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떤 탕카 그림이 대대로 전해질 가능성이 더 높나요?
어떤 탕카 그림이 대대로 전해질 가능성이 더 높나요?
티베트의 초기 탕카는 주로 7~14세기에 제작된 탕카 예술 작품을 가리킨다. 이 시기의 탕카 미술은 주로 외국의 영향을 받았으며, 인도, 네팔, 카슈미르에서는 각각 세 가지 외국 미술 형식이 인기를 끌었으며, 그 표현 내용은 대부분 불교 수행 사상과 그 계승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빨간색과 노란색의 따뜻한 색조와 평면적인 페인팅으로 이루어진 전체적인 디자인은 사람들에게 단순하고 위엄 있고 우아한 스타일과 풍부한 종교적 매력을 지닌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것은 주로 13~14세기의 탕카 작품들이다. Zhongmao Shengjia 봄 경매의 "풍경과 지혜의 바다 보기"의 이번 특별 탕카 판매에서 우리는 초기 티베트 탕카의 예술적 스타일과 스타일 특성을 완벽하게 보여주는 여러 초기 탕카 작품을 출시했습니다.
1820
Guru Thangka
티베트 13세기
면직물에 광물 그림
폭 40cm 31 cm
이 탕카는 주로 구루를 묘사하고 있으며 구루의 구체적인 정체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그는 티베트 불교 카담 종파의 초기 스승임에 틀림없습니다. 스승님은 연꽃 자세로 앉아 몸을 약간 오른쪽으로 돌리고 머리를 살짝 들어 앞과 오른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머리 꼭대기는 매끄러우며 검은 모근이 보입니다. 얼굴은 둥글고 피부는 희고 이마는 높고 넓으며 눈은 뜨고 코는 높으며 입술은 살짝 오므리고 입가에는 미소가 드러나 있어 스승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그는 엄숙하고 신성하며 자비로우며 지혜롭습니다. 몸은 둥글고 단단하며, 상체에는 노란색 승복을 입었고, 오른쪽 어깨가 바깥으로 드러난 붉은색 승복, 하반신에는 흙빛 노란색 승복을 입고, 큰 꽃으로 덮인 연한 노란색 망토를 입었습니다. 옷의 패턴은 선으로 표현되어 간결하고 밝고 뚜렷합니다. 각 옷의 색상은 서로 다르며 조화롭고 우아합니다. 두 손을 가슴 앞에 모아 법문을 만들고, 양손에 흰 염주를 쥐고 있는 것은 스승님의 심오한 명상 수행을 상징합니다. 얼굴과 팔, 발은 맨손으로 고운 피부를 드러내고 있으며, 손바닥과 발은 붉은색으로 칠해 법사의 장엄함과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붉은 머리 빛과 녹색 몸의 후광이 몸 전체를 장식하여 부처님과 같은 스승의 수련과 무한한 힘을 더욱 보여줍니다.
구루 뒤에는 두 개의 엄숙한 벽감이 있는데, 이는 구루의 위상의 위엄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내부 벽감 상부에는 화려한 후광이 있고, 어깨 벽감 기둥에는 리본을 들고 있는 두 마리의 새가 있는데, 이는 초기 팔라 미술의 전형적인 양식이다. 바깥 벽감의 윗부분은 대칭적인 염소자리로 그려져 있고, 양면에는 가루다, 서 있는 양, 코끼리가 대칭으로 그려져 있는데, 이 이미지 형태 역시 13세기와 14세기에 티베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팔라(Pala) 예술에서 따온 것입니다. 세기. 불교 벽감 아래에는 사각형 다이아몬드 왕좌가 있으며, 왕좌에는 십자형으로 배열된 보주가 있고 왼쪽과 오른쪽에 대칭으로 그려진 두 마리의 사자와 코끼리의 머리도 있습니다. 팔라 예술의 표현 형태. 그 상징적 의미는 특별합니다. 사자는 지혜를 상징하고 코끼리는 실천을 상징합니다. 이 둘의 조합은 "두 다리"부처와 마찬가지로 주의 완전한 지혜와 덕을 상징합니다. 탕카 상단의 왼쪽과 오른쪽 모서리에는 위대한 싯다(siddha)가 그려져 있는데, 이는 스승의 가르침의 원천인 인도 전통의 두 스승을 상징해야 합니다. 전체 탕카는 표준화된 레이아웃, 단순한 구성, 눈에 띄는 주제, 정밀한 윤곽, 고풍스러운 스타일 및 좋은 상태를 가지고 있으며 매우 희귀한 초기 티베트 탕카 보물입니다.
그림 1 그림 2 그림 3
그림 1. Guru Thangka(미국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소장, 11세기), 면직물에 광물 그림, 길이 46.4cm, 너비 36.2cm.
그림 2. 티베트 레이우치 사원의 탕카(Thangka) 길이 40.7cm, 너비 32.5cm의 면직물 그림.
그림 3. 12~13세기 중국 개인 소장 부처님 팔대 유물 중 탕카, 면직물에 광물색 그림, 길이 64cm, 너비 51cm.
1821
밀라레빠 탕카
티베트 13~14세기
길이 33cm, 너비 26cm
눈 덮인 불교 땅의 전설적인 성스님
—13~14세기 티베트 스타일의 밀라레빠 탕카에 대한 감상
밀라레빠(1040-1123) 그는 티베트 불교 카규파의 계승자이기도 하며, 티베트 지역의 각계각층에서 인정받는 고행자이기도 합니다. 밀라레빠는 만규(현재의 가체현 길룡군) 공당 지역에서 태어났다. 그는 원래 Qiongbo 가문에 속했으며 그의 할아버지가 Gongtang에 정착한 후 그의 조상은 Nyingma 종파의 추종자였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었고, 성인이 되자 자신이 나쁜 업을 지었다고 느껴 악을 버리고 선을 행하고 불교에 귀의했습니다. 그는 한때 Rongdun Laga 스승과 함께 "Dzogchen 가르침"을 공부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Rongdun 스승의 지도하에 Marpa의 번역가에게 가르침을 구하기 위해 Lodzha로 갔습니다. 7년 후에 그는 Marpa의 가르침을 모두 배웠습니다.
이후 그는 지롱(Jilong)과 니얄람(Nyalam) 근처의 깊은 산 동굴에 은둔하며 나로파 미트라(Naropa Mitra)의 가르침과 요가의 '불집중(Dude Fire Concentration)' 등 비밀 주문을 수행하는 데 9년 동안 전념했다. 그는 성공을 거두었고 다양한 교수법을 배웠습니다. 밀라레빠 스승님은 실천에 중점을 두셨고 금욕주의로 유명하셨습니다. 그는 평생 불교의 가르침을 전파하기 위해 티베트 전역을 다니며 제자를 모집하고 법을 가르쳤습니다. Ba, Zhigong Riba 등의 별과 같습니다. 그의 가르침 방법은 매우 독특하며, 그는 종종 노래를 사용하여 제자들을 가르쳤습니다. 이 방법은 19세기에 저명한 승려 Sangye Gyaltsen이 이 방법을 편찬하여 "밀라레빠 노래 모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오늘날까지 노래되고 있습니다. 이 탕카는 주로 밀라레빠 스승님의 자비롭고 평화롭고 엄숙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정리하자면, 이 탕카 그림은 단순하고 단순하며, 차분하고 두꺼운 색상을 사용하여 13~14세기 의상 지역의 티베트식 탕카 그림의 예술적 특성을 보여줍니다. 탕카는 두드러진 주제와 풍부한 내용을 가지고 있으며, 카규종의 가르침, 계승, 실천 및 숭배를 종합적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도 잘 보존되어 있는 초기 탕카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818
귀중한 왕관을 쓴 석가모니 부처님의 탕카
길이 24cm, 너비 15cm
이 탕카는 불교의 장엄함을 보여줍니다. 법의 수레바퀴를 돌리는 카무니 부처님의 모습. 부처는 높은 롤빵, 여러 겹의 삼각형 잎관을 쓰고 귀 주위에 부채꼴 모양으로 모인 깃발을 착용합니다. 얼굴은 네모지고 둥글며, 이마는 휘어진 활 모양이고, 눈은 살짝 감고 있으며, 표정은 엄숙하다. 오른쪽 어깨가 노출된 화의를 입고, 손은 가슴에 달마무드라를 얹고 있다. 다리를 꼬고 똑바로 앉은 그는 연꽃 받침대와 네 개의 왕좌 위에 앉아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는 혈통의 조사이자 보호자인 아미타불이 모두 다른 자세로 깔끔하게 배열되어 있습니다. 탕카 전체의 정사각형이고 엄숙한 얼굴과 균형이 잘 잡혀 있고 곧은 몸체는 팔라 미술에서도 자주 볼 수 있으며 13세기 경의 니파 스타일 탕카를 보여줍니다. 예술적인 매력이 있으며, 탑의 뒷면에는 먹선으로 윤곽선이 그려져 있지만 크기는 작지만 디테일이 생생하고 매력이 넘쳐 소장할 만하다.
1819
금강역사상
티베트 14세기
길이 37.5cm, 폭 25cm
금강보살 악을 제거하고 악마를 굴복시키는 광대한 신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금강저를 손에 쥐고 항상 부처님을 수호하기 때문에 금강역사보살이라 불리며 관세음보살, 문수수리보살과 함께 설국삼주로 추앙받습니다. 이 탕카의 중앙에는 금강역사보살이 있고, 불타오르는 머리카락이 곧게 서 있고, 그 안에는 금강저와 용이 있습니다. 그는 다섯 잎으로 된 왕관을 쓰고 커다란 둥근 귀걸이를 하고 있습니다. 얼굴은 통통하고, 눈은 화를 내며, 외모는 사납다. 몸은 짧고 뭉툭하며, 이중용 사슬 등 다양한 장신구를 착용하고 있다. 왼손은 시대의 인장을 끼고 손에 밧줄을 쥐고 있고, 오른손은 금강금을 높이 들고 허리에 동물가죽 치마를 입고 직립 자세로 서 있으며, 곱슬머리로 장식된 불꽃 역광을 갖고 있다. 뒷면의 잔디 패턴. 병풍의 윗부분에는 문수수리보살과 네 팔의 관음보살이 그려져 있고, 배경은 순청색으로 장식되어 있다. 전체 탕카는 초기 티베트 양식의 탕카의 예술적 특징이 강하며, 평면적인 배치와 묵직하고 안정된 색상의 사용, 단색 평면회화의 색채 표현 방식, 다소 이국적인 문자 묘사 등을 모두 14세기에서 볼 수 있다. 티베트식 탕카는 19세기경 작품으로, 초기 티베트 탕카 회화의 고전 작품입니다.
다음으로, 친구들을 초대하여 138-573549번 번호가 붙은 블루 탱 5인 부의 신 탕카 세트를 감상하도록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