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춘절 전통민속의 최신 관련정보

춘절 전통민속의 최신 관련정보

먼지 쓸기

"음력 12월 24일에 집의 먼지를 털고 쓸는다." 『로춘추』에 따르면 중국에는 풍습이 있었다. 요순(堯順) 시대 춘절(春節)에 먼지가 흩날리던 때.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그 목적은 모든 액운과 액운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매년 봄 축제가 오면 모든 가정은 환경을 청소하고, 모든 종류의 도구를 세척하고, 침구와 커튼을 제거 및 세탁하고, Liulv 안뜰을 쓸고, 먼지와 거미줄을 제거하고, 도랑과 도랑을 준설해야 합니다.

위생을 철저히 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곳곳에 가득하다.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례 풍습 중 하나입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 주초(周湖)의 『풍도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세 살 지키기'라고 합니다.

한나라 이래로 신년과 구년의 전환은 일반적으로 자정이었습니다.

새해 인사

현대 사회에서 유행하는 새해 인사 카드는 고대 중국에서 구현되었습니다. 송나라 초기에 왕실의 가족과 친척, 귀족, 학자 관료 및 친척들은 "Ming Ci" 또는 "Ming Tie"라고 불리는 특별한 새해 인사 카드를 사용했습니다. 매화종이를 가로 2인치, 세로 3인치 정도의 카드로 잘라서 이름과 주소를 쓰는 것입니다. 각 집의 문에는 '도서집'이라 불리는 빨간 종이봉투를 붙여주고, 그 위에 주인의 이름을 적어 네임스틱(네임스티커)을 받습니다. 신도들은 신년인사를 표현하기 위해 문집에 이름문신(이름스티커)을 붙이는데, 그 의미는 현대의 신년인사카드와 동일하다.

춘절 대련 붙이기

춘절 대련 붙이기 풍습은 약 천년 전 후촉 왕조 때부터 시작되었으며 이는 역사가 증명합니다. 봄대련은 문대련, 봄기둥, 대련, 대련, 복숭아부적 등으로도 불린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단정하고 이중적이며 간결하고 절묘한 말로 좋은 염원을 표현하는 중국의 독특한 문학형식이다. 봄 축제 때마다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에서는 빨간색 봄 축제 대련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유행하게 되었으며,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적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양장주의 춘절 대련 논문 "문턱의 세 쌍"에는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대련의 유래와 다양한 작품의 특징을 소개한다. 춘절 대련에는 사용 장소에 따라 문중심, 프레임 쌍, 수평 커튼, 스프링 스트립, 사각형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중앙"은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로 줄무늬"는 도어의 크로스바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동인"은 "도어 리프"라고도 불리며 사각형과 마름모꼴 모양으로 가구나 스크린 벽에 부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은 창문에 다양한 종이 컷(창 그릴)을 붙이는 것을 좋아하기도 합니다. 창 그릴은 축제 분위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장식, 감상 및 실용성을 통합합니다. 종이 공예는 중국에서 매우 인기 있는 민속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 왔으며 대부분 창문에 붙여져 있기 때문에 "창꽃"이라고도 불립니다. 창살창살은 특유의 요약과 과장기법으로 상서로운 상징과 좋은 염원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축제를 번영과 화려함으로 장식합니다. 봄 축제 대련을 붙이는 동안 일부 가족은 집 문, 벽 및 상인방에 크고 작은 크기로 "복"이라는 단어를 붙여 넣습니다. 춘절 기간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인들의 오랜 풍습입니다. '복'은 복과 행운을 뜻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그리움과 염원을 더욱 잘 표현하기 위해 단순히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붙여서 "행복이 찾아왔다", "축복이 찾아왔다"를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푸"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장수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년, 용과 봉황 등 다양한 패턴을 세부적으로 만듭니다.

새해 사진

춘절 기간에 새해 사진을 걸어 두는 것은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일입니다. 두꺼운 검은색과 다채로운 새해 그림은 번영과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수천 가구에. 설화는 중국의 고대 민속 예술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절 대련과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목판화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일부 설날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삼성"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하늘 관리의 축복", "오곡" "풍년", "육축 번영", "봄을 맞이하고 행운을 빕니다"와 같은 고전적인 색상의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좋은 해를 축하하는 좋은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중국에는 세 가지 중요한 설화 산지가 있습니다. 소주의 도화우, 천진의 양류칭, 산동의 웨이팡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지닌 세 가지 주요 설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중국에서 수집된 최초의 신춘화는 남송(南宋)의 목판화 신춘화인 '국미(國美)'로, 고대의 네 미인 왕소군(王趙君), 조비연(趙飛廣), 반지(杭智), 루주. 사람들 사이에 가장 널리 퍼진 것은 "쥐 결혼"의 새해 그림입니다. 인간의 관습에 따라 쥐가 신부와 결혼하는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투인원 새해 사진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폭죽 밝히기

'폭죽을 터뜨린다'는 중국 속담이 있습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려 낡은 것을 물리치고, 폭죽 소리로 새 것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및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축제 엔터테인먼트 활동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으며, 주요 축제 및 즐거운 행사는 물론 결혼식, 주택 건설, 개회식 등에서 폭죽의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축하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출발해야 ​​합니다. 후난성 류양, 광동성 포산, 동야오, 장시성 이춘, 핑샹, 저장성 원저우 등은 중국 불꽃놀이의 본고장으로, 생산되는 폭죽은 색상이 다양하고 품질이 높아 전국적으로 잘 팔릴 뿐만 아니라, 세계에도 수출된다.

새해 물품 구입

중국 가족들은 설 전에 춘제 커플, 축복 문자, 새 옷, 명절 음식 등 많은 '새해 물품'을 사야 합니다. 새해(대부분의 시장은 새해에 문을 닫습니다). 설날 물건을 파는 것은 춘절 기간 동안 중국인에게 중요한 활동입니다. 과거에 비해 중국인들이 새해 쇼핑을 하는 방식은 더욱 현대적이고 덜 전통적이 되었습니다. 산시(山西)에는 특별한 설날 상품이 있습니다. 붓과 젓가락은 매년 꼭 사야 하는 품목으로 '빠른 배송'이라는 뜻과 동음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