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부(다음 이야기를 바탕으로 리뷰 작성) 2부 춘절에 일어난 재미있는 일들
1부(다음 이야기를 바탕으로 리뷰 작성) 2부 춘절에 일어난 재미있는 일들
우리나라 북부지방 사람들은 명절이나 명절 때 친척이나 친구들을 맞이할 때 항상 만두를 끓여 먹는 풍습이 있다. 특히 설날 첫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앉아 만두를 만들며 잡담을 나누는 모습이 포착돼 웃음을 자아낸다. 정말 재미있어요. "누구나 만두를 좋아하는데, 특히 설날 저녁에 만두가 맛있어요." 사람들이 이 부드럽고 맛있고 맛있는 물 케이크를 먹을 때, 그 유래에 대해 더 많이 알면, 우리 고대 문명의 오랜 파스타 경이로움에 놀라지 않을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만두의 유래에 대해서는 많은 역사적 기록과 민간 전설이 있습니다.
만두는 고대 동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삼국시대 초 위장이 지은 『광야』에 이 음식이 언급되어 있다. 연구에 따르면 남북조부터 당나라까지의 '달 모양의 완탕'이다. 남송 왕조의 "다임과 함께하는 이중 돼지 고기"에서 개발되었으며 1,4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청나라 관련 사료에는 "설날에는 납작한 음식을 먹듯 풍성한 음식을 함께 먹는데, 이를 '교자(超子)'라는 뜻으로 '자오자(超子)'라고 부른다. 이어 “설날마다 부자나 가난한 사람이나 높고 낮음에 관계 없이 모두 흰 밀가루로 만두를 만든다. 이를 삶은 만두라고 한다. 다른 점이 없다. 부유한 집에서는 행운을 점치기 위해 과자에 작은 금은화를 숨겨 놓고, 식구들이 잘 먹으면 일년 내내 행운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춘절에 만두를 먹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행운을 의미하고 오래된 것에 작별을 고하고 새로운 것을 환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 작가 Xu Ke의 "Qingbai Lei Cha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핑크코너라고 불리는데---- 찌거나 튀겨도 좋고, 물에 삶아서 국물을 내어 먹으면 만두라고 합니다. “만두는 수천년 동안 설날 음식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만두는 오랜 개발 과정에서 많은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Lao Wan" 당나라에서는 만두를 "Tangzhongluowan"이라고 불렀고 명나라 말기에는 "Shiluojiao'er"라고 불렀고 청나라에서는 "Fenjiao"라고 불렀습니다. "판자오" "뷘시"라고 부르죠---
요즘에는 북부와 남부의 만두 이름이 다릅니다. 북부 사람들은 이를 '만두'라고 부릅니다. 만두는 용도가 다양하고 이름도 다양해서 돼지만두, 양만두, 쇠고기만두, 삼만두, 붉은기름만두, 육수만두, 꽃채만두, 생선만두 등으로 불린다. , 수정 만두 등 그 외에도 숙성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만두, 찐 만두 등을 튀겨 먹습니다. 따라서 설날 만두를 먹는 것은 정신과 맛 모두 좋은 즐거움입니다. p>역사적인 기록 외에도 만두의 유래에 관한 민간전설도 있습니다. 옛날에 궁정에서 하루 종일 정사를 무시하고 오직 반역자들만 노리는 황제가 있었습니다. 나라가 궁핍해지고 백성들이 불평을 하게 되었는데, 어느 날 '판수수'라 불리는 반역자가 황제에게 와서 할 일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황제를 영원히 살게 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이 말을 듣고 황제는 매우 기뻐하며 "판아이칭, 당신의 마술은 무엇입니까? 알려주세요!"라고 물었습니다. 판기는 "사람이 수백 종류의 쌀을 먹을 수 있으면 오래 살 수 있고 신이 될 수 있다. 황제는 여러 곳에서 유명한 요리사를 불러 모아 하루 세 끼를 요리하게 하고 수백 가지의 밥을 먹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쌀 종류. 원하는 것을 얻었나요? "이 말을 들은 황제는 고개를 여러 번 끄덕이고 즉시 전국을 모집하라는 통지를 내렸습니다.
며칠 만에 전국의 많은 유명 요리사들이 잇달아 베이징으로 파견되었습니다. 궁중 시험에 뛰어난 요리사인 소교성이 선택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소교성은 자신의 뛰어난 기술을 사용하여 황제를 위해 99가지 요리를 요리했습니다. 그날 밤 소교성은 마음속으로 말했습니다. 내일 아침에 또 다른 식사를 준비하면 이 미운 일을 떠날 수 있습니다." 어리석은 왕은 친척들과 재회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러나 요리할 시간이 되자 마지막 식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자살하여 도망칠 생각도 했고, 백성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이 어리석은 왕을 독살할 생각도 했습니다. 슬픈 와중에 문득 식탁 위에 남은 음식이 보였습니다. 그리고는 칼을 들어 양고기와 야채를 함께 다지고, 무작위로 양념을 넣고, 흰 빵에 여러 모퉁이를 싸서 끓는 물에 삶아냈습니다. 땅바닥에 앉아 죽기를 기다리던 황제가 식사를 마친 뒤 잠옷 차림으로 부엌으로 달려가 "오늘 식사가 제일 맛있다"고 말했을지 누가 알겠는가. 그건 뭐예요?" "이 말을 듣고 소교성은 긴 한숨을 내쉬더니 고개를 들어 이 납작한 것을 보고 아무렇지 않게 대답했습니다. "이것은 최고급 민속 음식, 납작한 음식입니다. "황제는 소교성을 떠나 그를 위해 요리를 계속했습니다. 교성은 이 탐욕스럽고 어리석은 황제에게 너무 화가 나서 다음 날 몰래 도망갔습니다. 이 요리사를 기념하기 위해 후세들은 요리와 먹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렇게 해서 한 세대, 한 세대를 거쳐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매해가 높다'는 전설
'매년이 높다'라는 전설
우리나라의 많은 지역에는 춘절에 떡을 먹는 특별한 전통이 있습니다. 떡은 '매년의 떡'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사람들의 일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떡이 일종의 음식으로서 오랜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1974년 고고학자들이 절강성 위야오의 화목부족사회 유적지에서 벼씨앗을 발견했습니다. 우리 조상들이 이미 7000년 전부터 벼농사를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떡', '미끼', '獍' 등 다양한 이름이 있다. 케이크에서 파우더 케이크로.
서기 6세기의 요리책 『시자』에는 떡을 "흰 누에고치설탕"으로 만드는 방법이 나와 있는데, "밥을 짓고 절구에 데워서 떡으로 찧는다. 아주 잘 익혀야 한다." . 익히지 마세요." 쌀알이 있어요..." 찹쌀을 찐 뒤 뜨거울 때 밥에 찧은 뒤 복숭아씨름 크기로 잘라서 말려서 튀겨 설탕에 말아 준비한다. 먹다.
쌀을 갈아서 케이크를 만드는 방법도 아주 초기 단계다. 이는 북위(北魏) 가식식이 지은 『기민정예』에서 이를 증명할 수 있다. 제조방법은 찹쌀가루를 명주에 체로 걸러내고 물과 꿀을 넣어 반죽을 더욱 단단하게 만든 뒤 그 위에 대추와 밤을 얹고 누에잎으로 싸서 쪄내는 것이다. 이런 종류의 찹쌀 과자는 중부 평원의 특징입니다.
설날 떡은 대부분 양쯔강 이남의 특산품인 찹쌀가루로 만든다. 북쪽에는 옛날에는 찹쌀 같은 찹쌀이 들어간다. 작은 노란 쌀로 알려진)가 첫 번째 선택이었습니다. 이 기장을 껍질을 벗겨 가루로 만든 후 물과 함께 쪄서 먹으면 노랗고 끈끈하며 단맛이 난다. 황하 유역 사람들이 수확을 축하하는 별미이다. 명나라 충진(忠鎭) 시대에 출판된 《제국의 풍경》이라는 기사에는 당시 베이징 사람들이 "설날에 기장떡, 즉 설병을 먹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Nian Nian Gao"가 북쪽의 "끈적 케이크"와 동음이의어 발음이라는 것을 아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북쪽의 흰떡, 사이베이 농부들의 노란떡, 강남수향의 물떡, 대만의 붉은거북떡 등이 대표적이다. 떡은 북쪽에서 남쪽까지 맛이 다릅니다.
북쪽의 떡은 찌거나 튀길 수 있는데, 찌거나 튀기는 것 외에 떡을 썰고 국물에 삶아도 달고 짠맛이 있다. 풍미.
가래떡은 섣달 그믐 날 신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사용됐고, 이후에는 춘절 음식이 되었다고 합니다.
새해 케이크는 명절 별미일 뿐만 아니라 매년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가져다준다. 청나라 말기의 시에는 “사람의 마음이 고귀하여 소리가 조화롭게 음식을 만든다는 것은 한 해가 한 해보다 낫다는 뜻으로, 풍년을 기원하는 데 쓰인다”라고 합니다.
폭죽은 대나무로 만들어지나요?
폭죽은 대나무로 만들어지나요?
중국에는 '폭죽으로 문을 연다'는 말이 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려 낡은 것을 물리치고, 폭죽 소리로 새 것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폭죽은 중국의 특산품으로 '폭죽', '폭죽', '폭죽'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우리 대부분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축제 기간 동안의 오락 활동으로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폭죽의 기원을 추적해 보면 고대인들이 폭죽을 터뜨린 본래의 의도와 그 진화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징추년기'에는 "음력 정월 초하루 닭이 울면 산의 악령을 피하기 위해 궁정 앞에서 폭죽을 터뜨린다"고 기록되어 있다. ." 이 기록은 고대에 폭죽이 일종의 음식이었음을 보여준다. 소리 도구는 역병과 악령을 쫓는 데 사용되므로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은 처음부터 일종의 미신적인 색채를 띠게 된다. 사실 이것은 전적으로 고대인의 오해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심의경"에 따르면, 고대에는 사람들이 산을 통과하여 야외에서 잠을 잤는데, 첫째로 요리하고 따뜻하게 지내기 위해, 둘째로 야생 동물의 공격을 막기 위해 모닥불을 피웠습니다. 그런데 산에는 사람도 불도 무서워하지 않고 사람이 준비되지 않은 곳에도 종종 먹이를 훔쳐가는 동물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동물을 처리하기 위해 사람들은 불에 폭죽을 태우고 대나무가 터지는 소리를 이용하여 도망치게 하는 것을 생각합니다. 여기에 언급된 동물은 '산시(Shanxi)'라고 불린다. 고대인들은 사람을 감기와 열병에 걸리게 하는 귀신이라고 하였는데, 산의 악취를 쫓아내고 산의 악령을 물리치는 귀신이다. 행운과 평화를 얻으세요.
당나라 초기에 역병이 유행했을 때 이천이라는 사람이 대나무 통에 초석을 넣고 불을 붙여 소리가 더 크고 연기가 짙어졌다고 한다. 전염병을 멈췄습니다. 이것은 화약을 채운 최초의 폭죽의 프로토타입이다. 나중에 화약이 등장하자 사람들은 대나무통에 초석, 유황, 숯을 채워 태워 '폭죽'을 만들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 사람들은 종이관과 대마 줄기를 사용하여 화약을 싸고 이를 끈으로 엮어 "웨이파오"(즉, 폭죽)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폭죽의 진화에 대해 《대중 안무》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고대에는 폭죽이 모두 진짜 대나무로 발사되었기 때문에 당나라 시에서는 폭죽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후세에서는 종이를 두어 놓았는데, 이를 '폭죽'이라고 불렀습니다.< /p >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응용이 점점 더 널리 퍼지고 있으며, 후난의 류양, 광둥의 포산과 동야오, 장시의 이춘과 핑샹, 그리고 폭죽의 종류와 색상이 점점 다양해졌습니다. 절강성 원저우는 우리 나라의 유명한 '폭죽'입니다. '고향'의 폭죽은 전국적으로 잘 팔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다른 나라와 지역으로 수출됩니다.
폭죽을 터뜨려 보세요. 춘절 기간에 폭죽을 쏘아 옛 것을 이별하고 새로운 것을 환영하는 것 외에도 등불절, 단오절, 중추절 등 모든 주요 명절과 즐거운 행사가 있습니다. -가을 축제, 결혼식, 집짓기, 개업 등도 축하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려야 한다.
문신은 누구인가? /p>
새해를 맞아 새해 사진을 올리는 것도 우리나라의 고대 민속 풍습 중 하나입니다.
동한시대 채용(蔡永)이 지은 《교리》의 기록에 따르면, 우리나라 최초의 설날 그림의 제목은 '문신진'이다. 신화 속의 인물인 문신(Shen Cha Yulei). 일부는 궁전 문에 고대 전사 Cheng Qing의 이미지를 그렸고, Zong Mao는 "Jingchu Years' Notes"에서 말했습니다. 정월 초하루, 여행이 가난했을 때 문 좌우에 두 신이 그려져 있고, 왼쪽에는 차의 신, 오른쪽에는 함몰이 그려져 있다. 산해(山海)'에도 거의 같은 기록이 있다. 당나라에는 진수보(秦宝寶), 진경(秦兵), 우지공(玉工功), 정덕(景德), 종귀(忠己)의 형상을 한 문신이 있었는데, 대부분이 복숭아에 그려져 있었다. 명나라의 오승근(吳承源)은 『서유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왕조는 병들어 밤낮으로 꿈을 꾸고 귀신의 울음소리를 듣고 잠을 이루지 못했다. 다음날 장수 진수보(秦密寶)와 우지공(玄孝功)이 무장하고 검과 철퇴를 들고 밤새도록 궁궐 문을 지켰다. 그날 밤, 태종은 잠을 잘 자고 꿈도 꾸지 못했습니다. 당 태종은 장차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매일 두 명의 노장에게 궁문을 지키라고 부탁할 수 없었습니다. 밤에 화가에게 진서보(秦宝寶)와 위지공(玉治功)의 초상화를 그려서 궁궐 문 양쪽에 걸게 하였고, 시간이 지나면서 두 사람은 문신이 되었다. , 그리고 그것은 또한 유명한 그림이기도 합니다.
송대에는 목판 조각 기술이 발달하면서 목판 설날 그림이 점차 목판 설날 그림으로 진화했는데, 그 종류는 채색과 채색 두 가지로 나뉘었다. 현존하는 최초의 목판 설날 그림은 "왕조와 조국의 아름다움을 지닌 호리호리하고 우아함"의 송 버전입니다. 4개의 메이리 장(Four Meili Zhang)으로 알려진 왕조군(Wang Zhaojun), 조비연(Zhao Feiyan), 반지(Ban Ji), 여주(Lvzhu)의 그림입니다. 청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3 대 민속 목판화 설날 그림이 등장했는데, 천진의 양류청, 쑤저우의 도화우, 산동성 동웨이현의 설날 그림 모두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3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나라 판화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남송 왕조에서 시작된 복건성 새해 그림은 일본, 영국, 독일 및 기타 국가에 소개되었습니다. 전통적인 새해 그림은 대부분 목판화 워터마크이며 선이 단순하고 색상이 밝고 그림이 활기차고 주제는 주로 수확, 봄 소, 아기 풍경, 꽃과 새 등에 관한 것입니다. , 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하나로 결합하여 오늘날에도 여전히 전국적으로 인기가 있는 달력 새해 사진과 벽 달력 새해 사진을 만들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인사는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며 서로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는 중국인들의 전통 풍습이다.
고대에는 '바이니안'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어르신들에게 머리를 숙이고, 소원을 빌고,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인사하는 등 새해를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축하한다는 의미였습니다. 안녕. 같은 세대의 친척, 친구를 만나면 축하도 해주세요.
새해 인사는 대개 집에서 시작됩니다. 설날 아침, 젊은 세대는 일어나서 먼저 어른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며 건강과 장수를 기원합니다. 장로들이 예배를 드린 후에는 미리 준비한 '새해금'을 후손들에게 나눠주어야 합니다. 집에서 어른들에게 새해 인사를 한 후,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밖으로 나갈 때도 웃는 얼굴로 서로 축하해야 합니다. , "복된 계절",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등 이웃, 친척, 친구도 서로의 집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하거나 술자리에 초대합니다.
송나라 출신인 맹원노(孟源老)는 『동경맹화록』 6권에서 북송 변경 시절을 이렇게 묘사했다. “10월 1일 설날, 카이펑 저택은 3일 동안 문을 닫았고, 선비와 서민들은 이른 아침부터 서로 축하했다." 명나라 중기의 육용은 『서원잡기』 제5권에서 이렇게 말했다. 황실에서 서민들까지 며칠간 길을 건너는 것을 '신년인사'라고 한다. 청나라 출신 고철청(孝立慶)은 『청가록』에서 “남자와 여자는 순서대로 부모에게 공경하며, 주인이 앞장서서 이웃 씨족의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거나 자식을 고향으로 보낸다”고 묘사했다. 이를 '새해인사'라고 합니다. "연락이 없는 사람들도 이 시간에 서로의 집으로 가게 되는데..."
고대에는 윗사람의 풍습이 있었습니다. -학사-공직자들이 명함을 들고 서로에게 인사를 건네는 것입니다. 송나라 출신인 주회는 『청파잡지』에서 “송나라 원유년에는 신년을 축하하기 위해 하인들이 유명한 가시를 들고 다니는 일이 자주 있었다”고 말했다. 당시 학자 관료들은 접촉이 많았고,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하려면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했기 때문에 서로 친하지 않은 친구들은 직접 그곳에 가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하인을 보내 매화 종이를 잘라서 가져오라고 했고, 축하하는 사람의 이름과 주소, 축하 말이 적힌 1인치 길이의 카드를 보내 새를 표현했습니다. 당신을 대신하여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명나라 사람들은 새해 인사 대신 경의를 표했습니다. 명나라의 뛰어난 화가이자 시인인 문정명은 시 《새해 인사》에서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나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종이 몇 장을 던진다. 세상은 그것들이 단순하지만 공허하지 않다는 이유로 싫어한다." 여기에 언급된 '이름'과 '이름'이 오늘의 연하장의 유래이다. 연하장은 마음을 연결하고 인사를 나누는 데 사용됩니다. 편리하고 실용적이어서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청나라 때부터 새해 인사에는 '단체 숭배' 형식이 추가됐다. 청나라 출신 이란주는 '곁한우탄'에서 "연초에 수도. 새해를 연결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단체예배를 드리고 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신년 인사 풍습에는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예전의 신년 인사 방법에 더해 전보나 전화를 통한 축하 신년 인사도 개발했습니다.
새해 인사는 몬스터에서 유래한 걸까?
새해 인사는 몬스터에서 유래한 걸까?
차이는 자신의 저서 '범천로총로'에서 남자와 여자가 차례로 노인에게 경의를 표하고, 주인은 젊은이를 데리고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거나 자녀를 보내 축하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새해 인사라고 합니다.
우리 나라 도시와 농촌의 한동포들 사이에서는 새해 인사의 전통 풍습이 아주 일찍부터 전해 내려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설날 첫날에 일어나서 씻자마자 얼굴을 맞대고 먼저 집안의 장로들에게 새해 인사를 한 후 서로 인사를 나누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집에서는 같은 씨족의 장로들이 후손들을 이끌고 집집으로 서로를 축하합니다. 이제는 같은 부대의 여러 사람이 함께 새해를 축하하고, 때로는 모두가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형태로 발전했습니다. 그래도. 신년 인사를 보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서로 방문하여 춘절을 축하하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설날을 이용해 사람들이 생각을 교환하고 지속적으로 단결을 다지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친척과 친구 사이의 화목한 관계를 기원합니다.
그럼 신년인사 풍습은 어디서 유래한 걸까요?
전설에 따르면, 옛날에는 입이 크고 흉포한 성격을 지닌 괴물이 있었는데, 사람들은 그것을 사악하다고 불렀으며, 음력 12월 30일 밤마다 밖으로 나가서 사람들을 잡아먹었다고 합니다. 집집마다.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고기를 문밖으로 내놓은 뒤 설날 첫날 아침까지 문을 닫고 집에 숨어 지내야 했습니다. 그 결과, 새해 인사가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1년은 얼마나 되나요?
1년은 얼마나 되나요?
몇 년도입니까? 니안은 곡식의 이삭이 무겁고 처진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소위 '곡물이 익으면 니안'을 의미한다.
몇 년도입니까? 니안은 일년 내내 심해에 머물다가 섣달 그믐날에만 해변으로 올라오는 괴물입니다. 해변에 도착하자마자 가는 곳마다 물이 넘쳤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문앞에 빨간 종이를 붙이고, 마당에 장작을 태우고, 강한 불을 피우고, 부엌칼로 야채와 고기를 다져 우레 같은 소리를 냈다. 그것은 "니안"을 놀라게 하고 다시 바다로 도망쳤다. 그래서 섣달 그믐 날에는 대련을 세우고, 등을 걸고, 새 옷을 입고, 소를 썰어 만두를 만들고, 밤에는 불을 피우고 장작을 태웁니다. 이것이 바로 새해입니다.
그렇다면 고대인들은 새해를 어떻게 축하했을까요? 먼저 이 '새해 노래'를 들어보세요——
조천에 대한 스물세 번의 제사,
대련을 쓰는 스물네,
둘은 두부를 만든다 15일에는
26일에는 설날 고기를 자르고,
…………
음력 1, 2일에는 절을 한다. ,
음력 3, 4일에는 공놀이,
음력 5, 6일에는 원숭이 춤,
… ………
“좋은 해, 바쁜 반년이다.” 고대인들은 음력 12월부터 '세(年)사'로 분주해지기 시작했고, 원효 이후까지 한 해가 끝나지 않았다.
고대인들은 새 의의 첫 8일을 여섯 종류의 동물과 사람과 곡식으로 나누었습니다. 음력 정월 초하루는 닭날로, 상서로운 날이다. 고대인들은 닭을 이용해 악령을 쫓거나 문에 닭을 죽이거나 문에 닭 그림을 붙여 두는 등의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설날부터 사람들은 새해 인사를 하기에 분주해집니다. 신년 인사는 한나라 때부터 성행해 왔으며, 음력 1월 1일에는 관리들이 궁궐에 가서 경의를 표하고, 황제와 신하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공식 서클의 새해 인사는 공식적인 예절로 발전했으며, 종종 그들이 그 사람을 알아보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문을 보고 잽을 던지는" 것을 포함했습니다. 이를 증명하는 시가 있다:
만남을 청하지 않고 방문을 청하는데, 아침부터 유명한 신문들이 집 안을 가득 채운다.
나 역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종이 몇 장을 던진다. 세상은 너무 단순하지만 너무 공허하지는 않다.
민속신앙에서는 음력 1일부터 4일까지가 설날이며, 음력 5일부터 정상적인 생활이 재개된다. 음력 5월 5일은 "포우"라고도 합니다. 이 날의 관례적인 활동은 "가난한 사람들을 구제하는 것"입니다. 음력 정월의 활동은 보름이 될 때까지 점차 진정되었습니다...
1년에는 몇 개의 구간이 있습니까?
1년에 몇 개의 섹션이 있나요?
음력 음력 1월 1일을 입력해 공식적인 설날을 입력하는 날로 설날의 1일부터 15일까지를 모두 고려한다. 구정이 될 것입니다.
음력 1월 1일에는 보통 어린이의 시간에 조상 숭배를 합니다. 문을 열고 폭죽을 사용하여 악령을 쫓아내세요. 복신을 맞이하기 위해 옛 황제의 달력에 올해 복신의 방향이 적혀 있으니, 새벽이 되어서야 새해 인사를 드리러 가십시오. 날아다니는 스티커를 보내세요. 이것은 마치 새해 카드와 비슷하며 송나라에도 존재했습니다. "Guixin Miscellaneous Knowledge"에서 Shen 씨는 Wu Sizhang의 집에 비행 우편물을 보내도록 사람을 보냈습니다. Wu는 그의 하인에게 포도주를 마시고 우편물을 교환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최초의 춘절 대련은 촉왕후 맹장(孟長)이 창안한 것으로, 명나라 이후 춘절 대련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설날 둘째 날에도 계속해서 신년인사를 하게 되는데, 며느리는 친가로 돌아와서 부귀신을 모신다. 북쪽으로 가서 원보국을 먹어 찹쌀을 만든다.
음력 3일이면 쥐가 시집을 가기 때문에 밤샘도 못하고 땅에 소금과 쌀을 뿌려야 합니다.
설 넷째 날 저녁에는 모든 인간의 신들이 인간계로 돌아와 신들을 맞이하는 날이다.
음력 5일을 넘기면 여전히 음력 1일부터 4일까지 만두를 먹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음력 5월 5일에는 조상에게 제물을 치우고, 쓰레기를 버리고, 칼과 가위를 옮기고, 죽을 먹을 수 있으며, 가게를 열고, 오신을 맞이하게 됩니다. 축제가 끝났습니다.
음력 7일인 인간의 날, 어린이날에는 7가지 야채를 끓여서 국물을 낸다. 허난성 화이양(淮陽) 런즈사(祖楽寺)에서 대사전이 열린다(조상은 복희). 조상사 박람회의 독특한 흙개는 원숭이 모양을 하고 있으며 최초의 인류 조상으로 여겨진다.
음력 8일 별이 모이는 날에는 별왕을 숭배해야 하며 해가 진 후에는 49개의 등불을 켜고 마당에 천지상을 차린다. ) 등불은 사방에 흩어져 있는데, 이를 흩어진 등불이라고 합니다. 옛 베이징에서는 사람들이 보통 별을 따라 백운사 제6사에 갑니다.
구정 9일인 옥황상제 탄신일에는 옥황상제와 천관을 숭배합니다.
13일부터 17일까지는 등불축제로, 13일은 5일 연속으로 부엌에 등불을 밝히고, 17일은 등불을 치우고, 13일은 등불을 시험하며, 14일에는 자구신을 환영하기 위해 화려한 등불을 세울 것이며, 음력 1월 15일은 등불 축제의 공식적인 날이며, 음력 1월 15일은 도교의 상원(Shangyuan)이기도 합니다. 축제: 천신이 복을 내려주고, 땅신이 죄를 사하고, 물신이 액을 덜어주며, 상원(상원)은 천신의 생일(7월 15일), 하원(10월 15일)이다. 수관의 생일에는 아이들을 위해 기도하는 풍습이 많습니다. 장쑤성에서는 여성을 때려 아이를 구하는 풍습이 있고, 광둥성에서는 상추를 훔쳐가는 풍습이 있습니다. Zhengyangmen에 가서 문 못을 만지십시오.
음력 1월 18일에는 등불이 꺼지고 새해가 끝나며 모든 활동이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언제 한 살 더 먹나요?
언제 한 살 더 먹나요?
소위 섣달 그믐날 밤을 새운다는 것은 섣달 그믐 날에 남녀노소 온 가족이 밤을 새워 강 주위에 둘러앉아 옛 추억을 떠올리며 명절을 맞이한다는 뜻이다. 새로워지고, 서로 격려하며, 새벽을 기다립니다.
새해를 앞두고 밤늦게까지 밤을 새우는 풍습은 예로부터 매년 이어져 왔다. 늦게까지 잠을 못 자게 된 건 언제부터였나요? 진나라 주나라가 쓴 『주도기』에 따르면, 설날에 각자가 서로에게 선물을 주는 것을 '비수'라고 하며, 모두가 서로를 초대하여 술과 음식을 먹는 것을 '비수'라고 합니다. "작별"; 노인과 젊은이가 함께 모여 축하하고 축복이 완성되는 것을 "오세"라고 부르며,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 것을 밤샘이라고 합니다. 송나라 몽원(孟源)은 『동경맹화록』에서 섣달 그믐날 밖에서 폭죽 터지는 소리가 들리는데, 선비와 서민들의 집에서는 불 주위에 앉아 명절이 끝날 때까지 잠을 이루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늦게까지 잔다고 하는 날. 당시에는 연세를 지키는 풍습에 대한 묘사도 많다. 위대한 시인 백거이(Bai Juyi)의 시 "손님들 사이에서 설날을 지내다": 술병으로 설날을 바라보며 향수병의 눈물을 흘리며 명나라를 이어가고 그려진 양초를 파괴하는 맹호연(孟浩然)의 시, 설날까지 머물다 년과 긴 연회를 가지고. 송나라 시대에는 섣달 그믐 날 밤 늦게까지 자지 않는 풍습이 도시와 농촌 지역에 퍼졌습니다. 북송시대 소식의 아이들은 강제로 잠을 자지 못하고 밤새도록 놀았는데, 이는 섣달 그믐 날 밤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장면도 묘사했습니다. 한 살을 지키는 것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지난 세기 춘절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1950년대 춘절——행복
◎해방 후 첫 춘절?
50년 전 춘절은 누구도 잊지 못할 것이다.
"대중을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게 하지 않았다"는 인민해방군이 북평을 점령하고, 북평은 해방되었다. 서민들은 처음에 고개를 쭉 뻗었을 때 국민당 병사들을 보았고, 막 뒤로 물러나려던 순간, 그들은 '평화경찰' 완장을 찬 인민해방군을 바라보았다. 그들은 가슴을 치켜들고 머리를 치켜들고 문밖으로 나갔다. 사람들은 더 이상 새해 인사를 할 때 머리를 조아리지 않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너무 행복해요. 해방됐어요. 드디어 바라던 좋은 날이 왔네요." 해방으로 인해 해가 특이하다.
사람들은 거리에서 '해방된 하늘은 밝다', '난니완', '삼대장' 등 집 밖으로 나갈 수 없었던 여성들을 비롯해 해방된 지역의 노래를 불렀다. 규율과 8점' '주의', 노래를 너무 못 부르는 것 같아요. 해방과 함께 일부 고정관념은 사라졌고, 여성들은 '해방'을 외치며 거리를 활보했습니다!
방금 국민당군에게 휩쓸려 간 서민들은 해방으로 인해 아무런 질적 도약을 하지 못했지만, 그들의 정신적 기쁨으로 인해 만찬을 하면 정말 새해를 맞이하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밤이 안 좋으면 어른들은 "내년엔 우리가 해방됐으니 더 좋을 것 같다"고 말할 것입니다.
모두가 이번 '광복의 해'를 각자의 방식으로 보내고 있으며, 재미있게*** 같은 테마를 즐겨보세요. 50년 전 춘절은 해방으로 인해 이례적이었다.
◎1950년에는 무엇을 먹을까?
"천을 치고, 만을 꾸짖고, 30일 밤의 식사를 잊지 말라." 그럴 때, 설날 저녁은 아이들에게 한 해를 기대하게 만들 수 있다.
1949년 춘절은 특별했다. 북평시에 머물던 국민당 병사들은 서민들의 집을 파괴하고 떠나갔지만, 해방이 임박했다는 소식에 다들 쌀과 돈을 빌릴 방법을 찾게 되었다. 때때로 아이들이 "음식이 좋지 않다"고 떠드는 것을 들을 수 있고, 가족 중 어른들은 "그만 문제를 일으키지 마세요. 이번이 이번이 마지막입니다. 해방되자. 우리는 반드시 맛있는 것을 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할 것입니다. 해가 갈수록 나아지고 있어요. “'해방'이 가져다주는 영적인 기쁨으로 인해 사람들은 물질적 결핍을 무시하게 되었습니다.
설날 만찬 후 꼭 먹어야 할 감과 무는 모든 것이 안전하고 졸리지 않고 늦게까지 자지 못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당시에는 오락이 없었기 때문에 모두가 새해 전야 저녁 식사 후에도 계속 식사를 했습니다.
참외씨, 누에콩, 콩으로 온 가족이 함께 이를 갈고 이야기를 나누며 자정이 오기를 고대한다. 이때 먹는 멜론 껍질은 땅에 던지고 짚을 뿌린 다음 모두가 함께 으깨야하는데, 이는 "해마다 평화 롭다"와 "참꽃이 점점 더 높아진다"는 의미입니다. 그해 춘절에는 사람들이 특히 깨짚 밟기를 좋아했습니다. 해방으로 인해 날이 정말 "더 높아질 것"이었습니다.
만두 만들기는 30년대 밤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사실 그 해에는 고기를 살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소를 자르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상자에 담긴 녹두 국수를 팬케이크에 펴고 고수풀, 잘게 썬 당근, 잘게 썬 여드름을 뿌린 다음 말아서 튀긴 다음 잘게 썬 채식 양배추 속으로 채우고 고기를 넣습니다.
이번 설날 만찬은 1년 동안 고대해 온 많은 어린이들에게 실망감을 주었을지 모르지만, '해방'이라는 접근 방식은 사람들에게 올해가 인생 최고의 해임을 느끼게 한다.
◎1950년대 새해에 어떤 말씀을 하셨나요?
새로운 행복은 큰 행복으로 대체됩니다
여성들은 모두 거리로 나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드디어 좋은 날이 왔습니다"라고 인사하며 거리로 나갑니다.
“너무 기쁘다. 좋은 시절이 다가오고 있다.
"1949년에 사람들은 평소의 신년 인사인 '신시(Xin Xi)'를 '다시(Da Xi)'로 바꿨습니다.
설날 첫날 이른 아침, 사람들은 집에서 나와 예복을 입어야 했고, 그렇지 않으면 멀리서 온 이웃들이 “너무 기쁘다. 해방됐다”고 말했다. , "이번이 좋아 좋은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해방이 되자 여성들도 거리로 나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드디어 좋은 날이 왔습니다” 등 인사를 나누며 모자를 벗고 인사를 해야 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악수하는 것이 인기가 없었습니다. "드디어 좋은 시절이 왔습니다"라는 말은 물질적인 삶에서 "가난하다"고 표현하면 이렇습니다. 더 길한 말과 원칙에 유의해야 합니다. 물을 부을 때는 팔을 안쪽으로 구부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집 밖의 땅에 있는 멜론 껍질을 쓸 수 없고 오직 쓸기만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재산이 휩쓸려 갔다고 말할 것이고, 30일 밤에 이웃집 아이들이 문을 두드리며 소리칠 것입니다. "부신을 보내라", 이때는 무슨 일이 있어도 자녀에게 돈을 주어야 한다. "부신이 봄에 오면 어떻게 받아들이지 않을 수 있겠는가?" 1949년 명절에는 '참외 스물셋'이라는 풍습에 따라 춘절을 지키지 못했다. 27일에 면을 만들고, 28일에 면을 만들고, 29일에 대련을 올리고, 30일 밤에 꼬아준다. 그러나 “드디어 큰 기쁨, 해방, 좋은 날이 왔다”라는 말이 북평 상공을 가득 채웠습니다. 정신적 해방은 사람들로 하여금 물질적 빈곤을 무시하게 만들었습니다. .봄 축제는 아름다운 추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1950년대 새해에는 무엇을 사야 할까요?
양코 축제의 붉은 비단 리본
그 해의 춘절은 북경에 의해 해방될 뻔했다. 대신 사람들은 해방을 더 많이 축하했다.
1949년 초 국민당은 민중의 사정으로 도망쳤기 때문에 모두가 더 이상 설날 물건을 살 여력이 없었다.
그런데 결국 새해가 되니 새 옷을 살 여유가 없어서 상자 밑바닥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것을 꺼내서 염료와 함께 끓여서 패치를 만들었어요.
예전에는 여자들이 꼭 절에 갈 수 있었어요. 올해는 사찰 박람회가 없지만 거리에 있는 녹색 꽃 두 개를 골라야 해요.
집 청소용 깃털 먼지떨이와 창문 도배용 종이는 필수예요. 대부분의 가족이 춘절 대련과 창살을 직접 쓰고 자르는데, 아무리 가난해도 빨간 종이를 사려면 돈을 아끼지 않으면 안 된다.
특히 폭죽 판매가 좋았다. 그 해에는 인민해방군이 도시에 진입하는 것을 환영하고 승리를 축하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거리를 걷는 많은 사람들이 채찍을 들고 다니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떡도 인기 상품이 되었습니다.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하기 위해 노란 쌀, 빨간 쌀, 흰 쌀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매년 떡을 먹어서 키가 커졌습니다. . ”
양코춤의 붉은 비단리본도 그해 새해 선물이 됐다. 음식이나 옷을 살 필요는 없지만 인민해방군을 맞이하는 데 소홀할 수는 없다. 그해 춘절은 북경 해방으로 거의 대체되었고 사람들은 더욱 많아졌습니다. 해방을 축하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1950년대 새해의 가장 큰 기쁨
생방송을 작성하고 공연했습니다. 드라마
사람들이 급한 듯 보고 또 보고, 또 보고 또 웃고.
인민해방군을 도시로 맞이하는 것은 새해 들어 사람들에게 가장 큰 기쁨이다.
그들을 환영하기 위해 남자, 여자, 아이들이 모여들었고, 죽마를 타고 도시로 들어왔다. 양코춤을 추고, '해방구 하늘은 밝다'와 '난니완'을 절창으로 부르며 광복을 축하하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였다. ,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불꽃을 터뜨 렸습니다. 사람들은 집에 머물 수없는 것처럼 보였고 "해방"이라는 열정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오랫동안 집에 머물던 주부들이 길거리에서 거리낌 없이 큰 소리로 노래하고 웃었다.
어떤 여자들은 밤새도록 징소리와 북소리를 들었다. 가족은 올해 처음으로 폭죽을 두 개 샀습니다. "해방아, 세상이 바뀌었어. 재미있게 보내라. 이렇게 행복한 한 해는 없었다." ”
장개석 역을 맡은 인물은 얼굴에 반창고를 바르고 90도로 몸을 굽히고 팔을 늘어뜨리는 사람들의 자작, 자작 생활 신문 드라마를 길거리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그 옆에는 성조기를 달고 미군 역할을 맡은 인물이 있는데, 화려한 모자와 큰 양복을 입고 배에 뭔가를 채우고 있는 그는 옆에서 펌프를 이용해 '치앙카이'를 펌핑했다. -shek' 그리고 마침내 조금 곧게 펴졌습니다. 이때 인민 해방군이 와서 '장개석'과 '양키스'를 함께 쓰러 뜨 렸습니다. . 이러한 살아있는 드라마는 거리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봅니다. 서두르는 듯 반복하지만 충분하지 않습니다. "해방"은 사람들에게 영적인 기쁨을 선사합니다. 새해는 여전히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을 모두에게 알려주세요.
60년대 - 혼돈
◎60년대 새해를 어디에서 축하해야 할까요?
광활한 세계
이 바쁜 나날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이 봄 축제였습니다. 잊을 수 없는 1960년대.
평일에는 굵은 곡물을 정성스럽게 익히면 고기 맛이 없지만 섣달 그믐 날의 Fuqiang 분홍색 고기 만두는 평일에 특히 향긋합니다. 용돈이 없으면 등불을 켜거나 살 수 있습니다. 춘절에 풍차를 돌리면 창뎬에 가서 아무것도 사지 않아도 1년 동안 부모와 아이가 격리되어 재회할 수 있어 아깝다. 저녁은 비록 무와 배추뿐이라도 인생의 축복이다.
집합성은 1960년대 춘절의 특징이었다. 단위에서는 영화 감상, 유흥 파티 조직, 단체 예배에 대한 청구서를 발행하고, 거리에서 청구서를 통합하고, 책을 구입하고, 청소를 조직합니다. 서로 다른 문을 열면 각 테이블의 그릇도 비슷하고, 각 방의 가구와 가구도 비슷하며, 사람들의 의복도 비슷하고, 삶에 대한 욕구도 비슷합니다.
1962년 학식청년을 산촌으로 장려한 이후 1968년 12월 22일 마오쩌둥 주석이 '학식청년은 농촌으로 가라'는 지시를 내리기까지 수많은 청년들이 베이징 사람들은 중국 동북부, 산시성 북부, 내몽고의 초원으로 몰려들었습니다. 나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떨어져서 해마다 봄 축제를 경험합니다. 얼음과 눈, 거친 산과 강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삶의 미묘한 기쁨을 발견하고 증폭시키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1960년대 설날에는 무엇을 먹었나요?
명절의 장점은 배고픔을 달래준다는 것
춘절 요리법에는 주부들이 배추로 만드는 비법이 거의 흰밥을 만들어 줄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