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꽃은 중국에서 상서로운 꽃이라고 할 수 없습니까
연꽃은 중국에서 상서로운 꽃이라고 할 수 없습니까
연꽃, 다년생 수생 초본 꽃. 지하 줄기는 길고 비대하며, 긴 마디가 있고, 잎방패는 둥글다. 화기 6 월에서 9 월까지 꽃자루 꼭대기에서 홀로 태어났으며, 꽃잎은 대부분 화토혈에 박혀 있으며, 빨강, 분홍색, 흰색, 보라색 등의 색이나 채문, 테가 있다. 견과류 타원형, 씨앗 난형. 연꽃은 종류가 매우 많아서 관상과 식용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원산 아시아 열대와 온대 지역은 우리나라 재배 역사가 오래되어 일찍이 주조에서 재배 기록이 있어 성희가 따뜻하고 습하다. 연꽃은 화엽이 아름답고, 맑은 향기가 넘쳐나고, 진흙이 나고 물들지 않고,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원림에서 매우 중요한 수면녹화 식물이다. 연꽃은 온몸에 보배, 연근과 연밥이 먹을 수 있다. 연밥, 뿌리줄기, 연근절, 연잎, 꽃, 씨앗의 배아 등은 모두 약으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 < P > 기원전 11 세기부터 중국은 기나긴 노예제 사회에서 봉건제 시대인 서주에 접어들었다. 연꽃도 이 시기에 호숫가 늪의 야생상태에서 사람들의 논간 연못으로 들어갔다. "주서" 에는 "택택이 고갈되어 연근을 파다" 고 실려 있다. " 당시 야생연꽃은 이미 식용 채소로 쓰이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춘추시대가 되자 사람들은 연꽃의 각 부분 장기를 따로 특명으로 정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사전, 한초의' 엘야' 는 "호, 프비, 그 줄기 가지, 그 잎, 그 본밀, 그 그림, 사실 연꽃, 그 뿌리 연근, 그 중 칸, 율무" 라고 적었다. 연꽃에 대한 이해는 이미 일정한 개념이 있다. < P > 연꽃은 실용성으로 사람들의 노동생활에 들어섰고, 동시에 그 화사한 색채로 은은한 자태로 사람들의 정신세계로 깊숙이 들어갔다. 우리나라 최초의 노래집' 시경' 에는 연꽃에 대한 묘사가 있다. "산에는 부수, 사이, 연꽃이 있다." "피택의 산에는 민들레가 있다." 연꽃은 관상식물로 정원에 심어져 심어졌는데, 이르면 기원전 473 년, 오왕부차는 그의 이궁 (지금의 쑤저우 영암산) 에서 황비서상호를 위해 지은' 놀이풀' 이었다. 춘추시대 청동공예진품' 련학방주전자' (통고 118cm, 고궁박물관 소장) 는 미술 방면에서 연꽃이 시대정신에 하는 중요한 역할을 반영하는데, 이 공예진품은 실제 자연계에서 취재하고, 연꽃무늬는 이미지를 요약하고, 용과 용은 도약하고 있다. 연꽃이 신화된 용, 치, 두루미처럼 사람들의 마음속에 숭고하고 거룩한 상징이 된 것을 볼 수 있다. 진한전, 제후가 할거하고, 전쟁이 잦고, 노동인명이 극심한 불길에 휩싸였다. 진시황은 기원전 221 년 중국을 통일해 혼전 국면을 종식시켰다. 이 통일 대제국에서는 연꽃 문화가 전면적으로 발전하여 점차 농업 경제 의학 종교 예술 등 각 분야에 스며들었다. < P > 한나라는 중국 농업이 전무후무한 발전의 시기이자 연꽃의 재배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한 () 이전에 우리나라의 전하 () 품종은 모두 단판형 홍련 () 이었다. 위진에 이르러 중판연꽃이 나타났다. 남북조 시대에는 또 천판 연꽃이 발전했다. < P > 서한 () 부터 중국의 관영 사영 상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각 지역의 상품 종류를 풍부하게 하여 연꽃의 전파 분포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강릉, 합비, 청두 등의 특산물인 연근은 모두 이 중심상시를 통해 북방으로 들어와 연꽃의 분포 지역을 근본적으로 넓혀 북방 사람들이 연꽃을 더 잘 이해하고 연꽃을 이해할 수 있게 하여 연꽃의 재배 기예를 크게 높였다. 북위 자스훈의' 제민요술' 에는' 연근법' 이 적혀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또' 종자연밥법' 이 있다.' 8 월 9 일 연밥이 검은자를 취하고, 기와에 연두를 갈아서 껍질이 얇게 하고, 흙흙을 취하여 진흙을 익혀서, 세 손가락이 크고, 길이가 2 인치가 길면 연두가 날카롭게 닳고, 진흙이 못에서 무거운 진흙 밑에 던져지고, 자연 주피, 가죽이 얇고, 피부가 얇고, 쉽게 생긴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시 남북 양안의 중원 지역 연꽃의 재배 기술은 이미 상당히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우리 나라의 의학은 진나라와 한 왕조부터 새로운 발전을 시작했다. 한나라 신농은 백초를 다 맛본 후,' 본초경', 일명' 신농본초경' 등 연근의 약용 보건 기능에 대한 묘사를 총결하였다. 동한 현화루는 우리나라 의학사에서 유명한 신의로, 그는 수술 전에 먼저 환자에게 마비산을 마시면서 의식을 잃고, 복부를 베고 상처를 꿰매고, 마지막으로 연근피 등으로 만든 고약을 발라 4 ~ 5 일 후에 아물 수 있다. 연꽃은 결국 우리나라 의약보고에서 얻을 수 없는 기이한 꽃이 되었다. < P > 서한시대에 악부가사가 점차 성행하면서 아름다운 연곡요가 많이 생겨났다. 그중에는' 채련곡' (일명' 채련녀',' 호숫가 채련부') 등이 있다 < P > 수당 이후 연꽃의 재배 기예가 더욱 향상되어 연꽃에 관한 시, 그림, 조각, 공예 등 네덜란드 문화 내용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음식 문화에서 연꽃은 이미 사람들의 양생보건의 귀보품이 되었다. 동시에 연꽃은 그 색채와 자태로 사립원림에 들어갔다. 장안 외곽 남동쪽 모퉁이에 진나라와 한 () 이 있을 때 이춘원 () 이 있고, 수나라 () 는 수도 장안 () 을 건설한 후 부용원 () 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남송도성 임안 (금항주시) 의 곡원 풍하. 특히 정관의 통치 이후 연꽃의 응용이 점점 더 넓어지면서 공예 미술가들이 창조한 영감의 원천이 되었다. 예를 들어 당시대의 도자기, 동경 등의 장식은 연꽃무늬를 많이 사용한다. 금은 제품, 특히 접시 가장자리에는 화려한 연판무늬로 장식되어 있으며, 전체 풍격은 화려하고 진실하다. 송대의 염방업은 당대보다 더 높은 발전을 이루었다. 유명한 여성 화가 겸 공조한 주크유가 창작한 연꽃 실크 도안은' 고담하고 청아하다' 로 일시적인 절작이다. 명청 () 의 목판 연화는' 연귀자',' 연연 () 연년 이상 (물고기)' 등의 연꽃 길조 도안을 많이 채택하여 사람들의 사상 소망을 표현한다. 중국 꽃 문화에서 연꽃은 가장 재미있는 영화시 대상과 화조화화의 제재이다. 가장 아름답고 다채로운 댄스 소재입니다. 각종 건축 장식, 조각 공예 및 생활그릇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가장 아름다운 문양과 스타일링이기도 합니다. 연꽃은 역시 중국의 전통 명화가 될 만하다. < P > 아편전쟁 이후, 특히 신중국이 성립된 이후 광대한 노동인민이 가장을 맡았고, 연꽃도 사람들의 생활을 미화하고 정서를 가꾸는 귀중한 화훼가 되어 1 대 명화 중 하나로 꼽힌다. 손중산 씨, 주은래 총리 등은 여러 차례 호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우정의 씨앗을 우호적인 이웃 나라로 전파할 것을 제창했다. 1918 년 손중산 선생은 일본을 동도해 요동반도 푸래점에서 출토된 연밥 9 개를 데리고 정성껏 재배하여 고연밥 재배에 성공했다. 1963 년, 축하는 1 개의 큰 연꽃씨를 중국과학원장 곽모약에게 선물했다. 1979 년 4 월, 덩영초 부위원장이 일본을 방문하여 감진이 건립한 나라 당모집사를 참관했을 때, 삼본효장로는 중일 양국 전문가들이 배양한 당탁사련, 손문련, 중일 우의련의 연근을 덩영초 부위원장에게 치켜세웠다. 198 년 4 월,' 일본 국가감진스님이 중국전과 같다' 는 것을 축하하기 위해 양주 대명사에 전시를 하러 왔고, 우한 연구소는 번식한 당탁사련, 손문련, 중일 우의련의 연근을 대명사로 보내 감진기념당을 잇는 평원루 앞에 배치했다. < P >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연꽃의 재배 기술도 나날이 선진적이고 완벽해지고 있다. 먼저 * * * 꽃 품종이 2 여 종으로 전국에 분포되어 있다. 연꽃문화가 전국 각 대도시에서 보급됨에 따라 연꽃을 시화로 하는 도시가 날로 늘어나고 있다.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줄곧 평화와 조화를 제창하는 것을 매우 중시해 왔다. 이 방면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공자의 두 문장이다. 하나는' 화목하고 다르다' 는 것이다. 첫째, "그리고 비싸다" 고 말했다. 중화문화가 말하는' 조화' 는 결코 차이와 모순의 조화를 말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차이와 다양성이 있는 후의 관통융합을 뜻한다. 이런 관통융합이야말로 가장 소중한 것이다. 우리나라에는 56 개 민족, 34 개 행정 구역이 있는데, 그중에는 차이와 갈등이 있다. 이런 차이와 모순에 직면하여 시종 민족의 단결과 조국의 통일을 견지하고, 이런' 와' 의 입장을 고수하는 것이 가장 소중한 것이다. 이런' 화' 의 입장을 저버리는 것은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에 대한 배신이다. < P > 는' 하' 와' 합' 해음,' 련' 과' 연합',' 연연' 해음, 중국 전통문화에서 연꽃, 연꽃을 평화, 조화, 협력, 합력으로 자주 사용한다 연꽃의 고결로 평화 사업, 조화로운 세계의 고결함을 상징한다. 따라서 어떤 의미에서, 상호도 중화와 문화에 대한 일종의 선양이다. 연꽃 품종은 다채롭고,' 하 () 와 다르다' 는 것이지만, 또 * * * 함께 고결한 연꽃세계를 구성하는 것은' 하 () 가 비싸다' 는 것이다. 연꽃문화가 평화문화, 화합문화를 선양하는 과정에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고 숙지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중화' 와' 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우리가 조국의 통일을 촉진하고, 세계 평화를 지키며,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사업에 특별한 의의가 있다. < P > 북송 () 주돈이 () 가' 진창 () 을 내고 물들지 않고, 연연하고 요염하지 않다' 는 명구를 쓴 이후 연꽃은' 군자의 꽃' 이 되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25 여 년 전, 오왕부차는 태호의 해안가에 있는 영암산 이궁 (현재 장쑤 오현) 에서 후비 서시를 위해 연꽃을 감상하며' 놀이풀' 을 짓고 야생홍련을 심었다. 인공수조 재배의 가장 빠른 실록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남북 각지의 연못이 비일비재하다. 호남은 우리나라 최대의 연꽃 생산 기지이다. 한여름이면 채련의 남녀가 한 잎 한 잎을 안고 연꽃 속을 누비고 있는데, 그런' 못에 어지럽게 들어가 볼 수 없고, 노래를 들으면 사람이 온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는 광경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관광상호 가는 곳이 더 많아졌다. 제남대명호, 항저우 서호, 자칭 칠성암 등 연꽃의 방용을 볼 수 있다. 예전에는' 철도 유격대' 의 고향이었던 산둥 지닝 미산호에는 1 만 묘의 야생 연꽃의 웅장한 경관이 있었고, 해마다 꽃이 무성하여 수많은 유람객들을 끌어들였다. 정말 "다정다감한 달이 그대를 초대합니다. * * *, 소유되지 않은 연꽃이 여기저기 피었습니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 P > 연꽃은 먼지와 먼지로 물들어 깨끗하고 흠잡을 데가 없다. 그래서 중국 인민과 많은 불교 신도들은 모두 연꽃' 미사에서 물들지 않고, 연연하고 요염하지 않다' 는 고결한 자질을 자신의 청결을 장려하는 모토로 삼고 있다. 연꽃은 우정의 상징이자 사자이다. < P > 강남소주 일대에서 음력 6 월 24 일은 관련절로 호산 생일이라고 합니다. 그때 사람들이 무리를 지어 연꽃을 즐겁게 감상했다. 특히 불교도들은 그것을 가장 존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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