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가장 완벽한 삼자경 전문에 병음을 띠다
가장 완벽한 삼자경 전문에 병음을 띠다
"삼자경" 은 문학, 역사, 철학, 천문지리, 윤리정의, 충효 등 중국 전통문화의 전형적 자료에서 취재한 것이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수집한 것으로, 삼자경 전문과 관련된 내용이며,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가장 완벽한 삼자경 전문에 병음을 띠다
뢴트겐의 시
사람의 초창기에는 성본이 선하다.
X ng Xi ng j n x x Xi ng Yu n
성이 가깝고 공부가 멀다.
몰라?
교육이 없으면 편차가 있을 것이다.
이것은 좋은 예입니다.
잘 가르치기 위해서는 깊이 생각해야 한다.
사이먼 ·mǔ· 젤린 ·chǔ 4
어제 맹모는 그녀의 이웃을 선택했다.
한마디
배우지 않으면 망가진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떠우연산은 정의로운 면이 있다.
W z 鼼 m 汿 ng j 嗳 ng
다섯 아들을 가르치는 것이 유명하다.
양은 아프지 않고 서투르지 않다
양교하지 않는 것은 모두 아버지의 잘못이다.
잘 지냈어요
가르치는 것이 엄격하지 않고, 선생님은 게으르다.
그거 아세요
아이가 공부하지 않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잘 지냈어요
젊어서 배우지 않는데, 무슨 고생이냐?
안녕, 안녕, 안녕, 안녕
다듬지 않으면 장치가 되지 않는다.
Rén büXuébüzh yé
사람은 배우지 않고 의리를 모른다.
왕리홍 는 말했다
인간을 위해 시간이 많지 않다.
천추십월
선생님 친구들, 예절을 배우세요.
Xi ngji \ l ng n é ng w 슈 n Xi
아홉 살 때 자리를 따뜻하게 할 줄 안다.
니시야 촌
효도는 본연의 애정보다 더 중요하다.
R ঋ ng s sun é ng r 妊 ng l í;
네 살 때 배를 영광스럽게 바쳤다.
《천연론》
동생 한 명이 먼저 알아야 한다.
내가 너를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처음으로 형에게 효도하고, 두 번째로 효도하다.
Zh müu SHSímüu wén
어떤 숫자를 알고, 어떤 문장 한 편을 안다.
예르 셰힐 빌
1 과 10, 10, 100 입니다.
빌 시한 시한 완 (1998 년 영화)
수백, 수천, 수천.
산카이 자이티안 듀런
삼재, 천지.
S sān guāng zhèYuèxng
삼광, 태양, 달, 별.
S n g ng zh jn ch é n y;
세 가지 기본 원칙이 있는 사람은 정의롭다.
여기 보시는 바와 같이
부자는 친해지고 부부는 복종한다.
당신 말이 맞아요
춘하 가을겨울.
천신만고
이 네 가지 점은 운이 나쁘지 않다.
무슨 소리야
동서남북.
백방으로 하다
이 사방은 중간에 있어야 한다.
분류: 티
물과 불, 나무, 금, 흙.
W x í ng b on h Osh
이 오행은 숫자에 달려 있다.
양귀비
인의례지를 말하다.
W 鶘 창 브라운 완
이 다섯 가지 일은 공통적이어서 혼동할 여지가 없다.
도리스 시;
쌀, 좁쌀, 좁쌀.
퀴리 (동음이의)
이 육곡은 사람이 먹는 것이다.
양전닝
말, 소, 양, 닭, 개.
천리
이 여섯 가지 동물은 사람이 기르는 것이다.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기쁨은 분노하고 슬픔은 두려움을 말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사랑해, 사랑해
악한 욕망, 일곱 사랑을 사랑하다.
파오 티차 그임시 이장
지구가죽, 목재, 석두, 금.
싸이 주
대나무는 팔음이다.
Z. 펠러슈엔
고조조, 아버지, 몸.
그거 아세요?
몸과 아들 아들 손자.
《칠종죄》
자녀와 손자부터 현장까지.
니 지 수런 일론.
아홉 식구의 집이며 인정의 유대이다.
방주자
부자는 서로 손님처럼 존경하고, 부부는 서로 손님처럼 공경한다.
《서사랑기》
형제는 친구이고, 형제는 공경이다.
Y. 펭
긴 젊은이, 친구 친구.
당 건설 정치
군경신충.
《초사》
이 열 가지 뜻은 모든 사람이 공유한다는 것이다.
범서려태
어디서 훈련을 받는지 반드시 말해야 한다.
향 g
자세한 설명, 명확한 문장 읽기.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학습자에게 반드시 시작이 있어야 한다.
서사
초등학교는 네 권의 책으로 끝났다.
레온 ·yǔ· 지하르 히피안
해설자, 스무 편.
쿤두스 씨
오빠 아들, 글씨를 잘 기억해.
맹강자
맹자, 일곱 편일 뿐이다.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도덕을 이야기하고 인의를 이야기하다.
쵸장군의 우종
평범함으로 펜을 생각하다.
Zhng b ü pi, n y ü ng b y
편파적이지 않은 것은 쉽지 않다.
사랑해, 널 사랑해
크고 작은, 의식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주생양
성언을 하고 의식과 음악을 준비하다.
양귀비
그것은 국풍이라고 하고, 그것은 야송이라고 한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네 번째 시는 풍자되어야 한다.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시는 이미 죽었으니, 춘추에 써라.
무슨 소리야
선을 위해서가 아니라 악을 위해서가 아니다.
《설문 해자》
세 번째 패스에는 숫양 한 마리가 있다.
G. 리옹
그리고 좌화도 있습니다.
Jīng jì míng fāng dú zǐ \
네가 그것을 분명히 알 때까지 너는 이 책을 읽을 수 없다.
사랑해요
그것의 요령을 총화하고 그 사건을 기억하다.
W \ z \ zh y \ u Xun y 2200g
오자는 순양이 있다.
《변화무쌍하다》
문중자와 노장.
《강남춘》
아이를 통해 역사를 읽다.
중국 전통 문화
족보를 시험하여 결말을 알다.
중국일보
농민에서 황제까지.
H 圵 o s 圵 n háo sán Huáng jáng shì;
3 번 황제, 천하제일이다.
돈 y ü u y 妊 h 妊 o 嫁 r d;
당우옥, 두 번째 황제.
Xiang yüXun chüng shèng shì é ng sh;
천하가 나라를 일으킨다고 한다.
서야 y ü uy
여름에는 옥이 있고 장사에는 국이 있다.
Zhu Wenwǔ
주와 함께 삼왕이라고 부른다.
서사
하전자, 집은 천하에 있다.
내가 너를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400 년 후, 나는 여름 클럽으로 이사했다.
탕 파 시 구 호 상 (1998 년 영화)
당발하, 국상.
이백희 씨, 안녕하세요
600 년, 죽을 때까지.
주우 왕
주무왕은 주를 벌하기 시작했다.
지 (동음이의)
800 년, 가장 길다.
Zhu zhéd ng wáng gāng Zhu
주, 그리고 모두 쓰러졌다.
청정부
용기를 내라, 상우가 말했다.
《춘강화 전월하》
춘추가 시작되자 나라가 결국 싸우게 되었다.
W.w.
오패강, 칠웅출.
Y í ng Qin sh sh \ Ji' n b 善 ng
진 가문을 이기고 합병하기 시작했다.
추나 ·chǔ
관2 세, 초한이 다투다.
높은 z
고조흥, 한.
평왕성하고 광활하다.
효를 위해 왕망이 왕위를 찬탈하다.
구앙 W
광무흥, 동한.
성지
400 년, 마침내 헌신해야 한다.
시호 무측천
위촉오, 정한을 대표하다.
안녕, 안녕, 안녕, 안녕
3 개국, 최대 2 근.
송
송, 리앙.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
남조에게 도성은 금릉이다.
Xi
위원 북부는 동부와 서부로 나뉜다.
Y-반 조 y-고퀴
여온주, 고계.
T-y
용은 수나라, 우주의 땅이다.
더 이상 입지 마세요
더 이상 전해지지 않으면 줄이 빠진다.
당고
당고조, 정직한 선생님.
추술루온
수란을 없애고 국본을 세우다.
안녕, 사랑해
20 개의 이야기, 300 년.
리앙 미예지 구옹지길
양멸하고 나라가 변하다.
이앙당 건인
량, 당, 진, 한, 주.
W. 디 지 유우
5 대라고 부르는 데는 이유가 있다.
양상쿤 씨
안, 주선.
시반 초남
열여덟 관문, 남북이 뒤섞이다.
레오 y 鶘
요와 금, 제호 분쟁.
사랑해, 널 사랑해, 널 사랑해
리아 왕조가 멸망한 후에도 송나라는 여전히 존재한다.
Zh Yuán xīng jīn xùXi n x 욕망 Xi
지원흥, 김서섭.
양귀비 탕미원
송 () 이 있으면 반드시 함께 멸망할 것이다.
《변두리의 전쟁》
그리고 중국, 그리고 룽디.
제 이름은 z 鶘 Ji 입니다
명태조, 선임 교사.
Chuán Jian wén fāng sì;
가와문건, 방사라바.
수천 년 동안
북경으로 이사를 가면 영원히 즐겁다.
D à dàI chóng zhn méI shān shì, n sh;
숭진, 석탄산이 죽다.
Z 鶘 양전닝
청태조, 국왕으로 가장하다.
강세방
경중주, 과대틴.
Zh Xu, n t ü ng n ü I d 大 t ঋ ng
선통에게 이것은 똑같다.
사랑해, 널 사랑해
열두 번째, 청나라 말년.
동시효용
역사를 읽는 사람은 사실을 시험한다.
탕 (을) 치다
과거와 현재로부터 배워라, 네가 너의 눈에 가까이 다가간다면.
송 선생
입으로 등을 돌리지만 머리를 활발하게 유지해야 한다.
조 유더스
스리랑카에서, 스리랑카의 밤에.
이것은 좋은 예입니다.
어제 중니는 교사였다.
G 鶘상 시안 상 친 허
고대 성현들은 열심히 공부했다.
L. 렌
조,' 루론' 을 읽어요.
중국에서
그는 벼슬을 하고, 학문을 하고, 부지런하다.
P bi? n Xi? o zh? Ji \ n
민들레와 잘게 썬 죽간으로 짜다.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그는 책이 없어서 격려할 줄 안다.
투 쉬앙 리앙 주체 g 4
머리가 들보에 걸려 있고 송곳이 가닥을 찌르다.
K 에서
가르치지 않고 심지를 쓰다.
R n 天 ng y 夦 r y 崑 ng Xu
반딧불이처럼, 눈처럼.
Ji sup Xu é b é Chu;
집이 가난하지만, 그들은 결코 공부를 멈추지 않았다.
이것은 좋은 예입니다.
예를 들어, 마이너스 임금, 예를 들어, 교수형 각도.
K-주
몸은 피곤하지만 여전히 씁쓸하다.
살로 쿠나네 쉬키
수, 스물 일곱 살.
쑤 fāfèn dúsh Ji
열심히 일하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사랑해, 널 사랑해
그는 늙었지만, 그는 여전히 후회한다.
내 마음이 결석하다
젊었을 때는 일찌감치 생각해야 한다.
루리온 하오 바슈예
만약 양호라면, 82.
두다 타틴 쿠이두시
네, 대정, Quedos 입니다.
"언데드 바디"
그가 성공한 이상 많은 사람들이 다르다고 말한다.
제 이름은 양입니다
너는 젊었을 때 결심을 해야 한다.
Y í ng b suin é ng y\ ng sh é;
영여덟 살인데 시를 외울 줄 안다.
사랑해요
나는 일곱 살이고 장기를 둘 줄 안다.
무슨 소리야
그는 총명하고 개명해서 사람들이 모두 그를 이상하다고 부른다.
네 말이 맞다
유아부터 배우기 시작해서 효과가 있다.
이것은 좋은 예입니다.
채문희는 피아노를 분별할 수 있다.
안녕, 안녕
사도윤은 읊을 줄 안다.
중국 전통 문화
그는 딸로 매우 총명하다.
N 埽 nán zǐ dāng zì jǐng
아들아, 경찰이 되어라.
당리
탕은 일곱 살입니다.
J.
신동을 주어 정자를 만들다.
잘 지냈어요?
비록 그는 젊지만, 그는 관원이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유아가 공부하면, 그들은 격려를 받는다.
그거 아세요?
할 일이 있다면 사실입니다.
천추만대
개는 밤에 보초를 치고, 닭은 아침에 보초를 친다.
그우부 휴에흐웨일론
배우지 않으면 남자가 된다.
칸 (축구 선수)
누에가 실을 토하고 꿀벌이 꿀을 빚다.
Ré n b ü Xue b ü r ü w ü
배우지 않는 사람은 물건 같지 않다.
그거 아세요
젊었을 때 공부하고 꿋꿋하게 걷다.
이것은 좋은 예입니다.
국왕에게, 인민에게.
양명현
명성을 날리며 부모님께 보여 드리다.
구앙 y 의 qi 嗳 n y ü h u
빛은 앞에 있고, 한계는 뒤에 있다.
R é n y í z \ n m \ n y í ng
만약 한 사람이 그의 아들을 떠난다면, 김만은 이길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난 단지 내 아들에 게 교훈을 주었다.
진회 공천
부지런하고 연극이 좋지 않다.
하루 천리
만약 네가 매우 조심스럽다면, 너는 격려를 받아야 한다.
세인트 자수정의 역사적 연원
성자수정' 은 중국에서 가장 대표적이고 영향력 있는 전통 계몽 교과서이다. 성자정이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거의 누구나 다 알고 있는데,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내용이 풍부하고 지식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삼자경은 길이가 길지 않고 1044 자밖에 없지만, 바로 이 한정된 편폭에는 매우 풍부한 내용이 담겨 있다. 명대의 여곤은 그것을 지식면을 확대하는 독서로 삼았다. 청대 자조집은' 삼자경주' 를 위해 순서를 정할 때' 소매 중통감' 이라고 부른다. 장태염은 그것을 돈과 비교해서 "글이 반복되고 화려한 미사여구가 부족하다" 고 생각하지만, "사람에 대한 인식은 너무 계발적이다" 고 생각한다. 미국계 중국인 학자 진영철도' 삼자경' 은 1000 여 자의 작은 백과사전 ('주 탐사', 672 면, 대만성 학생출판사, 1998) 이라고 말했다.
성자수정이 사람들에게 환영받는 또 다른 근본적인 이유는 그것의 형식이다. 이 세 글자는 문장이 짧고, 형식이 단정하며, 다른 문장과 운율을 맞추고, 읽기에 낭랑하고, 듣기 좋고, 듣기 좋고, 아이들은 음악 듣기를 좋아한다. 그리고 그 앞뒤문은 자연스럽고, 의미도 매끄럽고, 이해하기 쉽고, 발버둥치는 흔적이 없다.
송대 이전의 계몽 서적은 주로 네 글자로 쓴 것이다.
송대 이전에 중국 전통의 계몽 서적은 주로 네 글자였다. 현존하는 유산과 왕국위 등 학자들의 고증을 보면 중국 최초의 계몽 문해서, 예를 들면' 사설편',' 창호편' 은 모두 네 글자로 쓴 것이다. 유명한' 집구 9 편' 본문 3 언칠어, 마지막 가장 가독성이 있는 구절은 한나라 공덕을 찬양한다:' 한나라 대물박보'. 만방이 왕조에 오니 신첩이 명령을 내렸다. 국경에는 물건이 없다, 중국 핑안. 승덕인, 음양, 화합.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계절에 나는 자랑스럽다. 메뚜기가 먹을 수 없으면 식량이 성공한다. 성현이 함께 나아가다, 박사. 클릭합니다 이것은 네 글자로 쓴 것이다.
학리로 추앙된 하희공설의' 제수규', 육조가 쓴' 천자문', 당대가 널리 사용하는 맹카이' 약훈', 당대는 송대의' 추몽', 역사지식을 전파하는' 백가성',' 17 사' 추몽, 성자정이 나타난 후에도,' 용문분별영' 과 같은 중요한 계몽 서적들은 여전히 네 글자로 쓰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네 마디 말은 전통 계몽 도서의 가장 중요한 작문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
세 마디로 이렇게 짧은 문장은 뜻을 표현하기 쉽지 않아, 통편의 운율을 맞추었다. 장지공 씨가 말했듯이, "짧은 (서너 글자) 과 깔끔한 압운을 사용하는 장점은 기억하기 쉽지만, 왕왕 두 가지 단점이 있다. 하나는 읽기 어렵거나 억지로 부회하기 쉽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쓰기 쉬우며 기계적이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 (중국 전통교육교과서에서 23 면) 세 글자보다 한 글자만 더 많지만 어른들에게는 글쓰기의 난이도를 높이는 것 외에는 다르지 않지만, 아이들, 특히 유아들에게는 부담이 더 가볍고 받아들이기 쉽다는 뜻이다.
전국 토지법: 중국 역사상 최초로 기재된 환경보호법.
제인 (Jane) 은 대나무 책이며 고대 중국 최초의 책입니다. 죽간이 없으면 많은 역사적 수수께끼를 풀기 어려울 것이다.
물론, 이 약서들이 나오기 전에 중국은 글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금속과 석두 위에 새겨진 것은 공간이 제한되어 읽기와 휴대가 불편하기 때문에 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책이라고 부를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대나무를 책으로 삼는 시대에만 우리나라의 문자는 진정한 전달체가 되어 우리나라의 역사를 보존할 수 있게 되었다.
다른 건 말하지 말고 보산묘로 말하자면, 1987 년 1 월호북형문이 발굴한 전국 중 말기 초묘입니다. 이 2300 여 년 전의 고분에서 전문가들은 단번에 438 개의 대나무 제인을 정리했는데, 그 중 275 개는 잘 보존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글씨도 새롭다. 위에 기재된 교도소 소송, 초와 주변국과의 무역과 전쟁 등은 초국의 경제, 문화, 군사를 연구하는 데 매우 유용하다.
1975 65438+2 월, 중국 고고학자들은 후베이 () 성 운몽현 () 에서 전국-진대 고분 두 개를 발굴했다. 1 1 호묘에서 출토된 대량의 진간중에서' 전율' 한 편이 발견되었다. 이 환경보호법에는 식물, 나무, 새, 동물, 어류, 거북이를 보호하는 구체적인 규정뿐만 아니라 수로가 막히는 것을 막기 위한 엄격한 조치도 있다.
토지법' 에는 이전 세대가 봄에 함부로 베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한 것 외에 많은 환경보호 규정이 있는데, 그 중 두 가지는 매우 새롭다. 첫째, 강은 막히지 않아야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즉, 소위 "영원한 물" 입니다. 둘째, 여름에는 초목재를 태우는 것을 금지하지 않는다. 이른바' 악하가 아니면 밤풀을 재로 바꿀 수 없다', 특히' 밤풀을 재로 바꿀 수 없다' 는 것은 대기를 보호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며 대기오염을 방지하고 스모그 날씨를 줄일 수 있다.
고대에는 환경을 보호하지 않거나 환경 보호법을 위반한 사람은 누구나 처벌을 받았다. 서주 () 때 주문왕 () 의' 벌제사령 ()' 은 "명령을 따르지 않는 자는 사면하지 않고 죽는다" 고 규정하고 있는데, 이는 명령을 따르지 않는 자는 모두 사형에 처할 수 있다는 뜻이며, 중재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제나라의 처벌 규정은' 금배령' 보다 더 엄하다. 「관지서」 (Guan zhishu) 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산에 가까이 가는 자는 사면하지 않고 죽는다. 위반자, 왼발 진입, 왼발 휴식; 오른발이 들어오면 오른발이 부러진다. " 즉, 산 봉인 파괴 는 사면 할 수없는, 자본 범죄 입니다; 누구든지 금령을 어기면 왼발을 밟아 왼발을 베어라. 오른발을 밟고 잘라라.
사지를 자르고 환경을 보호하는 이런 잔혹한 형벌은 일찍이 은상 시대에 나타났다. 한비자내장론' 에는' 정의자에게 유골을 버리는 자는 반드시 손을 잘라야 한다' 는 기록이 있다. 즉 거리에 유골을 버리는 등 생활쓰레기는 들키면 손발이 잘릴 것이다.
또 운몽에서 출토된 진간인' 동굴도둑' 에서 우리나라의 지문 감정은 2200 여 년 전 진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동굴 이토에는 무릎, 글자, 무릎, 손 6 개 기록이 있어 독일인 로버트 하인델이 1927 년에 쓴 것을 깨뜨렸다
한무제 말년에 노왕은 궁전을 확장하기 위해 공자의 옛집을 철거할 때 벽에서' 고대 문학사',' 예기',' 논어',' 효경' 등의 책을 발견했다. 이 책들은 모두 죽간이다. 서진무제 시대에는 하남 지현 위향왕릉이 도난당했을 때 대량의 죽간이 발견되었다. 이 죽간들은 전문가의 정리를 거쳐 죽간연대기가 탄생했다. 오늘의 병법조차도 1972 년 산둥 린이시 아카시아 한묘죽간으로부터 발견됐다.
죽간, 즉 죽서, 내용이 이렇게 중요한데, 그럼 죽서는 무엇인가요? 죽서는 대나무를 가늘게 쪼개서 그 위에 글씨를 쓰는 것이다. 대나무는 "제인" 이라고 불리며, 많은 "제인" 은 밧줄로 "책" 으로 짜여져 있는데, "책" 은 죽간이 입는 상형문자이다.
책은 "편" 또는 "편" 이라고도 하며, 실크는 끈으로 엮고, 위는 가죽 끈으로 엮는다. 엮은 죽간말이 한 묶음으로 되어 있는데, 바로 한 권이고, 장문은 여러 권으로 나눌 수 있다. 문장, 권, 책 등의 양사는 오늘도 사용되고 있어 의미가 크게 변하지 않았다. 또한 "책", "책" 과 같은 책과 관련된 단어들이 모두 대나무 접두사인 것도 이 이치이다.
지금 우리가 자주 쓰는 단어, 예를 들면' 죽보의 문자',' 무수히 많은 책',' 사기' 는 모두 죽서와 관련이 있다. 그중' 역사' 라는 글자도 진나라에서 나온 것이다. 대나무 제인은 표면이 매끄럽고 쓰기가 쉽지 않고 벌레에 좀먹기 쉽기 때문에 신선하고 습한 대나무 조각을 불 위에 올려 구웠다. 이것이 바로' 살청' 이나' 사기',' 땀' 이다. 청주를 구울 때 청죽의 물방울이 사람의 땀과 같다.
"땀" 이라는 단어에 대해 말하자면, 약간 미숙한 견해를 제시한다. 항상 대량의 책을 묘사한' 땀소 충동' 이라는 단어도 죽서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 단어는 당대의 류종원 선생의' 문통여씨' 묘표에서 나온 것이다. 죽서가 아니라면 어떻게 추 (Chu) 가 될 수 있습니까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