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말을 할 수 있는 악기는 무엇입니까?
말을 할 수 있는 악기는 무엇입니까?
바우는 튜브와 리드로 구성됩니다. 관신죽제. 하니족 사람들은 청죽으로 많이 만들었는데, 현지 기후가 온화하고 촉촉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갈라지지 않고 변형되지 않아 천천히 건조되면 대나무 껍질이 하얗다. 이순신 사람들은 종종 얇은 대나무 튜브 생산을 사용합니다. 관체 끝 (또는 왼쪽 끝) 은 죽절이나 코르크로 닫히고, 중간 죽절은 통하고, 관체 아래쪽 (또는 오른쪽 끝) 은 개방된다. 대나무 파이프의 길이와 두께가 다르기 때문에 규격은 고음, 중음, 저음 바우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고음, 바리톤 바우, 관길이 3cm ~ 5cm, 내경 .8cm ~ 1.4cm, 저음 바우 관길이 6cm ~ 8cm, 내경 1.6cm ~ 2cm. 폐쇄단에서 1.5cm ~ 2cm 떨어진 관벽에 직사각형 블로잉 구멍이 하나 있는데, 구멍 길이는 2.4cm ~ 3cm, 구멍 폭은 .7cm ~ 1cm 입니다. 드라이어 주위의 가장자리를 평평하게 하고 밀랍으로 구리 리드를 붙입니다. 블로잉 구멍의 크기는 스프링 상자의 크기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스프링 상자보다 약간 작아야 합니다. 스프링 혀를 보호하기 위해, 흔히 두 개의 가는 대나무 막대기를 스프링 프레임의 양쪽에 박고, 단 하나의 틈새만 불어 구멍으로 남긴다. 그런가 하면, 가느다란 대나무 껍질로 엮어 스프링 혀를 보호하는 활성 고리로 엮어 연주할 때 떼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튜브에는 8 개 (처음 7 개 후 1 개) 의 둥근 음구멍이 있습니다. 가로로 부는 바우, 음공과 불구멍이 일직선이 아니라 45 각이다. 또 어떤 바우는 꼬리에 꼬리 구멍이 있다. 갈대는 바우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민간에서 최초로 대나무 갈대를 사용했다가 황동 (62 또는 68 악기 구리) 으로 만들어졌으며 합금 구리, 인동 또는 포탄 구리 껍데기로 제작되었습니다. 구리 리드의 두께는 특히 중요하며 .3cm 를 넘지 않아야 하며, 두꺼운 사람은 반드시 망치로 단련해야 한다. 구리를 잘라서 2.5cm, 너비가 .8cm 인 직사각형 가공물을 자라게 한 다음 날카로운 뾰족한 칼로 날카로운 삼각형 스프링 혀를 새긴다. 스프링 혀의 크기는 인상에 따라 F 조를 예로 들면, 혀의 길이는 1.7cm, 혀의 뿌리 폭은 .25cm 이며, 새긴 후 스프링 혀를 평평하게 하고, 밑면은 물사포로 버링을 제거한 다음 혀끝을 잡아당겨 .15cm 정도 높이 올리고, 스프링 혀와 스프링 프레임의 틈새가 작고 자유롭게 진동할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자유진동, 자유진동, 자유진동, 자유진동, 자유진동, 자유진동, 자유진동) 리드 튜닝이 가장 중요하다. 스프링 혀의 뿌리가 두껍고, 중부와 끝이 얇으며, 깎으면서 바우에 실어서 감도가 높고, 음색이 아름답고, 각 구멍의 발음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좋다. 리드 자체는 음높이가 있고, 높인 바우가 사용하는 리드의 음높이도 각각 다르다. 일반적으로 F-to-bawu 와 같이 높이 올린 아래 5 도 음이어야 하며, 리드는 bB 음을 보내야 합니다. 리드의 피치는 2 도의 수영 범위를 허용합니다. 예를 들어 리드 톤을 아래 4 도 톤으로 올리면 피치 구멍의 위치가 잘못되었거나 노즐을 사용하여 발음이 민감하고 밝아집니다. Bau 와 Sheng 은 스프링 튜브 피팅 시스템의 악기이지만 리드는 다릅니다. 셍 (sheng) 은 튜브당 한 개의 소리를 내고, 스프링 혀는 직사각형이다. 바우는 한 관에 9 개의 음을 내고, 스프링 혀는 날카로운 삼각형이며, 혀끝은 위로 올라간다. 모두 자유진동을 할 수 있지만 음색은 근본적으로 다르다. 바우를 뿌리의 리드로 바꾸면 짙고 부드러운 음색을 내지 않는다. < P > 를 연주할 때, 몸집이 가늘고 짧은 사람은 세로로 불고, 관신은 굵고 노인은 가로로 불었다. 세로로 불 때 입으로 윗부분에 가까운 리드를 머금고 가로로 불면 스프링 부분을 두 입술 사이에 두고, 기류가 리드의 스프링 혀 부분을 진동시키고 튜브 내 공기 기둥의 * * * 소리를 발생시켜 발음합니다. 손가락이 모든 음공을 눌렀을 때 튜브에 형성된 공기 기둥이 가장 길고 기음이 나오지만 연주할 때는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저음 바우를 불 때 입술과 근육은 긴장을 풀고 숨결은 천천히 고르게 해야 한다. 바리톤, 고음 바우를 불 때 두 볼이 약간 조여진다. 토음 방법으로 연주하면 순환환기법을 이용하여 긴 시간의 음표도 연주할 수 있다. 평풍이나 초풍을 통해 음역은 고음 바우 f1-g2, 중음 바우 b-c2, 저음 바우 f-g1 입니다. 음색은 부드럽고, 고음은 약간 날카롭고, 중음은 둥글고 아름답고, 저음은 넓다. 연주 기교는 피리와 거의 동일하며, 피리에 일반적으로 쓰이는 기교는 바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활음, 타음, 비브라토, 발음, 부음, 날지손가락 등이 가장 많이 사용된다. 민간에서, 바우는 독주, 합주 또는 춤과 서사곡 등 랩 반주에 자주 쓰인다. 바우의 음역은 좁고 음량은 작지만, 그것은 독특한 민족적 풍격으로 매우 풍부한 민족적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연주하여 원망, 흠모, 울음, 호소, 여음이 가늘고 가늘어지며, 하니족, 이족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하니족 사람들은 모두 가지고 다니는데, 노인과 청년들은 모두 바우로 애정을 표현하거나 지난 일을 회상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순신은 두 개의 동조의 바우치주나 대주를 즐겨 연주한다. 홍해 남안에 사는 이족 동포들은 종종 집단 가무 활동에서 바우와 대나무 피리, 직소, 작은 삼현, 월금, 목엽 등의 악기를 함께 연주하여 특색이 풍부한 가무 반주를 한다. 특히 미혼 청년 젊은이들은 바우를 이용해 발라드를 연주하고, 처녀와' 말하기' 를 하며 애모의 정을 토로한다. "내가 바우를 불었을 때, 너는 알고 있니?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가볍게 가라, 가볍게 가라, 나뭇잎을 건드리거나, 수면에 떨어지게 하지 말고, 비밀을 지키기 위해서이다. 만약 아모가 앞으로 동의하지 않는다면, 이미 늦었고, 늦었어, 우리 두 사람의 마음은 이미 이 바우를 밀접하게 연결시켰어. " 이순신의 경우, 사람들은 양을 방목할 때나 밤에도 자주 바우를 연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