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환경 문화-모래 제거

전통 환경 문화-모래 제거

나는 대가가 아니라 풍수, 무술, 전통문화의 애호가일 뿐이다. 각 길의 전문가들이 교류를 시정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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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풍수는 풍수라고 불리는데, 지금은 생활 환경이라고 한다.

중국 고대인들은 풍수를 풍수, 지리라고도 불렀기 때문에 풍수 지리라고 불렀다. (관천), (지상 침투), 바람 (공역), 물 (수문수질), 땅 (지형지질) 의 연구 분석 이론으로 해석할 수 있다. 그것은 원시 시대에서 기원하여 요순시대에 형성되어 한당에서 성숙하여 명청에서 흥성하였다. 풍수는 인류가 장기 생활 실천에서 축적한 귀중한 경험이다. 태양을 마주하고, 바람막이를 막고, 방화를 하고, 수원에 접근하고, 여행하기 편하며, 가장 기본적인 주거 이론이 되었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생활 환경의 우열을 끊임없이 총결하여 매우 성숙한 시스템의 중국 풍수 이론을 형성하였다.

풍수 이론은 사실 지구물리학, 수문지질학, 우주학, 기상학, 환경경관, 건축학, 생태학, 인류생명정보학을 하나로 모은 자연과학이다. 그 목적은 자연 환경을 진지하게 조사하고 이해하고, 자연을 이용하고 개조하며, 좋은 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풍수가 중국 전통 건축 활동의 모든 과정에 스며들다. 부지 선정 계획, 건축 단체, 원림소품, 실내외 인테리어 설계부터 시공건설에 이르기까지 거의 어디에나 있다. 현대 부동산 브랜드 기획의 관점에서, 우선 현대 주거 지역의 건축 배치에 대한 몇 가지 풍수관을 세워야 한다: (1) 태극유관; 시야가 있다 가스전 공기 안내 뷰.

1, 태극유비쿼터스 개념

도시, 마을, 정원, 건물, 집, 방 ... 모두 태극이지만 층만 다르다. 주택건물의 배치는 자신의 태극뿐만 아니라 건축단체의 태극에도 달려 있다. 건물의 배치는 깔끔한 지형과 완벽한 태극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건물의 한 부분의 위치를 잃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건축 구역의 레이아웃에서 태극도의 전계 효과에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공터를 신중하게 선택하며, 건축군 내의 작은 원림녹지를 중심 섹터로 선정하고, 건축 소품으로 장식해야 한다. 주택 설계에서는 주거용 건물 한 채가 구석이 없어서는 안 된다. 주택층의 집주인은 엇갈려 집집마다 한 구석이 부족하게 해서는 안 된다.

2, 영역이 가득 찬 생각.

풍수 오행의 본질, 용, 혈, 모래, 물, 방향은 가스이다. 용을 찾고, 구멍을 잡고, 모래를 찾고, 물을 찾고, 방향을 찾는 것은 인체에 적합한 정기를 찾고, 인체에 불리한 사기를 피하고, 길흉을 피하기 위해 길흉을 피하기 위해 길흉을 피하기 위해서이다. 사물과 사물 사이에는 장이 있고, 가스는 장에서 나온다. 현대과학은 인체에 논기가 있고, 식물에는 밭기가 있고, 건물에는 밭기가 있고, 만물에는 밭기가 있다는 것을 초보적으로 증명했다. 중력처럼, 필드 가스는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건물은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복합체가 형성되면 분위기가 크게 바뀔 수 있다.

가스전 가스 유도 개념

풍수가스는 우주장, 지상장, 지역장, 건축단지장, 식물장, 인체장 통일장의 가스이다. 우주, 지구, 지역의 대기는 대장의 대기이다. 큰 기운, 허처, 실처. 양채도는 비슷한 분지와 반분지 (산환, 산만) 에 위치해 있다. 이런 지역은 물과 토양이 풍부하여 민생에 적합하고 대기를 받아들이는 데 유리하다. 필드 기체의 특징은 나선 운동이며, 일정한 나선 운동 수준을 가진 모든 국부 필드 가스는 우주 환경의 일부이다.

작은 환경식물, 건축, 인체는 모두 작은 대기이다. 작은 환경은 풍수학에서 지기라고 하고, 지기는 높은 곳에서 오고, 낮은 곳에서 간다. 그러나 특정 조건 하에서 이런 곳은 현지 환경에서 인간의 지능을 통해 적절하게 인도할 수 있다.

바람 (공기), 물, 땅 (토양) 의 질과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

이것은 풍수의 기초이다. 바람은 사람이 숨쉬는 공기, 물은 사람이 먹는 물, 발원지수, 흙은 농작물을 심는 흙, 혈의 흙이다. 공기, 물, 토양은 인간 생존의 가장 기본적인 물질이기 때문에, 바람 (공기) 의 질이 좋지 않고 수질이 좋지 않고 토질이 좋지 않으면 질병을 일으키고 인류에게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나는 아무도 이것을 부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대 풍수사는 주로 공기 냄새를 보는 방법으로 공기의 질을 판단하고, 물을 마시고 물고기를 기르며 수질을 판단하고, 흙을 빚어 토질을 판단했다. 푸: 풀이 무성하고 물이 깊습니다. 그것은 바람과 토양의 질을 눈으로 측정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고대 과학기술이 발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풍수사는 원시적인 보기, 냄새, 맛, 핀치, 호칭 등의 방법으로 풍수 토지의 좋고 나쁨을 감정해야 한다. 과학 발전의 오늘날에도 풍수 전문가들은 이러한 간단한 방법에 집착하고 있으며, 시대와 보조를 맞추지 않고, 도구를 혁신하지 않으며, 과학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공기의 질, 수질, 토질을 측정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이러한 기본 원칙들을 눈감아 주기도 한다. 이러한 간단한 방법을 포기한다면, 나는 그 풍수 성현들이 하늘의 영에 있다면 반드시 노발대발하고 우리를 욕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풍수 토지의 외모와 감정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

여기서 말하는 바람은 공기와 공간이다. 물은 물이 축적된 도랑, 시냇물, 강, 호수, 바다이다. 토지는 토양이 쌓여 형성된 산등성이이다. 나중에 풍수 전문가들은 음양가의 위치 (혈) 바로 뒤에 있는 산을 용이라고 부르고, 다른 산들은 모래라고 불렀다.

인간의 번식, 치국안민, 행군 전쟁 과정에서 천상 관찰, 지형 조사, 지형 이해, 지질 식별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인류의 흥망, 국가의 장구안, 전쟁의 성패, 따라서 최초의 풍수 지리 이론을 형성하였다.

풍수 전문가들은 산천의 모양과 외관이 사람의 행동과 길흉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했다. 풍수는 또한 산하 공간을 의인화, 인간화, 산하공간의 형태 표현에 따라 감정 표현으로 해석한다. 음양가에 대한 정이 있는 것은 길상이고, 음양가에 대한 무정함은 운수가 없고, 음양가에 대한 정이 있는 것은 흉하다. 이것은 풍수학에서 더 높은 수준의 이론이다. 풍수학의 이러한 내용을 인체학이라고 한다. 풍수 고전에는 우칭 경전, 경경, 설신푸, 용경, 의혹 용경, 부위부, 인자주의 등과 같은 상세한 설명이 있을 수 있다.

음양가의 위치 선택과 방향 선택.

위 원칙을 파악한 후에는 음양택의 위치를 결정할 수 있다. 풍수학에서는 경혈이라고 합니다. 혈은 풍수의 핵심이다. 왜냐하면 풍수의 모든 노력은 음양가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모든 풍수 환경은 음양가를 중심으로 한다. 진혈과 정혈만이 풍수 생명력이 만나는 곳이기 때문에 풍수의 길상정신을 얻을 수 있다.

양택은 풍수의 영향을 받을 수 있고, 음인의 매장지는 그의 후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는 현대과학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러나 고대인의 경험과 오늘의 대량의 사실에 비추어 볼 때, 이런 작용은 확실히 존재하며, 때로는 양택의 역할보다 더 두드러진다. 왜 그럴까요? 아니, 너는 과학적 원리로 이 이유를 설명할 수 없다. 그러나 현대 과학이 해석할 수 없는 것은 모두 쓸모없고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할 수는 없다. 과학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과학은 만능이 아니며 현대과학도 완벽하지 않다.

음양가의 위치를 선정한 뒤 가장 적합한 방향을 선택해 주변 경관공간의 활력을 수용한다. 서 있는 방향이라고 불리며 서 있는 방향이 풍수의 관건이 되었다. 고대의 관식 건축물을 보면 모두 북조남, 자산이 정오를 향하고 있다. 풍수가 방향의 선택에 매우 신경을 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음양가의 설계 건설과 풍수 경관의 개선.

중국 풍수학은 음양방 건설 중의 설계와 시공을 음양방 건설의 전 과정을 따르는 데 필요한 방법으로 삼았다. 방향, 조명, 크기, 높이, 색상, 방, 부뚜막, 침대, 문, 가구 등 내부 국 선택 배치, 우물, 문루, 도로, 교량, 화장실, 배수구 등의 설계 및 배치 등이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완벽한 곳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어떤 나쁜 환경은 인위적으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시각의 총명함이란 힘의 도구이다.

고대 마을에서는 후용산, 수구산이 대량으로 재배되고 숲이 엄격하게 보호되어 고대인들이 생태 환경 건설에 대한 중시를 보이고 있다. 풍수 경관을 바꾸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예를 들면 강, 다리 건설, 도로 건설, 연못 파기, 울타리 건설, 타워 건설 등이다. 이것은 풍수의 공로이다. 풍수는 이러한 궁리 관행을 풍수의 필수 과목이자 쿵푸라고 부른다. 그래서 고대의 풍수사도 건축가였다.

속담에도 있듯이, 좋은 가족이 있다면, 거기에 Yuqing 해야 합니다.

효도하고, 선량하고, 사람을 위로 하고, 사람을 기쁘게 하고, 사람들에게 자연의 법칙에 순응하고, 자연 환경을 최적화하여 생활과 사회를 개선하도록 권하다. 이것은 풍수학의 기본 이념이자 최고 목표이다.

중국 고대인들은 천지가 하나가 되고, 사람의 마음은 천지의 영기와 통한다고 여겼다. 아름다운 마음은 아름다운 풍수의 땅과 공감할 수 있고,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은 아름다운 음양방을 얻을 수 있고, 풍수의 땅에서 행운과 선함을 얻을 수 있다. 반면, 마음이 못생긴 사람은 아름다운 음양방을 얻을 수 없고, 못생긴 음양방만 있으면 풍수의 사나운 처벌을 받을 뿐이다. 따라서 풍수는 풍수 사용자와 풍수 선생의 마음의 형성과 정화, 도덕의 배양과 축적을 매우 중시한다. 기쁨은 마음에서 비롯되고, 땅은 마음으로 만들어진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1. 전체 시스템 원리

풍수 이론은 환경을 하나의 전체 시스템으로 보고, 인간을 중심으로, 세상 만물을 포함한다. 환경의 모든 전체 시스템은 상호 연결, 상호 의존성, 상호 대립 및 상호 변환의 요소입니다. 풍수의 역할은 하위 시스템 간의 관계를 파악하고, 구조를 최적화하고, 최적의 조합을 찾는 것이다.

2. 현지 조건에 따른 원칙

지방제, 즉 환경의 객관성에 따라 자연에 적합한 생활방식을 취하는 것이다. 중국은 실속 있는 나라이고, 지방제조건에 따라 실속 사고의 구현이다. 실제 상황에 따라 인간과 건물이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으로 돌아가고, 소박하고, 천인이 하나가 되는 것이 풍수의 참뜻이다.

3. 산에 의지하여 물에 접근하는 원칙

산을 끼고 물을 의지하는 것은 풍수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 중 하나이다. 산은 지구의 골격이고, 물은 모든 생명의 원천이다. 물이 없으면 사람들은 살 수 없다.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원시 부족은 거의 강변 플랫폼 위에 있었는데, 당시에는 사냥, 낚시, 과일 따기에 적합했다.

4. 정세를 관찰하는 원칙

청대' 양택 10 서' 는 "사람은 산천을 위주로 해야 하고, 기세가 가장 크며, 관계인의 화복이 가장 중요하다" 고 지적했다. 풍수학은 산지 지형을 중시하여 작은 환경을 큰 환경에 두었다.

큰 환경에서 작은 환경을 관찰하기만 하면 수원, 기후, 제품, 지질 등 작은 환경에 대한 외부의 제약과 영향을 알 수 있다. 어떤 택지의 길흉도 모두 큰 환경에 의해 결정되는데, 마치 한의사의 절맥과 같다. 맥박에서 신체의 일반적인 상태를 알 수 있다. 심혈관 시스템의 기능 상태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 상황이 완벽해야만 농가가 완벽해질 수 있다. 우선 산천 환경을 고찰해야 한다. 대국을 중시하고, 어려서부터 시작하면 후유증이 없을 것이고, 그러면 행복이 커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5. 지질 검사 원칙

풍수 사상은 지질을 매우 중시하고, 심지어 비판적이기도 하며, 지질이 사람의 체질을 결정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현대 과학에서도 과학으로 증명되었다. 어떤 풍수사들은 지면과 맞닿았을 때 손으로 연마하고, 현장에서 살펴보고, 입으로 흙을 씹고, 심지어 우물을 파서 깊은 토양과 수질을 살펴보고, 몸을 숙여 지하수의 흐름과 소리를 듣는다. 이런 겉보기에는 일부러 자세를 취하는 것 같지만, 실은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6. 수질 분석 원리

지역마다 물은 미량의 원소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어떤 것은 병을 일으킬 수 있고, 어떤 것은 병을 치료할 수 있다. 풍수 이론은 물의 경위를 조사하고, 수질을 선별하고, 물의 흐름을 파악하고, 수질 환경을 최적화한다고 주장한다.

7. 북조남좌의 원칙

중국은 북반구, 유라시아 대륙의 동부에 위치하고 있다. 대부분의 토지는 북회귀선 북쪽 (북위 23 도 26) 에 위치해 있으며 일년 내내 햇빛이 남쪽에서 온다. 남쪽을 향한 집은 채광하기 쉽다. 햇빛은 사람에게 많은 장점이 있다. 하나는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고, 겨울에는 남옥온도가 북옥보다 1-2 도 높다. 두 번째는 인체 비타민 D 의 합성에 참여하는 것으로, 아이들은 늘 햇볕을 쬐면 구루병을 예방할 수 있다. 셋째, 햇빛의 자외선은 살균 효과가 있습니다. 넷째, 인체의 면역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북조남에 앉아 있는 것은 채광을 위한 것이 아니라 북풍을 피하기 위한 것이다. 중국의 지형은 그 기후가 몬순성이라는 것을 결정한다. 겨울에는 시베리아 한파가 있고, 여름에는 태평양 서늘한 바람이 있고, 계절풍 방향은 일년 사계절에 변한다. 갑골문에 바람 측정 기록이 있다. "역사 기록" 구름: "악풍이 북서쪽에 살고, 10 월에도 있다. 북방에 따르면, 역시 1 1 월이다. 바람은 동북에 살고 정월에도 있다. 풍주동도 2 월이다. "

8. 온건 중심 원칙

적당함은 딱 맞고, 편파적이지 않고,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고, 너무 높지도 않고, 너무 낮지도 않고, 최대한 최적화되고, 완벽에 가깝다.

또 다른 중용은 중심입니다. 중용의 원칙도 중심을 강조하고, 배치가 가지런하고, 추가 시설이 축을 꼭 둘러싸고 있어야 합니다. 전형적인 풍수 경관에는 지구의 자오선과 평행하고 남북으로 확장되는 중심축이 있다. 중축선의 북단은 가로의 산맥으로 T 형 조합을 형성하는 것이 가장 좋고, 남단은 넓은 로비 (평원) 가 가장 좋으며, 중축선의 동서 양쪽에는 건물과 구부러진 강이 있다. 명 청 () 두 세대의 능과 청대 원림 () 은 모두 이 원리에 따라 건설된 것이다.

9. 분노의 원칙을 이용하다

가스는 만물의 원천이고, 태극은 기운이고, 양의는 한 번 쌓이고, 삼생오행은 일용이다. 흙은 가스에서 기원하고, 수원은 가스에서 기원하며, 사람은 가스, 기감에서 기원한다. 모든 것은 가스와 무관하다.

풍수 이론은 성난 곳에 도시 주택을 짓는 것을 제창하는 것을 가리켜 노기를 띠고 말을 타는 것을 가리킨다. 생기가 넘실거려야 식물이 무성할 수 있고, 인류는 건강하고 장수할 수 있다.

10. 풍수 변화 원칙

사람이 세상을 아는 목적은 세상을 개조하여 자신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이경은 말했다: 이것은 이미 일종의 복이며, 사람들은 그것을 믿는다. 문명설에 따르면 대형은 근거가 있어 죽은 것을 후회한다. 천지가 사시변으로 변하고, 탕무혁명은 하늘을 기초로 하고, 국민을 근본으로 한다. 혁명 때 대의는 위대하다. "가죽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환경을 개조해야만 사람들이 최적화된 생활 조건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