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의 구주의 유래는 무엇입니까?
고대 중국의 구주의 유래는 무엇입니까?
'초주'라는 단어는 '사기·소진전'에 처음 기록됐다. 소진이 제나라 선왕에게 로비를 했을 때 임묘는 "임묘는 매우 부유하고 실용적이며 그 사람들은 모두 장대, 북, 하프를 연주하고 음악을 연주합니다. Cuju는 "Taju", "Cuqiu", "Cuyuan", "공 만들기", "원을 차다"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Cuju"는 발로 차는 것을 의미하고 "Ju"는 가죽 공, "Cuju" 발차기는 중국의 고대 스포츠로 직접 대결, 간접 대결, 프리킥의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Cuju는 2,300년 이상 동안 춘추전국시대 제나라의 수도였던 임자에서 유래되었으며 당송시대에 가장 번영했다고 자주 등장합니다. 공은 하루 종일 떨어지지 않는다”, “공은 발에서 떠나지 않고, 발도 공에서 떠나지 않는다” 등 수천 명이 경의를 표하는 장면이다. 유교를 핵심으로 하는 중국 전통문화는 '조화'와 '절제'를 강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사회문화심리학에서는 '문예'를 강조하고 '무예'를 과소평가하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겸손한 신사의 온유함을 존경하고 유자와 무사의 승부욕을 경멸합니다. 이러한 사회적, 문화적 배경 속에서 쿠주는 점차 대결적 경쟁에서 퍼포먼스 경쟁으로 진화해 나갔다.
[이 문단 편집] 구주의 유래를 추적하다
축구의 실태를 최초로 기록한 『역사기록』과 『전국정책』이 있다. 『사기』와 『전국정책』의 기록에 따르면, 당시 제나라의 고향인 임자에서는 축구가 성숙한 오락 형태로 발전하여 대중들 사이에서 널리 인기를 끌었습니다. 제나라 선왕은 기원전 319년부터 기원전 301년까지 통치했다. 이를 통해 2,300여년 전이나 그 이전의 역사적 시기 동안 제나라의 고대 수도인 린쯔시에서 축구 활동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졌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Cuju는 인기있는 민속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활동으로 발전했습니다. 진나라가 육국을 통일한 후, 초거운동은 한동안 잠잠해졌다. 서한 왕조가 세워진 후 다시 번성했습니다. 한나라 사람들은 추주를 '나라를 다스리고 무술을 수련하는' 방법으로 여겼으며, 군대에서 널리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궁중 귀족들 사이에서도 일반적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시징 잡기" 기록: 유방이 황제가 된 후, 그는 아버지 유태공을 장안시의 위양궁으로 데려가서 극도로 호화로운 음식과 의복을 누리며 하루 종일 가부키 음악을 감상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만족하지 못하고 하루 종일 불행했습니다. 알고 보니 유태공은 어렸을 때부터 개와 소를 도살하는 서민들과 가까운 도시의 하층민에서 살았고, 퇴근 후의 오락 활동은 투계와 추주와 떼려야 뗄 수 없었다. 따라서 Liu Bang은 장안시에서 동쪽으로 100마일 떨어진 곳에 새로운 도시를 건설하라는 황실 칙령을 내렸고, 이는 Pei County Fengyi의 원래 규모를 모델로 하여 Fengyi의 원래 주민들을 모두 새로운 도시로 이주시켰습니다. Liu Wen도 그곳으로 이사했습니다. 그들은 다시 '장난 삼아 닭싸움과 쿠주 놀이'를 시작했고 만족스러워했습니다. 이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전국시대에 축구가 도시의 하층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오락활동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서한 초기에는 축구가 귀족층에서도 사랑받았습니다. 환관의 『소철론』에서는 서한 사회가 오랫동안 평화로웠으며, “귀족의 집에서는 구주와 닭싸움을 즐겼고”, 서민들도 “부흥하는 마을과 구주에서 쫓겨났다”고 말했다. 뒷골목." 한나라의 재능 있는 무제는 구주를 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한서(Hanshu)"에는 한 왕조의 우 황제가 궁전에서 닭싸움과 추주 대회를 포함한 "치킨 클럽"을 자주 열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신하인 동현 역시 그의 집에서 축구를 할 수 있는 특별한 "주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오늘의 별에게). 서한시대에는 축구활동의 사회적 측면이 더욱 확대되었음을 알 수 있다. Cuju 운동의 번영으로 인해 한 왕조에도 스포츠에 관한 논문이 등장했습니다. 한 왕조의 어떤 사람이 "포주 25장"이라는 책을 썼는데, 이는 우리나라 최초의 스포츠 전문 서적이며 세계 최초의 스포츠 전문 서적. 반구는 『한서이문지』를 썼을 때 군사훈련 분야에 속하는 『소주25장』을 군사서로 기재했는데, 안타깝게도 나중에 없어졌다. 서한시대의 항추는 축구 역사상 최초로 유명한 인물이지만 그의 경험은 불행했다. "역사 기록: 편각창 공 전기"에는 유명한 의사 이순우가 항추를 치료하고 과로하지 말라고 말했지만 항추는 듣지 않고 여전히 축구를 하러 나갔고 그 결과 피를 토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Xiang Chu는 세계 역사상 최초로 발견된 광적인 "팬"이 되었습니다. 사회적 생산성의 발전과 함께 축구 생산 기술도 향상되었습니다. 당나라 시대 공 제조 기술에는 두 가지 주요한 발전이 있었습니다. 첫째, 두 개의 가죽 조각으로 만든 공 껍질이 여덟 조각의 날카로운 가죽을 함께 꿰매어 만든 둥근 공 껍질로 대체되었습니다. 공의 모양이 더 둥글다. 두 번째는 공껍질에 들어있는 털을 동물소변거품으로 대체하여 "공기를 닫고 불어서" 부풀려진 공이 되는 것입니다. 세계 스포츠 역사 기록에 따르면 영국인은 우리나라의 당나라보다 3~400년 늦은 11세기에 팽창공을 발명했습니다. 당나라의 공은 더 가벼워서 더 높게 찰 수 있었습니다. 골은 "네트가 공을 측정하는 골"이라고 불리는 3피트 높이의 두 개의 대나무 장대에 설정됩니다. 축구 방식에 있어서 한나라는 "규칙을 없애고 상황을 이용하여 코끼리를 덮고 수비하는" 방식으로 팀과 직접 경기를 펼쳤다. 양측 선수 간의 신체 접촉은 마치 싸움과 같습니다. 당나라에서는 팀 대결이 더 이상 직접적인 대결이 아니라 중앙에 골을 두고 양쪽이 한쪽에 섰고 '가장 많은 승리를 거둔 쪽'이 슛을 날렸다. 축구 기술의 관점에서 보면 발전이지만 신체 훈련의 관점에서 보면 간접 대결은 축구에서 한발 물러나는 것입니다. 공이 더 가벼워서 치열한 달리기와 싸움이 없었기 때문에 당나라 시대에 여자 축구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여자 축구는 골 없이 진행되는데, 이를 '화이트 플레이'라고 합니다. 당나라 시인 왕견은 『공자』에서 찬 음식 축제 날 이춘 궁정의 소녀들이 축구를 즐겼다고 썼다. 당나라의 태종과 현종은 둘 다 축구 관람을 좋아했다. 당시 골은 "두 그루의 대나무가 있고 위에 그물이 있고 골은 공으로 사용되었다. 공은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뉘어져 있었다." , 그리고 코너킥으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당나라에는 여자 축구가 존재했을 뿐만 아니라, 일부 여자 선수들도 뛰어난 경기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관습적인 활동은 황제의 궁전뿐만 아니라 백성들 사이에서도 존재했습니다. 시인 왕웨이는 시 '한시성동지시'에서 "쿠주가 날아다니는 새 위로 여러 번 날아가고, 수풀이 우거진 미루나무 사이에서 그네들이 서로 경쟁을 벌인다"고 말했다. 두보의 시 '청명(清命)'에도 "소주 10년은 젊은이를 멀리 데려갈 것이며, 수천 리 떨어진 곳에서 스윙하는 풍습도 마찬가지일 것이다"라고 했는데, 이는 축구의 보편적인 풍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 풍습은 남송시대까지 이어졌다. 시인 루유는 시 '춘절 갈라감각'에서 이 광경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량저우로 가는 길은 손바닥처럼 평탄하고, 청명절을 이용하여 그네를 타고 구주를 즐긴다"라는 시의 한 구절입니다. 게임이 있으면 스타도 있다. 당시 축구로 유명한 사람들은 누구였나요? 고대 서적을 많이 읽으면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악한 소년. 더욱 놀라운 점은 당문종(唐文宗)과 같은 일부 당나라 황제들이 종종 '진정탑'에 올라가 다른 사람들이 높은 위치에서 추주를 하고 씨름하는 모습을 지켜봤다는 점이다. , 그들은 좀 더 대중적이었습니다. 물론 이런 사람은 그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몇 세대가 지난 후, 당나라의 마지막 황제인 조종(趙宗)은 스스로 악한 소년으로 변해 주원(朱文)에게 쫓겨나게 되었습니다. '안에서 낙양까지 가니 육군이 모두 사라지고, 그를 따르기 위해 사악한 소년으로 태어난 선스군, 즉 '공놀이 숭배자' 집단만 남았는데, 이는 깊은 감정을 보여준다. 당나라 중기 이후 군대에는 거리에서 투계와 도박을 하며 하루를 보내는 나쁜 소년들이 많았다. Cuju는 송나라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Shi Naian의 "Water Margin"에서 그는 축구를 통해 부를 얻고 주장이 된 Gao Qiu에 대해 썼습니다. 소설은 인물들의 행적과 성격을 과장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송나라의 사실을 다루고 있다. 고추는 뛰어난 축구 실력을 갖고 있었고 송나라 휘종과 함께 축구를 했기 때문에 궁궐의 사령관으로 승진한 최초의 유명한 축구 스타 중 한 명이었습니다. Gao Qiu는 축구 때문에 유명해졌습니다. 이는 두 가지를 말해줍니다. 첫째, 송나라의 황제, 관료, 귀족들은 축구를 좋아했고 어떤 사람들은 축구를 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송나라 희종 황제 조계(趙絲)는 축구를 좋아했던 궁녀들이 축구하는 모습을 보고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Cuju를 놓고 경쟁하고 있으며 두 친구는 법정에서 다시 이기고 잃습니다. 벨트, 수 놓은 공 놀이, 공은 발에서 떠나지 않고 발은 공에서 떠나지 않으며 안뜰에서 지켜보고 있으며 수천 명의 사람들이 경의를 표합니다. " 상하이 박물관 소장 "송 태주 Cuju 그림"은 당시 장면을 묘사합니다. . 송나라에도 실력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축구선수들이 있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북송의 변량시와 남송의 임안시에서 궁궐의 추거연회에서 축구를 펼친 유명한 선수로는 소수(蘇船), 맹선(孟玄), 장군(張君), 이정(立章) 등이 있다. 시장에는 Wazili의 유명한 축구 선수인 Huang Ruyi, Fan Laoer, Xiaosun, Zhang Ming, Cai Run 등이 있습니다. 송나라의 축구는 골이 있는 간접경기와 골이 없는 '백경기' 등 당나라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그러나 책에서 하는 축구는 대부분 백경기이다. 소위 "머리로 십만 발차기를 하면 수십만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발차기 동작과 여러 가지 묘기로 구성된 완전한 동작 집합을 말하며, 이는 머리, 어깨, 발차기 동작의 완전한 집합을 의미합니다. 등, 가슴, 무릎, 다리, 발 등. 그의 발차기 실력은 하루 종일 공이 떨어지지 않게 유지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송나라 축구는 정확한 슈팅에서부터 민첩성, 볼 컨트롤 기술로 발전했습니다. 송나라의 공 제조 기술은 당나라의 공 제조 기술보다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공 껍질은 8개의 날카로운 가죽에서 "12개의 향기로운 가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원재료는 "고형 재료를 가볍게 잘라낸 익힌 질산황색 가죽"입니다. 장인정신은 "모퉁이가 노출되지 않고 촘촘하게 만들어지고 꿰매어졌습니다." 완성된 공의 무게는 "단 12타르"여야 합니다. 축구 규격은 "함께 뭉쳐서 완벽하게 둥글게" 만들어져야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공은 당연히 품질이 아주 좋습니다. 당시 수공예 작업장에서는 40가지 종류의 공이 생산되었으며 각각 고유한 장점과 단점이 있었습니다. 공 제조 기술의 향상은 축구 기술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공 제조 수공업의 발전은 사회적 수요의 증가를 반영하고 있다.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고 상호 지원을 촉진하기 위해 적어도 남송 왕조 기간 동안 송 왕조의 킥볼 예술가들은 "원 협회"라고도 알려진 "기운 협회"라는 자체 그룹을 조직했습니다. 이것은 경기 조직과 Cuju 활동 홍보를 담당하는 Cuju 전문 조직입니다. 이는 우리나라 최초의 개인 스포츠 협회로, 오늘날의 축구 클럽과 마찬가지로 세계 최초의 축구 클럽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 원나라 때 관한경(關hanqing) 등이 싼취(Sanqu)에서 남녀가 축구를 하는 장면을 묘사했다. 하지만 이런 남성과 여성의 발로 차기 게임은 더 이상 자신만의 오락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는 기술로 축구를 하는 여성에 관한 것입니다. Satu Ci가 쓴 "창녀 Cuju"의 Sanqu에는 "그 후 우리는 꽃 앞에서 노래하고 춤추며 연회를 열고 배움은 온 세상을 완벽하게 만들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노래하고 춤추는 것과 마찬가지로 축구를 하는 것도 연회에서의 속임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웅과 동행하기 위해 현장을 점령'한 여성의 대부분은 'Xie Guan Qin Lou'와 'Ming Ke Lane'의 '아름다운 Chan Juans'였습니다. 축구가 매춘부가 고객을 즐겁게하는 수단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축구 오락의 사회적 성격은 더 이상 축제 활동이나 연회 프로그램이 아니라 방탕과 관련된 오락이 되었습니다. 『명나라사』에는 오삼국을 지지하고 군사분리주의를 주장한 오왕 장사성의 동생 장스신이 “군에 나갈 때마다 군무에 관계없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항상 아칸서스(도박 도구)와 쿠주를 가지고 와서 여자들과 잔치를 벌이곤 했다.” 발로 차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공은 성적인 쾌락과 연결됐다. 따라서 주원장은 황제가 된 후 군인들이 축구를 하는 것을 엄격히 금지하는 황실 법령을 발표했습니다. Zhu Yuanzhang의 황실 법령은 군인들이 축구를 하는 것을 금지할 수 있을 뿐 축구의 오락적 성격을 바꾸지는 못했습니다.
명나라 사회백과사전으로 알려진 소설 《금평매》에는 매춘부 리귀제가 리춘궁에서 축구를 하는 것을 시먼칭이 지켜보는 장면이 나온다. 마당, 그리고 두 개의 둥근 사회와 함께 Gui 자매를 가르쳤습니다. "한 사람은 머리를 잡고 있고 다른 사람은 장애물을 마주하고 있으며 발로 차고 돌리고 구타하는 것은 모두 가짜 환호와 아첨을 동반합니다." 위의 설명은 또한 명나라 축구의 오락성을 보여줍니다. 만주족은 한때 이것을 스케이트와 결합하여 스포츠 형태인 "얼음 꾸주"가 나타났습니다. 청나라 중기 이후 현대적인 서양 축구가 도입되면서 중국의 전통적인 구주 활동이 현대 축구로 대체되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역사서에 축구 활동에 대한 기록이 거의 없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의 구주 활동은 전국시대부터 수천년을 거쳐 한, 당, 송나라 시대에 한때 혜성처럼 빛나다가 청나라 사회의 물에 던져졌습니다. 약간의 거품이 나더니 마침내 어두워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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