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요란 무엇인가(민요의 약자는 무엇인가)

민요란 무엇인가(민요의 약자는 무엇인가)

초기 헝가리 민요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펜타토닉 스케일이 주로 사용되며, 자유로운 리듬과 불규칙한 구조로 서유럽 음악과는 연관성이 적고 터키 등 동양 음악과의 연관성이 더 뚜렷합니다.

민요와 중국 민요의 다른 범주는 어떤 관계가 있나요?

민요는 최초의 음악 장르이자 다른 민요와 전문음악의 기초이다. 민속 무용에 사용되는 많은 곡은 민요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일부 곡조와 노래하는 음악의 민속 곡도 민요에서 유래한 흔적이 뚜렷합니다.

민속 음악의 많은 곡은 민요에서 직접 파생되었습니다. 또는 민요를 기반으로 한 중국의 많은 지역 오페라 음악도 지역 민요를 기반으로 가공되고 발전됩니다. 흡수하고 발전하면서 민요가 형성되었습니다.

문단 구조 기법(2문장 구조 또는 상하 문장 구조에 해당, 전환 구조, 문단 구조 변경, 문단 확장을 위한 스태킹 기법 등) 등 가장 기본적인 기법 중 일부 , 음악적 장소를 구현하는 스타일 테크닉(톤, 톤, 가창)

등. ) 역시 다른 민족음악의 주요 기법이 되었으며, 랩, 오페라, 기악 등 더 큰 음악 장르에서 더욱 완성도 있고 승화되었습니다. 한편, 민요와 고전 작품을 기반으로 형성된 다른 유형의 민요 형식은

개발 후 이러한 기술 중 일부가 민요에 차용되고 흡수되어 민요의 발전을 촉진합니다. 노래.

민요란 무엇인가?

민요는 서민들의 생활상을 그대로 반영하고, 자신의 감정과 소망을 생생하게 표현한, 집단적으로 창작된 음악작품을 말한다. 이는 창작 과정의 집단적 성격, 의사소통의 구두 방법, 음악적 선율의 다양성(지역적 변화, 내면의 광채 변화, 미학적 변화, 즉흥적 변화, 우연적 변화 포함)이 특징입니다.

중국의 민족 기악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주시대부터 춘추시대, 전국시대까지 성(聖), 심벌즈, 북, 피아노 등의 악기연주가 대중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이때 시환(Shi Juan), 시광(Shi Kuang) 등의 피아니스트가 등장했고, 유명한 피아노곡인 '높은 산', '흐르는 물'이 등장했다. 진한북, 위진상청, 수당비파, 송나라 명악, 청음악, 원명십공, 북, 현 등 다양한 형태로 플레이됩니다. 현대의 다양한 장르와 형태는 전통적 형태의 계승이자 발전이다.

민족 기악에는 솔로, 듀엣, 다양한 악기 조합의 앙상블이 포함됩니다. 다양한 악기 조합, 다양한 레퍼토리, 다양한 연주 스타일이 다양한 악기를 형성합니다. 다양한 악기의 독주음악은 민족기악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관악과 타악기의 종류가 많고, 밴드에서는 두 종류의 현악기를 사용하므로 음악은 비단과 대나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북쪽의 대중적인 타악기는 '부는 소리'를 강조하고 연주 기술이 더 뛰어나며, 남쪽의 대중적인 타악기는 '타악기'를 강조하며 징과 북이 타악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전통 민족 기악 공연은 혼례, 장례식, 신환환영 놀이, 궁중 제사, 종교 의식 등의 민속 풍습과 결합되는 경우가 많으며 순수 기악 연주 형태를 취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민족 기악의 실용성으로 인해 많은 기악 카드는 사용 상황에 따라 변경됩니다.

전통 민족 기악에는 제목이 있으며 표준 이름과 표준 의미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명목상의 제목은 단지 A와 B의 차이를 보여주기 위해 음악에 이름을 붙인 것일 뿐, 음악의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습니다. 암시적인 제목은 제목, 각 섹션의 항목 및 문제 해결과 함께 음악의 내용을 암시합니다.

전통적인 관습에 따라 민족 기악은 '솔로'와 '모음'으로 구분됩니다. 대부분의 싱글은 싱글, 독립형 곡이었습니다. 곡 세트는 여러 곡 또는 독립적인 악절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북종과 남종의 "비파대곡13집", 산시북부의 "비파대곡8집"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악형식과 구조의 종류에 따라 주로 변주, 루프, 연결, 결합이 있는데, 그 중 변주와 연결이 가장 일반적이다.

창작에는 다양한 변주기법이 널리 사용된다. 민속 예술가들은 한 곡의 음악을 반복적으로 연주할 때 다양한 연주 기법을 사용하여 선율을 변형하고 변주하는 데 능숙합니다. '천천히 꽃을 더하다' 역시 일반적인 변주 기법으로 '어머니 노래'의 구조를 두 배로 늘려 장식용으로 꽃을 더하는 방식이다. 음악은 "조금 천천히, 꽃을 조금 더 추가하세요" 섹션을 "어머니 노래" 앞에 배치합니다. 또 다른 변주 기법은 주제를 바꾸는 구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음 다섯 가지 변주에서는 주제가 문장의 앞, 중간, 끝에서 확장되고 축소됩니다. 이러한 구조적 순서의 변화는 공과 드럼에서 더 흔하게 나타납니다.

1920년대부터 유천화(Liu Tianhua)와 니에얼(Nie Er)은 민족 기악의 계승과 발전에 관한 작업을 해왔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음악가들은 음악의 독창적인 정신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우수한 전통가요를 계속해서 편성, 가공, 개작했으며 수많은 새로운 작품도 등장했다. 악기 개혁 측면에서는 선율의 통일, 음질 개선, 음량 확대, 음높이 변화 촉진, 저음 증가 등에서 큰 진전이 있었습니다. 대규모 민족 오케스트라와 같은 새로운 다양성이 계속 등장하고 내용과 형식이 새롭게 발전합니다.

중국 전통음악은 현대에 등장한 개념이다. 1840년 이전에는 소위 중국음악이 중국 전통음악이었습니다. 아편전쟁 이후 서양 학문은 동쪽으로 퍼졌다. 서양음악 문화의 영향을 받아 많은 중국인들이 서양음악의 기법과 기본이론을 배워왔고, 그 기법과 이론을 바탕으로 창작된 음악은 모든 면에서 고대 중국음악과 다르다. 이런 식으로 '중국 음악'이라는 용어의 의미는 근본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현대 중국어에서 '중국음악'은 고대부터 전해지는 음악뿐만 아니라 서양음악 이론에 기초하여 중국인이 창안하고 개작한 음악을 가리킨다. 1920년대와 1930년대부터 사람들은 '중국의 정수'로서의 음악과 서구의 영향을 받아 창작된 새로운 작품을 구별하기 위해 고대로부터 계승되어 현대에 발전한 음악을 '중국의 정수'라는 용어로 명명해 왔다. ", 그리고 "새로운 음악"은 서양 음악을 연구한 사람들이 작곡한 음악을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천홍씨는 '중국음악의 정의'라는 글에서 "쇄국시대에는 음악이 음악이었고, 중국음악과 서양음악의 구별이 없었다. 바다가 닫히자 '서양음악'이 왔다"고 지적했다. ,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서양음악'과 구별하기 위해 '중국음악''음악'이라는 제목을 붙였다. 그 결과 한의학, 한의학, 한의학 등의 명칭이 속속 등장하게 되었고, 중국음악은 중국음악으로 변화되었음을 알 수 있다. 민속음악은 중국 신음악에 대한 개념으로, 신음악과 상보적이며, 창작 과정의 집단성을 가지고 그들의 삶의 상황을 진정으로 반영하고 그들의 정서적 소망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집단적 창작을 의미합니다. , 의사소통 방식의 구전적 성격, 음악 곡의 다양성(지역적 다양성, 빛나는 내용 포함) 등이 특징입니다. 즉흥적 변화, 우연적 변화 등이 있습니다.

1. 민요는 민요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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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요는 집단적으로 창작된 짧은 노래 예술입니다. 중국 각 민족의 장기적인 노동생활과 사회생활에 있어서 현실을 가장 직접적으로 반영할 수 있고, 일반적으로 인민이 숙달하며, 노래하는 경우와 상황에 따라 널리 유포된다.

노동노래는 노동자들이 노동과정에서 만들어낸 주요 노래로서 노동과 직접 협주하여 사용하는 일종의 서정가이다. 민요의 이름은 산시성(陝西省)에서는 신천우(新廣住), 산서성에서는 산곡(善曲), 내몽고에서는 지경산(至井山)이라 부르며, 북서쪽에서는 댜오(十亭)라고 한다. 화얼(淮灣)에서는 청가(泉ge), 공족에서는 페이가(財舌), 야오족에서는 국서방(國施房)이라 하고, 전원 지역에서는 목가(祭歌)라 하고, 목축 지역에서는 목가(区歌)라 한다.

가곡은 라오진(Lao Chen)이라는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부르는 일종의 서정적인 노래로 주로 마을에서 형성되고 발전된다. Wilderness'에 이어 단조곡은 '골목길'이다.

단조곡에 비해 장곡은 일반적으로 긴 구조를 지닌 대규모 민요 장르를 일컫는다.

(1) 동족의 '효도', '결혼 노래', '큰 노래', '막는 노래'와 같은 관례적인 긴 노래

(2) 긴 서사시, 예: Yunnan(Sani) Yi 사람들의 "Ashima", Yi 사람들의 "Meige", She 사람들의 "Panhu Song" 및 "Linbao King의 노래", "Creation Song" 및 "Shuo Guge" 묘족의 『조수툰』, 부의족의 『병기』, 『홍수』, 야오족의 『전가동』, 티베트족의 『게사르왕전』, 물라오족의 『 Fuxi Brothers and Sisters', 'Bazhai', Yue Jin Long' 등

2. 노래와 춤 음악

민속춤에 수반되는 노래와 기악을 말합니다. 한 지역의 민속무용에는 용춤, 사자춤, 양고, 등불, 꽃북, 연꽃 상자, 육지 배, 자동차 조명, 평화 북, 대나무 말 등불, 죽마 등이 포함됩니다. 소수민족의 노래와 춤은 더욱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몽골족에는 안다이(Andai) 춤과 오르도스(Ordos) 춤이 있고, 한국에는 긴 북이 있고, 묘족에는 루셩(Lusheng) 춤이 있습니다. 이를 결합하면 곡조가 밝고 생기가 넘치며, 멜로디 라인이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비트가 규칙적이고, 리듬이 밝고 강력하며, 구조가 더욱 대칭적이며, 많은 부분이 있습니다. 대칭적인 음악 형태.

3. 랩 음악

민속예술이라고도 불리는 랩의 예술은 말하기(말하기), 노래하기(액센트), 표현( 구성). 국내에는 200가지 이상의 기존 음악 유형이 있습니다. 북형, 탄치형, 어업형, 브랜드 음악형, 진서형, 잡악형, 행창형, 반유형 및 기타 곡형으로 크게 나누어 곡의 구조 변화를 분석한다(3). 쿠파이 연결 구조; (4) 연회형 구조는 멜로디 변화와 쿠파이 연결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랩 음악은 일반적으로 언어와 밀접하게 통합되어 있고, 지역적 색채가 가득하며, 단순한 악기 반주, 내러티브와 지지가 결합되어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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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페라는 음악, 무용, 연극이 밀접하게 결합된 종합예술이다. 오페라 음악은 오페라 예술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등장 인물을 묘사하고 극적인 분위기를 과장하며 서정적, 서사적, 리듬적 기능을 통해 무대 리듬을 통일하고 조화시키는 데 능숙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중국 경극의 종류는 300여 가지가 넘는데, 일반적으로 4대 곡 체계와 2대 곡 형식으로 분류됩니다. 4개의 대형 캐비티 시스템은 (1) Kunqiang 시스템, (2) Gaoqiang 시스템, (3) Bangzi 시스템 및 (4) Pihuang 시스템입니다. 두 가지 주요 곡 유형은 (1) 민요 및 댄스 유형, (2) 포크 랩 유형입니다. 그 밖에도 전곡(현안곡), 포곡(행화곡), 조곡(조주곡) 등이 있다.

드라마 음악에는 성악 아리아와 내레이션, 민간 및 군사 장면의 악기 반주, 다양한 전환 음악이 포함됩니다. 그 중 노래는 오페라 음악에서 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는 주요 수단이다. 기본적으로 노래 구조에는 쿠파이 조합, 플레이트 변형, 이 둘의 조합 등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전통 오페라 음악은 드라마, 리듬, 프로그램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곡창작 방법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5. 국악

중국의 전통 기악을 연주형식에 따라 분류하면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즉, (1) 독주곡, 관악기 독주, 현악기 독주, 현악기 독주, 타악기 독주 및 기타 악기 독주를 포함한다. (2) 합주 음악에는 현악, 비단 및 대나무 음악, 북 음악, 관악기 및 타악기, 징 및 북 음악이 포함된다.

중국의 민족 기악은 성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풍습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선율의 수평적 발전과 악기 간 음색의 결합에 중점을 두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6. 종합적인 음악 유형

위의 다섯 가지 유형 중 두 가지 이상의 특징을 갖는 음악 유형입니다. 예: Fujian Nanqu, "qu"(sanqu)는 민요의 서정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pu"(기악)는 노래가 없는 순수 기악 연주 형식이며, "zhi"(성악 모음곡)는 특정 곡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오페라 스토리는 민요, 랩 음악, 오페라 음악, 기악의 네 가지 유형을 결합한 종합 음악 장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장 위구르족의 12무캄은 열정적인 민속무용음악과 아름답고 부드러운 서사가요, 악기만으로 연주되는 막간을 포함하고 있다. 댄스 음악, 기악. 티베트 '낭마'는 민요, 가무, 기악의 특징을 갖고 있다. 모두 펼치기

민속음악은 서민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음악이다.

국악은 한 나라를 대표하는 음악이다.

저는 전통음악에 대해 잘 모릅니다.

민요 소개

민요는 노동자들이 생활과 노동 속에서 작곡하고 부르는 노래이다. 구전창작과 구전전승의 형태로 사람들 사이에서 살아남고 있으며, 전파되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사람들에 의한 집단적 선택, 변형, 가공, 정제 과정을 거치고 있다. 그러므로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민요는 다양한 시대, 다양한 지역, 다양한 정체성, 다양한 경험을 지닌 사람들의 음악과 예술에 대한 집단적 지혜와 정서적 경험, 정서적 표현이 집약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