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계 각지의 민속풍속은 2개면 충분합니다.
세계 각지의 민속풍속은 2개면 충분합니다.
De'ang 부족
원래는 "Benglong 부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남서부 변경 지역에 거주하는 가장 오래된 소수민족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주로 윈난성 루시현 싼타이산과 윈난성 전강현 준농에 거주한다. 1985년 9월 17일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공식적으로 더앙(De'ang)으로 개칭되었다. 더앙(De'ang)족은 자신들만의 언어를 갖고 있지만, 자신만의 문자를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들은 다이(Dai)와 중국어를 모두 사용합니다. 테라와다(Theravada) 불교의 룬종(Run 종파)을 믿으세요. 주로 농업에 종사하며 벼, 옥수수, 메밀, 감자 등을 재배하며 차 재배에 능숙합니다.
덕앙족의 물튀기기 축제
더앙족은 청명절 다음 날 7일째 되는 물튀기기 축제도 기념한다. , De'ang 물 뿌리기 축제의 가장 독특한 풍습은 노인들의 손과 발을 씻는 것입니다. 그 때, 각 가족의 젊은 세대는 뜨거운 물이 담긴 대야를 준비하여 그것을 홀 중앙에 놓아야 합니다. 그들은 부모님과 다른 어른들을 홀에 초대하여 그들에게 절하고 용서를 구해야 합니다. 지난 1년 동안 불효한 행동을 한 후배들. 장로들은 또한 지난 한 해 동안 젊은 세대에게 모범을 보이는 면에서 자신들이 부족했던 점을 검토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젊은 사람들은 어른들을 위해 손과 발을 씻는 동시에 내년에도 서로 화합하고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를 기원합니다. 부모가 돌아가시면 형제, 자매, 형수, 처남이 손발을 씻어야 합니다.
이 풍습은 고대 전설에서 유래했습니다. 반항적인 아들이 청명절이 끝난 후 7일째 산에서 일을 하다가 병아리들이 먹이를 먹는 모습을 보고 깨달음을 얻었고 봉사하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이때 그의 어머니는 아들에게 음식을 배달하기 위해 산을 오르다가 실수로 미끄러졌습니다. 그녀의 아들이 그녀를 도우러 왔지만, 그녀는 그가 그녀를 때리러 올 것이라고 생각하여 나무에 머리를 부딪혀 죽었습니다. 아들은 너무 뉘우쳐 그 나무를 베어 어머니의 조각상으로 만들었으며, 매년 청명절이 끝난 후 7일째 되는 날, 조각상을 꽃잎을 뿌린 따뜻한 물에 담그고 씻었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관습으로 발전했습니다.
풍습
대부분의 뎅족 사람들은 소승불교를 믿으며, 대부분의 마을에는 자체 불교 사원, 숭배하는 불상, 젊은 승려가 있습니다. 젊은 승려들의 단식 식사는 모두 마을 전체가 차례로 기부합니다. 일부 데앙족 사람들은 누군가가 죽임을 당하는 것을 보면 먹기를 거부하거나 누군가의 목소리를 들으면 먹지 않는 습관이 항상 있었습니다. 1950년이 되어서야 이러한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축제 때마다 서로 즐겁게 먹는 것이 관례인데, 연회에는 아무리 많은 요리가 나오더라도 반드시 신선한 야채를 넣고 끓인 요리를 고추장 물에 담가 먹는 것이 특징이다. 맛이 정말 잊혀지지 않습니다!
결혼 풍습
덕앙족 젊은 남녀의 약혼식에서 머리와 몸통이 둘이 되면 닭의 머리를 잘라야 한다. 반쪽이면 어느 쪽도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자가 결혼에 동의하지 않으면 닭을 죽이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결혼식은 보통 3일 동안 진행되며, 마을의 모든 남자, 여자, 아이들은 신랑과 신부의 집으로 가서 축하합니다. 그들은 밤새도록 노래하고 웃습니다.
음식 풍습
대부분의 더앙족 사람들은 쌀을 주식으로 먹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곡물과 감자를 섞어 먹습니다. 모두 찌고 끓여서 먹으며, 완두콩가루, 두부, 쌀국수, 떡, 다다, 찹쌀떡 등 각종 곡물제품을 만드는데 능숙하다.
야채의 종류는 다양하다. 죽순은 사시사철 먹을 수 있는 채소 중 하나이며, 신맛이 나는 죽순이나 말린 죽순으로 가공해 섭취하는 경우도 많다. 다른 야채를 먹을 때에는 끓일 때 신맛이 나는 죽순을 추가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신죽순은 활용도가 매우 높아 닭고기를 끓이거나 고기를 볶거나 생선을 요리할 때 양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지 한족의 영향을 받아 많은 한식 장아찌와 두부도 덕앙족의 식탁에 오르는 흔한 반찬입니다.
더앙족은 오랫동안 차를 재배해 왔습니다. 차는 더앙족의 일반적인 음료일 뿐만 아니라 친척과 친구들에게 최고의 선물이기도 합니다. 덕앙족은 신차를 마시기도 하는데, 고대에는 계곡차 또는 구차라고 불렸던 젖은 차라고도 합니다. 맛은 신맛이 나고 떫은 맛이 나며 수분을 생성하고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여름의 더위를 풀어주고 열을 내려주며 음식물을 소화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마시는 것은 대부분 집에서 만든 죽관막걸리이다.
축제
Deang족의 전통 민속 축제는 대부분 불교 활동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 뿌리기 축제, 문닫기 축제, 열린 문 축제, 장작 태우기 등의 축제에서는 모두 부처님을 공경해야 합니다.
문호 개방 축제 기간 동안 사찰이 있는 마을에서는 '겟팅 페스티벌'(수확을 축하하고 햅쌀을 즐기기 위해)을 개최할 예정이다. 떡 만들기, 떡 만들기 등의 활동과 떡 2개를 골라 마을의 선술집(마을 전체가 예배를 드리기 위해 특별히 사용하는 집)으로 보내야 합니다. 제사를 지내고, 마을의 숙련된 장인들이 대나무 조각으로 작은 집을 만들고(다이어로는 게팅이라고 함), 여기에는 떡이 들어 있고 사람들은 예배를 위해 성전으로 운반합니다.
장작을 피우는 날에는 각 가족이 닭을 잡고 술을 준비하며 마을 전체가 함께 식사를 하게 됩니다. 각 가족은 다양한 찹쌀떡을 만들어 바나나 잎에 싸서 찌기도 합니다. 신혼 부부는 마을 이장과 장로들의 집에 설탕을 넣은 떡을 가져와서 서로 선물을 주고받는다.
덕앙족에게도 가문의 신, 마을의 신, 지신, 용, 곡식의 여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등의 제사 풍습이 있는데, 그중 용 제사가 가장 흥미롭다. 보통 봄에 돼지와 닭을 잡을 때 사제가 종이용을 그려 모두 절을 한 뒤 함께 술잔을 기울이고, 술에 취해 서로 때리고 꾸짖으며 평소의 불만을 토로한다. . 양측이 싸움에 지칠 때까지 여기서 그들을 만류하고 다음날 서로 사과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 단락 편집] 티베트인
각 민족은 고유한 문화와 생활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베트인은 오랜 역사 속에서도 형성되어 온 열정적인 민족입니다. 자신의 생활 습관과 삶의 금기 사항.
1. 오랜 이별 끝에 재회한 두 친구는 서로 인사를 하거나 이야기를 나눌 때 서로의 어깨에 손을 얹을 수 없다.
2. 다른 사람의 옷을 밟거나 밟아서는 안 되며, 자신의 옷을 다른 사람의 옷 위에 올려서도 안 됩니다. 여성은 옷을 말리지 마세요. , 특히 바지나 속옷은 사람들이 자주 지나다니는 곳에.
4. 방에서는 휘파람을 불거나 큰 소리로 울지 마세요.
5. 가족이 집을 비우고 손님이 방금 떠났습니다. 정오, 일몰 후, 티베트 새해 첫날에는 바닥을 청소하거나 쓰레기를 버리지 마십시오.
6. 외부인은 친족 앞에서 고인의 이름을 거론할 수 없다.
7. 양모 꼬기, 스웨터 뜨기, 카펫 짜기 등 올해 끝내야 할 일을 내년에 미루면 안 된다.
8. 해질녘에 다른 사람의 집에 들어가지 마세요. 특히 임산부, 갓 출산한 산모, 중병이 있는 사람이 있고 낯선 사람이 들어갈 수 없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9. 정오 이후에는 집에 있는 어떤 물건도 꺼내지 마세요.
10.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산이나 절벽, 협곡에 낯선 사람이 오면 소리를 지르면 안 됩니다.
11. 식기, 냄비, 그릇, 프라이팬 등을 밟거나 밟지 마십시오.
12. 집에 있는 두 사람이 동시에 나가서 반대 방향으로 걷는 경우 동시에 집을 나갈 수 없습니다.
13. 여성들은 밤에 머리를 빗거나 감을 수 없으며, 머리를 내린 채 외출할 수도 없습니다.
14. 빗자루나 쓰레받기를 사용할 때는 손으로 직접 지나갈 수 없습니다. 먼저 땅에 놓고 다른 사람이 땅에서 집어 올려야 합니다.
15. 친척이나 친구가 집에 올 때나 방문할 때마다 손님이 떠날 때 비울 수 없는 것을 치워야 합니다. 그것들을 모두 남겨두고 일부를 넣거나 자신의 것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16. 칩이나 균열이 있는 그릇은 손님에게 먹거나 차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단락 편집] 이족
이족 횃불 축제는 이족 모든 지역의 전통 축제로 윈난성, 귀주성, 쓰촨성 및 기타 이족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Bai, Naxi, Jinuo, Lahu 및 기타 소수 민족도 이 축제를 기념합니다. 음력 6월 24일의 횃불축제는 이족의 가장 엄숙하고, 가장 웅장하며, 가장 화려하고, 가장 많은 참가자가 있으며, 민족적 특성이 가장 풍부한 이족의 성대한 행사이기도 하다. 횃불축제는 보통 음력 6월 24일이나 25일에 열리며 3일간 지속됩니다.
음력 6월 24일, 북두칠성의 손잡이가 위로 향하는 날에 이족 사람들은 모두 횃불 축제를 지낸다. 일부 학자들은 이 축제가 원래 중국의 축제였다고 믿는다. 이순신 10월 축제는 별귀환제라고도 불리며, 이달의 새해에 해당하는 "새해에는 별이 하늘로 돌아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국의 설날이라고도 불립니다. 이족의 횃불절은 이족의 해이기도 하다. 이족의 눈에 불은 빛, 정의, 번영, 그리고 모든 악을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상징합니다. 횃불축제는 이족의 기쁨과 사랑, 행복의 축제이다.
횃불 축제는 이(Yi), 바이(Bai), 나시(Naxi), 지노(Jino), 라후(Lahu) 등 여러 민족의 고대적이고 중요한 전통 축제로, 깊은 민속 문화적 의미를 갖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유명합니다. "동방의 카니발". 다양한 민족이 각기 다른 시간에 횃불 축제를 개최합니다. 대부분은 음력 6월 24일에 개최됩니다. 주요 활동으로는 투우, 양싸움, 닭싸움, 경마, 레슬링, 노래와 춤 공연, 미인 대회 등이 있습니다. 등. 새로운 시대에 들어서 횃불축제는 새로운 민속적 기능을 부여받고 새로운 형태를 창조해 나갔다.
"횃불 축제"는 ***3일 동안 열립니다:
횃불 축제의 첫날: 불의 희생. 이날은 모두가 자신이 좋아하는 드레스를 입고 기뻐하는 날이다. 각 마을마다 소와 양을 잡아 각종 고기와 향긋하고 달콤한 포도주로 잔치를 베풀 것이며, 그것을 신에게 숭배하면 신들이 찬양을 받을 것이다. 밤이 되면 인근 마을 사람들은 장로들이 정한 장소에 제단을 쌓고 전통 방식으로 돌을 쳐서 불을 피우며 경전을 독송합니다. 그리고 불에 제사를 드려라. 그러면 집집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비모의 손에서 쑥으로 만든 횃불을 들고 들판을 돌아다니며 애쉬무가 불을 사용하여 벌레를 쫓아낸다는 전설을 흉내낸다.
횃불축제 둘째날, 불을 퍼뜨린다. 모든 가정은 제단의 신성한 불 아래에 모여 다양한 전통 축제 활동을 펼칩니다. 청년들은 전설적인 알티라바, 경마, 씨름, 노래, 투우, 양싸움, 닭싸움 등을 흉내 내야 한다. 소녀들은 아름다운 옷을 입고 버터우산을 들고 '돌로호'를 부르며 바디댄스를 추는 등 전설적인 아시마 흉내를 냈다. 이날 가장 중요한 행사는 이순신 미인대회다. 장로들은 알티라바의 근면함, 용기, 기량, 아시마의 친절함, 지성, 아름다움에 대한 전설적인 기준에 따라 소년 소녀들 중에서 매년 미인과 미인을 선택해야 합니다. 밤이 되면 사랑하는 남녀들이 산에서, 강가에서, 노란 기름우산 아래에서 월금을 연주하고, 입현을 연주하며, 서로 얼마나 그리워하는지 이야기합니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량산이 국제 횃불축제를 '동방의 발렌타인데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횃불축제 셋째날, 불을 보낸다. 이것은 Liangshan Yi International Torch Festival 전체의 클라이막스입니다. 이날 밤이 되면 모두가 횃불을 들고 뛰어다닙니다. 사람들은 횃불을 모아 거대한 모닥불을 만듭니다. 행복한 사람들이 모닥불 주변에 모여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는 모습은 정말 장관입니다. 그래서 '동양의 카니발 나이트'라고도 불린다.
이족 사람들은 횃불 축제 기간 동안 곡식 이삭이 횃불만큼 튼튼해진다고 믿습니다. 후세에서는 사람과 동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이 희생의 불을 사용하여 집과 들판에서 귀신과 악령을 쫓아냈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각 민족의 젊은 남녀들이 소나무로 만든 횃불을 켜고 마을 밭으로 가서 송진을 뿌리며 밤새도록 모닥불 파티를 벌인다. 요즘 사람들은 축제 기간 동안 모임을 활용하여 연인을 사귀거나 연인을 만나고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합니다.
홍콩의 설날 풍습
음력설은 우리나라의 성대한 전통 명절인데, 중국인들은 다 모르는 것 같아요. 하지만 홍콩의 설날은 전통적인 풍습이나 분위기와는 전혀 다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홍콩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춘절 기간 동안 집에 춘절 대련과 신년 사진을 게시하는 대신 "장사가 번창하고 있습니다", "장사가 번창하고 있습니다", 희춘의 일부 상점이나 집에서는 "안전하게 출입하세요"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춘을 게시하는 원래 의도는 춘절 대련과 신년 사진을 게시하는 것과 동일하며, 이는 길조를 의미하며 내년에 모든 일이 잘되고 안전하기를 바랍니다.
이 밖에도 신계 일부 마을과 성벽마을에서는 사자춤, 용등춤 등이 등장할 예정이며, 대규모 사자춤과 용등춤 공연도 보기 힘들다. 새해 동안 도시 지역의 거리. 폭죽과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홍콩에서 엄격히 금지되어 있지만 1982년부터 매년 음력설 둘째 날 빅토리아 항구에서 성대한 불꽃놀이가 열리고 있습니다. 지난 10년간의 봄 축제 프로그램.
홍콩은 '음식 천국'으로 알려져 있으며 춘절 기간 동안 식사와 관련된 많은 관습이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가족은 춘절 기간 동안 일반적으로 집에서 가족과 함께 '동창회 만찬'을 하게 됩니다. 새해 전야에 온 가족이 위 아래로, 안팎으로 함께 모여 저녁 식사를 즐깁니다. 저녁 식사 후 주요 명소로는 첫 번째 선택은 꽃 시장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설날에는 홍콩과 구룡의 여러 곳에서 섣달 그믐 시장이 열리며 그중 빅토리아 공원의 꽃 시장이 가장 큽니다. 그리고 가장 바쁘다. 홍콩 시민들은 저녁 식사 후 가족과 함께 꽃 시장을 방문하는 데 익숙합니다. 새해 전날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함께 축제를 축하합니다.
홍콩에서 설날을 맞이할 때 가장 행복한 점은 아이들이 '루시'를 모으는 일이다. 춘절 기간 신년인사를 하면 여기저기서 '루시'를 구걸하는 웃음소리가 들린다. "리시"는 원래 "좋은 일"을 의미하며 행운과 행운을 의미하며 춘절 기간 동안 친척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풍습이 되었습니다.
[이 단락 편집] 마카오 새해 풍습
마카오 새해 풍습에는 독특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Xie Zao"는 마카오에 보존된 가장 전통적인 중국 풍습 중 하나입니다. 마카오 사람들은 음력 12월 23일을 '주방신께 감사드립니다'라고 부릅니다. 중국 전통에 따르면 마카오 사람들은 부엌신을 대접할 때도 부엌신의 입에 설탕을 사용하여 옥황상제를 욕하는 것을 막았다고 합니다. 마카오 꽃거리에 있는 한 마카오 가족의 부엌 난로에서 산타클로스의 초상화를 봤습니다. 이상한 점은 산타클로스의 초상화 옆에 "하나님은 좋은 것을 말씀하시고 좋은 것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신다"는 구절이 있다는 것입니다. 운."
마카오 사람들은 음력 12월 28일을 새해로 맞이합니다. 연말에 "동창회 만찬"으로 행운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마카오의 새해 분위기는 음력 12월 28일부터 느낄 수 있습니다.
새해를 맞아 밤늦게까지 자지 않고 꽃시장을 방문하는 것은 마카오 사람들이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두 가지 주요 행사입니다. 늦게까지 자지 않는다는 것은 마작을 하고, TV를 보고, 옛 이야기를 나누고, 가족의 행복을 즐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마도 서양의 크리스마스와 발렌타인 데이의 영향을 받은 마카오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서둘러 상서로운 꽃과 나무를 사곤 합니다. 이제는 마카오의 관습이 되었습니다. 마카오에서는 새해를 맞아 꽃시장이 열립니다. 주로 복숭아꽃, 수선화, 화분에 심은 대나무, 화분에 심은 오렌지 등 꽃이 피어 번영과 평화를 기원하며, 꽃과 나무는 새해의 밝은 미래를 의미합니다. 마카오 꽃시장은 3일간 열리는데, 이 3일은 일년 내내 여행을 다녀온 마카오 사람들에게 끝없는 위안을 선사합니다.
춘절이 되면 마카오 사람들은 '이익'을 중시하는데, '이익'은 빨간 봉투를 뜻하는 날 상사는 직원을, 선배는 후배를 보고, 기혼자도 '이익'을 본다. 그들은 미혼 도시를 봅니다." "수익성 있는 시장"은 순전히 행운을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마카오 사람들은 음력설의 둘째 날을 "새해 첫날"이라고 부릅니다. 돈을 벌 목적으로 노롯, 상추, 잉어를 포함하는 "새해" 식사를 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마카오 정부는 '새해'부터 공무원에게 3일 이내에 '도박'(도박)을 허용한다. "새해"가 지나면 마카오는 중국 전통 춘절 풍습으로 완전히 돌아갑니다. 등불 축제까지는 연기 축제, 폭죽, 용과 사자춤, 즐거움도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대만의 춘절 풍습
춘절은 중국 민족의 오랜 역사를 지닌 가장 엄숙한 전통 민속 축제입니다. 복건성과 강을 사이에 두고 있는 대만에서는 역사, 문화, 풍속, 생활풍속, 혈연관계 등이 모두 본토와 일치하며 특히 복건성 남부지방의 풍습이 일치합니다. 섬에 사는 사람들은 본토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일치합니다.
보도 주민의 조상(주로 호키엔과 객가)이 대만으로 발전을 했기 때문에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기 때문에 그곳의 춘절 풍습은 점차 독특한 모습을 형성해 왔습니다. 패턴과 색상.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면 대만 동포들은 좋은 옷을 입고 돼지, 양, 닭, 오리, 생선 등의 가축과 해산물, 멜론, 사탕, 향차 등을 공양합니다. 그리고 향과 폭죽을 태워서 부엌신을 배웅하는데, “하나님께서 좋은 말씀을 해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오늘부터 '새해전야'가 시작됩니다.
새해를 앞두고 대만 동포들도 대대적인 청소와 마당, 거실 정리를 해야 하는 등 설맞이 물품 준비에 분주하다.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새해의 길상과 복을 상징하는 춘절 대련을 문과 창문, 곡물 저장고, 돼지 우리, 우물 플랫폼 등에 붙인다. 그 후, 안방의 제단 위에 제물과 향초를 올려 조상을 모시고 '새해를 맞이하는 집'을 맞이합니다. 그때부터 불꽃놀이와 폭죽 소리가 연달아 시작됐는데, 그 소리는 매우 활기차고 새해 첫날 아침까지 지속됐다.
설날에는 섬의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난로를 에워싸는' 것입니다. 즉, 가족, 남자, 여자, 노소가 난로나 냄비 주위에 앉아 새해 전야 저녁 식사(또는 "동창회 저녁 식사")를 먹습니다. 물론 이 식사는 더욱 풍성해야 합니다.
설날 저녁에는 이산가족 상봉을 상징하는 피시볼과 미트볼 외에도 '닭을 먹어 가정을 꾸린다'는 뜻의 닭고기, '장수'를 뜻하는 부추를 먹는 등 그 밖에도 다양한 종류의 익스트림 요리가 있으며, 튀김, 찹쌀떡, 향토 풍미가 가득한 떡, 특히 "거북이 된장 떡"(거북이 모양을 새긴 나무 틀로 눌러 만든 떡) 된장 충전), 장수에 좋습니다. 이 밖에도 불에 데워 김에 싸서 먹는 짠맛의 무떡도 있다. 비린내를 완화하고 맛을 조절하는 기능 외에도 내년의 '행운'을 기원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대만에서는 무를 '차이터우'라고 하며 이는 '차이터우'와 동음이의어입니다).
새해 만찬이 끝난 후 어른들은 독특한 방식으로 자녀와 손주들에게 '새해 돈'을 준다. 나이가 많은 아이들에게는 '새해 돈'을 미리 빨간 종이로 포장하고 어린 아이들을 위한 '새해 돈'은 어른들이 미리 붉은 실로 싸서 작은 고리로 묶어서 아이들의 목에 걸어 줍니다.
음력 1월 1일에는 사람들이 일찍 일어나 옷을 차려입고 설거지를 한 후 매우 인도적인 자세로 서로에게 새해 인사와 인사, 축복을 나누기 시작합니다. 길을 가거나 친척, 친구를 방문하거나 공원을 방문하는 등 환영하고 배웅하며 활기차고 편안합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기쁨, 축하, 행복, 만족의 축제 분위기에 푹 빠져 있습니다.
설날 둘째 날, 새 사위는 아내를 데리고 시아버지 댁에 가서 조의를 표했다. 사위가 찾아오고,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면 자연스레 더욱 흥미진진해진다.
음력 설 3일은 대만 동포들에게 불길한 날로 여겨진다. 사람들은 많이 밖에 나가지 않고, 밤에 일찍 먹고 일찍 잠자리에 듭니다. 이것은 분주한 가운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설 넷째 날은 '주방의 신'을 지구에 맞이하는 날인 만큼 당연히 활기가 넘칠 수밖에 없다.
설 닷새 이후 많은 분들이 창업을 하고 출근을 하셨습니다.
설날 아홉째 날은 '하늘에 계신 신'의 탄신일이라고 합니다. 각 가정에서는 최고의 술과 음식을 준비하고 향을 피우고 예배를 드리며 수행하고 경전을 외워야 합니다. "하늘에 계신 하나님"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매년 열리는 춘절(春節)의 마지막 날이다.
이후 '등불절'이 연달아 이어지며 전체 춘절의 마지막 장면이 됐다. 이날은 모든 가족이 전통 풍습에 따라 찹쌀떡을 먹고 등불을 구경합니다. 보름달 아래에는 온갖 형형색색의 등불이 밝게 빛나고, 사자춤, 용등 연주, '환영북' 등 다채로운 활동이 눈부시게 펼쳐진다. 특히 등불을 들고 노래를 부르며 거리와 골목을 거닐며 마치 바다 밑을 헤엄치는 물고기처럼 풋풋한 어린아이들이 생동감 넘치는 등불축제의 밤을 케이크에 장식합니다!
대만의 민속 춘절은 본토에서 유래되었으며, 특히 푸젠성 남부를 사용하는 대만인들의 새해 축하 방식은 푸젠성 남부의 그것과 더 유사합니다.
대만의 새해 활동은 음력 12월 16일부터 시작됩니다. 이 날에는 모든 가정이 지신을 숭배하며, 특히 사업가들은 새해의 부를 기원하기 위해 동물의 몸과 금종이를 제물로 바치고, 동료들과 제물을 나누어 직원들에게 보상하는 것을 '먹기'라고 합니다. 꼬리 이빨". 직원들이 해고되기 직전인 '꼬리 이빨 먹기' 기간 동안 고용주는 직원들 앞에 닭 머리를 주며 내년에 다른 일자리를 찾아야 함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대만에는 "꼬리 이빨을 먹고 얼굴을 걱정하고, 머리 이빨을 먹고 수염을 쓰다듬어라"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하루를 마무리하는 식사가 직장에 남을 것인지, 아니면 이직할 것인지와 관련이 있다는 뜻이다.
음력 24일은 복건성 남부의 음력 12월 23일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신을 하늘로 보내는 날이다. 제사 중에는 반드시 "천원자"(찹쌀 공)가 있어야 하며, 이는 난로 입구에 붙어 있어 부엌신이 "좋은 말을 하늘에 보내고 나쁜 말은 제쳐 놓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날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집 안의 모든 '불운'을 제거하기 위한 대청소도 진행됩니다.
대만의 설날은 음력 12월의 크기에 따라 '트웬티나인 다크(Twenty-Nine Dark)', '서티 다크(Thirty Dark)'라고 부릅니다. '杝'은 연말이라는 뜻이다. 더 늦기 전에 각 가정에서는 감귤, 찹쌀떡(떡), '봄밥', '행운의 돈' 등 공양물을 준비합니다. "봄밥"은 종이로 자른 봄 문자가 삽입된 뾰족한 밥그릇입니다. 왜냐하면 민난 방언에서 "봄"과 "남은 음식"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매년 식량이 충분하지만 매년 식량이 충분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또한 문 뒤에는 수염과 잎이 달린 사탕수수 2개가 수직으로 놓여 있는데, '장년사탕수수'라고 하는데 '길고 달다'는 뜻으로 '가문의 행운과 행운'을 의미한다.
'스토브 주변'에서 설날 저녁을 먹을 때 팔선 테이블 아래에는 새 숯불 난로와 새 해바라기 부채가 놓여 있으며 부채와 난로는 '봄'과 ''라는 글자가 붙어 있습니다. 축복'이라는 문구가 빨간 종이에 적혀 있다. 불 주위에 "붉은 대추를 먹어라, 매년 행운을 빌어라!", "새해 밥을 먹고, 매년 돈을 벌어라!" 등과 같은 길조의 말을 해야 한다. 다년생 야채'로 장수를 상징한다. 어떤 사람들은 테이블 위에 "부추"를 올려 놓기도합니다. 즉, "부추"와 "지우"는 동음이의어이며 장수를 상징합니다. 무도 빼놓을 수 없는 음식으로, 복건성 남부 방언으로 '행운'(행운)을 뜻하는 '차이토우'라고 합니다. '집'과 동음이의어인 치킨도 있고, 가족의 명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치킨을 먹어 가정을 꾸린다'도 있다. 야채는 돌돌 말아 먹을 때 칼로 다질 필요 없이 뿌리 부분만 씻어서 삶아 먹는데, 대신 처음부터 끝까지 천천히 먹는다.
새해 전야 저녁 식사가 끝나면 늦게까지 깨어 있어야 할 시간입니다.
대만에서는 "Shou Sui"를 "장수의 밤"이라고도 부르는데, 이는 부모의 장수를 바라는 젊은 세대의 소망을 상징합니다. '자오시'(밤 12시)가 지나 설날이 되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사람들이 모여서 붉고 흰 떡을 들고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시부모님(할아버지, 할머니)에게 제사를 드리고, 폭죽을 터뜨려 봄을 맞이하고 행운을 불러옵니다.
대만 사람들도 춘절에는 붉은 거북 센베이, 살찐 센베이, 순무 센베이를 떡으로 만들어요. 붉은거북 전병은 거북이 모양을 하고 있으며, 겉면은 붉은색으로 염색되어 있으며, 장수를 상징하는 거북이 등껍질이 새겨져 있습니다. 모든 가정에서는 이런 케이크를 사용하여 만물을 양육하시는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손님이 새해 인사를 드리러 오면 사탕과 달콤한 견과류를 대접하고 남자, 여자, 노소에 따라 서로 다른 길조를 말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는 노인에게 "달콤한 간식을 드세요. 장수를 기원합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래는 동료에게 "달콤한 간식을 드세요. 돈 많이 벌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흥미로운 장쑤성 봄 축제 풍습
봄 축제 대련 붙이기, 새해 사진 걸기, 섣달 그믐 날 밤 늦게까지 머물기, 사자춤, 새해 인사 등 전국의 풍습과 마찬가지로 장쑤성 사람들도 독특한 풍습을 갖고 있는데, 독자 여러분의 즐거움을 위해 여기에 나열해 보겠습니다.
쑤저우 사람들은 섣달 그믐 날 식사에 익힌 마름을 넣고 먹을 때 파내는 것을 '괴물 캐기'라고하며, 친척과 친구들이 오갈 때 녹색 올리브 두 개를 넣습니다. 차를 끓일 때 '잉곳차 마시기'라고 합니다.", 행복하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설 첫날 아침, 우진 사람들은 중앙 홀에 조상의 영정을 걸고 차와 과일, 떡을 대접하고 온 가족이 함께 설날을 지냈다. 차례로 인사하는 것을 "신의 그림자 숭배"라고합니다. "'부'와 '행운'을 쓸어버릴까 봐 집 밖에서 바닥을 쓸 수 없어 밖에서만 쓸 수 있습니다.
Jianning 사람들은 춘절에는 '신성한 북을 치는' 풍습이 있는데, 음력 3일에는 큰 깃발이 길을 열었고, 징과 북을 힘차게 두드려 흥을 돋웠다. ", 음력 7일에는 '상기북'을 연주하고, 음력 13일부터 15일까지는 '알몸북'을 연주합니다.
난퉁 사람들은 풍습이 있습니다. 집 문이나 현관 앞에 참깨 줄기, 호랑가시나무, 편백나무 가지를 심는 것은 일 년 내내 삶이 더욱 꽃피우고 푸르러질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화이인 사람들도 자녀들에게 물을 줍니다. 음력 6일에는 '구운 역풍'을 맞아 밤에 아이들을 들판에 데리고 가서 횃불을 켜서 불을 피우면서 '머리를 구워라'라고 노래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뇌를 깨워라. 발을 구워서 걸음을 곧게 하고, 배를 구워서 설사를 예방하라." 온 몸을 구워야 병이 생기지 않는다.
음력설 8일이면 우시 어부들은 배를 타고 서산에 가서 우왕사를 참배하고 물신의 축복을 기원하며 아오보불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는데, Yuwang Temple이 철거된 후 이 관습은 점차적으로 무관심해졌습니다.
춘절 기간 동안 강소의 옛 관습에는 여전히 가위를 사용하지 않는 등 많은 금기가 있습니다. 새해 첫날은 다툼을 피하기 위해, 죽음을 피하기 위해 칼을 사용하지 않고, 비가 오면 재산을 잃을까 봐 바닥을 쓸지 않는다. 과학 지식이 대중화되면서 많은 비과학적인 풍습이 점차 잊혀지고 있으며, 건강하고 유익한 오락과 여가 활동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계림 봄 축제 풍습
" 작은 섣달 그믐'에서 섣달 그믐날까지:
춘절은 음력 12월 24일 0시 종소리와 함께 계림에 입성합니다.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 이것이 바로 '작은 새'입니다 계림 사람들을 위한 '전야'. 이 날 사람들은 춘절을 축하하기 위해 개와 오리를 죽입니다. '신이 좋은 말을 하신다'는 소원이 큰 소리로 울려 퍼지고 그 소리가 고우에게 퍼졌습니다. 사람들은 부엌의 신이 부엌의 신이라고 믿습니다. 집안의 우두머리로서 집안의 선과 악, 액운과 복을 관장하므로 매년 말에는 부엌신을 하늘로 보내어 제사하는 의식이다. 난로는 보통 집안의 장로들이 옥황상제에게 온 가족의 복을 빌고 재난을 피하기 위해 기도하는 행사입니다. 그들은 부엌신을 숭배하기 위해 난로 위에 사탕을 놓고, 부엌신에게 "하나님께서 말씀하실 것입니다"라고 기도합니다. 좋은 일을 하고 땅에 내려와 행운을 가져오세요." 목적은 설탕이 부엌신의 입에 "붙어" 그의 달콤한 입이 좋은 말을 할 수 있게 하고 세상이 고통받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밤이 지나면 섣달 그믐날이 되면, 부엌의 신을 땅에 맞이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립니다. 이는 계림의 고대 풍습인 음력 12월 24일부터 30일까지 사람들이 물건을 사느라 분주합니다. 설맞이 물품을 챙기고, 집 안팎을 청소하며 새해를 맞이합니다. 음력 12월 29일에는 떡볶이 등 좋은 소원을 담은 다양한 전통음식이 준비됩니다. 떡은 달콤하거나 고기가 많거나 채식이 될 수 있습니다. 떡을 먹으면 새해에 행운이 찾아오고 한 단계씩 성장합니다. 가족 모임을 좋아하며, 요리에는 재회와 기쁨을 의미하는 "yuanzi"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 밤에는 모두가 집에서 새해를 맞이합니다. 화로의 숯불은 생명의 번영을 상징하기 위해 밝게 타오르고 있으며, 자정이 되면 남녀노소가 폭죽 소리를 내며 새해를 맞이하지만, 늦은 밤까지 사람들은 여전히 졸고 있고 불도 꺼지지 않습니다. 쉬고 싶어도 화로에 불을 피워두고 내일 아침 새해를 맞이하여 좋은 불을 피우는 것을 잊지 않습니다. 새해의 번영과 번영. 아마도 불은 인간에게 문명과 따뜻함을 가져다주기 때문일 것입니다. 특히 새해의 첫날 이른 아침에는 그렇습니다. 설날이 되면 사람들은 서둘러 문을 열고 부의 신인 할아버지의 도착을 폭죽 소리와 함께 맞이합니다. 아이들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어른들에게는 세뱃돈을 주고,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줍니다. 춘절은 사람들이 서로에게 새해인사를 하고, 지난 일을 되돌아보고, 미래를 기대하는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좋은 시간입니다.
거리와 골목에서는 사자팀이 춤을 추며 신년인사를 하고 있었고, 많은 어린이들이 사자팀을 따라가며 신년인사를 하는 모습을 지켜봤다. 사자팀이 가게 앞에 도착하자 주인은 그들을 환영하기 위해 폭죽을 피웠다. 사자들은 문 앞에 서서 주인에게 인사를 하며 새해 인사를 건넸다. 사자의 인간적인 새해 인사와 팀장의 상서로운 말이 주인을 기쁘게 하고, 가게도 번성하게 될 것입니다. 사자는 폭죽 소리 속에서 상서로움과 위엄으로 춤을 춥니다. 빛나는 큰 머리, 넓은 이마, 바람이 잘 통하는 큰 눈, 튀어나온 코, 각진 입, 긴 황금색 머리카락으로 그 이미지는 위엄있고 순진하며 귀엽습니다. 나는 사자가 강하고 용감하여 동굴에서 나와 다리를 건너 큰 힘으로 일어나 다리 위에서 머리를 들고 혼돈의 구름을 가로질러 날아가서 "심연"으로 머리를 내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때 사자의 북소리가 마치 돌풍처럼 흥겹고 멋진 사자 연주가 짜릿함을 선사했다. 그 다음에는 산을 오르락내리락하는 단계, 물을 마시고 녹색 음식을 먹는 단계, 별 위를 걷고 기둥 위를 걷는 단계, 사다리를 오르는 단계, 하늘의 달을 바라보는 단계 등이 있습니다. 사자의 머리와 꼬리는 암묵적으로 협력합니다. . 춤이 본격화되면 쌓인 나한들이 푸른 잎사귀를 따고, 사자들은 푸른 잎사귀를 따고 관객들에게 고개를 끄덕이며 절을 한다. 그런 다음 머리카락과 목을 손질해 보세요. 꽤 흥미롭습니다. 북소리가 갑자기 멈췄고 사자가 구천광한에서 곤두박질쳐 모두를 경악케 했다. 자세히 보니 사자는 달을 바라보고 있는 나한들의 손에 단단히 쥐어져 있었다. 이 장면은 묵묵하게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다워 관객들의 박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