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바이주이와 수시에 대한 정보를 아는 사람이 있나요? 말해 주세요!

바이주이와 수시에 대한 정보를 아는 사람이 있나요? 말해 주세요!

작가 소식(1037-1101)의 전기, 예명 지잔(Dongpo Jushi)은 메이저우(Meizhou) 메이산(지금의 쓰촨 성 메이산) 출신입니다. 그의 아버지 Su Xun과 그의 남동생 Su Che는 모두 유명한 수필가입니다. 가유 2년(1057년) 송나라 인종제(仁宗皇帝)의 진시(金師)로 한림총각, 지직고, 예서의 지위에 올랐다. 그는 한때 왕안석의 새 법의 단점을 표현하기 위해 편지를 썼고, 나중에 그는 새 법을 비판하는 시를 썼다는 이유로 검열관 감옥에 보내졌고 강등되었습니다. 사후에 문중(文中)이라는 시호를 받았다. 북송 중기 문단의 지도자이자 문학의 거장이자 당송팔대사 중 한 명. 그의 글은 수직적, 수평적이며 시는 주제가 넓고 신선하고 대담하며 과장과 은유를 잘 사용하고 독특한 문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대담하고 억제되지 않은 시인이며 Xin Qiji와 함께 "Su Xin"이라고 불리며 "Dongpo Yuefu"와 "Dongpo Yuefu"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쉰의 아들. 가유 2년(1057년)에 동생 소철과 함께 진사(金師)로 승격되었다. 시험 후 체육에 재능이 있고 지식이 풍부하여 시험에서 3 등급을 받았으며 Dali 판사라는 칭호를 받았으며 Fengxiang Mansion 판사로 서한에 서명했습니다.

고대 산서성 시인 중에서는 백거이가 가장 유명하다. 그는 이백(Li Bai), 두보(Du Fu)에 이어 당나라의 또 다른 위대한 시인이다.

타이위안 출신인 바이거이는 증조부, 증조부, 할아버지가 모두 관료이자 아버지인 샹저우비에가, 달리 등의 가문에서 태어났다. Shaoqing은 형벌 부의 올바른 하인을 받았습니다. 그의 조상과 아버지가 모두 허난(河南)의 관리였기 때문에 그는 허난(河南)에 살았다. 백거의는 당대리 7년(AD 772) 음력 1월 20일 허난성 신정현 동국가에서 태어났다. 오종은 회창 6년(846) 8월 낙양에서 7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백거이가 태어났을 때 이백이 세상을 떠난 지 10년, 두보도 세상을 떠난 지 2년이 됐다. 시대에는 위대한 시인이 필요하고, 백거이가 적절한 시기에 있었습니다. 그는 학자 가문 출신이어서 어려서부터 매우 똑똑했고, 5~6세에 시를 배웠고, 9세에 운율을 구별할 수 있었다. 자극과 감독이 컸기 때문에 젊었을 때 공부를 정말 열심히 했다. 나중에 그는 당시의 공부 상황을 회상하면서 “낮에는 시 수업, 밤에는 책 수업, 가끔씩 시 수업을 받으며 잠도 안 자고 그랬더니 입과 혀가 아프고 부어올랐다”고 말했다. 팔꿈치에 굳은살이 생겼어요.” 그는 젊은 시절 난민으로 방랑 생활을 하기도 했으며, 사회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뛰어난 시인 백거이가 탄생하게 되었다.

백거이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허난성에서 전쟁이 발발했다. 포진 이정기는 하남 10개 주를 분리하고 혼란이 계속되는 것을 보고 펑성현 행정관에서 쉬저우 비에가로 승진한 백계경은 혼란을 피하기 위해 아들 백거이를 남쪽으로 보냈다. 그는 어린 나이에 집을 떠나 피난처를 찾았고, 이후 남북을 오가며 고난을 준비했습니다. 그래서 15세 때 그는 당시 자신의 진심을 기록한 절을 썼다. “고향을 잃은 심정은 어떻습니까? 추수강과 우산산은 만 리도 넘게 떨어져 있습니다. 오늘은 형제를 만나러 가는데 고향의 눈물 몇 줄을 담아 책을 씁니다." 나중에 그는 또 다른 시를 그에게 보냈습니다. 『형제칠운』도 잘 쓰여져 있어 늘 사람들의 칭찬을 받아 왔습니다. : "시골에서 전쟁이 끝난 후 뼈와 살이 길에 흩어지는데... 밝은 달을 보면 눈물을 흘려야지, 하룻밤 사이에 고향이 다섯 곳이나 똑같아지리라." 당시 백거이의 생활 상황과 심리적 감정을 보여줍니다. 그의 가족 구성원의 분산은 당시 사회적 불안과 사람들의 이주 정도를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Bai Juyi는 그러한 환경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백거이는 16세 때 이미 대대로 물려줄 수 있는 좋은 시를 많이 썼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5자 운율시 "부덕구여 송별"이다. 카오위안". Bai Juyi는 옛 시인 Gu Kuang을 만나기 위해 처음으로 Chang'an에 도착했다고 합니다. 고광은 자신의 이름이 거이(居夷)라는 말을 듣고 "장안의 쌀은 비싸서 장안에서 살기가 쉽지 않을 것 같다"고 농담했다. 그런데 봄바람이 또 불어오네요”라며 크게 감사하며 그런 게 있다고 하더군요. 장안에 살면서 글쓰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이 시는 백거이(Bai Juyi)의 뛰어난 재능을 진정으로 보여줍니다.

장안에 도착하여 고광의 칭찬을 받은 백거이는 때로는 장안에서 살았고 때로는 다른 곳에서 살았으며 쉬저우, 샹저우, 항저우 등을 여행하며 몇몇 시인과 친구가 되었습니다. , 시인으로서의 경력이 시작되었습니다. 27세에 급제하여 이듬해 현주목사 최연(崔燈)의 평가를 받아 진원 16년(800)에 장안으로 파견되어 시험을 보았다. 그는 29세에 4등을 하여 진시가 되었고, 위안진과 동시에 시험에 합격하여 그때부터 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32세의 봄, 백거이는 학자라는 칭호를 받아 관직에 입문하였고, 33세에 낙양에서 진나라로 이주하여 웨이상에 정착하였다. , 장안에서 약 100 마일 떨어진 그는 35 세에 학교 장학생으로 해임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Zhouzhi County 중위로 임명되었습니다. 이듬해 그는 Zhouzhi County Captain에서 전출되어 Jinshi 시험관으로 봉사하고 Jixian Academy의 학교 관리를 보충했습니다. 그해 겨울, 그는 한림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황실 서원과 거의 같은 시기에 원화 3년(808)에 좌시이(Zuo Shiyi)를 숭배했습니다.

당시 총리였던 이지푸는 니우승여 등 정부를 비판하는 사람들에 불만을 품고 해임되거나 강등됐다. 처음 공급업체로 임명된 백거이(Bai Juyi)는 『인사제도에 대하여』를 출판하고 자의적 강등에 관한 극히 부적절한 발언을 했으며, 그 결과 이지푸(Li Jifu)와 그의 아들 리더위(Li Deyu)를 모욕하고 불행하게도 정치적 소용돌이에 빠졌다. 그 때 고생합니다. 이후 수십 년 동안 Niu와 Li 사이의 당파심 속에서 Bai Juyi는 항상 Li Deyu에 의해 압박을 받았고, 이로 인해 그의 경력은 평생 순탄하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사자 재임 기간 동안 그는 직무에 전념하고 시사 문제를 반복적으로 보고했으며, 이는 필연적으로 천황이나 유력 관리들의 불만을 샀습니다.

원화 6년(811년) 4월, 어머니의 죽음으로 백거이와 정유가 위촌에 살았고, 사랑하는 딸 금란자도 올해 사망했다. 바이거이(Bai Juyi)는 웨이쿤(Weicun)에서 3년 넘게 살면서 가난하고 병들었습니다. 그의 친구 위안진(Yuan Zhen)은 종종 월급을 나누어 그를 도왔습니다. 원화 9년(814) 겨울, 좌찬산태자에게 대복(大寶)이라는 칭호를 하사받았으나, 나중에 오원형(吳源興)을 암살한 오원형(吳源興)을 체포하라는 명령을 받아 재상의 미움을 샀다. 그는 또한 중서사(忠書治)의 일원인 왕아(王夷)의 비방을 받았고, 강주사마(江州島)로 강등되었다.

이 연속적인 강등은 Bai Juyi에게 큰 타격이자 교훈이었으며 그의 사고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불행을 피하고 의심을 피하기 위해 "더 이상 놀라지 마십시오", "이제부터 세상 일에 대해 아무 말도하지 않을 것입니다". 강주(江州)에서 그는 자신을 '세상환원자'라고 불렀으며, 산과 강을 유람하고 시를 쓰며 생계를 유지했으며, 은둔 시인이 되기를 희망했다. 불교로부터의 해방을 추구하려는 시도. 요컨대 강주사마로 강등된 것은 백거이의 인생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백거의는 강주(江州)에서 4년을 머물다가 중주(中州)로 이사했다가 원화 15년에 다시 불려갔다. Xianzong이 죽자 Mu Zong은 왕위를 계승하고 Zhongshu Sheren이라는 칭호를 얻었으며 나중에 상수의 주인이자 손님 의사에게 경의를 표하고 황실의 칙령을 알고 황실에 옮겨졌습니다. Zhuguo. 백거이의 정신은 다시 새로워졌고, 그의 시에는 "물 속의 물고기도 여전히 비늘을 움직일 수 있고, 학 속의 학도 정신이 자랄 수 있다"고 되어 있다. 그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온종일 걱정하고 경계”하며 “위에는 걱정할 전갈이 있지만 밑에는 함정이 있다”고 외쳤다. 곧 실망이 뒤따랐다. 또 다시 권력자들의 비방을 받을까 봐 감히 오랫동안 조정에 머물지 못하고, 장청 2년(822)에 외인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측근들이 잔인하게 다투는 법정을 피했고, 이때부터 그의 생각은 더욱 우울해졌다. 감히 사임한다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지만 무사히 지내야 한다." 번영과 쇠퇴를 운명에 맡기라, 이는 세상을 잊었다는 뜻이다. 인생의 어려움을 없애기 위해 Bai Juyi는 매춘부, 음악, 시, 술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는 노년까지 매춘부를 두었고 술을 즐겼습니다. 매춘을 재미로 삼는 것은 동진 왕조에서 시작되었으며 당 왕조에서 더 흔했고 백거이에서 가장 두드러졌습니다. 그의 시에서 이름이 알려진 매춘부가 12명 이상 있습니다. 그는 술에 중독되어 있었고, "그는 술에 취해서만 살았고, 종종 술에 취해 하루 종일 깨어 있었다"고 말했는데, 송나라 사람들은 백거이의 시를 2,800편이나 썼다고 말했습니다. 술꾼을 위한 시 900편." 그래서. , 모두 현실에서 벗어나 자기 마취에 빠져 있다. 그는 나아가 불교로부터 영적 자양분과 안도감을 구했으며, 불교의 부정적인 초월적 사고를 이용하여 자신을 마취시키고 위로했습니다. 『송나라 고승전』에 따르면 백거이는 주로 항저우를 떠난 후 유명 승려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불교 가르침의 의미에 대해 문의했으며 유명한 승려들과 불교의 놀라운 의미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백거이는 계속해서 단식을 하고 도교 사원에 앉았으며 그 이후로 그는 종종 3개월 동안, 즉 1월, 5월, 9월에 집에서 도교 사원에 앉아 단식을 했습니다. 그러므로 백거이는 고대 학자들 사이에서도 불교와 낙천주의를 대표하는 인물이었으며, 역대 많은 사람들이 그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사실 그의 불교숭배는 불교에 대한 진정한 헌신이 아니라, 근심걱정을 해소하고 해탈을 추구하기 위한 것이었다. 그것은 사회에 대한 소극적 저항이자 일종의 철수였으며, 당시 사회환경에서 무력한 선택이었다. 그것은 울퉁불퉁한 경력과 실망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많은 고난을 겪은 후 그는 생계를 위해 가족을 해방시키는 데 헌신했습니다. 백거이는 만년에 쓴 『주음씨전』에서 다음과 같이 자기고백을 했다. 여행을 하면 그는 마음속에 머무른다." 그는 먼저 술을 마시고 즐거웠고 그 후에 부처가 되었음을 알 수 있다. 그는 정말로 부처가 존재하는지조차 의심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연금술도 만들고 도교도 배웠다. 엄밀히 말하면 백거이는 진정한 불교 신자가 아니었습니다. 동시에 그가 불교를 숭배하는 것도 건강상의 이유 때문이다. 그가 때때로 단식을 하고 아쉬람에 앉아 매춘부와 음악과 술을 생각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그는 소극적이고 창녀를 키우고 술을 마시고 불교를 믿었지만 항저우 관찰사 재임 기간 동안 뛰어난 정치적 업적을 세우고 백성의 고통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문제는 관개용 물을 저장하기 위해 항저우 호수 제방을 건설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자신이 만든 제방을 '백제방'이라고 명명했습니다. 또한 시내에 6개의 우물을 파서 시민들에게 식수를 공급하기도 했습니다.

장경 4년(824년) 5월, 항저우에서의 임기가 만료됐다. 태자 좌수자와 더불어 동두로 나누어졌다. 그래서 그는 Luoyang Ludaoli에 살았습니다. 20년 동안 관리로 근무했지만 집을 살 돈이 부족하여 말 두 필로 그 비용을 지불해야 했던 것은 관리로서의 성실함을 보여줍니다. 이듬해 쑤저우 관찰사직을 해임하고 1년 남짓만 쑤저우 관찰사를 지냈으며 질병으로 인해 현무에서 면제되었다. Liu Yuxi는 사임하고 국가 주지사가되었고 Liu와 Bai는 함께 Luoyang으로 돌아 왔습니다. 1년 뒤 백거이는 형벌부로 옮겨져 진양현 남자라는 칭호를 받았다. 58세, 즉 야마토 3년(829년) 봄, 백거이는 병이 났다고 주장하여 왕자의 손님으로 동도에 나뉘어 돌아오지 않았다. .. 나라의 총독이 그를 숭배하기를 거부하고 그를 왕세자와 젊은 스승으로 바꾸어 동경에 배속시켰다. 부정적인 기분과 건강상의 이유로 그는 더 이상 공무원이 되고 싶지 않았습니다. 60세에 그의 아들 아투이(Atui)가 죽었는데, 이는 시인에게 또 다른 타격이었습니다. 73세에 그는 가족의 부를 이용해 뱃놀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용문의 돌 해변의 8개 구역을 열었습니다. 그는 75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백거이의 인생 경력을 보면 비록 대부분의 공직생활을 했지만 순조롭게 진행된 적은 없었고 늘 걱정과 분노, 불안한 상태에 있었다. 시인으로서 그는 정부와 대중 모두에게, 심지어 여성과 어린이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아마도 10대 시절 방황을 하고 그 후 여러 차례 강등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대부분이 외국 관료였고, 다양한 경험을 했으며,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불멸의 시인이 될 수 있었던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백거이의 시는 어렸을 때부터 아주 잘 쓰여졌습니다. 16세 때 '산불과 봄바람'이라는 말이 시대를 거쳐 유명한 속담이 됐다. 중국 고대 시가의 걸작이라 할 수 있는 가장 유명한 설화시 《영원한 노래》는 그가 35세에 주지현장으로 있을 때 지은 것이다. 이 시는 당현종과 양귀비의 유명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허구화되고 생생하게 쓰여졌습니다. 생생하고 감동적이며 비평가들로부터 당나라 최고의 장시로 평가받고 있으며, 중국 시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시에서 그는 당현종의 방탕함을 감히 비판했다. 심지어 “한나라의 황제가 나라의 아름다움과 사상을 크게 중시했다”, “이제부터 왕은 일찍 조정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라는 문구도 있다. 두 사람의 깊은 애정에 대한 다음 설명은 다소 아이러니하면서도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삶과 이별, 죽음에 관해 이야기할 때 그의 글은 매우 감동적입니다.

시 전체는 이야기의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고, 감정과 복잡함으로 가득 차 있어 읽을 때 사람들에게 큰 매력을 줍니다.

그는 45세 때 또 다른 장시 '비파음'을 썼는데, 이 역시 사람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주사마로 강등된 후 선양강 상류에서 친구들과 작별 인사를 하다가 배에서 송별회를 하던 중 갑자기 옆 배에서 비파 소리가 들리자 그는 슬픔에 잠겼다. . , 빈 배에 혼자 있는 노래하는 소녀 역시 무한한 우울함을 갖고 있으며, 비파를 사용하여 자신의 원한을 표현합니다. 백거이는 그녀의 인생 경험을 듣고 깊이 공감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불행을 생각하며 "우리 둘 다 세상 끝에 타락한 사람들인데 왜 우리가 만나기 전부터 서로 알고 있다'고 하여 '한탄의 노래'에 비견되는 이 장편의 노래를 작곡했다. 첫 번째 부분은 게이샤의 삶과 비극적인 삶의 경험을 묘사하고 있으며, 두 번째 부분은 "나는 작년에 수도에서 물러나 몸이 아픈 순양으로 유배되었다"로 바뀌고 마지막으로 "이 속에서 가장 많이 울었던 사람은 누구인가?"라고 적고 있다. 좌석? Sima Jiangzhou의 녹색 셔츠가 젖었습니다. " "Sima Qingshan"은 암시가되었습니다. 이 시는 예술적 기법에 있어서 장점이 많습니다. 특히, 비파의 소리를 묘사한 부분이 정말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감정의 진실성입니다. 이 두 장의 시는 백거이가 미래 세대에게 남긴 귀중한 보물입니다.

백거이의 다른 시들 중에서 가장 귀중하고 칭찬받는 것은 그가 초기에 지은 우화시, 특히 『진중음』과 『신월부』이다. 막 공직에 들어간 백거이는 민생의 고통을 반영하고 정의를 외치며 '금기의 무지'에 대한 용기를 갖고 있다는 것은 매우 존경할 만하다. 『진중음』에는 10개의 시가 있는데, 그 중 첫 번째는 마치 예리한 칼과도 같다. 『종부』는 정부가 남은 자들을 시기하고 인민을 무자비하게 착취하고 있다고 비난하며 “내 몸에서 비단을 빼앗아 너희 앞에서 은혜를 사라”고 한다. ." "가벼운 지방"은 연회에 참석하는 부자들과 권력자들에 대해 씁니다. 술과 음식의 정신과 풍요로움, 그리고 마지막으로 "양쯔강 남쪽에 가뭄이 들고, 취저우 사람들이 잠식합니다!" "노래 그리고 춤'은 낮에는 술을 마시고 밤에는 노래하고 춤추는 관료들의 쾌락적인 삶을 묘사하고 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열 가구에 짙은 꽃 한 송이가 풍성하다"고 말했다. "만남"은 결혼하기 어려운 가난한 소녀들을 위로하고, "상처받은 친구들"은 쓰라린 축제의 땅에서 겪는 비참한 삶을 애도한다. 고통받는 집'은 '프로젝트 당 수백만 달러'의 비용으로 건물을 짓는 부유한 가족을 풍자합니다. '공식에 가지 않는다'는 권력에 굶주린 80, 90대들이 은퇴를 거부하는 모습을 풍자한다. 『리마이』는 훌륭한 관리들을 위한 기념비를 세우지 않고 위선적으로 특정 사람들을 칭찬하는 것에 대한 불만을 표현합니다. 『오현』은 당시 많은 사람들이 전통문화를 이해하지 못했다는 안타까움을 표현한 곡이다. 그것은 모두 Dezong Zhenyuan에서 Xianzong Yuanhe에 이르기까지 어두운 정치에 대한 강력한 폭로이며, "진중음"이라는 말을 들으면 당연히 지배 계급에 대해 비판하고 비난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권력자들은 서로를 바라보게 된다." 백거이는 또한 자신의 '진중음'을 매우 자랑스러워했다. 그의 시집 15권을 완성한 후의 시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Eternal Sorrow'는 매력적이고, 10명의 '진음'은 진실에 가깝습니다. 사운드."

'신월부'는 '진중음'과 거의 같은 시기에 작곡된 또 하나의 중요한 그룹입니다. 백씨의 우화시는 총 50편으로, 고조무덕과 원화 사이의 시간 간격이 『진중음』보다 길고 내용도 더 방대하다. 백시는 그의 시 《당나라에 보고》에서 자신의 월복 시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도 왕의 제자인데 왜 그렇게 우울한 일을 합니까? 각 장마다 빈 말이 없고, 모든 문장이 규율을 준수해야 한다. 고유인의 훈계는 시인의 말보다 더 고통스럽다는 것이다. 하지만 소설을 쓰는 것에 대해서는 황제가 노래에 대해 알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이 널리 낭송하는 유명한 작품 "Charcoal Seller", "Du Lingsou", "Liao Ling", "Xinfeng Broken Arm Man"등은 "Xin Yuefu"의 장입니다. 각 시에는 명확하고 강력한 중심사상이 있는데, 이는 서문에서 분명히 밝히고 있다: “궁중시장의 고통”, “농민에게 상처를 주는 고난”, “여성노동자들의 노동에 대한 탐욕”, “일을 자제하는 것” 부업", "걱정" "양잠의 대가", "니안한준", "불멸을 구하는 계율", "사찰의 불교", "부패한 관리들" 등을 비판하고, 풍자하고, 열정적으로 말하고, 보여주지 않는다 자비를 베푸시고, 큰 소리로 외치시기도 하십니다. 이 시에는 사랑과 증오가 분명하게 담겨 있으며, 풍자적인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시들은 백거이가 반대하고 칭찬한 내용을 충분히 설명하고 있으며, 작가의 생각을 진솔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그는 『신월부 서문』에서 이 시들은 “왕을 위해, 신하를 위해, 백성을 위해, 사물을 위해, 사물을 위해 쓴 것이지 문학을 위해 쓴 것이 아니다”라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사실이 사실이고 사실이다”라며 자신이 쓴 내용은 모두 실제 사건이라고 주장하며, 악을 바로잡으려는 청춘 시인의 투지를 보여주기도 한다. 시적 측면에서는 『시경』, 고대 월부시, 두보의 노래 등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당시 민요의 자유로운 구문을 채택하여 독자적인 창작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한마디로 백거이의 <진중음>과 <신월부>는 그의 시 중에서 가장 투쟁적인 작품이며, <영원가>, <비파송>과 함께 가장 뛰어난 작품이다. 백거이의 시 중 고대 중국 시의 가장 귀중한 부분이기도 하다.

백거이는 자신의 시를 우화시 외에 여가시, 감상시, 잡시 등 네 가지로 분류했는데, 그 중 대부분이 아주 좋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초기 시는 후기 시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그의 생애의 간절한 삶으로 인해 그의 후기시는 더 이상 청년기와 중년기의 우위를 갖지 못하게 되었는데, 이는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다.

위대한 시인이자 재능 있는 시인으로서 백거이의 창조적 재능은 다방면에 걸쳐 있다. 그의 시는 예술적 형식뿐만 아니라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스타일에서도 다양하다. 백시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언어가 이해하기 쉽고 명확하지만 동시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세련되고 많은 예술적 처리를 거쳤다는 점입니다.

시계에는 노부인이 백시를 해석했다는 전설이 있다. 명나라 시평론가 호진항(胡智興)의 『동음통소』에서 송나라 시인 장원겸(張文泉)은 한때 백거이의 시 원고 기록을 보고 “원작의 변화가 대부분 원작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Bai Juyi는 부지런하고 진지하게시를 쓰고 수정했습니다. 그의 시가 이렇게 예술적인 수준에 도달한 것은 작가가 그 시를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이다.

백거이(Bai Juyi)의 시는 그의 생애 동안 널리 유포되었고 영향력이 매우 커서 그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했습니다. 백거의는 『원9서』에서 “장안에서 강서까지 3천, 4천 리, 시골 학교, 사찰, 역행, 뱃놀이에서 하인에 대한 시를 쓰는 사람이 많다. 인민, 승려, 과부, 처녀 등도 백거이의 시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지난 20년 동안 금단의 성벽, 사찰, 우체국, 왕자의 입에는 온갖 글이 적혀 있었습니다. 첩과 말.” 『두더지 거리』를 써서 시장에 팔거나, 술을 마시기 위해 보관해 두는 사람은 어디에나 있었다. “한 사람의 시가 현대에 이렇게 사회적 영향을 미치는 경우는 드물다. 연대. 뿐만 아니라, 백거이의 시는 당시 일본, 신라(오늘날의 북한), 니치난(오늘날의 베트남) 등 여러 나라에서 쓰여져 국제적으로 큰 명성을 얻었고 많은 해외 ​​독자들에게도 사랑을 받았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당시 일본 사가 천황은 백거이의 시를 많이 베껴 비밀궁에 숨겨 비밀리에 낭송했다고 합니다. 키탄 왕은 직접 백시를 키탄 문자로 번역하고 신하들에게 그것을 낭송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백거이의 시가 미래 세대의 시에 중요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끼쳤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의 아버지 수쉰은 '삼자경'에 등장하는 '소노전'으로 '스물일곱 살부터 화를 내기 시작한다'. Su Xun은 늦게 화를 냈지만 매우 열심히 일했습니다. 말년에 소식은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공부했던 것을 회상하며 아버지로부터 깊은 영향을 받았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Su Xun의 부지런한 공부가 없었다면 Su Shi가 아직 어렸을 때 "고전과 역사를 공부하고 하루에 수천 단어를 쓰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어린 나이에 좋은 교사를 받는 것도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가 장래에 문학 경력을 갖는 것은 더욱 불가능할 것입니다.

가우 원년(1056년), 스물한 살의 소식은 과거에 응시하기 위해 처음으로 사천을 떠나 베이징으로 갔다. 이듬해 예부 시험에 응시해 '징벌과 보상의 정직과 정직에 대하여'라는 글로 시험관 구양수(河陽秀)의 감사를 받아 고등학교 금사(金師)를 받았다.

가유 재위 6년, 소식은 통칭 '3년 북경시찰'로 알려진 고교시험에 응시해 3급에 입학해 판사직을 받았다. 달리(Dali)와 펑샹(Fengxiang) 현. 나중에 그의 아버지가 변경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을 때, 정유는 집으로 돌아와 장례식을 거행했습니다. 서녕 2년(1069년)에 복무를 마치고 다시 조정에 돌아와도 직위를 유지하였다.

수시는 몇 년 동안 수도에 가지 않았고, 궁정에는 큰 변화가 일어났다. Shenzong이 왕위에 오른 후 그는 Wang Anshi를 임명하여 개혁을 지원했습니다. 처음에 그를 존경했던 그의 멘토 인 Ouyang Xiu를 포함하여 Su Shi의 많은 멘토들은 새로운 법 시행에 대한 새로운 왕 안시와의 의견 불일치로 인해 베이징을 떠나야했습니다. 정부와 들판의 묵은 비는 말라버렸고, 수지가 그의 눈에 보는 것은 더 이상 그가 스무 살 때 보았던 '평화로운 세상'이 아니다.

수시는 베이징으로 돌아가는 길에 새 법이 일반 사람들에게 미치는 피해를 보고 왕안시 총리의 접근 방식에 동의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반대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그 결과 중 하나는 강제로 베이징을 떠나야 했던 그의 멘토와 친구들처럼 그들도 법원의 용납을 받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Su Shi는 직책을 요청하고 Hangzhou Tongpan으로 옮겨졌습니다.

소시는 항저우에서 3년 동안 머물렀고, 미주(Mizhou), 쉬저우(Xuzhou), 후저우(Huzhou) 등으로 옮겨져 치안판사로 임명됐다.

이런 일이 10년 정도 지속됐고, 수시는 생애 첫 재난을 맞았다. 당시 일부 사람들은 고의로 그의 시를 왜곡해 큰 소란을 일으켰다. 원풍 2년(1079년) 소식이 후저우에 취임한 지 3개월도 채 되지 않아 신법을 풍자하고 “황제와 재상을 말로 비방”하는 시를 썼다는 이유로 체포되어 투옥되었다고 한다. 역사상 "Wutai Poetry Case"로.

수시는 103일 동안 감옥에 갇혀 참수 직전까지 갔다. 다행스럽게도 북송은 태조 조광윤(Taizu Zhao Kuangyin) 통치 기간에 대신들을 죽이지 않는다는 국가 정책을 세웠고 소식(Su Shi)은 탈출했습니다.

수시는 감옥에서 풀려난 뒤 황저우단련(黃州團連) 부대사(현대 민사자위대 부대장에 해당)로 강등됐다. 이 위치는 매우 겸손했습니다. 이때 Su Shi는 감옥에 간 후 낙담했습니다. 여가 시간에 그는 가족을 이끌고 황무지를 개간하고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이때 그는 스스로를 '동포재신학자'라고 불렀다.

송나라 신종 황제 원풍 7년, 소식은 황주를 떠나 여주로 가서 즉위했다. 긴 여행의 피로로 인해 수시의 아기가 안타깝게도 사망했습니다. 여주로 가는 길은 멀고, 여비도 고갈되었고, 아들을 잃은 고통도 더해져, 소식은 법원에 편지를 보내 당분간 여주에 가지 말고 먼저 창저우에서 살 것을 요청했다. 나중에 승인되었습니다. 그가 남쪽의 창저우(長州)로 돌아가려던 중 심종이 죽었다.

절종이 즉위하고, 고태후가 정권을 장악하고, 신당세력이 무너지고, 사마광이 총리로 재임했다. Su Shi는 그해 의례부의 의사로 법정에 다시 소환되었습니다. 오전에 그는 거세인으로 승진했고, 3개월 뒤 중수세인으로 승진했고, 곧 한림학사로 승진했다.

'베이징 관리가 되는 것은 쉽지 않다'는 말처럼 소식은 신흥세력이 왕안시 일당 인사들을 필사적으로 탄압하고 새 법을 폐지하는 것을 보고 그들이 옳다고 믿었다. 소위 '왕당'과 똑같았고, 다시 한번 황제에게 조언을 제안했다.

수시는 신당도 용납할 수 없고 구당도 용서할 수 없어 다시 한 번 외부 전출을 요청했다. 용도의 총각으로서 그는 16년 만에 다시 항저우에 가서 관찰사를 맡았다. Su Shi는 항저우에서 주요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건설하여 서호를 준설하고 발굴된 진흙을 사용하여 유명한 "Su Causeway"이기도 한 서호 옆에 댐을 건설했습니다.

소시는 당나라 백거이에 비해 항저우에서 아주 편안하게 살았다.

그러나 원유 6년에 다시 법정에 소환되었다. 그러나 곧 그는 정치적 차이로 인해 잉저우로 유배되었습니다. 원유 8년(1093), 신당이 다시 정권을 잡자 '전 왕조를 조롱한다'는 죄목으로 후이저우 정착촌으로 강등된 뒤 단주(지금의 하이난 단현) 비에가로 강등됐다. 장화준(Changhuajun) 정착. Huizong이 왕위에 올랐을 때 그는 Lianzhou 정착지, Shuzhou Tuanlian 부대사 및 Yongzhou 정착지를 이전했습니다. 원부 3년(1101)에 사면되어 조봉랑으로 복위되었고, 북으로 돌아가던 중 상주(長州)에서 사망하고 시호는 문중(文忠)이다. 그는 6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소시의 문학적, 예술적 업적

소시의 문학관은 구양수와 같은 맥락이지만 문학의 독창성과 표현력, 예술적 가치를 강조한다. 그의 문학사상은 '무언가를 위해 무엇인가를 한다'를 강조하고, 자연을 옹호하고, 제약을 없애고, '법률과 규정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고, 놀라운 원칙을 대담하게 표현한다'고 강조한다. 그는 작곡이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처럼, 처음에는 뚜렷한 성질이 없으나 항상 해야 할 일을 하고, 해야 할 일에서 멈추는 것 같은, 몸짓으로 가득한 자연문학과 과학”이라는 예술적 영역에 도달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 "민시에게 감사의 편지"). Su Shi의 산문은 풍부하며 Han Yu, Liu Zongyuan 및 Ouyang Xiu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기사의 스타일은 쉽고 매끄럽고 대담하며 자유롭습니다. Shi Dehong의 "Dongpo (Left and Right Yun) Chi Lu에 대한 추신"은 "글이 물처럼 매끄럽고 퍼지고 퍼지므로 파도가 자연스럽게 쓰여질 것입니다. Su Shi와 Ouyang Xiu는 모두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오소'라고 불리며, 당송8대대사 중 한 명이다.

소시는 부진자 육성에 전념했고, 황정견, 진관 등은 모두 그의 제자들에게서 나왔다.

존재하는 수시는 4000여 편에 달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문체도 다양하며, 주로 대담하고 거침없는 글솜씨와 끊임없는 변화, 낭만주의로 새로운 길을 열었다. 송시의 발전을 위해. Xie Zhou의 "원시"는 "Su Shi의시는 고대와 현대에 전례없는 영역을 열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웃고 저주하며 모두 Zhao Yi의 "Oubei Poetry Talk"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 "텍스트를 시로 삼다 창리에서 시작하여 동포에 이르기까지 그는 점점 더 웅변적이 되었고, 새로운 관점을 열어주며 시대의 위대한 시선이 되었다... 특히 닿을 수 없는 사람들은 강한 펜으로 태어난다. , 애도하는 배처럼 상쾌하고 빨리자를 수 있으며 어려움없이 도달 할 수있는 숨겨진 비밀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Su Shi가 Li와 Du 다음으로 위대한 시인이되었지만 Li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수시는 남녀 간의 사랑을 노래한 시 목록을 뛰어넘는 340여 편의 시를 보유하고 있다. 이별과 이별이라는 협소한 주제는 폭넓은 사회적 내용을 담고 있다. 소식은 중국 시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북송시혁신운동의 정신을 歷분야로 확장하였고, 당후기와 五代 이후의 전통적인 歷文을 일소하고, 禪宗과 나란히 孫子樂을 창설하였다. 시의 주제를 풍부하게 하고 시의 예술적 개념을 풍부하게 하여 시의 경계를 허물고 시의 혁신과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Nian Nujiao", "Shui Diao Ge Tou"등이 있으며 대담한 시풍을 개척했으며 Xin Qiji와 함께 "Su Xin"이라고 불렸습니다. Liu Chenweng의 "Xin Jiaxuan의 Ci 서문"은 "말이 동포에 이르면 시와 같고 글과 ​​같고 천지의 경이로움과 같이 정직하고 정직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달리기와 정규 대본에 능숙하며 황정견, 미복, 채상과 동일하다. 그는 진(晉)·당(唐)·오대(五代)의 유명한 거장들을 사사하고 왕승겸(王勝源), 리융(Li Yong), 서하오(徐浩), 안진경(燕眞淸), 양닝스(楊寧師)의 영향을 받아 자신의 가족이 되었다. Zi는 "나는 나만의 서예를 만들 수 없다"고 말했고, 다른 사람은 "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고 고대인을 따르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uang Tingjian은 "초창기에는 펜을 매우 잘 사용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점차 자연에 다가가는 장로만큼 좋지는 못했다”고, 또 다른 사람은 “후에 황주에 도착했을 때 그의 스트로크는 매우 강력했다”고 말했다. , 관대함, 지식이 뛰어 났고 인생에서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그의 서예는 사람의 서예를 보면 우여곡절이 가득합니다. 당시 그의 형제이자 조카인 You, Mai, Guo와 그의 친구 Wang Dingguo, Zhao Lingju는 모두 그에게서 배웠습니다. 청나라는 모두 그에게서 배웠고 이는 그의 영향력이 컸음을 보여준다. 황정견은 '계곡집'에서 "이 왕조 서예를 잘하는 사람은 당연히 쑤(蘇)를 1순위로 추천해야 한다"고 말했다. 즉, Wen and Ke)는 텍스트보다 단순하고 강력하며 춤을 추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Mi Fu는 "검은 대나무를 땅바닥부터 꼭대기까지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왜 부분적으로 나누어 보지 않겠습니까? 그는 "대나무가 자랄 때 어떻게 부분적으로 자랄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돌은 단단하고 금이 가 있으며, 그 역시 그의 가슴이 움푹 패인 것처럼 이상하고 이유가 없다.” 그의 그림에는 이상한 생각이 가득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서예와 회화에 모두 뛰어난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회화에 대한 그의 영향력은 더욱 깊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정신적인 유사성을 중시하고, 그림 밖에도 감정이 있고, 그림은 생명력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하며, 형태의 유사성에 반대하고, 형식의 제약에 반대하며, “시와 그림의 본래적 통일성, 천부적인 장인정신과 신선함'을 추구하며, '학문화' 등의 개념을 명확히 제시하고, 이를 이어 '문인회화'의 발전은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현존하는 저서로는 『황주의 찬 음식 시』, 『적벽시』, 『사사에 대한 감사 수필』, 『황주를 기리는 서도문』 등이 있다. 현존하는 그림 중에는 '고목과 기암 두루마리'와 최근 발견된 '소상 두루마리'도 그의 작품임이 틀림없다.

소시는 인재가 많았던 송나라 시대에 시, 산문, 자, 서예, 그림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성취를 이뤘다. 그는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문학, 예술의 천재이다.

소시의 생애 연대기

북송 인종 천성 원년 - 가유 8년(1023-1064)

Su 시는 1036년에 태어났다

1054 왕부와 결혼하다

1057 어머니가 효도를 행하다(1057.4-1059.6)

1059 가족이 교토로 갑니다

1061 판사 Ren Fengxiang

영종 황제 통치 첫 해 - 4년(1064-1068)

1064 역사 박물관에서 복무

1065 아내의 죽음

1066 아버지의 죽음 ; 효도(1066.4-2068.7)

심종신녕 원년 - 원봉 8년(1068- 1086)

1068 왕윤지와 결혼

1069 귀국 역사박물관에서 복무

1071 항저우 총감찰관 역임

1074 미주 지사를 역임

1076 서주 지사를 역임

1079 후저우 지사를 역임

1080년 황주(黃州)로 강등됨

1085년 등주(鄧州)로 귀임, 교토(宗宗)로 귀임. -1100), 원유시대(1085-1093)에 태후가 집권했습니다.

1086 한림 학자들의 지식을 활용하여 칙령을 제정했습니다.

1089 항저우(杭州)와 서절강군사령관을 역임했다.

1091년 민정부 장관을 역임하고, 영주 태수를 역임했다.

1092년 양저우 태수를 역임했다. ; 전쟁부 장관, 의례부 장관

1094 허베이 군구 사령관 태후 사망; 혜주(惠州)로 강등되어 혜주(惠州)로 유배됨

1097년 하이난(海南)으로 유배됨

휘종(1101-1126) 태후 즉위(1100)

1101년 북송, 상주 사망

1126년 북송 멸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