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견우와 직녀의 전설?
견우와 직녀의 전설?
견우와 직녀가 칠석절에 다시 만난다
2005년 8월 11일은 음력 칠월 칠석날로 가장 낭만적인 '칠석절'이다. , 견우와 직녀가 1년에 한 번씩 은하수 까치 다리에서 만나는 전설적인 날입니다. 이 날은 점차 중국의 발렌타인 데이로 발전했습니다. 중국의 발렌타인 데이마다 연인들은 항상 별을 바라보며 불멸의 사랑을 기원하기 때문입니다.
천문 전문가들에 따르면 견우와 위버걸은 민간 명칭이다. 실제로 천문학에서는 견우의 중국 이름은 화구어(草巖絲), 베가는 위버걸 1호라고 한다. 이들은 각각 독수리자리이다. 그리고 거문고자리에 있는 밝은 별이다. 이 두 별은 육안으로 뚜렷이 보이고 구별하기 쉽기 때문에 명나라 때 정화가 서쪽으로 항해할 때 항해 기호 중 하나로 사용되었다.
19세기 이후 천문관측과 계산에 따르면 알테르는 우리로부터 16광년(1광년은 약 10조km) 떨어져 있고, 베가는 우리로부터 26광년 떨어져 있으며, 두 별은 16광년 떨어져 있으니 견우가 직녀를 부르더라도 직녀가 견우의 목소리를 들으려면 16년이 지나야 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의 연례 "7월 7일 회의"는 결코 일어날 수 없습니다.
전설에서는 왜 '칠월칠석'을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날로 보는 걸까요? 고대인들은 '7'이 상서로운 숫자이자 완전함을 의미한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달이 은하수에 가까워지는 7월 7일 밤에는 우연히 달빛이 은하수를 비추게 되어 사람들이 별을 관찰하기 더 쉬워진다. 오늘 밤 천체 망원경을 사용하면 은하수에 밀집된 별 무리를 볼 수 있습니다. 반달의 여운이 은하수를 비추며 사람들의 상상 속 '까치다리'가 된다.
이제 저녁 8시쯤에는 초가을철에 접어들었다. 밝기가 0인 베가는 천정 근처에 처음 나타났다가 도시의 불빛에서 멀리 떨어진 교외에 1등성 알테어도 있다. 밤하늘은 두 별 사이에 북쪽과 남쪽을 가로지르는 광대한 흰색 은하수(은하수)가 있다는 사실에 놀랄 것이다. 그 가운데 남자는 강의 동쪽에 있고, 직녀는 직녀이다. 강 서쪽에 있다.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는 모습이 참 시적이다.
'중국 발렌타인데이'의 유래
중국인들은 음력 7월 7일을 칠석절 또는 여성의 날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날은 소녀들의 가족에게 가장 중요한 날입니다. 음력 7월 7일을 기교라고 부르는 이유는 이날 견우와 직녀가 은하수에서 만나서 참외와 과일을 가지고 하늘을 숭배한다고 하기 때문이다. 밤에 여신에게 기술을 구걸합니다.
뜨개질 소녀들의 기술을 구걸하는 것은 물론, 결혼 생활에서도 좋은 인연을 구걸하기도 했다. 그러므로 이 세상의 수많은 사랑하는 남녀들이 이 밤, 한밤중에 별들에게 행복한 결혼을 기원할 것입니다.
중국의 발렌타인데이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인기 있는 사랑 이야기인 견우와 직녀를 언급해야 합니다. 1년에 한 번 만나는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는 열정적인 아이들에게 사랑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그들의 사랑의 비극은 모든 중국인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러므로 중국의 발렌타인 데이 밤마다 많은 연인들이 어두운 밤하늘에 영원한 사랑을 기원할 것입니다.
견우와 직녀 이야기에는 여러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전설에 따르면 견우의 부모가 어렸을 때 죽었고 형과 누나에게 자주 학대를 당했다는 것입니다. -법률. 그에게는 늙은 소 한 마리밖에 없었습니다. 어느 날 노우(Lao Niu)는 그에게 위버 소녀(Weaver Girl)와 결혼할 계획을 제시했습니다. 그날 아름다운 선녀들은 은하수로 가서 목욕도 하고 물놀이도 했어요. 이때 갈대밭에 숨어 있던 견우가 갑자기 달려가 직녀의 옷을 빼앗아갔다. 당황한 선녀들은 서둘러 해변으로 가서 옷을 입고 날아가 버렸고, 베틀 소녀만 남았습니다. Cowherd의 간청에 따라 Weaver Girl은 그의 아내가 되기로 동의했습니다. 견우와 직녀는 결혼한 뒤 농사를 짓고 옷감을 짜며 서로 사랑하며 아주 행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베짜는 소녀도 견우에게 아들과 딸을 낳았는데, 나중에 늙은 소가 죽게 되었을 때 견우에게 가죽을 보관하고 위급할 때 입혀달라고 했습니다. 늙은 소가 죽자 부부는 어쩔 수 없이 가죽을 벗겨 산기슭에 묻었습니다.
옥황상제와 태후는 직녀와 견우의 결혼 사실을 알고 분노하여 신들에게 저승에서 직녀를 잡아오라고 명령했다. 신은 견우가 집에 없다는 점을 이용하여 직녀를 사로잡았습니다. 집에 돌아온 견우지기는 직녀가 없어진 것을 보고 서둘러 소가죽을 걸치고 두 아이를 데리고 그녀를 쫓았습니다. 따라잡으려고 하는 것을 본 태후는 불안해져서 머리에 있는 금비녀를 빼어 은하수를 향해 일획을 그었습니다. 한때 맑았던 은하수는 갑자기 탁한 파도로 변했고 견우는 더 이상 통과할 수 없었습니다. . 그때부터 견우와 직녀는 강 건너편에서 영원히 눈물을 흘리며 서로를 바라볼 수밖에 없었고, 옥황상제와 태후는 진심을 참지 못해 1년에 한 번 7월에 만나도록 허락했다. 7일 전설에 따르면 매년 7월 7일에는 세상의 기쁨을 기념하는 날이 되는데, 새가 하늘로 날아올라 견우와 직녀가 은하수에서 만날 수 있도록 다리를 놓는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 발렌타인 데이의 밤이 조용할 때에도 사람들은 포도 선반이나 다른 과일 선반 아래 하늘에서 견우와 직녀의 사랑스러운 말을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건 전설일 뿐이다. 영리한 것을 구걸하는 의식은 고대 직녀와 뽕나무 신의 본래 신앙에서 유래되었으며, 이 신앙은 견우와 직녀가 매년 7월 7일에 만났다는 속담과 결합되어 현재의 민속신앙이 되었다. Qixi Qiao의.
우리 조상들은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를 어떻게 기념했나요?
달빛아래 동맹을 맺고 실처럼 협력하는
교동 지역에는 풍습이 있어요. 일곱째 자매신을 숭배하는 것인데, 젊은 여성들이 종종 좋아하는 것입니다. 중국의 발렌타인데이에는 새 옷을 입고 함께 모여 달빛 아래서 일곱 자매와 결혼합니다. 어떤 사람은 "천황제, 지황제 일곱째 누나를 천국으로 초대합니다. 바늘도 상관없고 실도 관심없어요 일흔두 가지 좋은 술책을 쓰리이다"라고 노래하기도 했습니다. ." 그들은 또한 능숙하다는 평판을 얻기 위해 바늘에 실을 꿰는 경쟁도 했습니다. .
바늘 표백 기술 테스트
7월 7일은 '여성의 날'입니다. 소녀는 그릇에 물을 담아 태양을 가리키고 그 안에 바늘을 띄운 다음 물 속의 그림자를 바라보며 자신의 실력을 시험했습니다.
영리한 야채를 재배하여 영리한 꽃을 만든다
산둥성 영성에는 두 가지 활동이 있습니다. 하나는 소녀들이 와인잔에 맥아를 재배하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Qiao Hua" "입니다. 소녀들은 또한 밀가루를 사용하여 다양한 꽃 모양의 음식을 만듭니다.
산시성(陝西省) 황토고원에서는 중국 발렌타인데이 밤에 각종 구걸행사를 벌이는 풍습도 있다. , 참외와 과일을 바치는 것뿐만 아니라 콩나물과 파도 심는다. 중국 발렌타인데이 밤에는 각 가정의 여자들이 물 한 그릇을 들고 콩나물과 파를 썰어 물에 담그고, 달 아래 물체의 그림자는 초주의 운명을 점치기 위해 던져지고, 그들은 또한 우월성을 다투기 위해 바늘과 실을 엮습니다. 동시에 창살 자르기 기술대회도 열렸다.
정수를 육안으로 관찰하여 서투른지 확인
장쑤성의 구걸 활동은 정수 한 그릇을 가져다가 햇빛에 노출시킨 후 밤새 야외에 두는 것입니다 . 즉, 얇은 빨대를 집어 물에 띄우고 그림자를 보면서 당신의 서투름을 시험해 보세요. 자신의 지혜와 어리석음을 증명하기 위해 작은 바늘을 사용하여 물 속의 바늘 그림자를 보는 젊은 여성도 많이 있습니다. 다른 지역의 한족도 종종 이 방법을 사용하여 서투름, 지혜, 어리석음을 성취합니다.
거미를 사용하여 간계를 구걸
절강, 안후이 및 기타 지역에서는 거미를 사용하여 간계를 구걸합니다. 거미를 작은 화분이나 상자에 넣고 다음에 거미줄의 밀도를 확인하세요. 아침 확실히 서툴다. 거미가 여전히 과일 위에 거미줄을 만든다면 지혜의 도래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작은 거미를 상자에 넣어 웹의 밀도가 다소 영리해질 때까지 기다리세요.
이슬 잡기
절강성 농촌 지역에서는 세면대를 사용하여 이슬을 잡는 풍습이 인기가 있습니다. 중국 발렌타인데이의 이슬은 견우와 직녀가 만났을 때 흘리는 눈물이라고 합니다. 눈과 손에 바르면 눈이 예리해지고 손도 예리해진다고 합니다.
씨를 뿌린 후 아이를 구걸하는 것
씨를 뿌린 후 아이를 구걸하는 것은 칠석절의 오래된 풍습이며 실제로는 일종의 신앙입니다.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 밀, 녹두, 팥, 완두콩 등 여러 종류의 식물을 그릇에 물에 담가서 몇 인치 정도 싹이 난 후 빨간색과 파란색 실로 묶습니다.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는 자녀를 낳고 축복을 받는 날입니다. 다양한 인형도 밀랍으로 만들어져 물 위에 떴습니다.
나무 수액은 머리카락과 꽃을 씻고 손톱을 염색합니다.
많은 지역의 어린 소녀들은 축제 기간 동안 나무 수액을 물에 섞어 머리를 감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젊고 아름답지만 미혼자에게도 좋을 수 있습니다. 여성은 가능한 한 빨리 남편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꽃과 식물로 손톱을 염색하는 것은 축제 예능에서 대부분의 여성과 어린이들의 취미이기도 하며 다산신앙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발렌타인데이에 물을 저장하는 7개의 매듭
광시 일부 지역에서는 중국 발렌타인데이에 물을 저장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이중 일곱 번째 축제 물에 목욕하면 재난을 예방하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허약하고 아픈 어린이는 종종 이것을 7개의 매듭으로 묶어 목에 걸고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칠석 음식 먹기
칠석 축제의 음식 풍습은 지역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칠석 음식을 먹는다고 하는데, 그 중에는 만두, 국수, 견과류, 만두 등이 많이 있습니다. 등 축제 음식. 구름국수를 먹으려면 이 국수를 이슬로 끓여야 합니다. 먹으면 행운이 찾아올 것입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Qiao Ren" 및 "Qiao Su"로 알려진 Weaver Girl의 이미지로 사탕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민속 과자 가게도 많이 있으며, 판매할 때 "Send Qiao Ren"이라고도 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답변: 코마츠 블로그 - 회장 레벨 16 6-14 20:34
견우와 직녀
견우와 직녀가 가장 우리나라의 유명한 민속 이야기. 이 이야기를 처음 한 사람은 누구이며, 언제부터 사람들 사이에 퍼지기 시작했습니까? 이 두 가지 질문을 확인한 사람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남북조의 『정초기』에는 다음과 같은 구절이 있다. “천하동쪽에 천제의 아들 직녀가 있어 해마다 직조일을 하는데, 구름과 비단, 천상의 옷을 짜다. 천제는 그녀가 혼자 있는 것을 불쌍히 여겨 하희의 나팔꽃과 결혼하게 해준다. 7일."
고대 서적에는 그녀에 대한 언급이 여러 번 있습니다. 『후한천문연대기』: 『천자의 참딸 직녀』 『역사』: 『천지의 동쪽 끝에 있는 세 별도 천상의 여신이다. " "Jiao Lin's Great Fight": "Tianhe의 동쪽에 희미한 별이 있습니다. Di에 "Tianhe는 우리가 밤에 하늘을 가로질러 보는 빛의 띠입니다. 고대 중국인은 이를 "Yinhan"이라고도 불렀습니다. , "Xinghe", "Tianhang", "Yinhuang", "Minghe", "High Cold"등. 천문학자들은 이제 그것을 "은하수"라고 부릅니다. 베가는 은하수의 동쪽에 있으며, 서양식 이름은 베가(Vega)이다. 과거에 중국인들은 하늘을 28개의 별자리와 3환으로 나누었습니다. 이제 전 세계의 천문학자들은 공식적으로 하늘을 88개의 "별자리"로 나누었습니다. 베가(Vega)는 거문고자리에서 가장 밝은 별이다. 근처 은하수에는 거의 똑같이 밝은 별 다섯 개가 십자가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이 다섯 별은 백조자리에 속합니다. 은하수의 서쪽과 약간 남쪽에 세 개의 별이 배열되어 있습니다. 중앙에 있는 더 밝은 별은 알타이르(Altair)이며,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허구", "허구", "황고"라고 불렀습니다. ". 알테어. 알타이르는 독수리자리에서 가장 밝은 별이다. 이 별과 양쪽에 있는 두 개의 작은 별을 합쳐서 "바이아드 별"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신화에 따르면 그 옆에 있는 두 별은 견우와 그의 아이들이다.
은하수에는 백조가 떠다니고 있었는데, 강둑에는 소녀가 뜨개질을 하고 있었고, 반대편에는 두 아이를 데리고 소떼를 몰고 있는 목동이 있었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사진이네요.
송나라 시인 진관도 견우와 직녀의 이야기에 감동을 받았는데, 그 이야기는 즐겁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다. 그리고 긴 문장. 『까치다리 불멸』은 참 아름다운 시입니다.
얇은 구름은 속임수를 쓰고, 날아다니는 별은 증오를 퍼뜨리고, 은인은 어둠 속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황금빛 바람과 옥이슬이 만나자마자 그들은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을 물리칠 것이다.
부드러움은 물 같고, 좋은 시절은 꿈 같고, 돌아오는 길에는 까치다리를 바라보는 게 참을 수 없다.
사랑이 오래 지속된다면 어떻게 밤낮으로 지속될 수 있겠습니까?
과거 우리나라의 많은 사람들은 견우와 직녀가 중국 발렌타인 데이에 한 번 만나기 위해 실제로 강을 건너왔다고 믿었습니다. 그날 밤, 여자들은 모두 바늘을 꿰매어 현명한 사람들에게 구걸하고 베가에게 멜론과 과일을 바쳤습니다. 이 이야기는 드라마의 소재로도 자주 사용된다. 연극 '견우와 직녀'는 북경 오페라, 현대극, 각지의 향토 오페라에 자주 등장한다.
극중 견우가 시골에서 소를 치는 아이로 등장한다. 그는 형의 농사를 돕거나, 처제의 운전을 돕거나, 어머니의 집안일을 돕지 않았습니다. Cowherd는 장난스럽고 이상한 환상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의 가장 친한 친구는 그가 지키는 늙은 소입니다. 어느 날 밤, 그는 꿈에서 하늘에 있는 동화의 나라를 보았다. 그는 늙은 소를 데리고 하늘로 떠났습니다. 동시에 하늘에는 지상으로 내려와 세상의 온기를 누리고 싶어하는 직녀가 있다. 태후는 베틀소녀의 외로움을 불쌍히 여겨 황금소년과 까치를 보내 베틀소녀를 데리고 견우를 만나기 위해 땅 끝까지 가도록 했습니다. "황금빛 바람과 옥이슬이 만난다"는 것은 정말 "세상의 축복"입니다. 한 쌍의 연인이 신혼여행을 위해 하늘로 보내졌습니다.
견우는 하늘의 멋진 곳을 모두 여행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평범함을 느끼기 시작했다. 베틀소녀는 계속해서 구름 비단 천의를 짜야 했고 늘 그와 함께 있을 수는 없었습니다. Cowherd는 점점 지루해졌고 Golden Boy로부터 그의 가족들이 밤낮으로 그의 귀환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Weaver Girl에게 집에 가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위버소녀는 그와 함께 아름다운 봄을 만끽하기 위해 땅바닥에 나가기로 결심했다. 이 일이 비밀로 유지되지 않았고 서왕모가 이를 알게 된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다. 그녀는 견우와 직녀를 분리하기 위해 호스타를 이용해 은하수를 가로질러 선을 긋고, 매년 발렌타인 데이에 까치를 보내어 강을 건너 한 번만 만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견우치기는 세상으로 돌아와 어머니와 형, 형수를 다시 만나 매우 기뻐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더 이상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불필요한 환상도 짓지 않고, 매일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는 아름다움은 실생활에서도 창조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땅의 향기를 맡았고 삶의 의미를 이해했습니다. 그가 유일하게 후회하는 것은 사랑하는 직녀가 땅에 와서 그와 함께 일하고 세상의 따뜻함을 함께 누릴 수 없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우리는 중국 발렌타인데이마다 한 번씩 만날 수 있는데, 이는 영원히 작별 인사를 하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극에는 여러 곡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Yu Peng이 작곡한 "까치의 모임"입니다.
언제 영원히 지속될지 누가 알겠습니까?
리헨년이 몇년인지 누가 알겠어요?
오랜 시간을 보내고 중국 발렌타인데이에 이렇게 좋은 밤을 보내는 것은 참으로 드문 일입니다.
그러나 까치다리에서 만나는 것은 무한한 슬픔입니다.
긴 꿈과 짧은 밤은 언제나 감상적이고 짜증난다.
동산에 샛별이 나타나고, 하늘이 곧 밝아옵니다.
하지만 할 수 있는 일은 까치들이 시끄러워서 사람들에게 헤어지라고 재촉한다는 것이다.
빨리 내년 중국발렌타인데이가 오기를 기다려야겠네요.
지금까지도 우리나라에는 매년 중국의 발렌타인 데이에 견우와 직녀가 강을 건너 만난다고 믿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그날 밤 위버 소녀에게서. 불행하게도 과학은 견우와 직녀의 이야기가 사실이 아니며 단지 시적인 신화일 뿐이라고 말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천문학의 발전으로 우리는 이 별과 다른 별, 은하수를 이전보다 훨씬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은하수는 강이 아니고, 은하수에는 물 한 방울도 없고, 다리도 없습니다. 대형 망원경으로 볼 수 있는 별과 성운의 집합체이다. 비록 견우와 직녀의 두 별이 절대적으로 '일정'하지는 않지만, 중국 발렌타인 데이에는 서로를 향해 움직이는 모습을 전혀 볼 수 없으며, 물론 '강을 건너는 것'에 대한 이야기도 없습니다. 중국 발렌타인 데이마다 하나는 여전히 강 동쪽에 있고 다른 하나는 강 서쪽에 있습니다. 그들은 둘 다 강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습니다. 과학의 진보가 그들의 꿈을 산산조각 냈는데, 이는 조설친이 타이수 환타지 랜드의 아치 길을 위해 쓴 대련을 상기시킵니다.
두꺼운 땅과 높은 하늘은 고대의 끝없는 사랑에 의해 한탄될 수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의 바보, 가난한 빚은 갚기 어렵습니다.
별에서 "상수"라는 단어는 행성에서 "xing"이라는 단어와만 관련이 있습니다. 사실, 하늘의 어떤 별도 절대적으로 "일정"하지 않습니다. 모든 별은 어느 정도 움직입니다. 알테어는 연간 0.658초 동안 천구를 가로질러 이동하며, 초당 26km(시속 93,600km)의 속도로 우리에게서 멀어집니다. 따라서 우주에서 알테어의 속도는 지상에서 가장 빠른 여객기보다 수십 배 빠릅니다. 위버걸은 조금 더 느리게 움직이지만 여자 100m 경주에서는 여전히 우승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매년 천구에서 0.345초씩 움직이며 초당 14km의 속도로 우리에게서 멀어집니다.
견우와 위버걸 모두 태양보다 훨씬 크고 밝다. 왜 우리는 단지 두 개의 작은 빛 점으로 보일까요? 그 이유는 이 두 별이 태양보다 훨씬 더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카우허드의 광도는 태양의 10.5배이고, 지름은 70% 더 크며, 질량은 거의 70% 더 큽니다. 직녀의 광도는 태양의 60배, 지름은 태양의 2.76배, 질량은 태양의 3배에 가깝다. 그러므로 직녀는 견우보다 더 크고, 밝고, 무겁기 때문에 여전히 견우의 큰누나입니다.
Cowherd는 우리로부터 154조 킬로미터 떨어져 있으며, 이는 태양보다 100만 배 더 멀리 떨어져 있고, Weaver Girl은 우리로부터 250조 킬로미터 떨어져 있으며, 태양보다 170만 배 더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직녀소녀는 견우보다 더 크고 밝을 뿐만 아니라 더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두 별은 우리에게 거의 비슷하게 밝게 보입니다. 알테어에서 빛이 우리 눈에 오는 데는 16년 4개월이 걸리고, 베가에서 빛이 나오는 데는 26년 5개월이 걸립니다. 두 별 Cowherd와 Weaver Girl은 같은 방향에 있지 않습니다. 두 별 사이의 거리는 16.4 광년입니다. 전파의 속도는 빛과 같습니다. 견우가 직녀에게 무선 전화를 걸고 싶다면 응답을 받기까지 32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별은 크기, 광도, 온도, 색상이 크게 다르지만 질량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20세기 이래로 천문학자들은 생물학자들이 동물과 식물을 분류하는 것처럼 많은 별들을 서로 다른 범주로 분류해 왔습니다.
과학자들은 햇빛과 별빛 모두 원자력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그러므로 두 별 Cowherd와 Weaver Girl은 두 개의 매우 큰 원자폭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뱃속에 있는 원자 에너지를 빛으로 바꾸어 방출합니다. 인간은 그들의 찬란한 영광에 감탄할 때 실제로는 슬프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상상하게 된다.
물질문명의 진보로 인해 동화와 동화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청소년의 판타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성인의 아마추어 오락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다양한 예술의 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Chinese Cowherd와 Weaver Girl은 Greek Odyssey, Golden Fleece, French Ring of Nibelen 및 기타 이야기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중국의 발렌타인 데이마다 견우와 직녀의 이야기에 대해 계속 이야기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이 시적 신화를 감상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과학을 홍보할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학자들이 우리를 위해 발견한 별에 관한 많은 새로운 지식에 일반 사람들이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세요.
답변: Tang Ziwei - 이학사 레벨 16 6-14 20:35
유명한 중국 민속 전설입니다. 이 전설은 남자는 농사를 짓고 여자는 길쌈을 하던 과거 중국 봉건사회의 소농들의 경제생활을 예술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봉건 가문의 삶을 바탕으로 견우와 직녀가 재회하고 헤어지는 판타지적 구성을 통해 봉건적 가부장제를 반영하고 있으며, 이들은 중국 발렌타인 데이에 하늘에서 단 한 번만 만날 수 있는 가족 관계이다. 그로 인한 결혼 비극.
Yang Liuqing의 그림 "Tianhe Pei"
전설의 주인공 Cowherd와 Weaver Girl은
Altair와 Vega의 별 이름에서 파생되었습니다.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 이 이야기는 사람들 사이에 존재했습니다. Hanying
Shao의 "관습"은 "Sui Hua Ji"에서 인용되었습니다. "Weaver Girl은 중국 발렌타인 데이에 강을 건너 까치를 다리로 사용합니다." " 남조 양종모(梁宗mao) 지음" 기록:
"천하강 동쪽에 천제의 아들 직녀가 있는데, 그녀는 해마다 열심히 일한다. 천제는 혼자 있는 것을 한탄하며 하희와 결혼하겠다고 약속했는데, 견우가 시집간 뒤에 버림받아 동쪽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다. 그는 매년 음력 7월 7일에만 강을 건넜다는 전설이 있을 것이다. 나중에 이야기 속의 천황은 태후, 직녀는 그녀의 손녀가 되고, 견우자는 인간세계의 견우가 된다고 한다. 직녀는 견우와 결혼하여 남자아이와 여자아이를 낳았습니다. 마침내 태후는 그들을 붙잡아 비녀로 견우와 사이에 은하수를 그렸습니다.
견우와 그의 아들은 서로를 쫓지만 강물에 가로막혀 중국 발렌타인데이마다 까치다리에서만 만날 수 있다.
이때마다 참외창고 밑에 여자들이 모여 있는데, 만나면 울부짖는 소리가 들린다.
이 날 까치도 지은 탓에 머리에 맞아 죽는다. 머리카락을 흘리기 위해. 또한 하늘의 소와 소녀의 두 별, 즉 하늘의 소를 이야기로 설명하는 속담도 있다.
랑싱 옆에 있는 작은 별 두 개는 소년이다. 그리고 베가의 팔에는 황소 쇠사슬 별이 있는데, 부부가 다투었을 때 견우가 강 건너편에 던졌고, 견우가 근처에 있던 셔틀별을 그녀가 맞았습니다. 화가 나서 왔지만 위버걸은 약하고 정확하게 치는 게 어려워서 셔틀스타는 카우허드에게 다가가지 못했다. 이
진술은 전설 속 삶의 색깔을 더해줍니다.
견우와 직녀의 전설은 천년 넘게 누구나 아는 이름이었습니다. 그 유래는
<시집·대동>, <□위버 소녀>, <□
아침 황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Nineteen Ancient Poems"와 "Far Far Away Altair"에도 이에 관한 노래가 있습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강 건너 서로 마주하는 것에서 중국 발렌타인 데이 까치 다리 위에서 만나는 것으로 바뀌었다. 견우와 직녀에 대한 공감을 담아 이상적인 요소를 더했습니다. 그러나 이 이야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많은 변형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중 일부는 두 형제의 이야기와 결합되고, 일부는 견우가 형과 형수에게 학대를 당하는 이야기와 결합되기도 합니다. 깃털옷 이야기는 직녀가 목욕을 하러 지상에 내려온 여신이라고 하는데, 늙은 소는 견우에게 직녀의 옷을 숨기라고 했고, 마침내 직녀가 그 옷을 찾아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하늘로 날아간 견우지기는 낡은 소가죽을 걸치고 직녀를 만나러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내몽골에 유포된 동시대의 기록인 '견우와 그 부부'에서 노우(老保)는 견우가 형수와 처제의 학대를 극복하도록 돕는 조력자이다.
이야기의 마지막에는 시아버지가 소치기 사위를 시험하는 줄거리가 나온다. 견우지기는 직녀의 말을 잊어버리고 은하수와 헤어졌습니다. 후세의 문인들은 이 전설적인 주제를 사용하여 "천하배"와 같은 오페라를 썼고, 그 영향력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맹강노전설, 백사전설, 양주전설과 함께 중국 4대 전설로 꼽힌다
견우와 직녀의 전설은 7월 7일 행운을 기원하는 풍습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앞서 '징추실기'는 이 이야기가 관습에 미친 영향을 기록했습니다.
"7월 7일은 나팔꽃과 직녀가 모이는 밤입니다. 나팔꽃과 직녀는 시씨 가문의 여인들이 매듭을 묶고, 일곱 개의 구멍(바늘)을 통과하거나, 금, 은, 돌을 바늘로 사용하는 밤이다. 멜론과 과일을 법정에 놓아 기술을 구걸합니다. 멜론에 행복한 씨앗이 쌓이면 부적으로 간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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