지 느슨해졌다. 모두 너의 발바닥에 관한 것이다.

선반이 어느 정도 긴장을 풀면, 너는 더블 밀기를 연습하기 시작한다. 한 손으로 시작한 다음 두 번 손을 밀고, 네 번 밀고, 활보, 큰 신발 등등. 이런 밀기를 연습할 때는 선반에 대한 요구와 같다. 손, 팔, 어깨, 가슴, 상체는 완전히 긴장을 풀어야 한다. 발바닥의 페달 힘으로 엉덩이 두 개를 이끌고, 엉덩이 두 개로 온몸을 움직이다.

양쪽 손목 접점이 필요한 피부는 구김이 없어야 합니다. 이것은 초보자가 반드시 연습해야 하는 경공이다. 나는 이런 완전히 긴장을 푸는 아주 가벼운 쿵푸를 연습한 적이 없다. 모든 태극전의 노력은 모두 동류할 것이다. 긴장을 푸는 것은 태극권 쿵푸의 첫걸음이자 태극권 쿵푸의 기초이다.

태극권의 실용 기교 2. 남을 견지하고 자신을 포기하다.

만지는 것은 상대방의 몸을 만져서 가볍게 붙이는 것이다.

스티커는 일종의 접착력이 있어야 한다. 풀처럼, 그것은 함께 붙어 떨어지지 않는다. 상대방의 팔다리와 접촉한 후 가볍게 붙여야 할 뿐만 아니라 접촉점에는 약간의 접착력이 있어야 접촉점의 접착제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짝수는 연속적이고 연속적인 의미입니다. 즉, 이 부착력은 연속적이어야 하고, 중단해서는 안 되며, 크고 작을 수 없고, 운동 노선은 매끄럽고, 코너를 접을 수 없고, 호를 걸어야 하며, 폴리라인을 걸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응? 결함 없음, 울퉁불퉁함 없음, 중단 없음? 。 바로 부착력입니다. 그게 다야? 심지어? 뿔도 없고, 크기도 없고, 불연속도 없다.

따라오면 따라오는 것이다. 양쪽 팔다리가 접촉한 후의 운동에서는 항상 상대방의 동작을 따라야 한다. 상대방은 왼쪽으로, 그럼 왼쪽으로; 상대방은 오른쪽으로, 오른쪽으로; 상대방이 오르면 오른다. 상대방이 쓰러지면 쓰러진다. 상대방은 빠르다, 그럼 빠르다; 상대방이 느리면 느리다.

-응? 문제가 없으면 음악에 따라 스트레칭합니까? ,? 급하면 급하고, 느리면 느리니? ,? 위를 보면 높고, 아래를 보면 깊어? 。 무슨 뜻이에요? 무엇을 사용합니까? 。

같은, 즉 자신을 억제하고 복종하는 것이다. 자기 부정은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을 포기하고 상대방의 동작을 따르는 것이다.

노자의 도덕경:? 도를 위해 잃어버리고, 잃어버리고, 심지어 무위까지 하고, 무위는 모든 것이다. -응? 노자의 이 이론은 태극권 쿵푸의 연습 법칙에 완전히 부합한다.

즉, 태극권의 쿵푸를 연습하려면 후천적인 서투른 힘과 주관의식을 차츰 버리고, 전혀 없을 때까지 계속 버려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야 매우 유연해질 수 있을까요?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 무슨 일이야? 신들? 상황.

-응? 자기가 죽으면 다른 사람에게 의지해서 살아요? , 이것은 몇 세대의 태극전 가난한 일생의 정력이 총화한 경험 교훈이다.

이런 쿵푸를 꾸준히 사용하면 그 자체로 예민한 감각, 통찰력, 즉석 조절 기능을 단련할 수 있다. 이른바 태극전가란 말인가? 들어보세요. 그리고는요. 실력을 알까? 기능.

이 기능은 선반에서 운동하는 것 외에 반드시 쌍방향 훈련을 해야 한다. 견지한 쿵푸는 무궁하다.

태극전 실전 기교 3, 지켜봐.

말 그대로 이해하기 쉬운 것 같다. 조용히, 움직이지 마. 움직이지 않고 상대방이 움직일 때까지 기다리다. 하지만 그렇게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조용? 움직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의도와 힘, 힘을 드러내지 않는 방향도 포함돼 있다.

손을 미는 초보자는 왕왕 다른 사람과 함께 손을 잡는다. 그들의 사지는 움직이지 않았지만, 그들의 의도와 힘과 힘의 방향은 이미 여지없이 드러났다. 그 이유는 한편으로는 충분히 긴장을 풀지 못하고 힘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손만 대면 뻣뻣한 팔, 팔꿈치, 어깨, 등이 바로 상대방에게 감지된다.

반면에, 손이 상대방의 팔다리 위에 있을 때, 무의식적으로 압력을 가하는 힘이 생긴다. 상대의 팔다리 아래에 놓으면 어느새 지탱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상대방의 팔다리 앞에 놓을 때, 힘이 무의식적으로 앞으로 밀린다. 이렇게 되면 자신의 의도, 힘, 힘의 방향은 자연스럽게 상대방이 인식하기 쉽다.

사람들이 어떻게 나를 모를 수가 있어? 영리한 태극전 가족, 손이 상대의 사지에 닿았을 때, 다만 가볍게 그 위에 붙을 뿐, 지지도 없고, 밀지도 않고, 앞으로 밀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부착은 방향이 없다. 너의 의도, 힘, 힘의 방향은 모두 완전히 숨겨져 있어 알려지지 않았다. 그게 다야? 아무 일도 하지 않습니까? 。

상대방이 움직이면 바로 따라간다. 빠른 반응, 적시에 후속 조치, 그게 다야? 다 헛수고야? 。

소나무, 끈, 기다려 봐, 태극전가가 달성할 수 있는 거야? 사람은 나를 몰라, 나 혼자 사람을 알아? 열쇠는 태극권 쿵푸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물론, 영리한 태극전으로 위의 노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태극권의 특징

첫째, 밖은 처남 같고, 속은 금강과 같다.

중국 무술에는 수백 가지의 권법을 포함한 많은 유파가 있다. 각 학교마다 고유한 특색이 있다. 요약하면, 단지 안팎의 두 학교일 뿐이다. 외가권은 주먹으로 발로 차고, 점프하고, 점프하고, 도약격투기를 위주로 공방의 의미가 뚜렷하여, 보기만 해도 무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진씨 태극권은 혼자서 기치를 세워, 의기도를 유도하고, 기운으로 몸을 움직인다. (공자, 논어, 자신감명언) 내기는 움직이지 않고, 변형은 조용하며, 내공압은 공압을 따른다. 내기를 동력으로, 상하를 따라, 계속, 허리를 축으로 하고, 계속, 정상을 잃지 않고, 몸을 돌리고, 가볍게 움직이고, 소리 없이 멈춘다.

그 공방의 의미는 대부분 안에 숨어 있어, 일반적으로 드러나지 않고, 흔히 무술이 아니라 이 권투를 낚시로 착각하게 한다.

특히 늙은 선반은 부드러움을 위주로 온몸의 긴장을 풀고 경직된 힘이 없다. 주로 첫 번째 단계가 뿌리를 내리고, 엉덩이를 유연하게 돌리고, 기혈을 소통시키고, 내기를 연마할 수 있도록 열심히 단련하는 것이다. 이는 달기, 달력, 직립, 사방을 지탱하는 것을 의미한다.

몸의 안팎 부위에 견고한 방어선을 만들어 오궁장발의 몸을 형성하다. 이런 식으로, 적을 만나지 않고, 내안에 강력이 있고, 천둥의 질풍과 같이 외견상 처녀처럼 보이고, 내견은 금강처럼 보이는 것이 진태길전의 큰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둘째, 나선형 상처 운법

모두들 머리 위에 벽돌이 깨지고 목에 철근이 감겨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이것은 경공의 행운법이다. 머리 위로 내부 공기 수송, 머리 는 벽돌을 깰 수 있습니다; 그것이 목까지 운반될 때, 그것은 철근을 감쌀 수 있다. 진태극권은 역학과 경락학설을 결합해 나선형으로 감는 운법을 채택하여 작은 힘을 힘보다 낫게 하고, 약한 힘은 힘보다 낫다.

이 동작은 마치 작은 잭으로 몇 톤의 무거운 트럭을 들어올릴 수 있는 것과 같다.

태극전의 누적발전 상전이란 흡력 실패, 힘껏 사람을 때리고, 4 ~ 2 킬로근으로 하는 것은 모두 나선력의 작용이다. 그래서 주먹론은 "? 빈 새장이 유혹하여 한 바퀴 돌다. -응?

경락 방면에서 경락은 인체의 기혈의 통로를 가리키며, 오장부터 시작하여 사지로 흐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경락, 경락, 경락, 경락, 경락, 경락, 경락) 오장부 경락기혈이 불균형할 때, 정신기계가 이상하고 질병이 발생한다. 조화는 기혈이 원활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고, 장수를 연장시킨다.

태극권의 합경 이론에 따르면 주먹과 도기는 표이고, 주먹 자세는 나선형으로 감겨 스트레칭을 한다.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공기로 가스를 유도하고, 가스로 몸을 운반하는가? ,? 숨을 내쉬고 온몸으로 가득 채워야 하나요? 내기는 복부에서 시작하여 허리를 축으로 관통하고 약간 회전하여 허리틈 (신장) 을 사방으로 끌어당긴다.

허리와 척추를 회전시켜 몸 전체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동인, 감독관맥, 상법은 손목을 팔로, 하법은 발목을 무릎으로, 4 시, 귀환한다. 동작이 둥글고 일관되며, 일거수일투족하고, 승승장구하며, 기혈순환이 단숨에 이루어진다. 이것은 운이다.

힘과는 달리, 이 시스템의 운법은 경락 이론에 부합하며, 이는 다른 권종과 운동에서도 드물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