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문을 읽고 세련된 청년의 손으로 쓴 신문이 되기 위해 노력하세요
한문을 읽고 세련된 청년의 손으로 쓴 신문이 되기 위해 노력하세요
서론: 중화민족은 5천년 문명의 역사를 지닌 고대국가이다. 우아한 젊은이들? 아래에서 한문을 낭독하고 품격 있는 청년의 손글씨 신문이 되기 위한 노력에 대한 글을 소개하겠습니다. 누구나 한문을 낭독하고 품격 있는 청년의 손글씨 신문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비처럼 땀 흘리며 금계화 향기가 난다. 이 즐거운 계절에 고전 낭송의 절정을 맞이하자.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화를 계승하고, 중화민족의 전통미덕을 계승하자. 고전문화를 이해하고,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전통고전의 계승에 주목합니다.
중화문화를 선양하고 중화민족의 독특한 문명 조국을 건설한다. 중화전통문화는 항복하느니 죽고자 하는 중화민족의 민족정신을 구현하고, 중화민족의 사상적덕목을 담고 있으며, 민족고전문화의 결정체이며, 문명사회의 선진문화를 건설하는 귀중한 자원이다.
중화민족은 유구하고 화려한 문화를 가지고 있다. 그 중에는 "세상의 흥망성쇠는 모두가 책임진다"는 애국정신,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나중에 세상의 행복을 누리는 것"이라는 사심 없는 헌신의 정서, 음란할 수 없고, 가난은 움직일 수 없고, 권력은 굴복될 수 없다."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십시오"는 문화 콘텐츠가 풍부하고 문명 예절과 삶의 원칙이 풍부한 중국 고전입니다. 예를 들어 『논어』에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세상에서 최고의 도리로 여겨지는 공자의 가르침과 가르침이 많이 기록되어 있으며, 공자와 제자들의 언행도 기록되어 있어 공자의 기본적인 사상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백계는 『맹자』 12권의 '생수의 비약'에서 "비약의 물을 조종하는 능력도 우보다 낫다"고 말했다. "내 아들이 세상을 떠났다. 우(禹)의 물 다스리는 것은 물의 길이다. 그러므로 우(禹)는 사해를 항구로 삼고, 내 아들에게 이웃나라를 항구로 삼으라 명하였다. 물이 거꾸로 흐르는 것을 이름한다. 물을 범하는 사람은 홍수이고, 인자한 사람은 그게 내가 싫어요.” 이 사건은 백귀 선생의 독선, 이기심, 오로지 개인의 이익만을 추구하고 어려움이나 재난을 남에게 전가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것은 이기적인 것입니다. 맹자는 친절한 태도와 공손한 말을 사용하여 독선적이고 주변국을 이용하려는 백계의 잘못된 접근 방식을 비판했는데, 이는 맹자의 인(仁)사상을 반영한 것입니다. 우리가 일을 처리할 때 우리 자신뿐만 아니라 이웃에게도 유익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 방랑자의 몸에 걸친 옷은 떠나기 전에 촘촘하게 꿰매어져 있고, 늦게 돌아올까 봐 두렵다. 풀은 세 개의 봄 햇살로 보답받을 것입니다." Meng Jiao의 "Wandering Son's Song"은 모성애의 위대함과 헌신을 구현합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공기와 같고 햇빛과 물과 같아서 세상의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보물을 가지게 되지만 어머니는 평범한 삶을 다채롭게 만들어 주십니다. 하지만 그녀가 없었다면 세상의 보물조차도 상품더미에 지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신성하고 단순하며, 보답을 바라지 않고 오직 주기만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녀를 계속해서 실망시켰고, 단지 무엇인가만을 요구했을 뿐 아무런 대가도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젠장, 우리는 어머니의 다정한 인사를 짜증나는 잔소리로 여기고, 어머니의 걱정을 일종의 자선으로 여기는데... 하늘은 무자비하고, 세상의 모든 것은 어머니를 늙게 만들 뿐이다.
"아홉 살의 향기는 돗자리를 따뜻하게 할 수 있고, 네 살의 향기는 배를 만들 수 있다…" 이런 효자 공롱, 고작 네 살 어린 아이도 효도를 알고, 겸손. 효는 사람의 도덕적 품성이고, 겸손은 사람의 사상도덕적 품성이다. 오늘의 사회는 급속히 발전하고 있으나 사회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사람들의 자질은 날로 낮아지고 있으며 사상도덕적본성을 상실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공융보다 서너 배 나이가 많은 십대가 반드시 효도하고 겸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좋은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됩니까? 그래서 말은 행동보다 앞선 경우가 많습니다. 고전문학은 배우기는 쉽지만 실천하기는 어렵다. 우리 나라의 오랜 역사를 돌아보면 비록 고대 시인들이 가난하게 살았지만 그들의 정신적 부는 삶의 가난을 이겼습니다. 이 모든 것을 통해 저는 오직 영적인 부만이 국가의 중추를 지탱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삼자경』은 사실과 원리를 강조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수많은 인유와 이야기를 통해 우리 고대 인류 윤리와 도덕의 본질을 많이 담고 있으며, 풍부하고도 풍부한 내용을 해설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교사를 공경하고 남에게 관대함을 옹호하며, 근면함과 근검함을 칭찬하고, 정직하고 깨끗하며, 사람들을 조심하고, 회개하고 잘못을 바로잡으며, 애국심과 인민을 돌보며, 정의를 장려하며,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도록 격려하는 내용에는 우리 삶의 많은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전시와 산문이 감동적이며, 한문의 미덕이 감동적이다. 『삼자경』은 현대생활에서 사람과 사물을 대하는 방법, 삶의 좌표를 찾는 방법, 도덕적 정서를 함양하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머리가 들보에 매달려 있고 원뿔이 뼈를 뚫습니다. 그는 가르치지 않고 열심히 일합니다." "가족이 눈에 비친 것처럼 가방 속의 반딧불처럼." 가난해도 배움을 멈추지 않는다." 『삼자경』에 나오는 매우 감동적인 두 문장입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더 강해지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에 대한 암시입니다. 이 두 문장을 읽으면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오늘날 사회에서 대부분의 아이들은 가정의 작은 황제들이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하루 종일 온라인 게임과 TV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겠다는 고대인들의 의지를 오늘날의 아이들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교사로서 우리는 고전시와 산문의 이야기를 최대한 활용하여 학생들을 교육해야 합니다. 현실은 학생들의 실제 상황을 파악하고 이를 현대 생활과 결합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고 영혼을 형성하며 아이들이 평생 동안 인재가 될 수 있는 좋은 기반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고전을 낭송하면 우리 자신의 문화적 취향과 인문적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고전을 낭송함으로써 우리는 중국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고 문화적 지식을 풍부하게 하며 좋은 도덕적 자질과 행동 습관을 기르고 고전이 삶에 스며들게 할 수 있습니다. , 중국 문명을 계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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