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터넷 지식 지불의 개념은 무엇입니까?
인터넷 지식 지불의 개념은 무엇입니까?
무료 지식에 비해 지식 유료는 일종의 낙후된 경제 모델인 것 같다. 하지만 지식 유료의 다른 관점에서 보면, 전문적인 지식 집약적인 지식을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크라우드 소싱을 하는 것입니다.
지식지불은 어느새 트렌드, 심지어 트렌드가 되었다. 지식 플랫폼은 이를 필연적인 추세로 간주하고, 지식 소비자의 태도도 점차 변화하고 있다. 그래서, 지난 2 년 동안,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많은 지식 제품이 공짜 시대부터 유료 시대로 접어들게 되었습니까? 지식 지불은 특수 효과입니까, 아니면 개발의 필요성입니까?
이 글은 지식지불의 진화 경로부터 시작하여 지식지불의 본질과 방식을 생각하고, 마지막으로 케빈 켈리의' 필연적' 이론을 통해' 획득' 제품을 분석하고' 획득' 제품을 통해 지식지불의 발전 논리를 볼 것이다.
다음은 이 문장 마인드 맵입니다.
첫째, 지식 지불의 진화
지식 지불의 진화는 초기 지식 지불에서 지식 무료, 지식 지불에 이르기까지 세 단계를 거쳤다. 기업의 관점에서 지식의 가치 여부를 결정하는 핵심은 지식에 장벽이 있는지 여부, 즉 복제할 수 없는 무형의 가치가 있는지 여부다. 사용자의 관점에서 볼 때 지식의 가치 여부를 결정하는 핵심은 필요한 지식의 희소성이다. 1 단계의 지식은 그 유한성으로 인해 부족하고, 2 단계의 지식은 그 무한성과 자유복제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부족하지 않으며, 3 단계의 지식은 그 정보의 중복으로 인해 희소하다. 다음으로, 이 세 단계에서 지식 지불의 진화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단계, 지식 지불.
본질적으로 지식을 제공하는 것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며, 정확한 시간에 정확한 내용을 정확한 사람에게 전달하는 과정이다. 전통적인 지식 전달 과정에서 지식은 실제 물리적 세계를 통해 전달된다. 출판업이든 교육업이든 책이든 수업이든 당신이 즐기는 지식에 대해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즐기는 서비스나 제품은 물리적인 장애가 있기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즐길 수 없기 때문에 지식 소비자가 지불하는 비용은 무한정 분담할 수 없습니다. 이 단계의 지식은 원자세계에 존재한다. 원자세계의 원자는 무한히 비용 없이 복제할 수 없고, 생산비용은 무선으로 나눌 수 없고, 공짜에 가까워져 1 단계의 지식지불을 형성한다.
2 단계, 지식은 무료입니다.
이 단계에서 자유 지식의 탄생에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1) 인터넷이 탄생했습니다.
인터넷의 중요한 역할은 비트 세계의 비트를 무한히 복제하고 전파하는 것이다. 인터넷 자체는 거대한 복사기이고, 이 복사기의 동력은 인간의 욕망이다. 현 단계에서 기업이 제공하는 지식 제품에 강한 장벽이 없다면 다른 사람이 콘텐츠 정보를 베끼거나 복제하는 것을 피하기 어렵다. 이 만물이 서로 연결된 시대에 사용자는 검색과 비교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때 지식 무료 전략을 사용하는 것은 필연적인 추세이다.
(2) "자유" 사고의 탄생
지식은 무료이기 때문에' 공짜' 의 사유가 탄생했고, 이른바' 양털은 돼지에게서 나온다' 는 것도 나타나고 지식은' 무료' 단계로 접어들기 시작했다. 이 단계에서 지식 자체는 도구를 사용하려는 사용자를 연결하고 집계하여 트래픽을 가져와 사후 비즈니스 변화의 기초가 될 수 있는 도구의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식명언) 유량이 있는 것은 제품의 1 급 로켓, 광고나 관련 운영활동의 이윤은 2 급 로켓이다. 1 급 로켓은 2 급 로켓의 지속적인 상승을 촉진하기 위해서이다. 오늘날, 헤드라인 등 일련의 콘텐츠 플랫폼이 무료 지식과 광고비의 수익길에 오르기 시작했다.
이 단계의 지식은 비트 세계에 존재하며, 비트 세계의 비트는 거의 자유롭게 복제할 수 있고, 비용은 무제한 분할로 무료에 가까워져 지식의 무료 단계를 형성한다.
3 단계, 지식 지불.
지식 지불의 세 번째 단계에서 인터넷 인프라가 개선되고 지식 서비스 방식이 탐구됨에 따라' 무료' 전략은 많은 기업들이 채택한 전략이 되었다. 이 시점에서, 지식 무료는 이미 선제공격을 잃었기 때문에, 지식지불 2.0 시대가 이미 도래했다.
(1) 시간이 제한된 상황에서 정보 폭발은 사람들에게 끝없는 정보 중복성을 가져왔다. 시간이 제한된 상황에서 유용한 지식을 신속하게 선택하는 것이 새로운 수요가 되는 것은 강건한 일이다.
(2) 많은 기업들이 이미 지식 장벽을 세우는 방법을 탐구했다. 양질의 지식을 제공하고, 사용자가 양질의 지식에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하나의 전략이며, 지식 상품을 제공하지 않고, 지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다. 이 두 가지 전략은 현재의 지식 지불 물결을 촉진시켰다. 예를 들어, "획득" 은 고품질의 지식 서비스를 제공하여 유료 장벽을 설정하기 때문에 다른 기업이 방법과 콘텐츠를 복제할 수 있더라도 사용자에게 "획득" 제품 자체와 같은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에게 동일한 신뢰와 의존을 줄 수는 없습니다.
이 단계에서 지식은 비트 세계에도 존재하지만, 정보의 무한한 복제로 인한 정보 중복과 함께 일부 기업들은 자신의 지식 장벽을 확립하는 전략을 탐구하여 지식 유료 2.0 시대로 접어들기 시작했다. 이 단계의 핵심은 필터링이다.
둘째, 지식 지불 2.0 논리
정보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사람이 필요로 하는 정보는 모두 정보 총량의 일부이다. 정보의 총량이 적은 것에서 많은 것으로 변하면 모든 사람이 필요로 하는 지식을 찾는 데 어려움이 점차 줄어들지만, 정보가 과부하될 때, 정보의 총량의 증가는 우리가 정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가중시킬 수 있다. 이 폐쇄된 시스템에서 필요한 정보 (지식) 와 총 정보 사이에는 항상 역설이 있다. 네가 가진 지식이 많을수록, 너는 네가 필요로 하는 지식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지식이 많을수록 간섭 항목이 많아진다. 따라서 이 모순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외부 힘이 필요합니다. 바로 필터입니다. (검색은 정확한 필터입니다.) 기존의 지식 유료 제품은 실제로 사용자에게 양질의 지식을 인터넷에 연결하고 사용자에게 필터링하는 필터링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이 과정에서 양질의 지식의 연결과 필터링에는 사용자가 지식을 지불하는 동기가 필요합니다.
무료 지식에 비해 지식 유료는 일종의 낙후된 경제 모델인 것 같다. 하지만 지식 유료의 다른 관점에서 보면, 전문적인 지식 집약적인 지식을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크라우드 소싱을 하는 것입니다. 지식 소비자들은 비싼 학비를 내고 명가 강의를 듣거나 현장에 가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지식을 배울 필요가 없고, 지식 생산자는 수익성이 있는 상황에서 자신의 전문 지식을 수출한다. 어떤 관점에서 볼 때, 기존 지식 지불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간단한 수학 방정식을 대략적으로 따릅니다.
지식 생산자의 수입은 개인 지식 소비자의 지출과 지식 소비자의 수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플랫폼 수익 (긍정적 관련) 지식 생산자의 소득과 지식 생산자의 수
지식 소비자와 지식 생산자의 수는 양자 네트워크 효과를 보여 주고, 서로 촉진하고, 보완한다.
이 방정식의 핵심은 지식 소비자의 수에 있다. "획득" 플랫폼의 핵심은 지식 소비자의 수와 지식 생산자의 품질을 보장하는 것이다. 첫째, 그들은 나온사유와 나지방을 통해 매일 60 초의 음성으로 트래픽을 끌어들여 지식 소비자를 충분히 끌어들인다. 그런 다음 지식 생산자부터 시작하여 가치 있고 매력적인 지식 생산자와 지식을 선별합니다 ("get" 는 롱테일 이론의 전통 선반과 유사하며 가장 잘 팔릴 가능성이 높은 제품만 배치합니다). 그런 다음 자신의 광고, 콘텐츠 마케팅 등을 통해 지식 소비자의 수를 늘려가며 지식 생산자의 수입을 높인다. 마지막으로 더 많은 지식 소비자에게 의지하고, 자신의 브랜드에 의지하여 더 많은 양질의 지식 생산자를 끌어들이고, 결국 지식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양자 네트워크 효과를 형성하여 자신의 평생 학습자 공동체를 형성한다. 동시에,' 획득' 의 유료 모델은 사용자를 선별하는 방법이 되어 일부 양질의 사용자를 연결하고, 동시에 사용자의 비용을 이용하여 자신의 제품과 콘텐츠를 더 높은 품질로 연마하며, 지식지불은 여기서 양방향 보급 모델이 되었다. ("획득" 제품 분석에 대해서는 제 또 다른 분석 문장, 즉 "점선면" 에서 "획득": 세 가지 각도, 세 가지 문제) 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다른 더 많은 지식 플랫폼에서는 한 칼럼의 지식 소비자 규모를' 획득' 할 수는 없지만 지식 생산자가 되는 문턱을 낮춰 더 많은 분야의 전문가를 지식 지불의 물결에 참여시켰다. "획득" 플랫폼은 지식 생산자의 수를 희생하여 품질을 보장하고, 다른 플랫폼은 지식 생산자의 수와 종류를 증가시켜 지식 소비자의 수를 끌어들인다. "획득" 은 끊임없이 각종 폭금을 만들고, 이런 폭화를 둘러싸고 생태를 형성하고 있으며, 다른 플랫폼도 롱테일 이론을 둘러싸고 끊임없이 롱테일 생산자와 소비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셋째, 지식 서비스 모델을 "습득" 합니다
지식 지불의 본질은 인터넷의' 복제하기 쉽다' 는 특성을 어느 정도 극복하고 자신의 일부 특성이 복제되는 것을 막기 때문에' 얻기' 는 훌륭한 지식 지불 메커니즘을 세웠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지식 제품에 대한 특수한 장벽을 세우다. 다음은 KK 가' 필요성' 에서 언급한 몇 가지 효과적인 저항 복제 방식 (즉시성, 개인화, 해석, 신뢰성, 획득권, 물화, 후원, 검색 가능성) 을 통해' 획득' 제품을 분석할 예정이다.
(1) 신뢰성
"획득" 은 지식의 신뢰성에 초점을 맞추고, 사용자에게 신뢰감을 주는 것이지, 단지 신뢰가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제품에 대한 선별과 연마에 의지하고, 자신의 플랫폼과 지식 생산자의 배서에 의지하여' 제품을 얻는다' 는 느낌을 만들어도 문제없을 것이다. 신뢰성에 있어서' Get' 는 자신의 지식 서비스 방식을 탐구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높인다. 예를 들면 사제 상호 작용, 학생 상호 작용, 교사 지도, 심지어 지식 문답까지, 이 제품에 대한 사용자 의존도를 높인다.
(2) 접근권
사용자가 "획득" 제품을 구입한 후 언제 어디서나 읽을 수 있는 것은 모바일 인터넷 인프라의 개선에 달려 있다.
(3) 구체화
"획득" 된 구독란은 일종의 지식 서비스에 속한다. 서비스가 완료되면 단순화와 포장을 거쳐 지식상품을 형성하여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예를 들면 류윤의 5 분 경영대학원, 이웃음의 부의 자유길, 만위항 거장 등이다. 이러한 지식 서비스의 물화는 비트 형태의 지식을 원자 형태의 지식으로 변환하여 악의적인 인터넷 복제와 전파에 계속 저항한다.
(4) 즉시성
구독란을 "가져오기" 하는 것은 어느 정도 즉각적이다. 이번 구독란에는 해당 교사와 교과 과정 지도가 있을 것이며, 학생들 사이에서도 상호 작용이 있을 것이다. 구독기간이 지나자 이러한 시효성 속성들은 모두 사라지고 축적된 지식 건화물이 남아 있다.
(5) 발견 가능성
"get" 의 출현으로 우리는 광대한 지식의 바다에서 우리가 배우고 싶은 지식의 핵심을 찾을 수 있게 되었고, 우리가 필요로 하는 지식을 선별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인터넷에서 목적 없는 검색이 아니라 우리가 원하는 지식을 찾을 수 있게 해 주었다.
앞으로 사용자 학습 기록, 학습 시간, 문장 한 편당 관람 시간, 관심 있는 문장, 댓글 수, 댓글 내용 등 기술적인 수단을 통해 개인화에 대한 장벽을 계속 강화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 데이터 분석, 이러한 분석을 통해 사용자에 대한 맞춤형 추천을 생성할 수 있으며, 전문 학습 컨설턴트가 각 사용자의 학습 경로 및 방법을 추천하여 사용자의 학습을 개인화할 수도 있습니다.
넷째, 마지막에 쓴다
"획득" 과 같은 지식 유료 제품은 저렴한 비용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아 전문적인 관점에서 관찰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것이 바로 자신을 배우고 탐구하는 과정이다.
나는 양녕 선생님의 말 한마디를 매우 좋아한다.
"당신이 흡수하는 것,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되고, 당신이 만족하는 것,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운명입니다. 클릭합니다
당신이 견지해 나가고자 하는 것은 당신의 재능입니다.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이 지식 지불은 실제로 인터넷 시대에 자신의 시간을 위해 산 보험이다. 당신이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고, 당신이 하는 일을 하고, 자신의 마음을 듣고, 다른 것을 바랄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