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주반에 대해 아시는 분을 찾습니다. 관심있는 사람. 모란관에 관한 것입니다.

주반에 대해 아시는 분을 찾습니다. 관심있는 사람. 모란관에 관한 것입니다.

다음 중 어떤 Shifan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까?

Sunan Shifan

일반적으로 "Da Shifan"으로 알려진 Sunan Shifan은 명나라 중기에 시작되었습니다. 만리시대 쑤저우에서는 청나라 건륭시대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았으며 당시에는 '순안시판' 또는 '강남시판'으로 불렸다. 나중에 천진 사람들의 감상 습관과 노래 스타일에 따라 당시 "북석판"으로 불렸던 강남석판과는 다른 일부 모음곡이 등장했습니다. 나중에 천진세범이 인기를 얻었고, 천진에는 북곤(천진음악은 곤극에서 선곡됨)의 극단이 많이 생겨났기 때문에 이 민속음악은 점차 중국의 독특한 민속음악이 되었다. ?십판은 중국 민족음악 중 뛰어난 전통음악 형식으로 타악기와 관현악이 결합된 변주음악이다. 그의 타악기 방식은 독특하고 징과 드럼에도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습니다. 관현악은 주로 원 오페라와 곤 오페라의 발췌나 문구를 채택합니다. 음악은 생생하고 우아하며 유쾌하며 달밤, 물가, 정원 등 조용한 장소에서 연주할 수 있습니다. 쥬반에서 사용되는 악기는 타악기와 관현악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징, 북, 심벌즈, 종 등 타악기가 가장 풍부합니다. 징은 대공, 중공(문공이라고도 함), 손공(직공이라고도 함), 수프공, 구름공, 마공, 천공(가장 큰 것이 60~70cm) 등 약 10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가장 작은 것은 10cm) 드럼에는 대형 드럼, 홀 드럼, 플랫 드럼(일반적으로 단일 스킨 드럼으로 알려짐), 포트 드럼 및 화이 드럼이 포함됩니다. 그 밖에도 별종(성자, 종이라고도 함), 물 심벌즈, 클래퍼, 백단판, 크고 작은 나무 유 등이 있습니다. 오케스트라 악기에는 관악기와 현악기가 포함됩니다. 관악기에는 성, 관(야관이라고도 함), 플루트, 샤오, 수오나, 바다 피리 및 트럼펫이 포함됩니다. 현악기에는 비파, 남현, 바이올린(중국 바이올린), 쌍경, 징후, 난후, 반후, 월친 등이 포함됩니다. 악기의 종류가 30여종이 넘으므로 연주하는데 손이 더 많이 필요하지만 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천진시반

천진시반은 원래 30~40개의 악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2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경험이 대대로 이어져 12세트가 선정되었습니다. "Little Jiaxing", "Gongs and Drums", "Liang Lai Chuan" 및 "Jin Tang Chun"을 포함하여 대략 10개의 밴드(예: 타악기)로 구성된 4세트가 있습니다. 그중에는 "2미터 보트" 4세트가 있으며 때로는 합주로 연주되기도 하고 때로는 솔로로 연주되기도 합니다. "Da Jiaxing", "Lanxiao Music", Xia', 'West Wind', 'Jinshan Temple' 및 '소나무, 대나무, 매화', '금단화', '구슬 한 뭉치', '불타는' 등 서수판 4세트(비단과 대나무 악기 사용) 백단". 이 12개 세트 외에도 "태평초월", "용선", "천여우 달밤"이라는 3개 세트가 천진에서 유통됩니다. 각 노래의 가사는 꽤 길어서 30분 정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Shifan의 주요 곡으로는 "Rag Shirt", "Pin Ling", "Seller", "Family Scandal" 등이 있습니다. 천진시범(Tianjin Shifan)은 1인 1악기로 구성된 순전히 악기 연주로 한 공연에 보통 20~30명이 참여하지만 소수는 12명 정도입니다. 천진 제10회 작품 중 비단과 대나무 음악이 가장 독특하다. 전시회에 참가하고 상도 받았다. 천진의 랩 음악, 즉 고산초(Kaoshan Diao), 석조(Shi Diao)와 같은 민속 노래를 기반으로 발전한 것입니다. 이러한 악기로 연주되는 "봄 버드나무"는 일반적으로 시반 연주의 오프닝 음악이며 매우 독특합니다. 옛날 시반의 유명 공연단에는 3개의 대악단과 7개의 소규모 동단이 있었습니다. 세 가지 주요 음악 협회는 Jiya Society(1870-1901), Meishan Society(1891-1920) 및 Siru Society(1921-1985)입니다. 이들 3대 음악계의 설립과 종말은 서로 일치하지 않았다. 그 사이에는 3대가 모여 함께 연주했다. 7개 소클럽은 사회 교육실, Yanshi(예: Yan Fansun) Shibanhui(가족을 위한 조직), Nankai 중학교 Shiban 그룹(Nankai 중학교의 비상근 조직) 및 Tianjin Women's Normal School Shiban 그룹(부서)입니다. 여교원 아마추어 단체), 근면녀 10부, 녹연화부 10부, 음악수련원 10부. 일곱 개의 작은 사회는 모두 짧은 기간을 갖는다. 시루 소사이어티(Siru Society)는 천진시반(Tianjin Shiban)에서 가장 크고 가장 오랫동안 활동해온 공연 단체입니다. 민국 10년(1921년)에 천진의 명인 리진취안 선생이 전통의 우수한 민족음악을 보존하기 위해 자택(시내 향가후통)에서 창건하였습니다. 회원 대부분은 학교 교사와 은행 회사 직원이다. 60년이 넘는 활동 속에서, 군벌 난투와 '7.7사변' 등으로 인해 세 번의 우여곡절이 있었습니다. 활동은 Li Zhidao의 집, Jinzan Zhou의 집(도시의 Luojiaheng Hutong), Li Shangxu의 집(현 Tangshan Road Post and Telecommunications School), Yang Yunqing의 집(Gongbei Street의 Changyuan Yangzhai) 및 기타 장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연속적으로 고용된 교사로는 Zhou Zhitian, Jin Zanzhou 및 Li Shangxu가 있습니다. "Jinmen Miscellaneous Notes"권의 "4 월 사원 박람회"에 대한 Zhang Tao의 설교에 따르면: "현 신의 사원 박람회의 경우 무대는 순전히 램프로 장식됩니다. 저녁에는 "Shi Fan Hui"의 동료들이 현신사 무대에서 여러 고대 음악을 연주하도록 초청받았습니다. 곤희 가수들이 있고 그들은 모두 옛 가문의 학자들입니다." 이 책은 청나라 광서 10년(1884년)에 간행되었습니다. Xianfeng과 Tongzhi 이후에 녹음되었습니다. 시반클럽 회원들은 대부분 젠틀하고 지식인이기 때문에 순전히 오락과 오락을 위해 시반음악을 배우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엄숙히 초청받아 공연을 하지 않는다. 공연 횟수가 매우 적습니다. 가장 화려한 공연은 중화민국 12년(1923년) 베이먼 외곽의 과이 거리에서 이루어졌습니다. 화주 비단 옷 가게의 두 관리자인 왕화푸와 쉬화민이 특별히 초대하여 등불 축제를 축하했습니다. 30여명의 학회, 수루학회 등 회원들이 10회에 걸쳐 공연을 펼쳤습니다.

공연은 지야(Jiya)와 메이산(Meishan) 선배가 진행하며, 젊은 시루클럽 회원들을 주축으로 '대가흥(大嘉興)', '등불제 음악(燈節樂)', '서풍을 향하여(Down to the West Wind)', '금산사(Jinshan Temple)' 등 인기 모음곡을 연주했다. 그리고 "Jintang" "Spring", "Gongs and Drums", "Xiao Liu Jiaxing" 등이 있습니다. 그들은 매일 자정까지 번갈아 가며 놀았고, 3일 연속으로 신나게 놀았습니다. 거리에는 산과 바다처럼 관광객들이 있어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이 밖에도 난카이중학교와 유명화가 천공복이 공동주최한 '빙음 국화 콘서트', 천진YMCA가 주최하고 중화민국 25주년 고든홀에서 공연한 '국제음악회'도 함께 진행됐다. 1936년), 난카이대학교 민국 26년(1937년) 5월 시우산홀에서 열린 '춘계음악회의'(이번에는 '스판'이 대학 연주회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선정됨), 1958년 워터파크에서 열린 '국경절 기념' '가든파티', 1963년 음악협회고대음악연구회 주도로 콘서트홀에서 열린 '제2회 천진음악주간', 1982년 '해하봄'이 열렸다. 1956년 천진 난시 라디오 방송국은 '대가흥', '등불제 음악', '샤시풍' 세 세트의 화시반을 녹음하고 방송했지만 1960년대 중반에 사라졌습니다. 1964년 북경민족음악학원 양인류 선생이 천진에 사람을 보내 <대가흥>, <등불음악>, <하계풍>, <소죽매화> 등 8곡을 녹음하게 했다. , 나중에 Yu Jingmu가 필사하여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시 열악한 녹음 환경으로 인해 음향이 이상적이지 않았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시반을 연주하고 공연할 수 있는 대중 미술관과 음악원 출신의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Putian Shifan

Huang Meiyun과 Hanjiang District Chiyou Shifan Orchestra가 "Shiyin"이라고도 알려진 Putian "Shifan"을 공연합니다. "Shifan"에 사용된 원래 악기에는 Sheng, Xiao, Qudi, Sihu(4현), Wanhu, Laohu, Pipa, Sanxian, Octagon, 단피북, 백단판, 구름 징 등이 있습니다. 악기는 일반적으로 새 무늬를 새기고 금으로 칠합니다. 시반반의 연주는 방디 2개, 자 3개, 노호 1개(현 1~5개로 설정), 팔각형 1개, 작은 삼현 1개, 공 1개로 구성됩니다. 1명). 보현극의 영향으로 명나라 사람들 사이에서 '석판' 공연 활동이 있었고, 이는 청나라와 민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석판음악은 사회경제적 발전과 함께 흥망성쇠를 거듭했다. 1959년 이후에는 악기의 조율이 온음 하나 올라갔습니다. "스판(Shifan)"은 노호(Lao Hu)를 연주하고 리듬(일반적으로 "손금 음악"으로 알려짐)을 조절하는 마스터가 연주합니다. "Shifan"의 레퍼토리는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가장 독특한 곡은 "Beitai Zhuang"이고 두 번째는 "Partridge Sky"(일반적으로 "Fenghezi"로 알려짐)입니다. 많은 곡이 Puxian Opera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 선율은 기악 연주자와 예술가들의 장기간의 개작으로 인해 점차 기악으로 발전했으며 일부 곡은 포현 오페라에 흡수되어 사용되었습니다. "Gui Tao Jin", "Manjiang Ling", "Guan Weeping Yan Hui", "Er Guan Putian Le" 등과 같은 200개 이상의 "Shifan" 곡이 있습니다. "Shifan"의 연주 레퍼토리는 종종 "모음곡" 이중창을 형성하기 위해 결합된 많은 곡으로 구성되며 심지어 고대의 유명한 Puxian Opera 연극에서 발췌한 것까지 포함하며 "Visiting" "Friends"와 같은 많은 곡을 "qupai"라고 부릅니다. ", "애도", "백화정" 등 또한 "Qiujiang Yin", "Bei Playing with Children"등 외국 레퍼토리도 흡수합니다. "Shifan"은 걷기와 앉기의 두 가지 형태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앉아서 연주하는 형태는 비공식적이며 가장 일반적인 배열은 8자 형태이며, 보행 연주의 형태는 고정된 위치를 가지며, 두 명의 연주자가 연속으로 연주하면 어린이가 앞장서서 연주합니다. 랜턴으로. 연주팀은 다음과 같습니다. ○ Deng ○ Yunluo ○ Pioneer ○ Chihu ○ Chihu ○ Xiaosanxian ○ Deng ○ Sihu ○ Pioneer ○ Chihu ○ Laohu ○ Octagon ○ Jiadan "Shifan" 연주 자세 또한 매우 까다롭습니다. 스텝은 좌우로 8자리 간격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동작 범위는 넓고 스텝은 박자에 맞춰야 합니다. 시크한 태도, 단순하고 관대하며 열정이 넘칩니다. '스판'의 연주 스타일은 빠르고 활기차지만 느리고 우아하며 서정적인 연주도 있습니다. 특히 1920년대 이후에는 보전현 황시진 후양촌의 유명한 '사반' 명장 고재, 화팅진 샤가오촌 정천비, 함유동문 린치센 등이 가공에 전념해 왔으며, 음악의 연마 및 연마 특수 폴리포니, 고속 전송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멜로디를 더욱 화려하고 매끄럽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Beitai Zhuang"의 각 섹션은 하위 항목에 키를 지속적으로 변경하여 7개의 키를 돌리는 기술을 채택합니다. 연주에서는 비트의 종지와 정지에 중점을 둡니다. 속도의 변화도 세심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속도, 느림, 느슨함과 통합 사이의 뚜렷한 대조를 통해 음악을 역동적이면서 고요하고, 기복이 있고 흥미롭고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 '십판' 악기 연주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루트에서는 침소리와 글리산도를 강조하고, 현악기에서는 활기차고 열정적인 곡을 연주할 때 짧은 활과 절을 강조하며, 느리고 서정적인 선율을 연주할 때는 단3도의 상승과 하강에 중점을 둡니다. 현악기들은 '3, 5, 7'의 리듬 패턴을 기본으로 동일한 소리를 반복하는 다양한 리듬 패턴을 전개해 독특한 스타일을 갖고 있다. 그리고 각종 악기의 조율과 연마로 인해 하나는 복잡하고 하나는 단순해서 내가 들어오고 나가서 서로 양보하고 방해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시반반은 아마추어 또는 준전문 민속음악 동아리로 회원 대부분이 농부, 어부, 점원, 수공업자, 프리랜서, 지식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예술을 배우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자금을 모아 도서관을 짓고 '시반' 명인을 고용하여 공연 예술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각 홀은 40일 동안 지속되며 2~3개의 쿠파이를 가르칩니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어 두세 학교를 연속으로 공부할 수 있는 사람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한 두 학교를 배운 후에 다양한 민속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선사이회를 환영할 때나 결혼식, 장례식, 농사일을 할 때마다 보현의 거리와 골목, 산과 마을과 섬에서 싱그럽고 감미로운 오케스트라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수창세판

석판은 10가지의 악기를 사용하여 연주하는 민속음악의 일종이라 '석판'이라 불린다. 일반적으로 "조곤"으로 알려진 곤극의 일종입니다. 수창현 스롄진에서 유행했으며 명나라 시대에 인기를 얻었습니다. 매년 지역 수확을 축하하기 위해 공연됩니다. 역사의 조류에 무자비하게 휩쓸려간 후, 세기 초의 수창실련시반은 무너지고, 공연할 수 있는 시컹커우 마을 노인 라이신능만이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