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국악은 어떻게 고전시의 리듬 속에서 이미지를 탐구하고 이를 시대적 맥락과 어떻게 통합합니까?

국악은 어떻게 고전시의 리듬 속에서 이미지를 탐구하고 이를 시대적 맥락과 어떻게 통합합니까?

이미지는 시 예술의 정신이며,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발산하는 시 속의 객관적 대상이다. 중국고전시가의 오랜 역사 속에서 많은 전통적 이미지가 형성되었고, 그 의미는 기본적으로 고정되어 있다. 이러한 이미지들을 잘 알고 있다면 시를 감상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이별 이미지(불편한 감정을 표현하거나 이별 후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버들. 『시경·소야·채위』에서 유래한 것이다. “과거 내가 떠날 때에는 버드나무가 그대로 있었는데 지금 생각하니 비와 눈이 내리고 있다.” 이별의 감정이 뒤섞여 있다. "Liu"와 "Liu"는 동음이의어입니다. 고대인들은 작별 인사를 할 때 종종 버드나무를 부러뜨려 깊은 이별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어, 유용(劉永)의 시 『위림령』에서 “오늘 밤 나는 어디서 깨어날 수 있는가? 버드나무 둑, 새벽바람, 지는 달” 등이 있다.

2. 창팅. 옛날에는 길가에 여행자들이 쉬거나 작별 인사를 할 수 있는 정자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북주(周周)나라 작가 우신(玉信)의 『애강남시』에는 “10리 5리, 긴 정자와 짧은 정자. 즉 10리 1개의 긴 정자, 5리 1개의 짧은 정자”가 있다. 장정'은 애착과 이별의 감정을 담은 이미지가 되었고, 고대에는 이별이 시에 끊임없이 등장한다. 예를 들어, Liu Yong의 "Yulin Ling"에서는 "밤에 Changting Pavilion을 바라보며 오싹한 매미가 슬프다"등이 있습니다.

3. 난푸. 남포는 남수로의 고별시에서 자주 볼 수 있으며, 굴원(Qu Yuan)의 "아홉 가지 노래(Nine Songs of the River)"에 나오는 유명한 말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동쪽으로 가서 내 아름다움을 난푸로 보내라." 남조의 작가 Jiang Yan이 "이별시"( "봄 풀은 푸르고 샘물은 졸졸 흐르고 남포에서 배웅합니다. 얼마나 슬프습니까!")를 쓴 후 남포는 이별시에 점점 더 많이 등장했습니다. 당송의 이별시에 등장하며, 당나라 백거이의 『남포이별』에서 “남포이별은 슬프고 서풍은 가을에 휘몰아친다”와 같이 구하는 것이 더 흔하다.

4. 와인. 원나라 양재는 “누군가에게 술을 많이 줄 때마다 감정을 표현하고, 그 순간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글을 쓰고, 격려의 말로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는 것 외에 위로의 말을 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슬픔, 포도주에도 깊은 축복이 가득합니다. 술과 이별을 연결하는 시가 많이 있는데, 왕위의 『위성송』에서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고, 서쪽 양관을 떠나면 옛 친구가 없고, 양관을 서쪽으로 떠나면 술에 취하지 못한다” “우리는 행복하고 비극적으로 작별 인사를 하려고 하는데, 작별 인사를 하면 넓은 강이 달빛에 잠긴다” 등 모두 와인을 사용해 마음을 표현한다. 분리.

2. 향수병 이미지(또는 고향에 대한 그리움, 친척에 대한 걱정의 표현)?

달. 일반적으로 고대시에서 달은 향수병과 동의어이다. 예를 들어 이백의 "고요한 밤 생각": "침대 앞에 밝은 달빛이 있는데 땅에 서리가 내린 것 같습니다. 나는 밝은 달을 올려다 보며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생각합니다. ." 특히 Su Shi의 "Shui Diao Songtou: 밝은 달은 언제 올 것인가": "사람들이 오래 살고 수천 리를 여행하기를 바랍니다* **Chanjuan"은 좋은 소원에서 시작하여 형제애에 대해 글을 씁니다. 예술적 개념은 개방적이고 의미가 있으며 심오하고 끝이 없으며 놀라운 자연 영역에서 삶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기러기: 기러기는 큰 철새로, 매년 가을 고향으로 날아가는 모습이 떠돌이들에게 고향과 친척을 그리워하게 하고 여행의 슬픔을 안겨주기도 한다. 기러기를 이용해 감정을 표현해 보세요. 예를 들어, 이청조(Li Qingzhao)의 "매화 한 컷(A Cut of Plum Blossoms)"에서 "기러기가 돌아올 때 서쪽 탑에 달이 가득 찼습니다." 최영영은 원나라 『서방의 낭만』의 마지막 부분에서 “푸른 하늘, 노란 꽃, 강한 서풍, 북쪽에서 남쪽으로 기러기가 날아다닌다. 새벽 서리 숲에 취한 사람은 누구인가?”를 노래했다. 사람들은 떠날 때 늘 눈물을 흘린다." 장면들이 얽히고설켜 감정이 참을 수 없게 된다. 영원한 노래.

3. 농어를 곁들인 워터 쉴드 수프. 고전은 『금숙·장한전기』이다. 당시 진나라 장한(張汉)이 낙양(洛陽)의 관직에 있었는데, 가을바람을 보고 고향의 맛있는 '수방농어'가 그리워 과감히 관직을 버리고 돌아왔다고 한다. 그때부터 그의 향수병을 표현하기 위해 "물 방패와 농어를 생각하다"라는 단어가 만들어졌습니다. 나중에 문인들은 향수병을 언급하기 위해 "방패 수프와 농어 소스"와 "방패 농어 가을 생각"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국민당 중앙일보 전 주석 마싱예(Ma Xingye) 선생은 “청난 화이진 선생, 신선한 음식을 선물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미역과 농어의 긴 맛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Yanshan과 Ouhai의 향기가 눈 앞에 있고 물고기가 살아 있는지 테스트하고 싶습니다." "맛을 볼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향수병과 가족의 눈물을 흘리게 만들었습니다. 재결합.

4. 이중잉어. 잉어는 글자를 가리킨다. 이 암시는 한나라 월푸의 시 "만리장성 석굴의 말 마시기"에서 나온 것이다. "먼 곳에서 손님이 와서 나에게 잉어 한 쌍을 남겼다. 내가 잉어를 요리할 때 그 속에 통치자가 있다." 또한 고대에는 잉어를 상징으로 자주 사용하였다. 편지소매의 모양은 편지를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많은 문인들도 시에서 글자를 지칭하기 위해 잉어를 사용하였다. 예: 송나라 염지다오의 시 "꽃을 사랑하는 나비": "나비는 사라지고 꾀꼬리도 날아가는데 물어볼 곳이 없다. 물 건너편에 높은 건물이 있는데 보이지 않는다. 물고기 자리의 편지." 청나라 송완은 "행복한 주화 센이 당신을 본다"라고 썼습니다. "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오랫동안 보지 못했고 한때 잉어 한 쌍을 잡았습니다.”

이 밖에도 '옷을 깨는' 등 행동적 이미지도 있어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걱정도 표현된다. 달빛 아래서 옷을 두드리는 모습과 바람에 날리는 모루 소리는 아내를 그리워하게 할 뿐만 아니라 나그네의 감정을 쉽게 감동시키기도 하기 때문에 향수병의 전통적인 이미지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당나라 이백의 『한밤의 우송』 제3장은 “장안에 달이 있고 수천 가구가 옷을 두드리는 소리가 난다. 가을바람은 불지 못하지만, 언제나 옥의 사랑이다. 훌루는 언제 진정되고 선한 사람은 원정을 멈출 것인가?"

3. 슬픈 이미지(슬픔과 슬픔을 표현하거나 황량함을 과장하기 위해) 황량한 분위기)?

우 통. 중국 고전시에서는 황폐함과 슬픔의 상징이다. 예를 들어, 송나라 이칭조(Li Qingzhao)의 "느린 소리(Slow Sound)": "플라타너스 나무에도 비가 내리고 황혼이 질 때마다 조금씩." 원나라 남자 서자이시(Xu Zaisi), "쌍곡수요정 밤비(Double Tune Water Fairy Night Rain)": " 봉황잎 소리는 가을을 의미하고, 바나나 잎사귀 조각은 슬픔을 의미하며, 세 번째 꿈을 꾼 후 "뽕나무의 낙엽은 슬프고 우울한 생각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2. 질경이.

시에서는 외로움과 슬픔, 특히 이별의 감정과 관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송나라 시에는 Li Qingzhao의 "Tianzi Chou Nuer"가 포함됩니다. "창문 앞에 바나나 나무를 심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아트리움은 그늘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트리움은 그늘로 가득 차 있고 잎은 편안하고 버림받은 느낌이 있습니다." 그는 슬픔과 우울함을 쏟아낸다.

3.흐르는 물. 고대 중국 시에서 물은 슬픔의 실타래와 연결되어 종종 짧은 삶의 슬픔과 운명의 무상함을 전달합니다. 예: 당나라 이백(Li Bai)은 "쉬안저우 시에유지에(Xuanzhou Xieyoujie) 송별 학교 서기 슈윤(Shu Yun)"을 썼습니다. "칼을 잘라 물을 자르면 물이 더 많이 흐르고 잔을 들어 슬픔을 덜어주면 슬픔이 더 커질 것입니다." 세상의 삶은 만족스럽지 않고 명나라는 배를 평평하게 만들 것입니다." Liu Yuxi의 "Bamboo Branch Ci" ": "산은 붉은 꽃으로 덮여 있고 Shu River의 샘물은 산을 칩니다. 붉은 꽃은 사람의 뜻처럼 쉽게 지고, 한없는 물의 흐름은 농부의 슬픔과 같다." 이우의 "낭도사": "꽃은 흐르는 물 위에 떨어지니, 하늘과 땅이여. " 리유 " 유 " " 아름다움 " : " 슬픔이 얼마나 되는지 묻는 것은 샘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 송나라 구양수 " 사사를 밟고 " : " 이별의 슬픔은 점차 무한해지고 거리는 샘물처럼 끝이 없다." 진관의 "장성자": "봄강은 끝없는 눈물과 많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4. 원숭이. 고대 시에서는 슬픈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원숭이의 울음소리를 자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북위시대 지리학자이자 수필가인 이도원(Li Daoyuan)의 『수경주·장수』에는 어부의 노래에 “팔동삼협 오협은 길고 유인원은 세 번 울다”라고 적혀 있다. 당나라 두보가 『등산』에서 이렇게 말했다. “바람이 세고 하늘이 높으니 유인원이 비명을 지르고 흰 새가 하늘에서 날아오른다. Zhu의 맑은 모래. "조구의 "산양을 기억하다": "돌아가는 슬픈 시간이고 꽃이 떨어지고 유인원이 다시 울고 있습니다."?

5. . 뻐꾸기 새. 고대 신화에 따르면, 주(周)나라 말기 촉(蜀)의 군주인 왕제(王皇)는 강제로 왕위를 신하들에게 넘겨주고 죽은 뒤 산에 은둔하여 살았다. 마음을 감동. 그래서 고대시에서 뻐꾸기는 쓸쓸함과 슬픔의 상징이 되었다. 당나라 이백의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나도 아들이 달로 돌아가 밤에 울었다고 들었고, 백거이의 『비파행』을 걱정했다.” 아침저녁으로 무슨 소리를 들었나? 뻐꾸기 울음소리, 피원숭이 애도.” 송나라 진관의 『사사행을 밟다』: “봄이 되면 외딴 집이 문을 닫으니 너무 추워서, 뻐꾸기 울음소리 속에 황혼 속에 해가 진다' 등 모두 뻐꾸기의 울음소리를 슬픔, 쓸쓸함,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데 사용합니다.

또한 지는 해(석양, 지는 해)는 쓸쓸함, 상실감, 광활함, 우울함 등의 감정을 전달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낙유원"의 이상인은 "저무는 태양은 한없이 아름답지만 황혼에 가깝다"고 왕웨이의 "시성"은 "사막에 고독한 연기가 곧게 서고, 긴 강 위에 해가 진다." 송나라의 『귀지향·금릉 향수』의 왕안석: “돛은 지는 해에 항해하고, 서풍을 등지고, 술 깃발이 기울고 있다.”?

4. 표현적인 이미지(혹은 고귀한 자질을 보여주기 위해 물건을 들고 있거나 감정을 표현하는 것)?

국화. 국화는 항상 문인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국화의 강한 성격을 칭찬하고, 다른 사람들은 국화의 고상한 기질을 높이 평가합니다. 굴원(Qu Yuan)의 "이사오(Li Sao)": "아침에 목련을 마시는 것은 이슬이 내리는 것과 같고, 저녁에 가을 국화를 먹는 것은 꽃이 떨어지는 것과 같습니다." 시인은 이슬을 마시고 꽃을 먹는 방식으로 그의 순수하고 얼음처럼 맑으며 초자연적인 특성을 표현합니다. . 동진 목가시인 도연명은 국화에 관한 시를 많이 썼는데,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남산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등 국화의 우아하고 담담한 이미지를 자신의 관심과 염원과 자연스럽게 연결시켰다. ." 송나라 정육초의 <차가운 국화>에는 “북풍에 날리느니 차라리 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는 것이 낫다”, 판성달의 <중양후 두 국화>에는 있다. 왕조의 '외로운 동쪽 울타리는 이슬에 젖고 앞의 금은 모래에 빛난다' 등의 시들은 모두 국화를 사용하여 시인의 정신적 자질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마오쩌둥의 "오디 따기: 중9절"에는 "전장의 노란 꽃은 특히 향기롭다"라는 문장이 있는데, 이는 전쟁 환경에 국화를 배치한 것입니다. "특히 향기롭다"라는 세 단어는 마오쩌둥의 혁명적 낙관주의를 강조합니다.

2. 매화. 매화는 혹독한 추위 속에서 가장 먼저 피어나 찬란한 꽃향기로 이어집니다. 그러므로 매화는 눈을 자랑하고 강인하며 불굴의 모습을 보여 시인들의 칭송과 칭송을 받았습니다. 송나라의 진량(陳梁)은 『매화』에 “한 송이가 먼저 변하고 나중에는 수백 송이의 꽃이 향기를 낸다”고 썼다. 시인은 먼저 피는 매화의 특징을 파악하고 두려워하지 않는 자질을 썼다. 좌절과 세계 최초가 되겠다는 용기. 왕안석의 '매화': "멀리서 보면 눈이 아닌 것을 알 수 있듯이 은은한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이 시는 바람에 의해 멀리 퍼지는 매화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순수함과 순백함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매화의 향과 색을 모두 예술적인 효과로 표현한 제품입니다. 육유의 유명한 시 '매화송'은 '진흙에 떨어져 먼지로 부서졌으나 향기만 그대로 남아있다'는 말로 자신의 괴로운 불행과 원치 않는 고상한 심정을 매화로 표현했다. 불행에 동참하세요. 원나라의 왕면은 『모매』에서 “사람이 색을 칭찬하지 말고 청정한 공기로 세상을 가득 채우라”고 썼다. 다른 사람들과 기꺼이 합류하려는 의지. 말은 단순하지만 의미는 심오합니다.

3. 소나무와 편백나무. 『논어』에는 “세월이 추우면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시든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라고 하였으며, 저자는 소나무와 편백나무의 내한성을 칭송하여 그 강인함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예술적 개념은 고상하며 후대 문인에게 끝없는 시와 그림에 영감을 줍니다. 삼국지 출신의 유진(劉眞)은 『충제에게 주는 선물』에서 “추위를 견디지 ​​말라 소나무와 편백나무에는 그 본성이 있다”라고 썼다. , 어떤 상황에서도 고귀한 자질을 유지합니다. 당나라 이백은 『황상제를 모시는 책』에서 “소나무에게 배우길 바라지만 복숭아와 매화가 되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썼다. 그리고 이백은 그가 올바른 사람이 되기를 바라면서 그를 설득하기 위해 시를 썼습니다. 당나라 유우희(劉玉熙)의 시 <여주에 가려고 준설을 버리고 이향궁씨에게 전갈을 남기다>에서 "나중에 부는 쇠퇴했지만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여전하다"고 했다. 추운 해에도 거기 있느니라',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외롭고 강인한 성격을 상징하기도 한다.

4. 대나무. 날씬하고 우아하며 키가 크고 다채로우며, "서리와 눈에도 시들지 않고, 사계절이 지나도 항상 푸르름"이라는 특성으로 고대와 현대 시인들의 사랑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Bai Juyi의 "대나무 키우기 노트"에서 대나무는 삶에 대한 은유로 사용되며 삶을 가꾸는 방법은 덕을 키우는 것입니다. 군자는 그 뿌리를 보면 선하고 끈질긴 사람을 생각하고, 군자는 대나무의 성품을 보면 그것이 중립적이라고 생각한다. 대나무는 순수하고 순수하기 때문에 명절은 명예와 실천을 기르는 것이므로 신사의 정원은 많은 나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장구령(張九陵)의 시 "화황문 육시유용 대나무"는 간결하고 포괄적으로 칭찬합니다. Gaojie 사람들은 Su Shi의 "Yu Qian Seng Lu Yun Xuan"에 대나무에 대한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대나무없이 사는 것보다 고기없이 먹는 것이 낫습니다. 고기가 없으면 사람이 마르고 대나무가 없으면 사람이 죽습니다." 살찌기는 하되 학자나 풍속으로 고칠 수는 없다.” 대나무는 연예인의 품행을 나타내는 최고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Zheng Banqiao는 평생 동안 대나무를 노래하고 그림을 그렸으며 다음과 같은 대나무에 관한 아름다운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 동, 서, 북, 남풍에 관계없이”라고 Li Yu를 칭찬했습니다. 바위 사이의 푸른 대나무는 강인함과 불굴의 성격뿐만 아니라 역경에도 불구하고 번성하는 타고난 능력을 보여줍니다.

5.슈이리. "마오리"는 국가의 과거 번영과 현재의 쇠퇴에 대한 슬픔과 후회를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고전은 『가경·왕봉·무리』이다. 주평왕(周平王)이 동쪽으로 옮긴 후, 주 박사는 서주(西周)의 고대 수도를 지나가다가 궁궐과 사찰이 파괴되고 기장이 무성한 것을 한탄하여 '기장리'라는 시를 지었다고 합니다. 그의 슬픔을 표현하십시오. 후세에서는 과거의 번영과 현재의 쇠퇴를 피속국의 비애를 상징하는 '조분리' 사상으로 사용하였다. 예를 들어 Jiang Kui의 "Yangzhou Slowness"에서 "나는 이 노래를 살고 있기 때문에 과거와 현재에 대해 슬프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Qianyan 노인은 그것이 "밀레"만큼 슬프다고 생각했습니다."

6. 얼음, 눈, 풀, 나무. 고대 시에서는 얼음과 눈의 맑음이 충성심과 고귀한 품성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으며, 무성한 초목은 황폐함을 대조하여 번영과 쇠퇴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Wang Changling의 "부용탑에서 Xin Jian에게 작별 인사":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은 서로 묻고, 얼음의 마음은 옥 항아리에 있습니다." 개인의 올바른 성격에 대한 은유로 사용됩니다. 또 다른 예는 장샤오샹(Zhang Xiaoxiang)의 『녤누자오(Niannujiao)』에 나오는 유명한 문장이다. “오랜 세월 동안 산과 바다를 읽어야 하는데, 외로운 빛이 내 자신을 비추고, 내 간과 폐가 온통 얼음과 눈이 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개방적이고 선량한 사람. 다음과 같은 초목의 예가 더 있습니다: Jiang Kui의 "Yangzhou Slowness": "10마일의 봄바람이 지나면 모든 녹색 메밀과 밀이 녹색입니다." 푸른 메밀이 있고 황량하다. 두보의 『촉수』에는 “계단 앞 푸른 풀이 봄빛을 띠고, 나뭇잎 사이로 꾀꼬리의 소리가 하늘에 들리는구나.” 덕망 있는 재상 세대와 그 공적이 사라졌다. 이제 해마다 봄빛을 내는 푸른 돌계단을 비추는 푸른 풀들만 있을 뿐이다(봄빛은 헛되다), 꾀꼬리의 이 선율적이고 아름다운 부르짖음은 헛되고 시인은 과거가 공허하고 공허하다고 한탄했다. 깊은 후회를 표했다.

5. 사랑 이미지(사랑과 사랑병을 표현하는 데 사용됨)?

팥. 옛날에 남편이 국경에서 죽자 한 여인이 나무 아래서 울다가 죽었다는 전설이 있어 팥은 '사랑의 씨앗'이라고도 불리며 사랑이나 사랑을 상징하는 의미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사랑병. 예를 들어, 왕웨이(Wang Wei)의 시 "상병"은 다음과 같습니다. "팥은 남쪽에서 자라고, 봄이 오면 몇 가지 가지가 자랄 것입니다. 이것이 가장 사랑병이기 때문에 더 따기를 바랍니다." 남쪽에서 태어난 팥을 통해 친구들.

2.로투스. '연민'과 같은 소리를 내는 만큼 고대 시에는 사랑을 표현하는 연꽃을 소재로 한 시가 많이 등장한다. 예를 들어, 남조 월푸의 "서주송(Xizhou Song)"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을에 난탕에서 연꽃을 따면 연꽃은 머리보다 큽니다. 머리를 낮추면 연꽃 씨앗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연꽃 씨앗은 녹색입니다. 물." 동음이의어 말장난을 수사법으로 사용하여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여자의 깊은 그리움과 사랑의 순수함을 표현합니다. .

3. 연리 가지와 날개 달린 새. Lianlizhi는 뿌리와 가지가 얽혀 있는 두 그루의 나무를 의미하며, 늙어서 암수가 함께 날아간다는 전설의 새인 Biwingbird는 고전 시에서 사랑하는 부부를 비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백거이의 "영원한 노래": "7월 7일, 영생의 궁전에서, 아무도 속삭이지 않는 한밤중에. 나는 하늘에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고, 땅에는 , 가지가 되고 싶습니다."?

6. 전쟁 같은 이미지(또는 표현) 전쟁에 대한 혐오, 평화에 대한 염원의 표현)?

출시. 후한서(後한서)에는 반초의 집안이 가난하여 정부의 문서를 복사하여 생계를 꾸렸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는 한때 Fu Jiezi와 Zhang Qian의 국경에서의 공로를 따라 칭호와 칭호를 얻을 것이라고 서면으로 한탄했습니다. 나중에 "펜을 던지는 것"은 문학을 버리고 무술을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예를 들어, Xin Qiji의 "Shui Diao Ge Tou"는 "Ban Chao의 글에서 배우지 마십시오. 수천 마일 떨어진 왕자라도 Bianzhou에서는 초췌한 노인이 될 것입니다."

2. 만리장성. 《남조기(南史史)》에는 탄도기가 남송(南宋)의 장군으로 막강한 권력을 갖고 있어 황제와 신하들을 시기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나중에 송나라 문제가 그를 죽이려고 기회를 잡았을 때 담도기가 화를 내며 “내가 당신들의 만리장성을 파괴하겠다”고 말했다. 이것은 분명히 송나라 문제가 장수들을 죽이고 스스로 해산했다는 뜻이다. 나중에 "만리장성"은 국경을 지키는 장군들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Lu You의 "분노의 책": "만리장성은 비어 있고 내 관자놀이는 이미 거울에 얼룩져 있다고 약속합니다."

3. 『한서』에 따르면 누란왕은 돈에 욕심이 나서 서역으로 파견된 한나라 사신들을 여러 차례 죽였다고 한다. 그 후 부결자는 서역에 사신으로 파견되어 누란왕을 시해하고 국가에 공을 세울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 이후로 시인들은 국경에 있는 적을 지칭할 때 '누란'을 자주 사용하고, 업적을 지칭할 때 '부서진(죽은) 누란'을 자주 사용했다. 예를 들어 Wang Changling의 "군대 산책": "청해에서는 눈 덮인 산이 긴 구름으로 덮여 있고 멀리서 Yumen Pass가 보입니다. 황사는 백 번의 전투에서 황금 갑옷을 입고 누란은 부서질 때까지 절대 돌아오지 마세요."

4. 리우잉. 군사 캠프를 말합니다. 『사기·강호주백가』 기록: 한나라 문제 때 한군을 바상, 지먼, 서류로 나누어 흉노를 준비한 것이 서류 진영의 지도자였다. Zhou Yafu의 Xiliu 군사 캠프는 엄격한 규율과 깔끔한 ​​군사 외모를 가지고있었습니다. Wen 황제와 그의 측근조차도 캠프에 들어가기 전에 Zhou Yafu의 허가를 받아야했습니다. Zhou Yafu의 훌륭한 군사 관리. 후세에서는 종종 "류잉(Liuying)"을 엄격한 규율을 지닌 군사 캠프라고 불렀습니다.

5. 술을 착용해주세요. 한 왕조의 우 황제는 남베트남 왕조를 설득하기 위해 젊은 재상 중준을 남베트남으로 파견했습니다.

종준은 "긴 술을 주세요. 그러면 반드시 남베트남의 왕을 잡겠습니다"라고 말했고, 나중에는 이를 적을 죽이고 나라에 봉사한다는 비유로 사용했다. 악비의 『만강홍·중원을 바라보다』: “산강은 그대로라 한숨 쉬고, 수천 개의 마을은 버려져 있다. 언제 날카로운 여단을 메고 청하강을 건너갈 술을 구하고, 채찍을 든 루오."

6. 강피리. Wang Zhihuan의 "Liangzhou Song"과 같은 당나라 변경 요새시에서 자주 언급됩니다. "강 피리는 왜 버드 나무를 비난해야합니까? 봄바람은 Yumen Pass를 통과하지 못합니다. Cen Shen의 "Baixuege가 Wu를 보냅니다." 수도로 돌아옴": "중국군은 돌아온 손님을 위해 연회를 열었고 호친과 비파는 강피리를 연주했습니다. "리이의 "밤에 수장성에서 피리를 들어보세요": "모르겠습니다. 갈대 피리를 불면 하룻밤 만에 고향까지 행진할 것입니다." Fan Zhongyan의 "어부의 자랑": "흐린 포도주 한 잔은 수천 마일 떨어진 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강관은 서리로 덮여 있다.” 강피리의 슬픈 소리는 종종 정푸를 울게 만든다.

7. 여유로운 이미지(한가롭고 고요한 분위기를 표현하거나, 한적한 삶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것)?

우류. Tao Yuanming의 "Wuliu 씨 전기"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집 옆에 Wuliu 나무가있어 이름이 Yan입니다. 나중에 "Wu Liu"는 은둔자의 동의어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Wang Wei의 "Wangchuan의 한가로운 삶은 Pei Xiu Caidi에 대한 프리젠 테이션입니다": "차가운 산은 녹색으로 변하고 가을 물은 졸졸 흐릅니다. 나는 장작 문 밖에서 막대기에 기대어 저녁 매미 소리를 들었습니다. 바람에 해가 지고 폐허 속에 고독한 연기가 피어오른다. 부정적인 가치가 나를 취하게 한다, 다섯 버드나무 앞에서 노래한다"

2. 동리. Tao Yuanming의 "술":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남산산을 한가로이 바라 봅니다." 나중에 "동쪽 울타리"는 퇴임 후 은둔 후 목가적 인 삶이나 우아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Li Qingzhao의 "Drunk Flower Yin": "해질녘이 지난 후 Dongli에서 와인을 마시면 내 소매에 은은한 향기가 가득합니다."

3. 도연명의 『귀환래서자』에는 “세 길은 버려졌으나 소나무와 국화는 남아 있다”는 구절이 있는데, 나중에는 선인이 살았던 곳을 가리키는 말로 삼도가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Bai Juyi의 "원바와 함께 이웃을 점술하고 싶다면 당신은 선물입니다": "밝은 달은 같은 삼거리 밤에 좋고 녹색 포플러는 두 가족의 봄에 좋습니다."

위 소개는 이미지의 가장 일반적인 의미일 뿐입니다. 실제로 많은 이미지는 풍부하고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미. 고대인들은 매미가 바람을 먹고 이슬을 마신다고 믿었는데, 이는 고귀함의 상징입니다. 그들은 종종 자신의 행위의 고귀함을 표현하기 위해 매미의 고귀함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낙빈왕의 <옥중의 매미>에서는 “아무도 고귀함을 믿지 않는다”, 이상인의 <매미>에서 “지위가 높아 배불리기 힘들다”, “나도 깨끗한 집안을 갖고 있다” 등이 있다. 왕이순의 <기천러>에서는 고귀함이 너무 외로워서 갑자기 비참해진다”고 유신안의 <매미>에서는 “가장 큰 소리는 멀리서 오는 것이지 가을바람을 빌리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한다. 그들은 모두 매미를 고귀한 성격을 가리키는 비유로 사용합니다. 오싹한 매미는 슬픔과 동의어입니다. 송나라의 유용의 『비린령』은 “매미가 슬퍼하고, 정자에 늦었고, 소나기가 그치기 시작한다”로 시작한다. 이미 독자들의 마음을 가득 채웠고, 이별과 이별의 분위기를 감동시키기에 충분한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삼국시대 출신인 조지(曹智)도 그의 시 '내 옆에서 매미가 지저귀고 있다'('백마를 왕표에게 바침')에서 같은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