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300자짜리 민담과 전설 3편

300자짜리 민담과 전설 3편

여신 야오지 전설

야오는 서왕모의 막내딸로 하늘의 야오치궁에 산다. 어렸을 때부터 삼원선왕에게 도교를 배워 무궁무진한 다양한 마법 능력을 갖고 있다. 나중에 그녀는 Yunhua 부인으로 명명되어 선녀와 아름다운 소녀를 가르치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야오는 노는 걸 좋아한다. 어느 날 그녀는 우산산 위의 하늘에 올라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뜻밖에도 이곳에는 열두 용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어 온 땅이 구름과 비로 가득 차게 됩니다. Yao Ji는 세상에서 사악한 용을 제거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래서 그녀는 용을 가리키며 주문을 걸었습니다. 그러나 천둥소리가 들리자 땅이 흔들렸습니다. 폭풍이 잦아들자 열두 용이 열두 산으로 변했습니다.

이 12개의 산은 오협(吳泉)과 장강(長江)을 막고 있으며, 넓은 바다로 둘러싸여 있다. 홍수를 다스리기 위해 세계의 홍수를 다스리는 책임을 맡은 다유가 이곳으로 달려왔다. 하지만 이곳은 산이 높고 물이 강해서 물을 통제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다유는 밤낮으로 걱정했습니다.

야오는 다유의 홍수를 다스리는 정신에 감동하여 하녀를 보내 그에게 마법을 가르치게 하는 동시에 6명의 신하를 보내 마법을 사용하여 삼협수로를 우회하게 했다. 홍수는 동중국해로 원활하게 흐른다. 다유는 야오지 여신에게 도움을 준 것에 매우 감사하여 우산산에 올라가 직접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다유는 우산산 정상에 올라 용, 화려한 봉황, 백학 등으로 둘러싸인 야오지(Yao Ji)를 보았습니다. 야오지는 "당신은 홍수를 다스리는 일을 훌륭하게 해냈지만 세상의 변화의 원리도 알아야 합니다"라고 말한 뒤 다유에게 홍수를 다스리는 노란색 비단 보물 두루마리를 주었다. 다유는 천국의 책을 받고 감사 인사를 한 뒤 떠났다.

홍수가 통제된 후에도 야오지는 계속해서 우산에 머물면서 요정의 삶을 살았다. 그녀는 아름답고 높은 산으로 변신하고 오랫동안 Wushan Mountain에 서서 일출과 일몰을 바라보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녀의 시종들도 산으로 변해 조용히 여신 옆을 지키고 있었다.

지금도 쓰촨성 우산 지역에는 야오지가 변신한 여신봉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지역 주민들은 Yao Ji를 "Miaoyong Zhenren"으로 존경하고 그녀를 위해 Feifeng Peak 기슭에 Ningzhen Temple (즉, 여신 사원)을지었습니다. 산비탈에 있는 단은 여신이 하우를 가르치는 교육 단이었습니다.

밤샘 전설

우리나라 사람들은 설날 밤 늦게까지 밤을 새는 습관이 있습니다. 일년 내내 밤을 새는 것은 섣달 그믐 저녁 식사부터 시작됩니다. 이 새해 전야 저녁 식사는 등불을 켤 때부터 시작하여 밤늦게까지 먹어야 합니다. 송나라 '징추시대'의 기록에 따르면, 적어도 남조와 북조에는 섣달 그믐날 저녁을 먹는 풍습이 있었다.

섣달 그믐 날 밤 늦게까지 밤을 새는 풍습에는 지난 세월에 대한 향수뿐 아니라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좋은 희망도 담겨 있습니다. 고대인들이 지은 『수수』라는 시가 있습니다. “아종씨를 불러 한 살을 지키게 하니, 횃불이 푸른 망에 붉게 물들어 30년, 60년이 흘렀으나 나는 그 세월을 소중히 여깁니다. 오늘 밤." 세월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므로 위대한 시인 소식은 "새해를 지키다"에서 다음과 같은 유명한 구절을 썼습니다. 오늘 하루도 힘들어도 여전히 젊음을 자랑스러워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새해를 맞이하여 한 살을 지키는 긍정적인 의미를 보여줍니다.

서른 살까지 밤을 새지 않는 것을 흔히 '늦잠'이라고 합니다. 왜 "니안"이라고 불리는가? 사람들 사이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고대에는 깊은 산과 울창한 숲에 흩어져 사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습니다. "니안". "니안"은 사나운 외모와 사나운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새, 짐승, 비늘벌레를 먹는 것을 전문으로 합니다. 곤충을 굽히는 것부터 살아있는 사람까지 매일 맛이 바뀌어 사람들이 "니안"이라고 하면 마음이 바뀌게 됩니다. . 천천히, 사람들은 "니안"의 활동 패턴을 터득했고, 365일마다 신선한 음식을 맛보기 위해 사람들이 모이는 곳으로 달려가고, 나타나는 시간은 어두워진 후 수탉이 울 때까지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새벽이 되자 그들은 산과 숲으로 돌아갔습니다. "새해"의 정확한 날짜를 계산한 후 남성과 여성은 이 끔찍한 밤을 "새해 전야"로 간주하고 "새해를 축하"하는 모든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집에서는 미리 저녁을 준비하고 불을 끄고 난로를 닦은 다음 닭우리와 소우리를 모두 잠그고 집 문을 봉하고 집에 숨어서 '새해'를 먹습니다. 전야제" - 이 만찬은 불운의 상징이므로 사세요 매우 풍성합니다. 온 가족이 함께 식사하여 화합과 재회를 표현하는 것 외에도 식사 전에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며 기도해야 합니다. 그들의 조상의 신들이 그들이 안전하게 밤을 보낼 수 있도록 축복해 주었습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누구도 감히 잠에 들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며 용기를 냈습니다.

점차 하늘이 어두워지자 '니안'은 산과 숲에서 나타나 사람들이 모이는 마을로 들어섰다. 집집마다 문이 닫혀 있고, 문 앞에 참깨가 쌓여 있는 것을 보았는데, 거리에는 사람 한 명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밤새도록 돌아다닌 끝에 "니안"은 아무것도 얻지 못했기 때문에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참깨를 먹어야 했습니다. 잠시 후 수탉이 울고, 이 잔인하고 어리석은 괴물들은 돌아올 수밖에 없습니다. '새해'를 살아남은 사람들은 하늘과 땅의 조상들에게 보호에 감사하고, '새해'에 잡아 먹히지 않은 것을 서로 축하하고,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고 가고 싶다. 이웃과 친척들을 만나서 축하 인사를 전하기 위해... 사람들은 만나면 서로 인사를 하고, 축하하고 행운을 빕니다. 니안 짐승에게 잡아먹히지 않아서 기쁘네요. 수년이 지난 후에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고 사람들은 니안 짐승에 대한 경계심을 풀었습니다. 어느 날, 30일 전날, 갑자기 니안 짐승이 양쯔강 남쪽의 한 마을로 달려왔습니다. 마을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니안 짐승에게 먹혔습니다. 빨간 커튼과 빨간 옷을 입은 신혼 부부만이 안전했습니다. 대나무 다발에 불을 붙이고 마당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도 몇 명 있었는데, 불은 새빨갛게 타오르더니 대나무가 타면서 '팝' 소리를 내더니, 니안 짐승이 여기로 돌아서서 도망가더군요. 그것은 불을 보았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니안 짐승이 붉은색, 빛, 소음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매년 말마다 집집마다 붉은 종이를 걸치고 붉은 옷을 입고 붉은 등불을 걸고 징과 북을 치며 니안 짐승이 감히 다시 오지 못하도록 폭죽을 터뜨립니다. 『가경?소야?정요』에는 “요정의 빛”이라는 기록이 있다. 소위 "Ting Liao"는 대나무 장대 등으로 만든 횃불입니다. 대나무 장대가 타면 대나무 마디 사이의 공기가 팽창하여 대나무 구멍이 터지면서 '탁탁' 소리가 나는 것이 '폭죽'의 유래입니다. 그러나 어떤 곳에서는 마을 사람들이 니안 짐승이 붉은색을 두려워한다는 사실을 모르고 니안 짐승에게 잡아먹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사건은 나중에 하늘에 있는 Ziwei에게 보고되었고, 그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Nian 짐승을 파괴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어느 해, 니안 짐승이 나오기를 기다렸을 때 그는 불덩어리로 그것을 쓰러뜨린 다음 두꺼운 쇠사슬로 돌기둥에 걸어두었습니다. 그 이후로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늘 향을 피우고 쯔웨이싱에게 저승으로 내려와 평화를 지켜달라고 간청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점차 대대로 이어지는 '새해를 축하하는 것'과 '새해 인사를 하는 것'의 풍습이 되었으며, '새해 인사'의 풍습은 내용이 풍부합니다. 일반적인 순서는 "먼저 하늘과 땅을 숭배하고, 그 다음 조상을 숭배하고, 그 다음에는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러 나가는 것"입니다. 음력 초하루, 둘째날 시댁방문, 음력 3일에 친족방문… "노년에 대한 예의".

'의왕' 손사묘와 용의 전설적인 이야기

의왕 손사묘는 의왕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용은 머리는 보되 꼬리는 보지 않는다'는 말이 여기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는데, 이 말의 유래와 의술왕 손사묘를 생생하게 표현한 건물들이 있다. .

용왕은 한때 약왕을 도우며 정국을 달성했습니다.

우리가 야오왕전에 올라갈 때 이미 들었던 첫 번째 정류장을 기억하세요.

요왕전에 모셔져 있는 인물은 당연히 약왕 손사묘이고, 양쪽에 서 있는 인물은 언제나 그렇듯이 위치와 해룡왕이 장엄하고 엄숙해 보였다.

여기서 마법의 장소가 나타났다. 약왕상 뒤에 구멍이 뚫려 있었는데, 지금은 관광객들이 지나갈 수 없도록 막혀 있다.

지역 주민들에 따르면. , 이 동굴은 Yaozhou Porcelain의 오래된 도자기 공장 인 Huangbao Town으로 직접 연결됩니다. 동굴의 길이는 40 마일이며 매년 2 월에 사람들이 Yaowang Hall에 와서 향을 피울 수 있습니다. 앞동굴에서는 향을 피우고 뒷동굴에서는 담배를 피우고 있다"고 남겼다.

이 동굴은 태수안고굴(Taixuan Ancient Cave)로 불리며 '용천동(Dragon Chuan Cave)'으로도 알려져 있다. 지(Zhi)는 용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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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동굴의 유래에 대해 현지 사람들이 계속해서 이런 전설을 전해 줬어요.

예전에 약왕 손사묘가 길에서 용을 만나서 그에게 주었어요. 진단을 받은 후 드래곤은 노인으로 변신해 치료를 받기 위해 찾아왔다. 드래곤의 병세가 비정상이었기 때문에 드래곤은 치료를 받기 전에 진정한 모습을 보여야 했다. 하늘에서 희미한 천둥소리가 들리자 용이 그 정체를 드러내려고 했다. 약왕은 백성들을 생각하여 두려워하지 않고 급히 용에게 말했다. “우리 동네에서는 용을 본 사람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당신의 이상한 모습을 보면 겁을 먹을 것입니다!"

그러자 용은 고개를 움츠리고 구름 속에서 말했습니다. "그건 어떻습니까?"

의왕이 말했습니다. "그럼, 먼저 우리 집에 가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

잠시 후 먹구름이 천천히 산허리에 떨어졌습니다.

Sun Simiao가 막 마당에 들어섰을 때 갑자기 '열림' 소리가 나더니 큰 구멍이 나타났습니다.

용의 머리가 동굴 밖으로 튀어나와 있었다.

용은 "사람이 살지 않는 뒷산 기슭에서 여기까지 왔다. 내 몸은 동굴 속에 숨겨져 있다"고 말했다. 더 이상 사람들을 놀라게 하지 않을 거에요."

롱은 야오왕이 준비한 약을 마시고 기분이 훨씬 나아졌습니다. 그런데 옆집에서 누군가가 엿보는 것도 눈치채고 말았습니다. 이웃의 그림은 반밖에 완성되지 않았다”며 “신룡은 머리는 보지만 꼬리는 보지 않는다”는 비유도 여기에서 나왔다고 한다.

나중에 용은 이를 들었다. 약왕 손심오(孫simiao)가 요주의 오대산(지금의 요왕산)에서 정국을 이루려 하여, 병을 진단한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용은 노력 끝에 길이가 40마일이 넘는 돌굴을 뚫었습니다. 환자가 치료를 받고 있던 뒷산의 동굴에서 요왕이 즉위하는 것을 음력 2월 2일에 돕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후 이를 기념하기 위해 약왕 손심오(孫思老)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매년 2월 2일에 야오왕산에 올라가 사찰에 참배하고 향을 피우고 시계를 걸고 있습니다. 태쉬안 고대 동굴은 그대로 보존되어 있으며 약왕과 용의 전설도 전해졌습니다. 아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