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극에 관한 문답이 좀 편파적이다.

민극에 관한 문답이 좀 편파적이다.

민극 개요

복주극이라고도 하는 민극은 현존하는 유일한 복주어로 노래하고 낭송하는 희곡이다. 민중, 민동, 민북에서 유행하며 대만성과 동남아로 전해졌다. 명말 익양말이 민중으로 전해졌고, 점차 현지 방언과 단조와 융합되어 강호조를 형성하고, 뒤이어 강호반은 강호조를 부르고, 평강반은 강호와 노래를 불렀다. 청말, 평화반은 곤곡, 휘극 등 양강양조를 부르는 노반, 푸저우에서 유극을 부르는 유생반과 합병하여 결국 민극을 형성했다. 신해혁명 이후 민극은 번영기에 접어들면서 정, 쩡, 설, 마타판 등 반사들이 쏟아져 나와' 민극 매란방' 으로 불렸다.

역사의 발전

명만력 37 년 (1609), 외국 정치를 여러 해 동안 맡은 조학길은 국고로 사옥을 짓는 것을 거부해 파관되어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는 푸저우 서교 당홍향에서 살았을 때, 부중하인을 조직하여 조씨 가당을 설치하여 유생들을 초청하여 오락을 관람하였다. 나중에' 유반' 이라고 불리게 된 것은 민극의 최초의 전신이다.

조학길이는 음법에 정통하고, 음악 측정에 능하며, 복주어 노래에 적합한 새로운 말투를 창조하였다. 당시 문인들의 이 신곡에 대한 평가는' 노래가 꽃사이에 있다',' 관시 봉황조',' 신악부 꾀꼬리' 로 곡조의 아름다움을 알 수 있었다. 나중에 복건 오페라 연예인들은 그것을' 희롱' 이라고 불렀다.

청병이 입관한 후 조학길이 자진하여 숨졌다. 과거 매일 밤 조복의 노래, 예기 노래, 유명 인사들이 운집한 장면은 더 이상 볼 수 없었다. 유생층은 오랫동안 잠잠해졌다.

한편 강서 익양어도 복건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극단은 여러 해 동안 마을별로 순회공연을 해 왔기 때문에' 강호극' 이라고 불리며, 모든 노래는' 토관화' 로 부르고, 음악 곡조는 통칭하여' 강호조' 라고 부른다. 그것은 "쓸데없는 소리 하지 않는다", "농촌 방언의 오용" 에 능하다. 그것은 역사 이야기와 가족 결혼을 주제로 한 많은 연극을 가지고 있다. 자주 공연하는 전통극목은 흔히' 강호 36 곡' 으로 불리며,' 7 대 8 례 21 잡동사니' 라고도 하며, 주로' 쌍못 판안',' 쌍봉후',' 쌍구조대',' 쌍관',' 선물보탑' 등이 있다. 특히 강호극의 고대 공연 예술과 기예, 프런트 데스크의 건창, 무대 뒤의 도움, 징과 북의 반주, 우렁찬 시끄러운 장면이 특히 향진 농민과 수공 연예인의 관람 습관에 적합하기 때문에 점차 인심을 깊이 파고들고 있다. 문인들이 선호하는 강호극과 공부극은 아속공유상의 뚜렷한 대조가 되었다.

강호극은 모두 백화문으로 노래하기 때문에, 복주어 지역에서의 유포는 일정한 제한을 받아 발전할 수 없다. 그래서 푸저우 방언으로 부르는' 평강극' 이 생겨났다.

평강극의 흥기는 유극의 부흥을 촉진시켰다. 어르신들, 최초의 유극 발원지, 고향 석창원 유생반이 부른 성황을 떠올려 푸도 연신을 계기로 시골 연극 애호가들과 함께 석창원 옛 터 근처의 실물절에서 농민의 아이를 골라 조씨의 전통을 물려받았다. 청나라 함풍년 (185 18 1). 처음에는 이 극단이 퍼듀 대학을 위해' 수금만산' 을 공연했다. 무대는 민강기슭에 설치된 김산사에서 줄거리 내용과 연기 환경을 자연스럽게 결합해 정경이 어우러지는 예술적 효과를 냈다. 그 결과, 대포와 붉은, 그래서 이웃 마을 이 초대 했다, 그래서 초기 조석정반 은 깊은 집 안뜰에서 민간으로, 이것은 유교 드라마의 큰 돌파구 입니다. 당홍문인극' 기간 동안 공연한 연극은' 장원바이타',' 골녀',' 장정별',' 류음의 이야기',' 옥당춘' 등이 모두 이후 민극의 보존극이 됐다.

공극의 장점 중 하나는 그것이 많은 학자들의 주의를 끌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유극이 부흥할 때 공성퇴한 곽백음 등은 당대의' 호소옥전' 에 따라 유극' 옥자나무' 를 집필했다. 그 이후로 독립된 성악 오페라로서 공부극은 발전과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동치년 동안 (1862- 1874) 푸저우 교외에는' 첸초유반',' 연못변유반',' 주호유반',' 반돈유반' 이 나타났다

광서 원년 (1875) 에 유학층이 농촌에서 도시로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전문적인 연극반이 나타났다. 노가 운영하는' 취춘원' 반은 먼저 개혁의 기치를 내걸고, 자금을 지원하는 방법을 취하여 사회에 학생 모집을 공개하고,' 코믹극' 의 교육을 확대하였다. 한동안 사방의 모든 도시와 농촌은 하느님께 감사하고 재난과 계절명절의 축복을 빌고자 할 때 이 반을 초빙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때 유극의 배우도 7 명 (속칭' 7 자반') 에서 20 명으로 발전했다. 과거' 자옥비녀',' 보탑배' 외에도 그림 판매, 캄보디아 배달, 복숭아꽃 마을 등 공연 횟수도 늘었다.

노병이 죽은 후' 취춘원' 유반이 공연을 중단했다. 이 반의 원작자 겸 감독 고시퍼드는 징과 북을 재정비하고 따로 부뚜막을 만들기로 했다. 그는 이미 해산된 연예인들을 모집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화단 성옥환, 소성최, 광대 오유량 등 주요 배우를 직접 물색하고, 수많은 부배우들과 함께' 운전천' 이라는 새로운 반을 결성했다. 이 반은 푸저우 북루성황묘에서 초연하여 성옥환 주연으로 대성공을 거두었다. 운전운' 의 입소문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주문극 수가 계속 상승하면서 동행의 찬탄을 자아냈다. 그래서 푸저우에는' 다운',' 사월궁',' 한가원' 세 개의 유가반이 나타났다. 3 년도 안 되어' 단풍림기',' 보소윤',' 모조도원',' 경운천',' 천도를 즐기다',' 모조 네온',' 순자연' 등의 과목을 연이어 개설했다.

이 시기에 유극은 푸저우에서 장악, 복청, 영태, 고전, 민청 등 현으로 전해졌다. "유림 13 반" 외에도 푸저우에는 "구름속을 거닐다", "해연정", "노래극", "대춘대", "신자연" 등의 수업이 추가되었다. 푸저우 사투리 지역에서 공부극은 극장 1 위로 뛰어올라' 익살스럽다' 를 후대 민극의 주요 음악으로 만들었다.

광서말년부터 선통시대 (1908-19111) 까지 유극과 강호극, 평강극이 하나로 합쳐져 속칭으로 불린다

1920 년대에 민극은 다성부 극종의 성숙 단계에 들어섰고, 정을 대표하는' 정파 예술' 은 민극 예술의 첫 고봉이었다. 짧은 몇 년 동안 정은' 신다화' 의 새 차화,' 고아피' 의 장,' 백접향목팬' 의 임영,' 대옥장화' 의 임대옥,' 자옥비녀' 의 진향련 그리고 수백 개의 다른 시대, 나이, 신분, 성격, 경력이 다른 여성의 비극적인 이미지들, 예를 들면 양산백과 축영대, 만화련선, 추, 밥 보내기, 채송포, 구국 구민, 탕자 회혼, 상자안 등이다. 그가 부른 민극' 익살스러운' 정취가 유장하고 슬픔이 가득하다.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는 100 대, 연합성 등 국내 유명 음반사가 녹음해 전 세계에 전파했다. "민극의 대가", "메이란방은 푸젠에 있다" 로 불린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민극은 역사상 두 번째 최고봉에 접어들면서 우수한 연극을 각색하여 우수한 청년 배우들이 쏟아져 나왔다. 65438-0952 년, 성 문련이 조직한 민극팀은 처음으로 전국 제 1 회 희곡 참관 공연 대회에 참가하여 전통극' 노빌 봉황' 을 공연하고 공연 2 등상을 수상하며 곽은 각각 배우 1, 2 등상을 받았다. 1954 년 9 월, 민극팀은 상해에 가서 화동 연극 관람 공연 대회에 참가하여' 연음',' 리치교환 하트',' 어주 촛불' 등의 연극을 공연했는데, 그 중' 연음' 은 창작우수공연 1 등상, 임건산, 임건산,

1980 년대 이후 민극의 새로운 창작극이 끊임없이 출현하여 주제가 새롭고, 주제가 높고, 사상이 심오하며, 구조가 교묘하고, 줄거리가 멋진 작품들이 등장했다. 예를 들면' 홍무채찍후',' 단혼연산',' 굴전기',' 임칙서충군',' 임칙서충군',' 그 중' 백조잔치',' 단청의 영혼' 이 중국 대본 창작의 최고상인 문화부에서 수여하는' 문화상' 을 수상했다.

5 월 23 일 -6 월 3 일 1993 제 3 회 중국 연극제 및 제 10 회 전국 매화상이 푸저우에서 열리며 민극' 경석' 과' 상의학' 두 가지 극종이 인상적이다. 푸저우 푸젠 극장 첸나이춘이 매화상 (배우) 을 수상했다. 7 월, 제 1 회 민극예술제는 민극의 고향 창락현에서 열렸다. 민동, 민북, 민중 17 개 시현에서 온 푸젠극단이 장락에 모여 한 달이 넘도록 민극 역사상 유례없는 축제였다.

예술적 특색

아리아

민극의 음악 창곡은 양강, 강호, 익살스러운 강호, 통속적이고 유창한' 양강', 우아하고 우아한' 익살스러운', 싱그러운' 단조' 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처음 세 종류는 각각 익양강,; 또' 노령' 에서 흡수된 가창곡과 곡패도 있다. 노래를 부를 때 남녀는 모두 자신의 목소리를 사용하며, 높고, 단순하고, 거칠지만, 섬세하고 부드러운 노래도 특징으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투강' 은 모두 65,438+05 종의 판조로 곡표 전환과 끝의' 애',' 에' 등 에어컨이 특징이다. 주요 곡조는 [자도릉], [광판], [급판] 이다.

단조는 본토와 외래의 민요로, 매우 풍부해서 주로 [서호정], [비파원], [신동백꽃] 이 있다. 또한 휘장극과 경극 중에서 [대보강], [칠구 반] 과 같이 모두 흡수되었다.

신해혁명 이후 많은 경극 예술가들이 푸젠으로 옮겨가 가르쳤기 때문에 민극의 음악도 피황조를 흡수했다.

굴곡의 작품 이름 (곡) 은

강호조가 자주 쓰는 곡패는 주로' 강호스택',' 장작패조',' 음조' 등으로 높이 올리고, 단어가 많고, 말투가 적다는 특징이 있어 단숨에 다 써버렸다.

민극의 곡패는 대부분 익양극, 사평극, 휘극, 곤곡에서 발전해 왔으며, 많은 곡조는 익양극의 특징, 즉' 후가' 와' 클립' 을 보존하고 있다.

"외국 노래" 의 주요 곡조는 [대만], [아오 헤드], [펭] 및 [인도 돌 다이] 와 같은 "큰 이름"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개 거물급" 은 [운비], [출대], [파도 모래] 등과 같다. [금상자], [쌍나비], [꽃놀이] 등 "대중등답" 입니다. 그 중 한 솔로는' 거물' 이라고 하고, 두세 개의 듀엣은' 판 대답' 이라고 부른다. 큰 중개',' 중개',' 작은 중개' 의 차이는 소개자 (북공 시작) 의 차이다.

악기

주요 반주 악기는 플룻, 수나, 머리관, 이호, 코코넛 나무 등이다. 타악기는 블루드럼, 전고, 징과 크기, 크기, 청청 등이다.

민극 (타악기가 들어오다) 의 도입은 강호 징과 북, 평론, 각강, 외할머니, 지방민악' 팬' 의 도입을 결합해 발전했다. 모든 관절에는 지방색이 있고, 무도장은 경극 징과 북을 많이 흡수하지만, 타법은 다르다.

롤 플레잉

초기 민극의 역할 분기는 비교적 단일하다. 유반 평화강반은 세 가지 역할, 즉 생, 단, 추악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중에 휘반과 경극의 분기를 흡수하여 캐릭터가 점차 완비되어 7 개로 증가하여' 칠자반' 이라고 하고, 다시 9 개로 증가하여' 구문호' 라고 불렀다. 업무의 세심함에 따라 점차' 12 역할' 로 발전하는데, 소성, 진부, 무생, 청의화, 화단, 노기, 대화화, 이화, 삼화, 스티커, 가루, 잡화가 상당히 완비되어 있다.

인생은 노학생과 초등학생으로 나뉜다. 단선은 화단, 채단, 정단, 청익현, 추단, 파단, 노기, 우단으로 나뉘고, 전선은 큰 꽃, 두 꽃, 추선은 문추, 무추, 짧은 옷으로 나뉜다.

1980 년대 이후 민극의 새로운 창작극이 끊임없이 출현하여 주제가 새롭고, 주제가 높고, 사상이 심오하며, 구조가 교묘하고, 줄거리가 멋진 작품들이 등장했다. 예를 들면' 홍무채찍후',' 단혼연산',' 굴전기',' 임칙서충군',' 임칙서충군',' 그 중' 백조잔치',' 단청의 영혼' 이 중국 대본 창작의 최고상인 문화부에서 수여하는' 문화상' 을 수상했다.

5 월 23 일 -6 월 3 일 1993 제 3 회 중국 연극제 및 제 10 회 전국 매화상이 푸저우에서 열리며 민극' 경석' 과' 상의학' 두 가지 극종이 인상적이다. 푸저우 푸젠 극장 첸나이춘이 매화상 (배우) 을 수상했다. 7 월, 제 1 회 민극예술제는 민극의 고향 창락현에서 열렸다. 민동, 민북, 민중 17 개 시현에서 온 푸젠극단이 장락에 모여 한 달이 넘도록 민극 역사상 유례없는 축제였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2007 년 6 월 8 일 푸젠성 푸젠극장은 문화부에서 수여한 제 1 회 문화유산의 날 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