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개인의 미덕에 관한 시
개인의 미덕에 관한 시
예로부터 인생은 아무도 죽지 않아 자신의 역사를 잘 관리할 수 있다. (애국) 모든 중화식량이 국가의 흥망을 위해 고된 (절약) 것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모든 사람은 책임 (애국) 을 수양하고, 고생 속에서 매화향을 구해서 묻지 않고, 잔물결을 맑게 하고 요염하지 않고, 세상 사람들에게 부끄럽지 않고 나중에 알게 된 후 정성을 다할 책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서 1 루만치 Xi,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이소' 2 도 착함으로 가득 차 있다. 9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이소" 3 나는 마음을 바꿀 수 없고, 속세에 들어갈 수 없고, 오히려 상심하여 빈궁하게 될 것이다.
이소 4 다른 석두 들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은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시경 (6) 은 산꼭대기에서 멈추고, 현장에서는 멈춘다. 《시경》 7 공이 모두 실패했다.
상서' 의 여덟 글자는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성과가 있어야 한다. 논어 9 는 멀리서 온 친구가 있어 즐겁지 않다.
논어 10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논어 1 1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12 배움은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논어' 13 명은 원대한 생각이 없고,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논어' 14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 아는 것이다. 논어 15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역경> 16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17 피트는 짧으며 인치는 길다.
굴원 18 접목으로 마침내 탄생했습니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 "노자 \" 19,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천리에 이른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 "견자 \" 20 끈기, 금석 새겨진 수 있습니다. 순자 > 2 1 배움은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예기' 22 는 규칙을 지키지 않고 방원 되지 않는다. "맹자" 23 나는 늙고, 사람은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24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는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26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27 은 정밀하고 예리하며, 날카롭게 깎는 것과 같다. (공자,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시경》 28 은 과부를 앓지 않고 사람을 모른다. 논어 29 노인 핑안, 친구들은 임신한 사람이 거의 없다고 믿는다.
논어' 30 아는 자는 선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 논어 3 1 분노로 음식을 잊고 즐거워하며 근심을 잊는다.
공자의 논어 32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논어' 33 정직한 사람은 당당하고 소인은 왕왕 운명이 같다.
논어' 34 죽은 자는 스프와 같아서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한참 동안 찾았는데, 점수를 주었다! ! ! 。
2. 중화미덕에 관한 시사는 부모님을 애도하며 나를 낳았다.
-'시경 소솔로몬의 노래' 1 13.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다. -'논어학' 1 14. 아버지는 인자하게 가르치셨다.
-'왼쪽 26 년' 1 15.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악을 행하지 못한다. 너의 친척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을 게을리하지 마라. -'오다정자' 1 16. 효도는 실질에 있는 것이지 겉모습에 있는 것이 아니다.
환폭 \ "염철론 효 \" 1 17. 그러나 인치 긴 잔디 몇 열정적 인, 보고 삼춘휘. -맹교' 유자송' 1 18. 이 부부는 이후 가족과 친구가 되었다.
-'소년파 조안린 부부' 1 19. 형제가 화목하게 지내면 친구가 진실하다. -진자앙의 좌우명 120. 아버지는 인자하지 않고, 아들은 불효하다.
-안지추' 안씨 가훈가' 12 1. 가족은 자멸할 것이고, 그러면 사람들은 그것을 파괴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가족명언) -'맹자 이로상' 122. 가난과 가난의 우정은 잊을 수 없고, 찌꺼기의 아내는 유류해서는 안 된다.
-'후한서 홍송전' 의 중요성 123. 불의를 많이 행하면 반드시 스스로 죽는다. -'좌전 윤서기' 124. 의리가 국민에게 이롭다.
-"표준어가 현재에 있다" 125. -'논어 현문' 126.
-'논어 기' 127. 의와 뜻은 천하를 분발하는 것이다. "묵자 경설상": 의란 천하의 일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기로 결심한 것이다.
128. 네가 가진 것을 가져가는 것은 불공평하다. -'맹자 정성상' 129. 생명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 "맹자 가오 위 \" 130. 선의후리자는 영광스럽고 선의후리자는 모욕이다. -'순자 영욕' 13 1.
예기 곡례: 재난과 위험 앞에서 구차하게 살지 말고 인간으로서의 기절을 잃지 마라. 132. 정의의 법칙은 올바른 사람이 아니라 올바른 자신에 있다.
동중서' 춘추이야기 인의법' 133. 정의, 심장 지원; 수혜자는 또한 신체 영양이다. 동 Zhongshu "봄과 가을 이야기 이해 의미" 134. 군자의 의는 질이고, 의는 무겁고, 의는 가벼우며, 의는 영광이고, 의는 수치다.
육구연' 곽본의와' 상용 135. -"튜브 작은 선택" 136.
-'좌전 16 년 애공' 137. 의리를 보면 안 되고, 용감무모도 없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논어는 정입니다' 138. 어진 사람은 용감해야 하고, 용감한 사람은 어진 사람이 필요하지 않다.
-'논어 현문' 139.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아는 사람은 현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현문' 140. 의처는 권력에 의지하지 않고 이익을 돌보지 않는다.
-'순자 영욕' 14 1. 아는 자는 거룩하고, 용감하게 묻는 자는 이긴다. -'캐릭터 성격' 142.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후한반 초전' 143. 샤오 용, 피와 가스; 용감한 자, 의로움에서. 주' 사서장구주' 권 2 144.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관중' 삼국연의' 제 74 회, 배우기 좋아요, 145. 수시로 공부하는 게 어때요? -'논어 학습' 146.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는 정입니다' 147.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148.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149. 신학, 선사.
-'논어태버' 150. 나는 하루 종일 밥을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는 맛을 맛보았다. 소용없다고 생각하면 배우는 것이 낫다. -'논어 위령공' 15 1. 박학하고 굳어서 곰곰이 생각해 보기 좋다.
논어 장자: 박채장강의지, 진지한 질문, 실제 사고와 결합. 152. 학식이 깊고 정성껏 제작한다면 풍자적인 말투로 약속을 할 것이다.
-'맹자 릴루' 153. 편지를 쓰는 것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전심전력맹자' 154. 네가 완성될 때까지 공부해라.
-'순자 설득': 생명을 배울 수 없는 마지막 순간은 멈추지 않는다. 155.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의식' 156. 박학다문,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할 수 있다. -'예기 중용' 157.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를 고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논어' 158. 현사 () 를 보고, 현사 () 를 보고, 자성 () 을 생각하다. -'논어 입인' 159. 좋은 학자, 모조인의 길이는 그 부족을 메운다.
-'여춘추사용자' 160.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위를 위한 22 운' 16 1.
한유' 학으로 안다': 덕성은 심사숙고하여 이루어졌고, 호응으로 망가졌다. 162. 신선 선생님.
한유' 사설' 163. 비싼 것을 배우면 친구가 생길 것이다. -당견의' 장서강학' 164.
-장가행, 한악부가 쓴 고시 한 수, 165. 네가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166, 도연명 잡시 8 곡 중 하나. 빈둥거리지 말고, 남자아이의 머리를 하얗게 뒤집어 슬퍼하다. 악비' 만강홍서 화이' 167. 젊은이들은 늙기 쉬우니,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된다.
주' 설득' 168. 내일은 내일입니다. 얼마나 많은 내일이 있습니까! 내일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 -문가' 내일의 노래' 재판 시기 169.
-노자 제 33 장, 170. 충분히 알면 모욕이 없고, 그것이 위험하지 않다는 것을 안다. -'노자' 제 44 장: 충분히 알고 모욕할 수 없고, 만족은 위태롭지 않다.
17 1. 화는 입에서 나오고 복은 입에서 나온다. -'노자' 제 58 장 172. 접힌 나무가 마침내 탄생했습니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제 64 장 173. 성인은 말하기 전에 그가 할 수 있는 말을 선택하고, 행동하기 전에 그가 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한다. -'튜브 상황 해결' 174. 심사숙고하고 나서다.
-'논어 공야장' 175. 속히 하려면 미치지 못하지만,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논어 루즈' 가 작은 이익을 탐내면 큰일이 될 수 없다.
(마지막 문장) 176.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사람은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논어 위령공' 177.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천리 밖에 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견자 설득' 178. 천척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다 잘못했어, 여로' 179.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초책' 180. 만약 작은 차이라면, 그것은 천리 밖이다. -'의식' 18 1.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예기 중용: 모든 일을 미리 충분히 준비할 수 있다면 성공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실패할 것이다. 182. 도만이 미성형자를 준비할 수 있다.
-'관자 목축업':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만이 재난이 형성되기 전에 할 수 있다.
3. 중국 전통 미덕을 표현한 고시에는 어떤 중국 전통 미덕을 표현한 고시가 있습니까?
1, 바람의 노래 (한류방)
바람이 불고, 구름이 날고,
베가는 바다의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앤드류의 전사들은 항상 찾고 있다.
2. 북방미인 (이한연년)
북방에는 미인이 있다. 독특하고 독립하다.
도시를 애호하다. 이 나라를 다시 돌보다.
차라리 도시 전체와이 나라를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미모는 다시 얻기 어렵다.
3. 생각 (한악부)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은 먼 남쪽에 있다.
왜 이군에게 물어보세요? 너는 옥으로 그를 미혹시킬 수 있다.
그리고 네가 마음이 바뀌었다는 말을 듣고 화가 나서 머리핀을 부러뜨렸다.
바람이 불자마자 그것을 파괴하고 태웠다.
이때부터 너와 단칼에 끊어져서, 더 이상 너를 위해 잠을 자지 않는다.
나는 너와 관계를 끊기로 결심했지만,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의 달콤함을 생각하면 나는 두려웠다.
공주, 소리쳐!
가을바람이 아침바람을 불면 동쪽은 순식간에 알게 된다.
백두송 (한악부)
사랑은 산속의 눈, 순결, 달의 구름처럼 밝아야 한다.
나는 네가 두 개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기 때문에 너와 헤어지러 왔다.
오늘은 마지막 모임처럼 내일 헤어질 거야.
나는 길 가장자리를 따라 천천히 발을 움직였다. 과거의 생활은 도랑의 물처럼 흐르고 돌아오지 않았다.
내가 왕을 데리고 타향으로 가기로 결정했을 때, 평범한 여자처럼 울지 않았다.
마음이 통하는 사람과 결혼하면 늙을 때까지 영원히 행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남녀의 사랑은 낚싯대처럼 가볍고 부드럽고, 물고기는 살아있는 파도처럼 귀엽다.
남자는 의리를 중히 여겨야 하고, 진지한 사랑을 잃는 것은 보상할 돈이 없다.
5. 제 10 차 5 개년 계획 (한악복) 에 참가하다
열다섯 살에 군대에 갔다가 여든 살에 돌아왔다.
모든 마을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집에 누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은 너의 집이고, 푸른 소나무는 무수히 많다.
토끼는 개 부비동에서 들어오고 꿩은 들보에서 날아간다.
아트리움에서 녹곡이 탄생했고, 우물에서 여퀘벡이 탄생했다.
곡물은 음식으로, 해바라기는 수프로 쓰인다
국밥을 잠시 삶았는데, 누구일지 모르겠다.
문을 나서서 동쪽을 바라보니 눈물이 옷 위에 떨어졌다.
바람이 불고, 구름이 바람에 휘몰아치고, 세차게 용솟음친다! 나는 호탕하고 담담해서 고향으로 돌아가게 되어 영광이다. 어떻게 용사로 하여금 국가 변방을 지키게 할 것인가!
북방에는 독립하고 세속적인 아름다운 아가씨가 있다. 그녀는 도시를 지키는 병사들을 보고 병사들이 무기를 내려놓고 성벽이 무너졌다. 그녀는 세계를 지배하는 황제를 힐끗 보았다. 황제가 연애하자 나라가 함락되었다! 예쁜 여자아이는 왕왕' 온 도시, 전국' 의 재난을 가져온다. 그렇다 하더라도, 당신은 아름 다운 여자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잃을 수 없습니다. 예쁜 여자, 세상은 만나기가 어렵고,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은 바다의 남쪽에 있다. 내가 너에게 무엇을 줘야 할까? 이것은 진주와 옥고리로 장식된 대모 머리핀이다. 그가 두 마음이 있다는 말을 듣고 마음이 괴로웠다. 그것을 분리하다. 망가뜨리고 불태워라! 그것을 태우면 바람이 먼지를 일으킬 것이다! 지금부터, 나는 너를 다시는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너와 그리움을 끊을 것이다! 처음으로 너와 데이트를 하면 닭이 개를 부르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오빠 올케도 이 일을 알고 있을지도 몰라, 아아 ~ 밖에 가을바람에 새가 있다는 말을 들으면 더 혼란스러울 거야, 날이 밝자마자 어떻게 해야 할지 알 수 있어.
사랑은 산의 눈처럼 순결해야 하고, 구름 속의 달처럼 밝아야 한다. 네가 두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어. 그래서 너와 헤어지러 왔어. 오늘은 마지막 모임처럼 내일 헤어질 거야. 나는 도랑을 따라 천천히 걸었고, 과거의 생활은 동쪽으로 흐르는 도랑처럼 영원히 돌아오지 않았다. 애초에 나는 의연하게 집을 떠나 너와 멀리 날아갔는데, 보통 여자처럼 슬퍼하며 우는 것이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나는 충성스러운 남자와 결혼하면 사랑에 빠지고 영원히 행복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남녀가 서로 사랑하는 것은 낚싯대처럼 물고기가 너무 귀엽다. 남자는 본연의 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진실한 사랑을 잃고, 돈과 부를 메울 수 없다.
15 징병' 번역본은 15 세에 징집되어 입대하고, 80 세에 제대하여 귀향한다. 길에서 시골 이웃을 만나 물었다. "우리 집에 또 누가 있어요?" "당신의 위치는 지금 송백림 속의 무덤입니다." 입구로 가서 토끼가 개굴에서 들락날락하는 것을 보았고, 꿩이 옥상에서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다. 뜰에는 야생 기장이 자라고, 우물 위에는 야생 해바라기가 둘러져 있다. 껍질을 벗긴 들음식으로 밥을 짓고 해바라기 잎을 따서 국을 끓이는 것은 한 가지 요리이다. 잠시 동안 국밥이 다 되어 누구를 위해 먹을지 모르겠다. 대문을 나서서 동쪽을 바라보며 옷에 눈빛을 떨어뜨렸다.
전통 미덕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천하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명나라 고대 연의 우; 오금 임연
2.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송 육유
3.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송 팬 Zhongyan
4. 국가에 보답하려면 왜 옥문에서 태어날까요? -돈 데이수런
5. 고대부터 지금까지 인생에서 아무도 죽지 않았으니, 당신의 마음을 잘 보살피고, 당신의 역사를 비추십시오. -웬 송천상
이 다섯 마디 모두 애국주의를 선양하는 전통 미덕이다.
설명:
1. 한 나라의 흥망은 모든 일반인이 책임을 진다.
지위가 낮아도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는 것을 잊을 수 없다.
너는 세상의 모든 사람이 슬퍼하기 전에 슬퍼하고, 세상의 모든 사람이 즐거워한 후에 즐겨야 한다.
시민으로서, 나는 우리나라를 위해 평생 봉사하고자 하므로 군자가 공헌하면 살아서 귀국할 필요가 없다.
모든 사람은 자기도 모르게 죽지만, 죽음은 의미가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나라에 충실히 보답할 수 있다면, 죽은 후에도 여전히 빛을 발할 수 있고, 이름은 역사에 길이 남을 것이다.
5. 중국 전통 미덕에 관한 시사가부, 1,' 병은 책에서 나온다'
송나라: 육유
몸이 약하고 병이 많아 머리 위의 모자가 매우 넓어 보이는데, 천리 떨어진 청두 강에 있는 외로운 손님이다.
지위가 낮았지만 국가 대사를 걱정하는 것을 결코 잊지 못했지만 통일의 이상을 이루려면 죽은 뒤에야 관을 덮을 수 있다.
천지신령이 나라를 보우하기를 바라며, 북방 인민은 밤낮으로 황제가 잃어버린 땅을 되찾기를 기다리고 있다.
왕주갈공명의 명작' 초사 이미' 의 충의정신은 백세, 심야, 역시 등불을 들고 야전을 하며 자세히 읽어야 한다.
몸이 허약하고 여위어서 머리 위의 사모도 넓어서 천리 떨어진 청두 강변에 홀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직위는 비천하지만 국사를 걱정하는 것을 결코 잊지 못하지만, 통일의 이상을 이루기 위해서는 죽은 후에야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천지의 신이 나라를 보우하기를 바라며, 북방 인민은 밤낮으로 국군이 친징하여 잃어버린 강산을 수복하기를 바란다. 제갈공명의 대표작' 한 선생님의 본보기' 는 오래 지속되는 충성심을 가지고 있어 밤에 잠을 잘 수가 없다. 자세히 읽어 봅시다.
2. "영도 정양을 건너다"
송나라: 문천상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돌이켜 보면, 초창기에 과거 관직을 통해 많은 시련을 겪었는데, 지금은 전쟁 정전이 있은 지 4 년이 되었다. 국가는 광풍 속의 버들개지처럼 위태롭고, 개인은 소나기 속의 부평초와 같다. 나는 여전히 공포 해변에서의 참패에 대해 두려움을 느꼈고, 나 혼자 루원에 있어서 유감이다. 예로부터 누가 영원히 살 수 있겠는가? 나는 역사를 반영하는 애국적인 마음을 남기고 싶다.
3.' 방랑하는 아들'
당나라: 맹교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자모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 연애하는 아들에게 옷을 만들어 주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졌다. 누가 감히 한 아이의 연약하고 풀처럼 연약한 효심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4. 황학루-맹호연 양주로 가는 길에 작별인사
당나라: 이백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지가 감돌고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갔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처럼, 번화한 3 월 봄날 양주로 먼 길을 떠났다. 친구의 고독한 돛 그림자가 점점 옅어지면서 푸른 하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한 줄만 보고 먼 하늘을 향해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5. 백설 송별전 서기 오집
당나라: 진삼
북풍이 대지를 휩쓸어 늑대풀을 어지럽히고, 8 월의 날씨는 폭설로 덮일 것이다.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눈송이가 커튼에 떨어져 커튼을 적시고, 모피를 따뜻하게 입지 않고, 금잔도 너무 얇다.
장군은 차가운 손으로 호수를 만들었고, 철갑강은 너무 추워서 입기 어려웠다.
사막이 얼어서 1000 피트가 넘었고, 균열이 하나 있었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으로 가득 찼다.
사장의 서술에서 이런 술은 작별 연회이고, 후금 비파 플룻 합주가 이런 오락에 광채를 더했다.
저녁 무렵, 지휘부 대문 앞에 큰 눈이 흩날리고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도 끌 수 없었다.
"윤대 동문아, 수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시오, 눈이 온 하늘에 산길을 덮고 있습니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북풍이 대지를 휩쓸고 하얀 잔디밭을 날려 버렸고, 호지는 8 월에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갑자기 하룻밤 사이에 봄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마치 천수만수의 배꽃이 만발한 것 같다. 눈송이가 주막에 뿌려져 커튼을 적시고, 여우여어는 따뜻한 금이불을 입을 수 없을 정도로 얇았다. 장군은 추워서 활을 열 수 없고, 갑옷은 추워서 입을 수 없다. 사막이 얼어서 만리의 하늘이 음운으로 가득 찼다.
코치는 회례 손님의 환송회, 후금 비파 피리 합주 음악 접대로 술을 장부에 넣었다. 밤이 되자 굴레 문 앞의 눈은 쉬지 않고 내리고, 붉은 깃발은 모두 얼었고, 바람도 움직일 수 없었다. 윤대 동문 밖에서 너를 북경으로 데려다 줄게. 갈 때 천산길은 폭설로 덮여 있었다. 구불구불한 산길은 이미 너를 볼 수 없고, 눈밭에는 한 줄의 말굽 자국만 남았다.
6. 미덕에 관한 명언경구는 1, 일종의 미덕의 싹과 싹이며, 가장 소중한 미덕이며, 모든 도덕의 어머니이다. 이것이 겸손이다. 이런 미덕이 있으면 우리는 무한한 즐거움을 가질 수 있다. -갈도스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그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3. 자존심은 미덕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미덕의 모체다. -콜린스
4. 인생은 짧다. 미덕만이 먼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다. -셰익스피어
5. 한 사람의 미덕의 영예는 그의 부의 영예보다 훨씬 크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6. 미덕의 가장 큰 비밀은 사랑이다. 혹은 우리가 자신의 본성을 초월할수록 다른 사람의 사상, 행동, 인격에 존재하는 아름다움을 녹인다. -셰리
행복은 미덕의 동반자가되어야합니다. 발데스
8. 정신도덕력은 그 잠재력을 발휘하고 그 깃발을 들어올렸기 때문에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감은 어쩔 수 없이 현실에서 그들의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했다. -헤겔
9. 교양이 좋은 사람은 누구나 계율을 가지고 있다: 화를 내지 마라. 에머슨
10, 미덕은 모든 사람이 칭찬한다. 좋은 사람이든 나쁜 사람이든 자신에게 유익한 것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디드로
7. 고시에서 덕을 말하는 것은 물방울의 은혜이며, 봄이 오면 보상이 있다. (보은) 그러나 인치 허초가 얼마나 많은 사랑을 가지고 있는지, 세 가닥의 봄빛을 보답한다.
예로부터 인생은 아무도 죽지 않아 자신의 역사를 잘 관리할 수 있다. (애국) 모든 중화식량이 국가의 흥망을 위해 고된 (절약) 것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모든 사람은 책임 (애국) 을 수양하고, 고생 속에서 매화향을 구해서 묻지 않고, 잔물결을 맑게 하고 요염하지 않고, 세상 사람들에게 부끄럽지 않고 나중에 알게 된 후 정성을 다할 책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서 1 루만치 Xi,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이소' 2 도 착함으로 가득 차 있다. 9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이소" 3 나는 마음을 바꿀 수 없고, 속세에 들어갈 수 없고, 오히려 상심하여 빈궁하게 될 것이다.
이소 4 다른 석두 들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은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시경 (6) 은 산꼭대기에서 멈추고, 현장에서는 멈춘다. 《시경》 7 공이 모두 실패했다.
상서' 의 여덟 글자는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성과가 있어야 한다. 논어 9 는 멀리서 온 친구가 있어 즐겁지 않다.
논어 10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논어 1 1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12 배움은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논어' 13 명이 원대한 생각이 없으면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논어' 14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 아는 것이다. 논어 15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역경> 16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17 피트는 짧으며 인치는 길다.
굴원 18 접목으로 마침내 탄생했습니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 "노자 \" 19,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천리에 이른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 "견자 \" 20 끈기, 금석 새겨진 수 있습니다. 순자 > 2 1 배움은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예기' 22 는 규칙을 지키지 않고 방원 되지 않는다. "맹자" 23 나는 늙고, 사람은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24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는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26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27 은 정밀하고 예리하며, 날카롭게 깎는 것과 같다. (공자,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시경》 28 은 과부를 앓지 않고 사람을 모른다. 논어 29 노인 핑안, 친구들은 임신한 사람이 거의 없다고 믿는다.
논어' 30 아는 자는 선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 논어 3 1 분노로 음식을 잊고 즐거워하며 근심을 잊는다.
공자의 논어 32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논어' 33 정직한 사람은 당당하고 소인은 왕왕 운명이 같다.
논어' 34 죽은 자는 스프와 같아서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한참 동안 찾았는데, 점수를 주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