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이빙(수상스포츠) 상세정보
다이빙(수상스포츠) 상세정보
다이빙은 다양한 자세를 이용하여 높은 곳에서 물속으로 뛰어오르거나, 다이빙 장비를 타고 공중에서 특정 자세를 취하고, 들어가는 동작을 취하는 아름다운 수상스포츠이다. 물.
다이빙에는 실습 다이빙, 퍼포먼스 다이빙, 경쟁 다이빙이 있습니다. 다이빙은 다이빙 풀에서 진행됩니다. 다이버는 1m 스프링보드, 3m 스프링보드 또는 3m, 5m, 7.5m 및 10m 플랫폼에서 다이빙합니다. 다이빙에는 공중의 느낌, 조화, 유연성, 우아함, 균형 및 타이밍과 같은 자질이 필요합니다.
다이빙 경쟁은 개인 경기입니다. 다이버는 플랫폼이나 도약판에서 직접 솟아오르거나 공중에서 다양한 난이도의 체조 동작을 수행하여 깨끗하고 우아한 자세로 물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뛰어난 다이버로는 Tian Liang, Guo Jingjing, Wu Minxia 등이 있습니다.
다이빙은 일정 높이의 장비에서 내려 공중 동작을 완성한 뒤 물 속으로 들어가는 것으로 끝나는 수상 기술 스포츠를 말한다. 다이빙은 일반적으로 경쟁 다이빙과 비경쟁 다이빙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본 소개 중국어 이름: 다이빙 외국 이름: 다이빙 올림픽 프로젝트 설립: 1904년 제3차 올림픽 대회 종목: 플랫폼 다이빙, 스프링보드 다이빙, 싱크로나이즈 다이빙 관련 종목: 올림픽, 월드컵 종목 유래, 발전 이력, 대회 종목, 경쟁 다이빙, 비경쟁 다이빙, 하이 플랫폼 다이빙, 경기장 시설, 경기장, 다이빙 플랫폼, 스프링보드, 클래식 동작, 관중 예절, 중국 선수, 리우 올림픽 프로젝트의 기원은 송나라 이전에 일종의 다이빙 스포츠가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워터 스윙"이라고 불렀습니다. 공연자들은 '그네'를 이용해 몸을 공중으로 들어올린 뒤, 곧바로 물 속으로 뛰어든다. 현대 싱크로나이즈 다이빙과 유사한 스릴 넘치는 움직임과 우아한 자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당나라 조찬(趙宁)이 지은 《음화로》에는 홍주(현 난창)의 조찬능이 옷을 벗지 않은 채 100미터 높이의 장대에서 뛰어내려 물 위에 앉아 있었다는 기록이 있다. 매트 위에 있었다", 또는 "돌고 돌면서 물 안팎으로 나타나며 변화했다." 수천 가지 모양". 이는 우리나라의 초기 다이빙 스포츠라고 할 수 있다. 역사적으로 다이빙은 누가 더 멀리 점프할 수 있는지에 따라 결정되었습니다. 다이빙의 역사는 매우 길다. 인간은 수영 기술을 습득한 후 간단한 다이빙 활동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기원전 5세기 고대 그리스 꽃병에는 물 속으로 머리부터 뛰어드는 귀여운 소년들의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송나라 시대에 '물그네'라는 간단한 다이빙 장치가 등장했습니다. 개발 역사 현대의 경쟁 다이빙은 20세기 초에 시작되었습니다. 1900년, 스웨덴 선수들은 제2회 올림픽에서 멋진 다이빙 퍼포먼스를 펼쳤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최초의 현대 경쟁 다이빙으로 인식됩니다. 1904년 제3회 올림픽에서는 남자 다이빙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습니다. 1908년에 다이빙 대회 규칙이 공식적으로 제정되었습니다. 1912년 제5회 올림픽에서는 여자 종목이 추가되었습니다. 현대 경쟁 다이빙은 20세기 초에 다른 유럽 및 미국 스포츠와 함께 우리 나라에 소개되었습니다. 1979년 이래로 중국 선수들은 중국, 미국, 러시아, 독일, 캐나다 등 일련의 주요 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세계 다이빙 강국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일부 유럽 국가의 다이빙 스포츠도 급속도로 발전하여 뛰어난 다이버들이 많이 탄생했습니다. 경쟁 이벤트 경쟁 다이빙 경쟁 다이빙은 경쟁 다이빙과 고고도 다이빙으로 구성됩니다. 경쟁 다이빙은 올림픽 공식 종목 중 하나로 스프링보드 다이빙과 플랫폼 다이빙으로 구분됩니다. 경기 중에 선수들은 끝이 고정된 스프링보드와 유연한 끝이 있는 스프링보드에서 이륙하여 다이빙 동작을 완료하는데, 이를 스프링보드 다이빙이라고 합니다(수면에서 스프링보드의 높이는 1m와 3m로 지정됨). 선수가 직선적이고 견고한 플랫폼에서 이륙하여 다이빙 동작을 완료하는 것을 플랫폼 다이빙이라고 합니다(수면에서 플랫폼까지의 높이는 5m, 7.5m, 10m로 지정됨). 고고도 다이빙은 매우 스릴 넘치는 다이빙 스포츠입니다. 선수들은 높은 절벽이나 특수 제작된 초고층 플랫폼에서 이륙해 공중 동작을 마친 뒤 물에 들어간다. 미국에서는 특수 제작된 강철 플랫폼의 높이가 48미터이고 플랫폼 폭이 약 70센티미터인 고고도 곡예 다이빙 대회가 있습니다. 선수는 자신의 경쟁 동작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심판이 점수를 매겨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리합니다. 멕시코에는 높이 60m에 달하는 절벽과 아래 바다가 있는 전통적인 절벽 다이빙 대회가 있다. 선수들의 동작은 미국의 48m 고공 다이빙 동작과 유사하다. 고고도 다이빙은 매우 위험하고 부상 사고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흔하지 않습니다. 플랫폼 다이빙은 단단하고 탄력성이 없는 플랫폼에서 수행됩니다. 수면에서 플랫폼의 높이는 5m, 7.5m, 10m의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올림픽 게임, 세계 선수권 대회 및 월드컵은 10m 플랫폼으로 제한됩니다. 플랫폼 다이빙은 도약 방향과 동작 구조에 따라 전진, 후진, 내부, 반사, 선회, 암 스탠드의 6개 그룹으로 나누어집니다. 대회 기간 동안 남자는 난이도 제한이 있는 선택 동작 4개와 난이도 제한이 없는 선택 동작 6개를 완료해야 하며, 여자는 난이도 제한이 있는 선택 동작 4개와 난이도 제한이 없는 선택 동작 4개를 완료해야 합니다. 각 행동의 최대 점수는 10점입니다. 모든 행동이 완료된 후 총점을 기준으로 성과가 평가됩니다. 총점이 가장 높은 사람이 1위가 됩니다. 남자 플랫폼 다이빙과 여자 플랫폼 다이빙은 각각 1904년과 1912년 올림픽에 포함되었습니다. 스프링보드 다이빙은 한쪽 끝은 고정되고 다른 쪽 끝은 탄성이 있는 보드에서 수행됩니다. 수면에서 스프링보드의 높이는 1미터 또는 3미터입니다. 스프링보드 다이빙은 도약 방향과 동작 구조에 따라 전진, 후진, 내부, 반사, 회전의 5개 그룹으로 나누어집니다.
대회 기간 동안 남자는 난이도 제한이 있는 선택 동작 5개와 난이도 제한이 없는 선택 동작 6개를 완료해야 하며, 여자는 난이도 계수 제한이 있는 선택 동작 5개와 난이도 계수 제한이 없는 선택 동작 5개를 완료해야 합니다. 각 액션의 최대 점수는 10점이며, 모든 액션이 완료된 후 총점을 기준으로 총점이 가장 높은 사람이 1위가 됩니다. 남자 스프링보드 다이빙과 여자 스프링보드 다이빙은 각각 1908년과 1920년 올림픽에 포함되었습니다. 싱크로나이즈드 다이빙: 두 명의 선수가 스프링보드나 플랫폼에서 도약하여 동시에 다이빙 동작을 완료하는 것을 싱크로나이즈드 다이빙이라고도 합니다. 대회에는 싱크로나이즈 개인 다이빙과 싱크로나이즈 다이빙 팀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개인 싱크로나이즈 다이빙 대회는 5라운드의 다양한 동작으로 구성되며, 그 중 2라운드의 평균 난이도는 2.0이고 나머지 3라운드에는 난이도 제한이 없습니다. 5라운드 액션 중 최소 1라운드는 두 사람이 동시에 앞으로 점프하는 동작, 1라운드 액션은 두 사람이 동시에 뒤로 점프하는 동작, 1라운드 액션은 한 사람이 앞으로 점프하는 것과 한 사람이 결합하는 동작으로 구성됩니다. 뒤로 뛰어오르는 사람. 싱크로나이즈 다이빙 팀 경기에는 8라운드의 액션, 4라운드의 스프링보드 다이빙(이 중 2라운드의 난이도는 2.0, 나머지 2라운드의 난이도는 없음)으로 구성됩니다. 4라운드의 플랫폼 다이빙(이 중 2라운드는 난이도 계수는 2.0이고 나머지 2 라운드에는 난이도 계수 제한 계수가 없습니다. 스프링보드 및 플랫폼 대회의 4개 라운드마다 최소 1라운드에는 두 사람이 동시에 앞으로 점프하고, 한 라운드에는 두 사람이 동시에 뒤로 점프하고, 한 라운드에는 앞으로 점프하는 한 사람과 한 사람이 참여합니다. 뒤로 점프하는 동작의 조합입니다. 2000년 제27회 올림픽부터 대회 종목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남자 3m 스프링보드 싱크로나이즈 다이빙과 10m 플랫폼 싱크로나이즈 다이빙, 여자 3m 스프링보드 싱크로나이즈 다이빙, 10m 플랫폼 싱크로나이즈 다이빙의 4개 종목이 있습니다. . 대회에는 8개 팀이 참가합니다. 2000년 월드컵 다이빙 선수권대회 싱크로나이즈드 다이빙 상위 7위까지 진출권을 갖게 되며, 이미 출전권을 획득한 팀이 올림픽에 출전하지 못할 경우에는 다음 순위의 팀으로 교체된다.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는 중국 여자 싱크로나이즈 3m 스프링보드(허쯔, 우민샤)가 346.20점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왕하오(Wang Hao)가 2016년 리우올림픽 여자 싱크로나이즈 10m 플랫폼에서 비경쟁 다이빙 354.00점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비경쟁 다이빙은 실기 다이빙, 레크레이셔널 다이빙, 퍼포먼스 다이빙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생산, 군사, 구조 목적으로 수행되는 다이빙 활동을 실용 다이빙이라고 합니다. 오락과 건강을 목적으로 수행되는 다이빙 활동을 레크리에이션 다이빙이라고 합니다. 퍼포먼스 다이빙은 일반적으로 대규모 축제나 다이빙 대회 후에 개최되는 다이빙 공연입니다. 퍼포먼스 항목에는 싱크로나이즈 다이빙, 스턴트 다이빙, 퍼니 다이빙 등이 포함됩니다. 공연 내용을 풍성하게 하기 위해 경쟁적인 다이빙 동작을 공연 내용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홍콩 오션파크에서는 약 33.5m의 고고도 다이빙 퍼포먼스가 자주 공연된다. 미국 다이버들은 1주일 동안 3미터 보드에서 재귀 재주를 하고 보드 끝에 착지할 수 있으며, 3주 반 동안 전방 재주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일주일 후 10미터 플랫폼에 설치된 네트 또는 작은 스프링보드는 여전히 네트에 착지한 후 1회 반 전진 공중제비와 3회 회전 등 어려운 동작을 완료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싱크로나이즈 다이빙과 고정점 다이빙 공연은 암묵적인 협력으로 유명합니다. 중국이 개척한 집단 불꽃놀이 다이빙은 더욱 독특하고 매혹적이다. 국내외 공연에서 호평을 받았다. 고고도 다이빙의 멋진 순간. 2018년 12월 6일, 세계 최초의 고정 표준 종합 다이빙 하이 플랫폼이 광둥성 자오칭시에서 사용되었습니다. 그것의 완성과 사용은 우리나라의 하이 플랫폼 다이빙 프로젝트의 격차를 메웠고 우리나라의 하이 플랫폼 다이빙 개발을 위한 표준 훈련 및 대회 장소를 제공했습니다. 행사장 시설 행사장 다이빙 풀 면적은 25×25미터, 수영장 수심은 5.4미터입니다. 플랫폼 다이빙은 물 위 10미터 높이의 단단하고 탄력성이 없는 플랫폼에서 수행됩니다. FINA 규정에 따르면 10m 플랫폼은 길이 6m, 너비 3m 이상이어야 하며, 표면은 미끄럼 방지 재료로 덮어야 합니다. 스프링보드(Springboard) 스프링보드 다이빙은 물 위 3m 높이의 유연한 보드에서 수행됩니다. 3미터 스프링보드 FINA 규정에 따르면 스프링보드는 최소 길이 4.8미터, 너비 0.5미터 이상이어야 하며, 표면은 미끄럼 방지 재료로 덮여 있어야 합니다. 클래식 동작 각 다이빙 동작 세트에는 동작 그룹과 공중제비 주기 수를 나타내는 고유한 번호가 있습니다. 그룹 1~4의 숫자는 모두 3자리 숫자입니다. 첫 번째 숫자는 동작 그룹을 나타내고, 두 번째 숫자는 비행 동작을 나타냅니다. (두 번째 숫자가 "0"이면 비행 동작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8 세 번째 숫자는 공중제비 주기 횟수를 나타냅니다("1"은 절반입니다). 주기, "2"는 1주, "3"은 1주 반 등). 예를 들어, "201"은 두 번째 동작 세트를 의미합니다. "305"는 세 번째 동작 그룹을 의미합니다. "113"은 앞으로 날아가며 공중제비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 바퀴 반. 회전 동작의 다섯 번째 그룹은 4자리 숫자를 사용합니다. 첫 번째 숫자는 5번째 그룹(특히 회전 다이빙)을 나타내고, 두 번째 숫자는 공중제비 방향을 나타내고, 세 번째 숫자는 회전 주기 수를 나타내며 계산 방법은 동일합니다. 이전과. 예: "5136" 액션에서 "5"는 다섯 번째 회전 다이빙 그룹을 의미하고, "1"은 첫 번째 전방 다이빙 그룹 방향으로 공중제비 회전을 완료함을 의미하며, "3"은 1.5회 공중제비를 의미합니다. "6"은 세 번 돌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다른 예는 회전 동작의 다섯 번째 그룹을 의미하는 동작 "5337"입니다. 반사 다이빙 방향의 세 번째 그룹을 사용하여 공중제비와 회전을 완료하며 1회 반 회전과 3회 반 회전을 수행합니다. 물구나무서기 동작의 6세트도 3자리 숫자를 사용합니다.
첫 번째 숫자는 그룹 6(특히 물구나무서기 다이빙)을 나타내고, 두 번째 숫자는 물구나무서기 다이빙 방향을 나타내며, 세 번째 숫자는 공중제비 횟수를 나타냅니다(계산 방법은 위와 동일). 예를 들어, "614" 무브먼트에서 "6"은 물구나무서기 다이빙의 6번째 세트를 의미하고, "1"은 전방 다이빙 공중제비의 첫 번째 세트 사용을 의미하며, "4"는 2주간의 공중제비를 의미합니다. 또 다른 예로 "632"는 원에 대한 반사적 다이빙 방향을 활용한 6그룹의 물구나무서기 다이빙 동작을 의미합니다. 경기 관람 에티켓 관중은 질서있게 입장하고 퇴장해야 하며, 경기 시작 전 경기장에 도착해야 합니다. 이는 선수, 코치, 심판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입니다. 행사장 내에는 유리병 및 캔 음료 반입이 금지되며, 대회 기간 중에는 소프트 포장된 음료만 반입이 허용됩니다. 쓰레기는 반드시 편의점 봉투나 종이봉투에 담아 직접 버려야 합니다. 청중의 복장은 단정하고 우아해야 하며 너무 캐주얼하지 않아야 합니다. 경기 시작 시, 특히 선수들이 출발 준비를 하는 동안에는 정숙해야 하며, 서로 식사하거나 잡담을 하거나 소음을 내지 않아야 합니다. 게임 중에는 움직이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관중들은 수영장에서 손전등 사용이 허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휴대폰은 꺼두거나 진동 또는 무음 모드로 설정해야 합니다. 행사장 내에서는 흡연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경기를 관람할 때 좋아하는 선수들의 이름을 외칠 수도 있고, 치어리딩팀의 통일된 지휘 아래 구호를 외칠 수도 있지만, 비속어를 외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운동선수가 잘하면 관중들이 박수를 보내야 한다. 각국의 선수를 소개할 때에는 선수들에게도 응원과 격려를 주어야 하며 야유를 해서는 안 된다. 경기가 끝나면 승자에게 메달이 수여되고 국가가 연주된다. 이때 청중은 모두 일어서서 침묵해야 한다. 중국 선수 중국 선수 세계 챔피언 리우 올림픽 2016년 리우 다이빙 월드컵을 끝으로 리우 올림픽 시범경기로 이번 월드컵 1차전에서 지급된 올림픽 티켓 88장의 소유권이 확정됐다. 다이빙팀은 16명의 풀시트를 확보하였습니다. 리우올림픽 티켓을 받은 구체적인 국가는 다음과 같다. 여자 싱크로나이즈드 3m 스프링보드 : 브라질, 중국, 캐나다, 호주, 이탈리아, 말레이시아, 영국, 독일 여자 싱크로나이즈 10m 플랫폼 : 브라질, 중국, 캐나다, 북한, 말레이시아, 영국, 미국, 멕시코 남자 싱크로나이즈드 3m 스프링보드: 브라질, 중국, 러시아, 영국, 독일, 이탈리아, 미국, 멕시코. 플랫폼: 브라질, 중국, 러시아, 미국, 우크라이나, 독일, 영국 및 멕시코. 멕시코 팀은 처벌을 받았고 FINA 독립 선수로만 출전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올림픽 다이빙 싱글 종목의 공식 홈페이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