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의 발전사에서 '북경과 호의 현자'라고 부를 수 있는 악기는 무엇입니까?

경극의 발전사에서 '북경과 호의 현자'라고 부를 수 있는 악기는 무엇입니까?

'호친스승'이라 불릴 수 있는 사람은 수많은 스승 중에서 최고임에 틀림없다.

양바오종은 천진희극학교에서 근무하고 있다. 호금은 양파의 3대 독특한 예술 중 하나입니다.

그는 매우 뛰어난 피아노 연주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Huqin 반주는 '밀폐' 포장 방법을 창의적으로 개발했습니다.

더욱 인상적인 것은 노성양학파의 형성이 양보중의 덕택이 크다는 점이다. Yang Baozhong은 Yang Baosen에게 노래를 가르치고 있으며, Huqin의 반주는 활동적이며 노래는 조용하고 감동적이며 서로를 보완합니다. 그래야만 양파 호금곡의 대가가 될 자격이 있습니다.

양보중 선생의 작품에는 리무량 선생이 처음 마련량과 동행했고, 이때 양보중 선생이 마련량을 떠나려 했다는 명시적인 기록이 있다. Yang Baozhong은 한때 Li Muliang과 함께 Lafa를 신중하게 가르쳤습니다.

여기에는 Wang Hewen, Zhao Jianhua, Li Yiping 등 많은 제자가 있습니다. . .

치우씨의 피아노 연주자 왕벤젠. 그의 피아노 연주 실력은 탁월하고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왕 선생도 마찬가지로 구름과 비단을 꺼내자 금과 돌의 소리가 흔들렸다. Qiu 씨는 여러 명의 현악기 연주자를 가지고 있었지만 누구도 그런 추진력을 이끌어 내지 못했습니다. 현재 천진인민방송국이 보관하고 있는 경극 녹음(다단2)에는 왕씨의 반주에 대한 좋은 기록이 담겨 있습니다. 청각적 경험을 '획기적'이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Jinghu의 목소리를 이렇게 잘 녹음한 경우는 드뭅니다.

나의 제자는 유명한 송시팡이다.

Chen Yanheng, (약 1864-1934) 오페라 음악가. 12위에 랭크된 그는 '첸 12인'으로 알려져 있다. 쓰촨성 출신인 그는 오랫동안 베이징에서 살았습니다. 북경 오페라에 대한 사랑 때문에 그는 북경과 호의 음악 리듬을 주의 깊게 연구했고, 메이위텐의 지도 아래 유명한 북경과 호의 대가가 되었습니다. 그는 경극 베테랑, 특히 Tan Xinpei의 노래 스타일을 깊이 이해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배우 Yu Shuyan과 Yan Jupeng은 모두 그에게서 배웠습니다. 때때로 아마추어로서 무대에 오르기도 하지만 공식적으로 밴드에 합류한 적은 없습니다. 말년에 그는 오페라를 가르치는 일로 경력을 쌓았습니다. 예술 서예와 그림. 그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담신페이(Tan Xinpei)가 공연한 11가지 희곡의 공치악보를 녹음하여 『담(Tan)에 관한 이야기』, 『선선극』, 『옌타이주추이』 등의 책으로 편찬한 적이 있습니다. , 10종의 오페라로 구성된 "담신페이의 노래집"으로 함께 출판되었습니다. Tan He와 그의 동시대 공연 예술을 논의하는 "오래된 오페라의 Cong Tan"도 있습니다.

Sun Zuochen(1862-1936) 북경 오페라 피아니스트. 그의 이름은 광통(Guangtong)이고 별명은 노위안(Laoyuan)이며 베이징 출신입니다. 그는 처음에는 틈새 연주자로 연주했고 나중에는 피아노 연주자가 되어 선배 Xu Yintang과 Jia Honglin을 위해 피아노를 연주했습니다. Meiyutian만큼 유명합니다. 그는 많은 유명 배우들과 동행했습니다. Tan Xinpei는 그의 명성에 깊은 인상을 받아 그를 피아노 연주자로 초대하고 수년 동안 Tan과 함께 지냈습니다. 유연한 절법, 큰 손소리, 날카로운 귀와 빠른 손, 꾸준하고 정확한 가창력, 자유로운 사이즈 활용 등을 갖춘 그는 '꽃점'으로 유명하다. 그의 손가락은 너무 길어서 손잡이를 바꾸지 않고도 현의 고음을 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는 Tan Xinpei의 'Li Ling Bei', Sun Juxian의 'Daoyaojin', Wang Guifen의 'Wenzhaoguan'을 반주했으며, 미리 노래하지 않고도 편안하게 소화할 수 있습니다.

메이 위텐(1869-1914) 북경 오페라 피아니스트. 그의 이름은 Qixun이고 그의 아기 이름은 Dasuo입니다. 북경의 유명한 오페라 배우 메이차오링(Mei Qiaoling)의 장남이자 메이란팡(Mei Lanfang)의 삼촌. 그의 조상 고향은 장쑤성 타이저우이며 오랫동안 베이징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음악을 좋아했으며 Jia Xiangrui에게서 Kundi를 배웠고 Peking Opera에서 다양한 악기에 능숙했으며 나중에 Li Chunquan에서 Peking Hu를 배웠습니다. 그는 한때 Tan Xinpei의 피아노를 오랫동안 연주했으며, 그와 드러머 Li Wu (Li Kuilin)는 Tan의 조수이자 조수로 알려졌으며 세 사람은 한 팀으로 함께 일하며 서로를 보완했습니다. 그는 활을 힘차게 휘두르며, 운지법에 능숙하고, 음색이 정확하며, 조예가 깊습니다. 그는 솔직하고 오만하지만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습니다. 홍도당 주인, 천옌헝 등 유명 경극 연구자들이 인재를 찾기 위해 자주 찾아온다. 한때 청나라의 "내부 법원에 봉헌"되었습니다. Tan Xinpei의 "북을 치고 조를 꾸짖다"의 공연은 Meiyutian에서 시작된 Qupai (깊은 밤)와 함께 연주되었다고 합니다.

Xu Lanyuan(1892-1976) 북경 오페라 피아니스트. 페키니즈. 그는 어린 나이에 오페라를 공부했고 Jingchou는 한때 모든 분야에 손을 댔습니다. 1908년에 정식으로 제자가 되었고, 학문을 고시 현장으로 전환하여 형호를 전공으로 삼았다. 그는 종종 Tan Xinpei의 바이올리니스트이자 드러머인 Mei Yutian과 Liu Shun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다양한 오페라 작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반주음악에 익숙하고 굴배(Qu Pai)와 공경(Gong Sutra)에 능통하여 '육면투명(Six Fields Transparent)' 음악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1910년에 그는 Tsing Yi에서 Wu Caixia와 함께 무대에서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듬해 Wu와 Liu Hongsheng은 상하이에서 공연했습니다. 1913년에 그는 바이올리니스트로 Fulian Chengshe에 합류했으며 그의 비즈니스 지식은 점점 더 풍부해졌습니다. 나중에 그는 Tan이 죽을 때까지 Tan Xinpei와 동행했습니다. 1921년, 메이란팡은 홍콩 공연을 준비하고 있을 때 '메이 오페라단'에 합류하여 메이와 28년간의 협력을 시작했습니다. 반주에서는 아름답고 조화로운 '패스'와 영리한 '악센트 지원', '헤드 지원'의 활용이 메이의 노래를 뒷받침하는 역할을 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메이가 연습한 새로운 연극은 Xu가 장면을 엮고, 곡을 선택하고, 노래를 구성하는 과정에서 신중하게 만들어냈습니다. 그는 다음 세대를 교육하는 데 열정을 갖고 있으며 높은 수준의 교육 수준을 갖춘 교사입니다. 그는 "서란원의 음악생활"이라는 책의 저자입니다.

왕샤오칭(1900-1959) 북경 오페라 피아니스트. 베이징 출신으로 장쑤성 화이인 출신이다. 경극 베테랑 왕펑칭의 아들. 그는 노성(老聖)의 초심자였으나 후에 호진(胡秦)으로 전향하여 조신전(曹新泉)의 스승이 되었다. 그는 오랫동안 Wang Fengqing과 Mei Lanfang의 피아노를 연주해 왔습니다. 장궁을 잘 다루며 탄탄한 음질과 넉넉한 추진력, 유연한 운지법, 부드럽고 감미로운 연주를 자랑한다. Mei Lanfang이 창조한 노래 스타일은 아름답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는 다양한 자세를 사용하여 다양한 변주를 만들어내는 "술취한 후궁"의 (류야오진) 곡과 같은 징후 연주 기술과 기술을 풍부하게 발전시켜 창작했습니다. 이 곡. Mei Lanfang의 공연에 Erhu 악센트를 추가하기 시작한 것은 바로 그 사람이었습니다.

양바오종(Yang Baozhong, 1900-1968) 북경 오페라 피아니스트. 아니요. Xinchen은 베이징 출신이며 원래 안후이 성 허페이 출신입니다. 유명한 단양샤오다(Dan Yang Xiaoduo)의 아들. 그는 처음에 장춘옌(Zhang Chunyan)에게 오페라를 배웠고, 나중에 우수옌(Yu Shuyan) 밑에서 그의 스승이 되었으며, 샤오샤오두오(Xiao Xiaoduo)라는 예명으로 노성 역을 맡았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북경과 천진에서 공연되었으며, <성문 참수>, <조잡아 놓아주기> 등의 희곡으로 유명하다. 곧 그는 병으로 인해 공연을 중단하고 집에 머물면서 베이징의 여러 매표소에서 사람들과 자주 동행했습니다. '탄파' 창법에 익숙하기 때문에 반주에도 매우 익숙하며 가수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후 그는 사촌인 양바오센과 오랫동안 동행했고, 그의 피아노 실력과 노래 실력은 서로 보완됐다. 그의 반주는 바람과 비처럼 빠르고 빠른 짧은 활입니다. '보조곡'과 '작은 쿠션 헤드'가 노래하는 곡 사이에 삽입되어 완벽하게 통합되어 독특한 징후 반주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는 천진가극학교에서 교사로 재직했다.

북경 오페라 피아니스트 리 물리앙. 예의 이름은 후난 성 창사 출신의 Meng'e입니다. 1916년생. 그의 아버지 Li Gansan은 발이 못생긴 경극 배우이며 Ouyang Yuqian 및 Tian Han과 함께 공연했습니다. 그는 7~8살 때부터 오페라를 배우기 시작했고, 노인 역을 맡았다. 그는 9세에 호금을 배웠고, 12세에 무대에 올랐으며, 1935년에 마련량과 함께 장사로 갔다. , 그는 Ma를 따라 베이징으로 가서 계속해서 Lao Sheng에게 노래를 배웠고 때때로 Yan Jupeng을 위해 피아노를 연주했습니다. 1937년 마련량(Ma Lianliang)의 소개를 받아 서란원(Xu Lanyuan)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1940년 이후 그는 Ma Lianliang에서 오랫동안 피아노를 연주했습니다. 1956년 마와 함께 베이징 오페라단에 입단했다. 그는 북경 오페라의 선율에 익숙하고 심오한 성취를 이루었으며 혁신에 용감합니다. 그의 연주는 부드럽고 화려하며, 새로운 곡을 디자인하는 데 능숙하며, '마파이' 창법 발전에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적벽 전투", "조고아", "하이루이 해임", 현대 드라마 "사자방", "지혜로 호산을 탈취"에는 노래, 반주, 쿠파이 음악 분야에서 혁신적인 창작물이 있습니다. 특히 희곡 '조고아'는 추성롱과 함께 '한도이황'으로 각색돼 얼굴을 그린 신곡으로 널리 유통됐다. 1961년 중국 공산당에 가입했다. 그는 한때 베이징 북경 오페라 극장 예술위원회 부주임을 역임했으며 노래, 음악 디자인 및 교육을 전문으로 했습니다.

유지순: 국민 일류 연주자. 루터와 작곡가. 그는 어렸을 때 아버지로부터 피아노를 배웠다. 12세에 그는 신장 위구르 자치구 북경 오페라 과학 예술 아카데미에 입학했습니다. 이후 그는 장쑤성 연극학교 북경 오페라과에 입학했으며, 졸업 후 처음으로 장쑤성 북경 오페라 극장에 입사하여 "Taking"의 승무원으로 피아노를 연주했습니다. 지혜의 호랑이 산." 그는 한때 Zhao Jigeng을 스승으로 숭배했으며 Wang Benzhen, Li Muliang, Zhong Shizhang, He Shunxin, Wang Ruizhi, Jiang Fengshan, Shen Yucai 및 기타 유명 인사들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는 경극을 좋아하고 겸손하고 학구적이며 피아노 실력은 소리가 풍부하고 맑고 순수하며 기민하고 화려하며 기술은 민첩합니다. 1990년 상하이에서 첫 베이징후 공연 및 반주공연이 개최되어 '용문을 뛰어넘다', '등불제', '무제', '종달새' 등의 공연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다. 관객 여러분께 공개되었으며, 개인 앨범으로 녹음 및 출판되었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그는 남북의 많은 유명한 경극 대가들을 위해 피아노를 연주했으며 그의 예술적 영향력은 지대했습니다. Liyuan 서클의 유명한 Hu 마스터들 사이에는 "Nan You와 Bei Yan"이 칭찬되고 "Nan You"는 You Jishun을 의미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가 창작에 참여한 주요 경극 작품으로는 '영원한 슬픔의 노래', '진관대행사', '부정관 유승룡' 등이 있다. 제3회, 제4회 중국경극예술제에서 우수작곡(음악디자인)상을 수상하였다.

Yan Shouping: 국가급 공연자이며 국무원으로부터 특별 수당을 받고 있습니다.

Shen Yuan: Liyuan 가문에서 태어난 그녀의 할아버지 Shen Yucai는 북경 오페라계의 유명한 피아노 연주자였습니다. 1984년 중국 오페라 아카데미에 입학하여 장쑤잉(Zhang Suying), 황황로(Huang Huanglu), 페이 유밍(Fei Yuming), 류 티에산(Liu Tieshan) 등에게 사사했다. 1990년 졸업 후 베이징 북경 오페라극장에 입사했다.

상하이 북경 오페라 극장 피아니스트: Zhou Zhiliang:

Jinghu 연주자. 그는 어릴 때부터 경극에 대한 열정을 갖고 있었으며, 상하이의 유명한 경극 대가 Shen Yanxi, You Jishun, Lu Wenqin, Shen Yuqi 등에게 사사했습니다. 1979년 상하이 오페라학교에 입학해 북경과 후진을 전공하고 6년 동안 재직했다. 졸업 후 그는 학교에 남아 가르쳤습니다.

상하이 북경 오페라 극장의 피아노 마스터: Li Shoucheng:

피아노 마스터. 일류 출연자. 1963년 상하이 북경 오페라 아카데미 졸업. 그는 Zhao Jixi에게 피아노 연주를 배웠고 졸업 후 상하이 Jinghu Opera에서 일했습니다. 그는 한때 "Harbor" 크루의 메인 피아니스트로 활동했습니다.

유명한 징후 연주자 - 왕허원

왕허웬은 유명한 징후 연주자 양바오중(Yang Baozhong)의 제자입니다. 그의 호금연예는 스승의 기술을 계승하면서 의도적으로 "엄격하고, 충분하고, 멋지고, 넓다"라는 네 가지 단어를 추구합니다.

유명한 북경 오페라 대가: 허순신

북경 오페라 피아니스트. 그의 본가는 허베이성 허젠이고 후허하오터시에서 태어났습니다.

메이위티안(Mei Yutian): 북경 오페라 피아니스트. 메이 란팡 삼촌. 원래 장쑤성 태현 출신으로 베이징에서 오랫동안 거주했습니다.

Sun Zuochen

음악가: Qin Qin, 1987년부터 1993년까지 충칭 예술학교를 졸업했습니다.

1995년 우수한 성적으로 중국희극학원 단기대학에 입학했으며, 우병장(吳傳章), 왕화문(王伯文), 조보용(曹寶隆)에게 사사했으며, '왕장각(王江閣)'에서는 북경 호(胡) 선생 허순신(河順信)에게 직접 사사받았다. ", "Zhuangyuan Media", "Dragon and Phoenix Present Xiang"및 "Hate in the Chu Palace". "Tang Zaixin 선생님은 "Suo Lin Nang", "Sitting in the Palace"등의 연극을 직접 가르쳤습니다.

1997년 졸업 후 베이징 북경 오페라극장 청년단에 배속되어 청년극단의 대표작 <무한이 아내를 죽였다>, 등에서 북경후 반주자로 활동했다. 이정각의 발라드'와 '백골삼격' 등이 있다. 개편 이후에는 '사가빈', '비백선녀', '여포와 초선', '실랑이 어머니를 찾아간다', '용과 봉황이 선물하다', '적' 등의 연극에서 제2극단 반주자로 활동했다. 갈기말', '백사' 등이 있으며, 그 중 '샤자빈' '지아빈'은 전국 투어와 CCTV 생방송에서 모두 큰 성공을 거뒀다.

2002년에는 새 사극 '이약선'에서 유명한 칭이 배우 장리원과 함께 출연했다.

Liu Zhenghui:

1958년 베이징에서 태어난 북경 오페라 피아니스트는 현재 중국 오페라 아카데미에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는 Jinghu 공연 예술과 Jinghu 제작 기술의 향상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Jinghu 제작 예술에 대한 수년간의 고된 연구 끝에 그는 현대 Jinghu 제작 마스터인 Xu Xueci 선생님 밑에서 공부하고 그의 진정한 유산을 배웠습니다. 그의 출판 작품과 성악 작품은 국내외 전문가와 아마추어에 의해 수집되고 있습니다.

돌아가신 Sun Zuochen, Mei Yutian, Xu Lanyuan, Wang Shaoqing, Zhao Jigeng, Li Muliang, Yang Baozhong 및 현재 인기있는 Wang Hewen, You Jishun, Yan Shouping, Song Shifang 등이 모두 마스터입니다. 레벨 루시어.

경극의 발전사에서 제가 정말 이해하게 된 것은 아버지 라징후가 최고였다는 것입니다! 나는 징호 막대기를 당기는 베이징, 상하이, 제남 및 기타 징후의 주인을 모릅니다. 나는 그들의 막대기만 듣고 그들을 알아보지 못합니다. 내 아버지 La Jinghu는 내 마음 속의 "Jinghu의 현자"입니다.

어린 시절 아버지가 밤에 집에서 음악을 틀고 혼자 노래를 부르는 것을 본 기억이 난다. 아버지는 멜론을 보러 갈 때도 징후를 데리고 가곤 했다. 일을 쉬면서 잠시 음악을 틀고 노래를 불러보세요. La Jinghu 신부는 고개를 높이 들었고 그의 눈은 Lao Sheng, Xiao Sheng, Hua Dan, Lao Dan을 포함하여 지켜보고 노래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아버지가 연기한 징후입니다.

1956년부터 1965년까지 춘절에는 거의 오페라를 불렀고, 겨울 저녁에는 여단의 큰 방에서 오페라 연습을 했으며 주로 북경 오페라 <중매>, <유당춘>, <유당춘> 등을 연습했다. "낚시와 가족 살해"등 그의 아버지는 Jinghu를 연기하고 다른 두 사람은 Erhu를 연기합니다. 때때로 아버지는 드럼을 연주하십니다. 여러 명의 가수가 있습니다. 이 연극은 춘절이 끝난 후 며칠 밤에 공연되어 산촌에 축제의 기쁨과 웃음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내 마음 속 아버지 기영창은 산촌의 '징후 스승'이다!

중국에는 징후 스승이 많고, 여러 나라에도 징후의 위대한 스승이 있다. You Jishun, Yan Shouping, Wang Hewen, Li Zuming과 같은 오늘날의 더 유명한 스승 외에도 Yang Baozhong, Li Baohua, Wei Guoyong과 같이 세상을 떠난 많은 베이징 및 Hu 스승이 있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등등(제가 모르는 사람도 있습니다. 피아노 연주자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Yao Li, Wang Caiyun 등 여러 Jinghu 마스터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내 것입니다. 이 문제에 대한 중국의 경극 발전사에서 경극 노래에는 반드시 징후 반주가 동반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노래곡의 형성은 피아니스트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피아니스트의 노래곡 디자인은 북경 오페라 공연예술가들과의 장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장르의 형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 경극 공연자들과 수년 동안 함께 일하면서 20년 이상, 30년 이상 동안 노래를 연구하고 동행해야 했기 때문에 그들은 경극 노래의 본질을 함께 요약했습니다. 사람들이 경극 노래를 공부하기 시작하면 기본적으로 전통적인 경극 음악을 이해할 수 있고 경극 예술에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경극 예술에서 우리는 경극의 대가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습니다. 경호의 스승은 전 세계에 양보중(楊寶忠) 한 분인데, 왜 우리는 경극계 전체와 전국에 오직 한 사람의 징호 스승이 있다고 생각합니까? ***양보종 선생은 오페라 팬들의 존경을 받는 북경 오페라의 대가입니다.

당신이 묻는 이 질문은 저의 지식과 지식이 부족해서 정말 당황스러웠습니다. 저는 Li Muliang, Sun Zuochen, Yan Shouping, Li Zuming, Xu Lanyuan, Wang Hewen만 언급할 수 있습니다. , You Jishun, 이 새롭고 오래된 베이징 후스 마스터.

개인적으로 Yang Baozhong, Shen Yucai, Wang Benzhen, Yan Shouping, You Jishun, Wang Hewen, He Shunxin, Li Muliang, Jiang Fengshan 등이 너무 많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