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목걸이] 은장식 가공과정은 어떤가요?
[목걸이] 은장식 가공과정은 어떤가요?
은액세서리 가공의 공예과정은 어떤가요? 손으로 은장식을 만드는 기교와 도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와이어 커팅: 크기가 다른 몰리브덴 와이어 (경도 높은 금속) 로 와이어 커팅 머신으로 매우 느린 속도로 보석 모양을 자른 다음 손으로 연마합니다. 디자인이 복잡할수록 난이도가 커질수록 출하가 느려집니다. (2) 정밀 다이캐스팅: 먼저 왁스로 샘플을 조각한 다음 전용 깁스에 넣고 650 으로 왁스를 제거한다. 다이캐스팅은 특별한 석고 몰드가 필요하기 때문에 가격이 다릅니다. (3) 표면 마감: 고속 면 마감 바퀴에 광택 왁스를 바른 다음 천 바퀴로 액세서리에 닿아 표면을 반들반들하게 합니다. (4) 무광택 표면: 사포로 장신구 표면을 무광 효과 (빛이 반사되지 않음) 로 만들어 표면에 무광 효과를 줍니다. (5) 샌드 블라스팅: 샌드 블라스팅의 주요 작동 원리는 모래 (매우 미세한 연마제, 은회색) 를 물에 넣고, 연마액 펌프와 압축 공기를 사용하고, 에어브러쉬를 통해 연마액을 강철 보석 표면에 고속으로 분사하여 은회색 코팅을 형성하여 악세사리를 더욱 고급스럽고 탈색하기 쉽지 않으며, 다양한 취향가들에게 더욱 인기가 있다. (6) 진공 도금: 진공 도금은 주로 이온 도금, 진공 증발 및 스퍼터링입니다. (나노 도금이라고도 함) 그것들은 모두 진공 상태에서 증류나 스퍼터링을 통해 물체 표면에 각종 금속과 비금속 박막을 퇴적한다. 이렇게 하면 매우 얇은 표면 코팅을 얻을 수 있으며, 제조 속도가 빠르고 퇴색하기 쉽지 않은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가격도 높고 조작할 수 있는 금속 종류가 적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고급 액세서리와 손목시계의 기능성 코팅으로 쓰인다. (7) 수지 상감: (일명 점적, 단단한 플라스틱이라고도 함) 장신구를 고온으로 가열한 다음, 수지를 장신구에 발라 가열하기 때문에 착용할 때 잘 떨어지지 않는다. (8) 지르콘 상감: 주로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보석 전용 접착제로 접착되어 매우 견고하다. 다른 하나는 기계압을 사용하고, 일을 복잡하게 하는 것, 즉 섬세하고 견고하지만, 가격은 접착제로 붙이는 것보다 비싸다. (9) 탄소 섬유 상감: 비싸지만 액세서리에 쓰인다. 시선이 움직임에 따라 효과가 입체적으로 아름답다. 탄소 섬유는 나일론, 아크릴, 레이온 등과 같은 탄소가 함유된 유기섬유로 플라스틱 수지와 결합하여 불활성 분위기에 넣어 일정한 압력으로 열탄화를 강화해 만든 섬유상 탄소 소재입니다. 탄소섬유는 전도성, 고강도, 저밀도, 내식성, 내고온의 신소재이다. 탄소섬유와 플라스틱으로 만든 복합재는 알루미늄 합금 대신 큰 추력, 저소음, 저전력 경비행기를 만들 수 있다. 액세서리에 사용하면 표면에 입체적인 섬유가 있고, 빛의 반사 아래 시선에 따라 위아래로 움직이며, 스타일링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트렌드를 충분히 선보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첫째, 은의 가공공예는 주조이고, 디테일을 조각하는 방법은 청동기술에서 나온 것이다. 당대 이래 금은악세사리에서의 사용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강철로 각종 모양을 조각하고 가공물의 표면이나 뒷면에 무늬를 새겼다. 꽃조각 기법은 수컷 조각, 암컷 조각, 평평한 펀칭 몇 가지가 있다. 명대에 전해 내려오는 운남 은장식의 상당 부분은 주조와 조각 방법으로 만들어졌다. 둘째, 망치를 주로 깎고, 조각하고, 조각하여 보조하며, 운남 은장식 중에서 가장 많다. 스타일링부터 무늬에 이르기까지 모두 망치로 치고, 어떤 것은 망치로 용접하고, 어떤 것은 망치로 두드리고, 은고리 은사슬로 전체적인 액세서리를 형성한다. 은장식의 어떤 모양은 세로조각, 동그란 조각, 또한 먼저 망치를 치고 용접하는 것이다. 디테일이 정교하게 조각되다. 셋째, 화사 공예는 은실로 상감, 포인트 또는 페인트를 칠하고, 쌓고, 빚고, 용접하여 각종 평면 또는 입체 도안을 만들며, 통칭하여 화사 공예라고 한다. 적은 은으로 큰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어 매우 정교하다. 상감, 금도금, 터치그린, 법랑 등의 공예를 동시에 사용한다. 청대 운남에는 이런 유형의 은장식이 많다. 은 제품 제조 공정: 1. 용융은: 우선 저울로 사용 된 은재의 무게를 측정하고, 큰 은재를 깨뜨리고, 도가니에 넣고, 난로에서 녹는다. 용광로가 뜨거워지자 은은 녹기 시작했고, 긴 집게로 구리 주형을 주조했다. 2. 단조: 은재가 춥지 않을 때, 단조를 시작하고, 이상에 따라 은재를 성형한다. 3. 블랭킹: 디자인한 은예술품에 따르면 은조각은 예술품보다 약간 크며 약간의 가공 여유를 남겨 두고 있습니다. 특수 형태의 경우 머시닝을 위해 평면으로 확장합니다. 4. 황삭은 은장식의 큰 범프를 초보적으로 두드린다. 5. 납클립 만들기: 납클립의 역할은 클램프와 고정에 추가 가공이 필요한 은조각입니다. 거친 은조각의 뒷면을 위로 모래상자에 넣고 녹은 납액을 주입해 식힌다. 과거에는 송향이 버팀목으로 사용되었다. 6. 마무리: 이 공정에는 망치 치즐, 치즐, 조각 등의 공정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전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곳이다. 운남의 많은 은세공인들은 이런 공예를' 조각' 이라고 부른다. 조각용 도구는 작은 망치와 몇 개의 치즐로, 뾰족하고 둥글고 납작하며 초승달 모양, 꽃잎 모양 등이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가공할 때 왼손은 망치를 들고, 화가의 펜처럼, 심손이 맞닿아, 한 조의 생동감 있는 도안을 조각해 낸다. 은그릇의 좋고 나쁨의 관건이 바로 이때, 정교한 조각은 공예의 섬세함과 정확성을 보여준다. 7. 용접: 용접이 필요한 은장식의 경우 이음매에 플럭스를 걸어 불 속에서 잠시 가열한 후 용접한다. 용접제 성분, 난로 온도 및 가열 시간은 용접 품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8. 산세: 은장식이 반복적으로 두드려 온도가 적당하면 표면이 검게 되거나 불순물이 묻힐 수 있다. 그래서 절임이 필요합니다. 산세액은 질산과 황산으로 만들어졌고, 은장식은 산세액에서 헹구었다. 빨리 꺼내서 물로 깨끗이 씻어라. 이 과정의 시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산세제에 담그는 시간이 너무 짧아서 불순물을 깨끗이 씻을 수 없다. 실버 액세서리의 광택에 영향을 줍니다. 침지 시간이 너무 길면 산세제가 은장식을 부식시키고 색깔과 매끄러움을 손상시킬 수 있다. 헹구고 말린 후에는 반드시 맑은 날을 선택해야 한다. 날씨가 맑을수록 은장식이 더 예뻐진다. 또한 상감, 터치 그린, 에나멜 및 기타 기술이 있습니다. 상감용 재료는 백옥, 사파이어, 황옥, 에메랄드, 녹송석, 공작석, 마노, 호박, 수정, 진주, 상아 등 10 여 가지가 있습니다. 점추의 공예 과정: 은장식의 기본 고정구를 만들고, 패턴의 요구 사항에 따라 은실을 붙이고, 용접을 단단히 한 다음, 번다이, 산세, 오일 브러시 등의 공정을 반복한다. 접착제로 색색의 새털 (보통 파란색과 녹색) 을 은와이어프레임의 패턴에 채운 다음, 마지막으로 광택을 낸다. 점청은장식은 왕왕 금도금되어 있으며, 숙련된 장인들은 모두 파란색과 금빛이 가장 돋보인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은그릇을 만드는 주요 도구: 융은로, 풀무, 망치, 집게, 다기능적인 착모 도구 세트, 작업대, 바이스, 에어브러쉬, 토치, 분무기, 도가니, 게이지, 강철 줄자, 각자 등. 또한 주동 금형, 다기능 낫, 크기 철제 가위, 컴퍼스, 각자, 긴 손잡이 실크 구리 브러시, 납작한 모루 등 다양한 용도가 있습니다. 은그릇을 만드는 주요 원보조재: 폐은제품, 은면, 구리, 용접주전자, 점토, 코크스, 비누석 석회, 백초, 붕사, 제재면, 나쁜 물, 건자토 등. 골드 러쉬 아티스트 1. 디스프로슘 금 공정: 금으로 물건을 장식하는 방법. 브러시로 수은에 용해된 금을 그릇 표면에 바르고 말리고 숯불로 굽고 마노로 갈았다. 일반적으로 전체 과정은 세 번 반복해야 한다. 2. 침금공예: 수은 (수은) 또는 삼수화물 (진한 질산 1 개와 진한 염산 3 개 혼합물) 에 용해된 금액에 물체를 담가 제거한다. 이것은 황금의 가장 간단한 표현이다. 3. 진흙공예: 금속가루로 만든 물감을 기물 표면에 바른다. 4. 금도금 공정: 전기 분해나 기타 화학적 방법으로 금속이나 기타 물체의 표면에 금을 부착하여 얇은 금 층을 형성한다. 금도금 공정: 금박이 그릇에 붙어 있습니다. 6. 금도금 공정: 금이나 은을 얇게 만들어 기체에 바르고 망치로 두드려 은그릇이 수작업으로 만들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첫째, 주조 성형, 조각 세부 사항은 청동 기술에서 유래한 것으로 당나라 이후 금은액세서리에 대한 사용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강철로 각종 모양을 조각하고 가공물의 표면이나 뒷면에 무늬를 새겼다. 꽃조각 기법은 수컷 조각, 암컷 조각, 평평한 펀칭 몇 가지가 있다. 명대에 전해 내려오는 운남 은장식의 상당 부분은 주조와 조각 방법으로 만들어졌다. 둘째, 망치를 주로 깎고, 조각하고, 조각하여 보조하며, 운남 은장식 중에서 가장 많다. 스타일링부터 무늬에 이르기까지 모두 망치로 치고, 어떤 것은 망치로 용접하고, 어떤 것은 망치로 두드리고, 은고리 은사슬로 전체적인 액세서리를 형성한다. 은장식의 어떤 모양은 세로조각, 동그란 조각, 또한 먼저 망치를 치고 용접하는 것이다. 디테일이 정교하게 조각되다. 셋째, 화사 공예는 은실로 상감, 포인트 또는 페인트를 칠하고, 쌓고, 빚고, 용접하여 각종 평면 또는 입체 도안을 만들며, 통칭하여 화사 공예라고 한다. 적은 은으로 큰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어 매우 정교하다. 상감, 금도금, 터치그린, 법랑 등의 공예를 동시에 사용한다. 청대 운남에는 이런 유형의 은장식이 많다. 은 제품 제조 공정: 1. 용융은: 우선 저울로 사용 된 은재의 무게를 측정하고, 큰 은재를 깨뜨리고, 도가니에 넣고, 난로에서 녹는다. 용광로가 뜨거워지자 은은 녹기 시작했고, 긴 집게로 구리 주형을 주조했다. 2. 단조: 은재가 춥지 않을 때, 단조를 시작하고, 이상에 따라 은재를 성형한다. 3. 블랭킹: 디자인한 은예술품에 따르면 은조각은 예술품보다 약간 크며 약간의 가공 여유를 남겨 두고 있습니다. 특수 형태의 경우 머시닝을 위해 평면으로 확장합니다. 4. 황삭은 은장식의 큰 범프를 초보적으로 두드린다. 5. 납클립 만들기: 납클립의 역할은 클램프와 고정에 추가 가공이 필요한 은조각입니다. 거친 은조각의 뒷면을 위로 모래상자에 넣고 녹은 납액을 주입해 식힌다. 과거에는 송향이 버팀목으로 사용되었다. 6. 마무리: 이 공정에는 망치 치즐, 치즐, 조각 등의 공정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전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곳이다. 운남의 많은 은세공인들은 이런 공예를' 조각' 이라고 부른다. 조각용 도구는 작은 망치와 몇 개의 치즐로, 뾰족하고 둥글고 납작하며 초승달 모양, 꽃잎 모양 등이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가공할 때 왼손은 망치를 들고, 화가의 펜처럼, 심손이 맞닿아, 한 조의 생동감 있는 도안을 조각해 낸다. 은그릇의 좋고 나쁨의 관건이 바로 이때, 정교한 조각은 공예의 섬세함과 정확성을 보여준다. 7. 용접: 용접이 필요한 은장식의 경우 이음매에 플럭스를 걸어 불 속에서 잠시 가열한 후 용접한다. 용접제 성분, 난로 온도 및 가열 시간은 용접 품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8. 산세: 은장식이 반복적으로 두드려 온도가 적당하면 표면이 검게 되거나 불순물이 묻힐 수 있다. 그래서 절임이 필요합니다. 산세제는 질산과 황산으로 만들어졌고, 은장식은 산세액에서 헹구었다. 빨리 꺼내서 물로 깨끗이 씻어라. 이 과정의 시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산세제에 담그는 시간이 너무 짧아서 불순물을 깨끗이 씻을 수 없다. 실버 액세서리의 광택에 영향을 줍니다. 침지 시간이 너무 길면 산세제가 은장식을 부식시키고 색깔과 매끄러움을 손상시킬 수 있다. 헹구고 말린 후에는 반드시 맑은 날을 선택해야 한다. 날씨가 맑을수록 은장식이 더 예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