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론의 작품 감상
사론의 작품 감상
이청조의' 사론', 서술어의 원류 진화, 이전 각 창작의 장단점을 총결하고, 사체의 특징과 창작의 기준을 지적했다. "어론" 에서 세 가지 요점을 찾을 수 있다:
(1) 라는 단어의 야속적인 문제; 두 단어의 음률 문제; 세 단어 "가족이 아니다" 의 해설.
(2) 1 ~ 2 점은 세 번째 점을 논증하기 위한 구체적인 설명이므로, 그' 단어는 가족이 아니다' 는 말은 3 시 중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한다.
(3) 이에 대한 견해는 예로부터 비평가가 엇갈렸다. 이청조 () 는' 사론' 에서 당세악가의 번영과 악가와 사곡의 밀접한 관계를 서술하며' 일가가 아니다' 라는 말을 내놓는 근거로 삼았다. 그는 "가사" 라는 단어가 시와 달라야 하며, 협음법, 사상 내용, 예술 스타일, 표현 형식 등에서 모두 자신의 특색을 유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녀는 시와 단어의 여러 가지 특징을 구별하여 진지한 고사를 실시하여 많은 정교한 견해를 제시했는데, 주로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
(1) 고아하고 유영의' 단어 먼지 아래' 에 불만을 품고 있다.
(2) huncheng, 장 시안 (Zhang xian), 송치 (song qi) 의 모든 가족은 "멋진 말로 부서졌다" 고 불만을 품고 있다.
(3) 협악, 각각 무음 육률과 청탁경중, 안수, 구양수, 수시의 단어는' 구독보수의 시' 일 뿐이다.
(4) 전중, 축하주조의' 소전중' 에 만족하지 않는다.
(5) 침상, 연의 키도의' 무침설' 에 불만을 품고 있다.
(6) 그래서 진관 () 은 "전문주 정서, 적은 고실", 황정견 () 은 "아직도 실전과 다결함" 에 불만을 품고 있다. < P > 이청조는 이런 요구에 따라' 한 가족이 아니다' 라는 말을 내세우며, 각각 시사 () 를 주장하며, 두 가지 다른 형태의 문학에 대해 서로 다른 대우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하여 말하자면, 합리적이다. 각종 문체의 예술적 특징은 상대적 독립성을 가져야 한다. 단어는 백년의 발전을 거쳐 형성된 것으로, 그것은 자신의 고정적인 형식, 발전법, 창작 방법을 가지고 있다. 당연히, 단어는 만당 5 대에서 북송 말년까지 줄곧' 염과' 의 면모에 국한되어 왔으며, 류 () 스와 () 두 집은 연이어 궐기하여 단어의 형식과 내용면에서 전통적인 규모를 돌파하고 넓은 길을 개척하는 것은 모두 필요한 조치이다. 금구망의 풍운시대에 일부 민족기절이 있는 시인들은' 횡방걸출한' 스타일로 격앙된 성조로 많은 고무적인 작품을 썼는데, 이것은 그들이 지울 수 없는 문학적 업적이다. 그러나 북송 시대에는 확실히 일부 문인들이 있었는데, 수시의 어떤 작품을 포함해서, 어체를 이용하여 현심의 철리사상을 표현하고 싶었다. 이청조는 음률을 게을리하기도 하고, 어휘도 없는 제작에 대해 비판을 하는 것은, 편보편과 사풍을 바로잡기 위해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따라서 어떤 사가들은 그녀가' 가족이 아니다' 라는 주장을 하는 것은, 바로 수시의' 시를 단어로 삼는다' 는 경향에 대한 것이다.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하승엽 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사론' 은 이청조가 전란 전에 한 것으로, 이후 시국 변화로 인한 사풍의 변화는 이청조가 예상하지 못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북송 말년의 사단 추세를 보면 이청조의 논문은 그녀의 개인적인 주장만 표현했지만, 그녀의 주장은 당시 대다수가 완곡한 약속을 본격적인 견해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했던 것을 기본적으로 대표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실제로 송지청의 전체 사단의 상황을 보면 단어의 내용은 완곡한 풍격을 위주로 한다. 이청조 () 는 "가족이 아니다" 라는 말을 내세우며 시와 구별되어야 하며, 역대 사람들의 단어에 대한 견해를 좀 더 정통적으로 반영해야 하며, 전체 단어사에서 보면 단어의 발전 실제에 부합한다. 이청조 () 는' 가족이 아니다' 라는 단어에 대한 이론으로 후세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명청 () 사이에 이어 () 의 논어 () 는' 시 () 와 같지 않다' 는 요구가 있어 이를 따라 온 것이다. < P > 우리나라 2 여 년의 문학사에서 여성은 창작 경험에 근거하여 쓸 수 있는 이론 문자를 가지고 있으며, 이청조 이전에는 미처 듣지도 못했다. 사론' 은 송대 사단에서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조직적으로 조직된 첫 번째 사론일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여성이 지은 문학 비평의 첫 번째 전문문이다. 그녀의' 화간 일류' 라는 단어와 함께 중화민족문학의 보고의 진귀한 유산이 되었다. 송인 호자이 \ "전계어은총화 \" 후권 33 쌍 이청조 \ "사론 \" 에서 각 명가들이 \ "이안력 평가 제공 가사, 모두 짧게 따고, 면자가 없다. \" 고 평가했다. 이 이론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니, 일도 근거가 없다. 그 뜻은 스스로 그 장점을 잘 할 수 있고, 악부의 명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
송인 조언위는' 구름 기슭 만지폐' 볼륨 14 에서' 이씨 자호 이자거사 ... 재사, 문장 낙지, 인쟁전' 을 평가했다. 작은 단어가 많이 회자되어 이미 세상에 출판되었다. 그의 글은 보는 사람이 거의 없다 ...' 어론' 이라는 책은 여러 공을 망평하는 것이 많다 ... "< P > 청인 진정엽은' 백우재어' 권 6 평' 두 송사집 ... 밖에 있는 갈장경, 내실 속의 이안은 주, 강과는 다르다. < P > 이 저명한 사학자 뮤월은 1941 년' 이안사' 라는 글에서 이안 () 이 "여러 가문에 대해 평론하고, 주장론이 매우 높다." 라고 논평했다. 이것은 자긍심, 가이안 고독수 치핀, 탁월한 통찰력, 그래서 < P > 이 문학 비평가 이청조론' 이청조론' 은 이청조가' 사론' 에서 5 대 이래 중요한 시인의 창작을 일률적으로 부정하며 개성의' 협소하고 신랄함' 을 보여주며 "다른 사람을 수용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을 감상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을 동정할 수 없다" 고 주장했다. "자신의 공허함을 반영하기에 충분하다." < P > 현인 유녕' 여성사인의 독특한 공헌-이청조의' 에 대해서도' 사론' 은 단어의 음악성을 강조하여 시를 구분하지만, 시사의 제재와 표현 스타일에서 경계를 나누지는 않았다' 고 주장했다. "사론" 은 단어의 음악적 특징을 충분히 존중할 뿐만 아니라, 나중에 시인들이 단어의 독특한 서정적 방식에 대한 규범 개괄을 촉진하는 것은 물론 긍정할 만하다. " < P > 현대인 화동사범대 중문과 교수 방지범' 고대사론에 대한 두 가지 생각' 은 이청조' 사론' 이 북송 말년사학 비평이 자각심미 단계에 들어선 것을 반영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그녀는 시사체성의 차이에만 주의를 기울이고, 시와 서정적 문체의 * * * 성을 간과했다. 단어의 체성에만 주의하고 문학 발전의 통변을 소홀히 하는 것은 상식이며,' 화간' 이후 완곡한 단어 창작 전통의 새로운 관념, 새로운 풍격에 민감하지 않아 일방적으로 접어들었다. " < P > 현대인 쓰촨 사회과학원문학연구소 연구원인 셰도방은' 중국사학사' 논이청조' 사론' 에서' 단어' 다른 가족' 이' 수시 개혁어체 이후 비음악화와 시문화를 보이콧하는 과정' 을 긍정하고 있다. 한편' 사론' 은 송사가 어체의 고유 특성과 사회현실 생활의 갈등을 해결하지 못한 시기의 산물이라는 지적도 있어' 부정어체의 개혁도 새로운 출구도 찾지 못했기 때문에 여전히 전통' 염과',' 샛길' 을 고수하는 낡은 궤도로 돌아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