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묘족 역사 소개
묘족 역사 소개
상주시대에 묘족 선민은 장강 중하류에' 삼묘국' 을 설립하여 농업벼 재배에 종사하기 시작했다. 묘족 역사상 여러 차례 이주하였는데, 대략적인 노선은 황하 유역에서 호남, 구이저우, 운남으로 가는 것이다.
묘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한장어계 요우어족의 묘어계에 속한다. 원래 묘족은 자신의 민족 문자를 가지고 있었다. 묘족 고서는 묘족 선민이 전란, 조정 추격, 민족문화 이주의 비밀을 피해 적들 앞에 노출되어 어쩔 수 없이 글을 불태우고 지워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 지식인들은 죽었고, 글자도 없고, 지금 옷에 쓴 글자만 남았다.
1950 년대 말에 묘족은 라틴 병음 문자를 만들기 시작했다.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국어를 사용한다.
묘족 악무는 역사가 유구하여 대중의 사랑을 받는 갈대춤 솜씨가 뛰어나다. 묘족의 공예 미술, 예를 들면 채화, 자수, 비단, 바틱, 장신구 제작 등 현란하고 다채로워 세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묘족의 명절은 매우 많은데, 예를 들면 화산절, 4 월 8 일, 단오절이다. 묘족 사람들은 자신을 Hmub (동음 이의어: Mu), Hmongb (동음 이의어: Meng), Hmaob (동음 이의어: touch), maob (동음 이의어: Mao) 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ghab NUS (동음 이의어: Ganao), ghab Xongb (동음 이의어: bear), deb songb" 라고 자칭한다.
그는 그것을 "긴 치마 모종", "짧은 치마 모종", "붉은 모종", "흰 모종", "모종", "꽃 모종" 등이라고 부른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통칭하여 묘 () 라고 불리며, 영어로는 미아오 (Miao), 혼 (HONGB) 이라고 썼다. 그중 젊은 묘족 사람들은 약초에 정통하여 약초로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는 데 능하다.
묘족의 역사 기록에 대해 묘족은 우리나라 역사가 유구한 고대 민족 중 하나로, 일찍이 4 천여 년 전의 역사 기록에서' 남만' 으로 불리는 씨족이나 부족에는 묘족의 조상이 있었다.
오래된 전설에서 황제와 얼굴과 어깨를 나란히 하여 싸우는 치우는 묘족 인민이 숭배하는 조상이다. 많은 묘족 사람들이 자칭' 무',' 맹',' 모',' 국웅',' 노대' 등이다. 어떤 곳에서는 묘족이 거주지와 의상에 따라' 롱스커트 모종',' 짧은 치마 모종',' 긴 뿔모종' 과 같은 다른 이름을 붙였다.
한대 이래 묘족은 줄곧 서 (), 후서 (), 천동 (), 동남 () 등지에서 생활해 왔다. 전란, 기근, 질병, 다산, 경작지 황폐 등으로 묘족은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방언, 의류, 머리 장식, 풍습 차이가 크고 사회경제 발전이 불균형하다. 묘족은 벼, 옥수수 재배를 위주로 오동유, 유채 등 경제작물과 전칠, 천마, 두중 등 귀한 약재도 운영하고 있다.
묘족의 역사를 상세히 소개해 주세요. 묘족은 일찍이 기나긴 원시 사회를 가지고 있었다. 나뭇잎을 옷으로, 동굴이나 나무 둥지를 집으로, 여성을 우두머리로 하는 경우는 대량의 묘족 고가에 나타난다. 일부 지역의 친족 호칭 체계에서도 모계제에서 부계제, 혈친결혼에서 쌍혼에 이르는 진화 흔적을 볼 수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봉건 왕조는 대부분의 묘족 지역에 현을 설치하여' 부금은 따르지 않고, 반란군은 포기하지 않는다' 는 정책을 시행했다. 동시에 철기와 생산 기술의 중원 유입은 묘족 경제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무석 지역의 묘족 선민들은 이미 농업 생산에 종사하기 시작했고, 목피로 짜고, 풀로 염색한 방적과 염색 기술을 익히고, 제품 교환을 했다. 씨족 수장은 인민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생산성 수준이 낮아 여전히 원시 사회 단계에 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생산력의 끊임없는 발전으로 묘족의 원래 사회가 해체되기 시작했고, 원래 혈연 관계로 구성된 씨족 공사가 지정학적 관계를 지닌 시골공사로 발전했다. 당송 시대에는 묘족이 점차 계급사회에 진입하여 농촌공사의 수장이 토지에 대한 지배권을 갖게 되었다. 한족 봉건 경제는 묘족과의 빈번한 교제를 통해 묘족 봉건 영주경제의 형성과 발전을 촉진시켰다. 일부' 만추장' 과' 멋쟁이' 는 세습의' 지방관' 이 되어 대량의 토지를 소유하고 있다. 이' 지방관' 의 묘민창은 농노 ('다정' 이라고 불림) 로 영주의 땅을 경작하고, 임대와 기모노를 내고, 영주 간의 싸움에 참가하여 그들을 위해 열심히 일해야 한다.
남송은 관직을 이용하여 각 민족의 우두머리를 끌어들이기 시작하여 중앙과 지방의 관계를 강화하기 시작했다. 많은 지방 관리들이 상을 받았고, 나중에는 크고 작은 토스트가 되었다.
원명 시대에는 묘족 지역의 봉건 영주 경제가 상당히 크게 발전하였다. 명나라 홍지 15 년 (1502), 명나라 중앙은 호남 성보 묘족 지역에서' 개토 유류' 정책을 실시하기 시작했고, 다른 지역에서는 유관을 파견하기 시작했다. 묘족 지역의 지주제의 출현은 지주제를 기초로 한 토스트 정권을 약화시켰다. 봉건 왕조는 토스트의 권력을 제한하여 토스트 제도를 쇠퇴로 이끌었다. 명말 청초가 되자 다른 묘족 지역들이 개토되어 지주경제가 순조롭게 발전할 수 있게 되었다. 산시 () 라르 () 산지, 구이저우 () 남남 레이공산구 () 고주산구 () 는 아직도' 무군 무주 ()' 상태에 있으며 봉건 왕조에 의해 통칭하여' 활세' 라고 불린다. 그 사회 발전은 여전히 농촌공사 말기에 처해 있다.
청나라 옹정년 동안 대규모' 귀향' 은 봉건 영주의 와해와 지주 경제의 발전에 큰 추진 역할을 했다. 그러나' 살아있는 세계' 에 대한 군사 정복은 묘족의 대량의 사상자를 발생시켜 현지 생산성을 심각하게 손상시켰다. 봉건 지주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토지 합병과 부의 집중이 날로 심해지고 있다. 건륭년, 서서에는 1,2000 석 기장의 대지주가 있고, 가경년에는 칠팔천석 기장 대지주가 있다. 봉건 영주제도는 기본적으로 이때 소멸되었다.
1840 아편전쟁 이후 묘족 지역은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였다. 민족의 독립과 해방을 위해 묘족 인민은 다른 각족 인민들과 함께 고된 투쟁을 벌여 구 민주주의 혁명과 신민주주의 혁명에 모두 기여했다. 1949 년 이후 민주개혁과 사회주의 개조를 거쳐 묘족 지역은 민족지역자치를 실시하였다.
50 년의 사회주의 혁명과 건설을 거쳐 묘족 사회에 큰 변화가 일어났고, 그 사회사 과정은 이미 사회주의의 초급 단계에 처해 있다.
묘족의 기원과 역사를 소개해 주세요. 묘족의' 고가' 와 역사 기록에 따르면 묘족의 족원은 고대의' 삼모' 와' 남만' 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5,000 여 년 전, 중국의 장강, 황하 중하류 지역에서 고대인들은 세대의 생존과 고된 분투를 통해 점차 부족 연맹을 형성하였다. 이 부족 연맹은' 구리' 라고 불리는데, 특히 그 수장이다. 그들은 우월한 자연조건을 이용하여 끊임없이 혁신을 개척하고, 생산성이 날로 높아지고, 사회경제가 급속히 발전하여 조국 동방의 강력한 부족이 되었다. 이와 함께 황제를 비롯한 또 다른 부족연맹도 황하 상류의 길수에서 일어나 황하 하류로 발전했다. "구리" 와 충돌하다. 마지막으로, jiuli 는 zhuolu (이 허베이 zhuolu 카운티) 에서 패배했습니다. 패배한 후, 구리는 크게 쇠퇴했지만, 그들은 장강 중하류에서 여전히 넓은 지역을 가지고 있으며, 천연의 우세는 여전히 점거되고 있다. 야오 순 우 () 에 이르러 또 새로운 부족 연맹이 형성되었는데, 사서는 이를' 삼묘 ()' 라고 부른다. 이후의 발전과 장대를 거쳐' 삼묘' 인구는 매우 많은데, 동정호, 양호, 문산, 항산의 지리적 우세에 따라 매우 강하다. 야오 순 우 (Yao shun Yu) 가 이끄는 부족 연맹과 오랫동안 싸웠다.
상주 시대까지' 삼묘' 의 주체 부분은 여전히 장강 중류의 다른 민족과 함께' 가시추' 라고 불렸다. 때로는' 나만' 이라고도 불린다. 나중에 형추 사회는 점점 강해지면서 춘추전국시대의' 오패' 와' 칠웅' 중 하나로 발전했다. 구리',' 삼모',' 남만' (가시추) 이 동족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리고 모두 묘족의 조상을 포함한다.
기나긴 사회사 발전 속에 있다. 부족 간의 전쟁으로 묘족은 장기간 외향 이민 상태에 처해 있다. 이주의 방향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는 것이다. 작은 범위의 국부 운동은 다방면이다. 묘족 사람들은 한 곳으로 이사할 때마다 길이가 3 ~ 5 년, 짧으면 1 ~ 2 년이다. 그래서 그들은 산을 돌며 모래처럼 성 내 대부분의 지역으로 천천히 스며들었고, 일부는 국문을 나서서 동남아시아로 들어갔다. 이런 장기적인 흐름은 다른 민족 중에서 보기 드물다. 묘족이 처음으로 운남으로 이주한 것은 당대에 있었고, 명청 이후에는 대량으로 이주했다.
역사 문헌과 묘족 자료에 따르면 묘족 선민은 황하 중하류 지역에 최초로 살았고, 조상은 치우였다. 그들은' 삼묘' 시대에 강한평원으로 이주한 뒤 전란 등으로 남부와 서부로 점차 이주하여 서남 산간 지역과 운귀고원으로 들어갔다.
당송 이전에는' 삼모',' 남만',' 만정',' 무릉만' 등의 이름이 있었다. 이 명칭들은 묘족과 다른 민족의 명칭을 혼동했다.
송대 이후 묘는 일부' 야만적' 의 혼합명에서 분리되어 단일민족 명칭이 되었다. 묘족의 기원은 4 천여 년 전 황하 유역에서 양쯔강 유역까지, 그리고 장강 중하류 이남에 사는' 남만' 이라는 씨족이나 부족과 관련이 있다.
고사 전설 시대의 치우는 오늘날 묘족 사람들이 숭상하는 조상으로 묘족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춘추전국 전후 바촉 야랑 경주 등지에는 묘족 선민 활동이 있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 대부분의 묘족 선민들은 무릉현, 장크현, 악읍현, 바현, 남군 등에 정착했고, 소수는 계속해서 동남류강 유역으로 이주했다. 확장 자료 묘족은 5,600 년 전의 염황 전설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시 치우를 비롯한 구리부락연맹은 황하 하류와 장강 중하류 지역에 나타났고, 안지신농과 황제헌원 씨를 비롯한 다른 두 부족군은 산간황토고원에서 형성되었다. 안지와 황제는 황하를 따라 서쪽에서 동쪽으로 발전하여, 연이어 사슴지역에서 치우와 교전하였다.
치우가 먼저 염제를 물리쳤다. "치우는 황제를 쫓고 있어 사슴의 자리를 다투고 있다. 아홉 개의 뿔이 있다. " 나중에 염제와 황제가 연합하여 치우를 물리쳤다. "헌원 () 시 치우 () 가 가장 사납여, 벌벌 할 수 없다. 그래서 황제는 제후로, 치우 () 와 사슴 () 의 들판에서 싸웠기 때문에 새가 치우 () 를 죽였다."
치우가 죽은 후, 천하가 크게 어지러워지자 황제는 치우의 초상화를 그려 천하를 억제했고, 천하가 안정되었다. 하지만 치우구리그룹이 패한 후 대부분 남쪽으로 이주하여 묘족의 이주 역사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