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희곡의 고향
희곡의 고향
노극은 일종의 향토예술에 속하며, 그것의 전신은' 화장 양금' 과' 진강' 이다. 그것은 민간 랩 예술' 산둥 수근' 에서 발전한 것이다. 이 연극은 농경에 대해 이야기하고, 농경의 정서를 노래하며, 극본은 대부분 농촌의 세상 물정을 구현한다. 고대, 전통, 보수적인 사랑 이야기를 소재로 내용이 순박하고, 향토향이 풍부하고, 생동감 있고, 노래 스타일이 고풍스럽고,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 산둥 주요 지방극 중 하나가 되었다.
여극은 려일 읍과 주변 시골에 위치해 있으며, 전문극단은 남북을 종횡무진하고 아마추어 극단은 백성들의 생활에 깊숙이 파고든다. 예술궁의 큰 무대에서나 들판의 작은 곳에서도 회자되는 노극 노래가 있을 것이다. 무형문화유산인 지방극종인 노극은 1996 년 산둥 성문화청에 의해' 산둥 노극 예술의 고향' 과' 산둥 민간 문화예술의 고향' 으로 명명되었다. 2008 년 문화부는' 중국 루극 예술의 고향',' 중국 민간 문화예술의 고향' 등의 영예로운 칭호를 명명했다.
1950 년대 초, 생양촌의 두 예술가 장수량 (노생) 과 장전해 (청이) 가 부근에 첫 루반을 설립하여 약 20 ~ 30 명 18 세 정도의 견습생을 모집하여 현지 루극의 창시자가 되었다. 1960 년대부터 70 년대까지 광생양촌에는 거의 50 명이 외지에서 공연을 했다. 63 년, 생경촌의 루반과 북부의 경극반이 이원현에서 공연했다. 그때는 모든 소품과 옷을 마을에서 빌려야 했다. 첫 공연은 이원현 노아점에서 하루에 두 번 공연한다. 회의장이 꽉 차서 현지인들은 눈을 본 후 다른 곳으로 옮길 수밖에 없었다. 가창극은 비록 힘든 일이지만, 사람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일이다. 농촌에서 나온' 배우' 는 구걸하는 셈이다. 그들은 하루에 두 끼만 먹고 저녁에 연극을 보고 한 끼 더 먹는다. 그들은 두부찜의 김이 모락모락 나는 배추를 먹으며 월급은 형편없이 적지만, 그들은 개의치 않고 열심히 놀았다. 그 몇 해 동안 해마다 기근이 들어서 황하가 범람했다. 가난한 농민들은' 소곡' 을 부르는 형식으로 구걸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가족을 부양하는 주요 수단이 되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아이를 부양하기 위해 자기 아이를 이 팀에 합류시키려고 한다. 긴 세월 동안 그들은 노래를 부르며 희곡 창곡과 가사 창법의 정확성을 끊임없이 흡수하고 향상시키고, 점차 자신의 공연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의 공연을 개선하고, 극본의 내용과 형식을 보완했다. 그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 덕분에 큰 무대에 올라 스크린으로 나아가며 널리 알려진 대극이 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구명언) 그들은 전통 레퍼토리를 부르기도 하고,' 독고선',' 왕의 차용',' 과원기',' 금팔찌 옥고리기',' 백사전',' 이천보의 결혼식',' 벽초',' 벽초',' , 내용과 줄거리가 풍부하다.
연극반의 배우들은 모두 농촌인이지만, 단지 원래의 오래된 연극을 왔다갔다 하는 것은 아니다. 농촌에서는 대대로 인재가 배출되어 1 리터의 글자를 읽을 수 없는 농작물 막대기가 있다. 기억에 남는 놀라운 기억력으로 농촌에 깊이 들어가 영화를 보고 이해하기 쉬운 좋은 연극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래된 연극에서 독창적이거나 건강하지 않거나 적극적이지 않은 구절을 삭제하거나 바꿔 극 전체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예를 들어' 왕 차용년' 에서 불쌍한 한왕은 행복하다. 섣달 그믐날 밤, 그는 장월가에 가서 새해를 빌렸다. 대문에 들어서자 그는 이 집을 지은 장월 가족이 새해를 축하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자신이 불쌍하고 어색한 처지에 있다고 깊이 느꼈다. 그는 들어가나요, 나오나요? 망설이다가 누군가가 나왔다. 어쩔 수 없이 그는 마구간에 숨었는데, 마침 형수가 마구간에 가서 오줌을 누러 갔다. 이 못생긴 왕의 줄거리는 완전히 삭제되고 바뀌었다. 왕이 부끄러움을 느끼며 머뭇거렸을 때, 그는 누군가가 오는 것을 보았고, 마음이 급해서 약혼녀 아이걸의 규방에 잘못 들어왔고, 아이걸은 마침 아이걸과 함께 내실로 돌아가 휴식을 취한 형수였다. 시누이는 왕과 사랑하는 언니의 처지에 깊은 동정과 우려를 표하고, 은밀히 시누이를 돕기로 결정했다. 정회에서 카 다몬 소녀 란서련은 빚 때문에 그녀를 53 세의 못생긴 주란폭에 팔아야 했다. 결혼 후 주가에게 괴롭힘을 당해 학대를 당하다. 이것은 어떤 인과와 선악의 강한 대비가 부족한 것 같다. 나중에 주란폭은 돈과 권력을 이용하여 란서련을 강행했다. 시댁에서 서련은 남편과 시어머니의 구타와 고문을 당했고, 결국 평평하고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지방 명극이 되었다. 그들 자신의 오페라에는' 3 월강' 과' 왕' 이 있다. 그윽하고 향기로운 전원풍, 가사가 간결하고 간결하며 주인공의 심리활동과 단호하거나 부드러운 몸짓, 배우가 순식간에 변하는 얼굴 표정, 생동감 있고 섬세하며 완벽에 가까우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승경촌 연극반은 연극을 부를 뿐만 아니라, 현대 경극도 혁신하였다. 승경촌의 극단에서 그들은' 호산행',' 항만',' 홍등롱',' 사가방' 등과 같은 공연을 한창이다. 특히' 3 월방' 과' 이둘째 아내 재혼' 과 현대 경극' 사가방' 은 성경촌 제작진의 대표작이다. 배우들의 은은한 노랫소리, 생동감 있고 이해하기 쉬운 가사, 구름이 흐르는 물, 맑고 은은한 피아노 소리가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다.
희곡 예술을 발양하고, 희곡 무형문화유산을 발전시키고 전승하고, 오래된 민간 문화예술을 발양하기 위해 보흥현 정부와 보흥현 문화관은 자주 희곡 대회를 개최하고, 전 현 각 마을 극단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서로 기예를 겨루며, 서로 창법을 배우고, 우수한 제작진을 선발하고, 격려와 상을 준다. 우수한 극단을 자주 조직하여 노극 문예 공연을 진행한다. 그들은 농촌뿐만 아니라 밭에도 있다. 그들도 성시 무대에 갔다. 그들은 주변 현시를 돌아다닐 뿐만 아니라, 그들의 목소리도 점차 주변의 장위, 교동, 환대, 광라오, 박보, 빈주, 제남 등 현구에 울려 퍼질 것이다. 칠루 대지 곳곳에 경쾌한 목소리와 풍부한 착실한 발자국을 남겼다. 2007 년 섣달 23 일 CCTV 12 채널 희곡 채널이 승경촌에 찾아와 현장 인터뷰에서' 이이이형수 개혼' 장면을 녹화해 한때 전국의 관심을 끌었다.
현재 성경촌 극장에는 29 명의 회원이 있는데, 그중 87 세의 예술가 장학민, 귀먹은, 정신이 맑고, 젊은 아마추어 배우는 겨우 10 대이다. 승경촌의 희곡은 아마추어 헬스 오락 활동일 뿐만 아니라 농민의 문화 생활도 풍요롭게 했다. 선조가 남긴 것을 버릴 수 없고 시공간터널을 배회한 민간문화예술이며, 심지어 발양과 전승이 필요한 중요한 과제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공간터널, 시공간터널, 시공간터널, 시공간터널, 시공간터널) 새로 온 비서 유항가는 젊고 유망하다. 그는 노극 예술 인재를 대대적으로 양성하고, 노극의 우수한 연극 창작을 장려하고, 옛 집 옆에 미술관을 짓고, 연극을 가르치고, 연주를 배우며,' 노극의 고향' 의 대발전에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