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모의 출처, 구분? 메인 스코어를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의 출처, 구분? 메인 스코어를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Mò)라는 성씨에는 8가지 유래가 있습니다:

1. Zhuanxu의 뒤를 이어 Gaoyang 가문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삼현기』와 『성씨조사』에 따르면, 고대 황제 전서(莊皇)가 '모황양성'을 세웠고, 그의 후손 중 일부가 모황양성에 정착하였으므로 그 후손들이 모로 성에 들어왔다고 한다. 지명은 성입니다 ([Mo Yu] Yangcheng의 고향은 현재 Renqiu 현과 Pingxiang 현, 하북성 및 고대 Julu 현에 있습니다).

2. 성(姓)을 성(姓)으로 삼아 미(Mi)에서 따왔다. 『광운(廣雲)』에 의하면, 춘추시대 초나라의 호칭은 모아오(穆隆)였으며, 그의 후손들은 그의 관직을 따서 이름을 지어 모(毛)라 불렀다. 고대 시인 굴원(Qu Yuan)의 가문은 여러 세대에 걸쳐 이 공식 지위를 유지해왔기 때문에 모 가문 구성원 중 일부는 굴 가문의 분파이기도 합니다. Mi라는 성은 Zhu Rong의 8개 성 중 하나이며 Zhuan Xu에서 유래되었습니다.

3. 『동지씨 브리핑』의 본문에 따르면, 거록과 강령을 바라보는 모지무의 지방 본문은 고대 현자 우순의 조상인 무의 후손이다. 즉, Mo는 Mu와 어원이 같고, Mo는 단지 Mu를 생략한 표기일 뿐이다. 이 진술은 진술 1과 2의 조합일 수 있습니다.

4. 광시장족 창세서사 『불라타』 제11장 '성분리'에 따르면, 고대 장족에게는 이름도 성이 없어 매우 불편했다. 서로 비례하도록 말이죠. Buluotuo는 Bu Huang에게 모든 사람에게 성을 지정해달라고 요청했지만 Bu Huang은 이로 인해 매우 아팠습니다. 부족 사람들은 부황을 아끼며 그에게 차례로 선물을 주었고, 이에 부황은 안이라는 이름을 붙일 생각을 하게 되었다. 자두를 가져오는 사람에게는 "리(Li)"라는 성이 부여되고, 의사를 방문하기 위해 소를 가져오는 사람에게는 "모(Mo)"라는 성이 부여됩니다(노란 소는 장족 언어로 모(Mo)라고 함). .. 그때부터 장족도 광시성 신청현에 '모', '모 투시 관공서' 등의 성을 갖게 되었는데, 총 면적은 389,000제곱미터이고 그 중 건축 면적은 40,000제곱미터에 달합니다. 미터 "Zhuang Township 자금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라는 족장은 세습적인 직위를 가지고 있으며 거의 ​​500년 동안 이 지역을 통치해 왔습니다.

5. 당오대 이후에 서하왕조를 세웠는데, 북위의 웨이웨이족도 있다. 왕조에는 모(毛)라는 성이 있었다.

7 서남부의 부의족, 동족, 야오족도 모라는 성을 가졌다. 예를 들어, 모위조(穆玄超), 모유지(穆参越), 모정지(築寧治) 세 아버지와 아들이 있다. 모(Mo) 가문이 설립한 "영산 문화 학교(Yingshan Cultural School)"는 서남 지역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모유지(Mo Youzhi) 가문의 기원은 논란의 여지가 있으며, 모유지(Mo Youzhi) 등은 한족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현대 전문가의 연구에 따르면 모유지의 거주지는 모 성의 부의족의 전통적인 거주지였습니다. 모는 황실 시험에 참여하기 위해 한족이라고 주장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소수민족 정부를 관장하므로 한성을 따는 데 큰 이점이 없으며, 청나라 초 옹정시대에만 서남 소수민족이 과거에 응시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으나 모씨는 동치 출신이었다. 서남대유자는 고전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금석과 서화에 주의를 기울였으므로 허위로 보고할 필요가 없다. 현재 전문가들은 남서부 소수민족이 고대 산먀오족의 후손, 즉 고대 치우족의 후손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이들도 마찬가지다.

8. 『위·관시지』에 따르면 성은 다른 민족에서 바뀌었다. 과 남조, 북위의 형모씨, 모나루씨가 성을 모로 바꾸었다.

② 북방의 만주족도 한성을 모로 바꾸었다.

성씨의 조상: 염황동맹(燕皇族)의 주요 지도자 중 한 명인 창이자(長審子)는 8개 민족으로 나누어져 있었고, 적구(지금의 허난성 푸양 남서쪽)에 거점을 두고 있었다. *** 공은 인사 관리를 중요시하고 농업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는 한때 Nan Zhengzhong과 Huo Zhengli에게 "하늘과 땅의 연결을 완성"하고 인간과 신의 힘을 분리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이는 원시 종교에서 후대에 신권으로의 전환을 의미하며 모두 Zhuanxu 출신이므로 Mo 성의 후손은 Zhuanxu를 Mo 성의 조상으로 간주했습니다.

이주 분포

모씨의 주요 출처는 두 가지인데, 하나는 현재 허베이성(河北省)의 인(仁)에서 유래하였고, 한나라 이전에는 모씨를 가진 사람이 두 명만 기록되어 있다. 역사상으로는 춘추시대 오(吳)나라 출신의 모설(穆秀)과 한나라의 학자 모원진(穆灯眞)이 있는데, 이 시기에 모씨의 성씨는 대부분 계속해서 계승되었다. 진(秦)·남북조(晉南朝), 오호(五虎)가 중국을 침략하였고, 중국에 정착한 몇몇 외국 부족들도 성을 모(毛)로 바꾸면서 북방의 모씨 가문은 원래 허젠현(河建縣)과 거록현(巨縣縣)에 거주하게 되었다. 이미 번영했던 모씨 가문은 이 신선한 피를 주입받아 자연스럽게 모씨가 되었고, 남쪽의 강령현은 고대에 초나라의 배후지였으며 줄곧 왕현이 되었습니다. 모 가문의 거주지는 현재 더욱 번영되고 있습니다. 수당시대에는 모씨의 분포가 점차 확대되었으며, 자료에 따르면 모씨는 허난(河南), 허베이(河北), 산서(山西), 간쑤(甘肃), 산동(山둥), 호북(湖南), 장쑤(江蘇), 절강(浙江) 등지에 정착했다. 오늘은 Mo라는 성을 가진 일부 사람들이 광동성으로 이사했습니다. 황조봉기(黃村終亂) 이후, 모(篆)라는 이름의 북쪽 사람들이 쓰촨성으로 피신했다. 오대십국부터 송에 이르기까지 장강 이남 각지에서는 모씨의 세력이 점점 강해졌고, 북쪽의 모씨는 이족의 침입으로 잠잠해졌다. 이때 모씨라는 사람들이 복건성으로 이주하기 시작했고, 모추씨는 범죄로 인해 오늘날의 광둥성인 조주(潮州)로 유배되었다. 송나라 말과 원나라 초기에 몽골 기병대가 남쪽으로 내려갔고, 오늘날의 절강(浙江), 강소(江蘇) 등에서 번성했던 모(毛)라는 사람들이 전쟁을 피하기 위해 오늘날의 광동(廣东)과 광서(廣西)로 몰려들었다. 산서성 모(毛)는 명나라 초기에 홍동의 큰 메뚜기나무에 이주한 사람들의 성 중 하나였으며, 현재의 하북성, 하남성, 호북성 등으로 나누어졌다. 명나라 말기 장선중이 쓰촨성을 학살하고 쓰촨성 인구가 급격히 감소했다. 청나라 초기 청나라 정부는 두 호수의 사람들을 쓰촨성으로 이주시켰는데, 이곳은 역사적으로 호광(湖廣)으로 알려져 쓰촨성을 채우기 위해 두 호수 출신의 모족도 현재의 쓰촨성과 충칭에 정착했다. 청나라 중기 이후 해안지방에서 바다를 건너 대만으로 건너가 동남아로 항해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오늘날 모(Mo)라는 성은 전국, 특히 광시(廣西), 쓰촨(沙港), 광둥(廣둥) 및 기타 성에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위의 세 성은 전국 모(毛) 성을 가진 한족 인구의 약 65%를 차지합니다. 모씨는 현재 중국 내 97번째 성씨로 중국 한족 인구의 약 0.094%를 차지할 만큼 인구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