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고무는 어느 민족의 춤입니까?
장고무는 어느 민족의 춤입니까?
1, 야오 족장 영감.
중국 야오족 거주지의 일종의 민간 무용으로, 야오족어는' 애망도' 라고 불리며,' 횡고',' 화고' 라고도 불린다. 후난 () 성 강화요족 자치현 (), 광둥 () 성 연남요족 자치현 (), 광서장족 자치구 부천요족 자치현 () 등에서 전해지는 것은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중 하나이다. 야오족 장고무의 연기 루틴은 다양하거나, 주택 건설 동작을 전문적으로 표현하거나, 춤에 재미있는 동식물 형태를 융합한다. 요족장은 대부분 요족 전통 명절과 풍작, 집들이, 결혼식을 축하하는 날에 공연하도록 격려했다.
2. 한국 국민들은 크게 고무되었다.
길림성 투문시 민간 무용은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중 하나이다. 조선장고무는 인도의 가는 허리 드럼에서 유래한 것으로 실크로드를 통해 중국 중원에 전해졌다가 북한 동부로 전해져 북한 민족 음악의 주요 타악기가 되었다. 명청 시대에는 조선족 인구가 한반도에서 중국으로 이주한 뒤 장구고무로 중국에 들어와 중국특색 있는 조선족 무용을 형성했다.
야오 족장 영감 소개;
요족 장고무는 중국 요족 거주지구의 일종의 민간 무용이다. 야오족어는' 애망도', 일명' 횡고',' 건화고' 로 호남성 강화야오족 자치현, 광동성 연남야오족 자치현, 광서장족 자치구 부천야오족 자치현 등에서 전해지며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중 하나다. 야오족 장고무의 연기 루틴은 다양하거나, 주택 건설 동작을 전문적으로 표현하거나, 춤에 재미있는 동식물 형태를 융합한다. 요족장은 대부분 요족 전통 명절과 풍작, 집들이, 결혼식을 축하하는 날에 공연하도록 격려했다. 야오 족장은 역사가 유구하다고 격려했다. 그것은 아주 일찍 기원한 왕의의 예상과 요술 활동 중의 일부 춤에서 탈태되었다. 이제 대중 오락 활동으로 발전했습니다. 연남 야오족 장고무는 수당 시대 야오선민이 연남으로 이주할 때 들어온 것으로, 뒤이어 격당의 번영에 따라 유행하기 시작했다.
1, 고무적인 표현. 장고, 연기 소품의 주요 소품은 관련 송청고서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송대는 창드럼이라고 불리며, 일명 장허리 드럼이라고도 한다. 청대는 이를 장고라고 부르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고대 장고의 형제 특징을 기본적으로 보존하고 있다. 북은 길이가 약 3 피트이고, 가운데 두 끝은 크고, 이중 나팔 모양이다. 북신은 오동나무로, 가운데에는 펀칭을 하고, 양쪽 끝은 양가죽이나 소가죽으로, 삼실로 묶는다. 춤을 출 때 끈을 하나 넣고 목 뒤에 북을 가로걸어 춤을 쉽게 칠 수 있다.
2. 숫자 형성. 공연할 때 인원수에 제한이 없고, 두 명 이상은 짝수로 하면 된다. 두 사람은 3 ~ 4 보 떨어져 있고 왼쪽 어깨는 마주보고 있는 조합이다. 각 춤은 여러 그룹으로 구성될 수 있다. 선두드럼의 지휘 아래 각 조합은 때때로 교차하고, 때로는 큰 원이나 작은 동그라미로 춤을 추며, 대형이 가로나 비스듬히 기울어질 때 시간과 결합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작은 광장, 큰 광장은 흔히 볼 수 있고, 시골투어에는 대열 공연이 있고, 장면은 그래픽이 다채롭다.
3. 무용수의 동작. 무용수의 손동작은 양손을 뻗어 팔꿈치를 약간 구부리고 손바닥을 아래로 내리며 주로 양끝의 드럼을 치는 것이다. 춤 동작은 허리와 다리에 중점을 두고,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무릎을 약간 구부리는 것이 기본 형태이며, 무릎 리듬이 있는 스트레칭과 굴곡으로 몸을 위아래로 진동시키는 것이 기본 역학이다. 이런 기본적인 형식과 동태는 장고의 각종 공연에 녹아들었다. 하지만 어떤 마을들은 점프를 잘하고, 거칠고, 부드럽고, 강건하다. 어떤 사람들은 두 다리를 반쯤 웅크리고 웅크리고, 몸의 기복이 심한 리듬감이 두드러지고, 완곡하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춤 동작이 각각 특색과 풍격을 지니고 있다.
4. 북악을 장려하다. 긴 고무는 무용수 드럼의 소리 박자를 동반한다. 오른손은 다섯 손가락이나 손바닥으로 북털을 두드려 "쿵" 하고, 왼손은 대나무로 북꼬리를 두드려 "툭" 하고, 양손은 동시에 북면을 두드려 "털" 을 만든다. 세 가지 소리 변화의 조합은 각종 분발하는 북도를 형성한다. 타악 방법은 두 가지, 즉 일제, 인용, 일격이다. 큰 드럼을 사용할 때는 통일적으로 연주해야 한다. 즉, 모든 무용수의 드럼은 일치해야 하고, 춤 동작은 가지런해야 한다. 그러나' 드럼',' 개당',' 빙빙 돌다' 등 드럼을 사용할 때는 한 사람이 드럼을 연주하고, 나머지는 후반박자를 사용하며, 춤 동작도 드럼을 동반한다. 어떤 타격 방식이든, 북은 장고무에서 모두 지휘작용을 한다. 연기자 수가 많더라도 동작과 대열을 질서 정연하게 만들 수 있다.
5. 공연 프로그램. 장고의 공연 프로그램에는 나무를 심고 나무를 베고 북을 베고, 소요의 다른 성을 묘사한 드럼, 투계고, 노래를 부르며 즐거운 감정을 표현하는 드럼, 제조북 등을 포함한 36 세트가 있다. 설날, 정월대보름날, 3 월 3 일, 6 월 6 일 토지신대회, 10 월 16 일 노래방, 게샹절 등 전통명절에 야오산촌 곳곳에서 젊은 남자 드러머들이 머리에 붉은 천을 감고, 머리에 꿩을 쓰고 춤을 추며 총, 공, 뿔, 심벌즈를 맡고 있다.
한국 장감 소개:
조선족 장고무는 길림성 투문시의 민간 무용으로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중 하나이다. 조선장고무는 인도의 가는 허리 드럼에서 유래한 것으로 실크로드를 통해 중국 중원에 전해졌다가 북한 동부로 전해져 북한 민족 음악의 주요 타악기가 되었다. 명청 시대에는 조선족 인구가 한반도에서 중국으로 이주한 뒤 장구고무로 중국에 들어와 중국특색 있는 조선족 무용을 형성했다. 조선족 장고는 인도의 가는 허리 드럼에서 유래했는데, 일명' 막대기 드럼' 이라고도 한다. 서기 4 세기에 허리북은 실크로드를 통해 중국 중원으로 전해졌다가 동쪽으로 북한으로 전해졌다. 1950 년대 초부터 연변 가무단은 장곡을 무대에 올려 영향력을 확대했다. 60 년대에는 독무를 기초로 장곡군무 공연을 창작했다. 장고무는 사람을 경탄하고 혁신할 뿐만 아니라, 기쁨과 유쾌한 감정을 표현하고, 아름다운 춤 자세와 능숙한 북기법으로 아름다운 예술적 즐거움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 표현. 한국 장고무는 단체 공연이나 단독 공연을 할 수 있다. 여자 장구는 격조가 고아하고, 남자 장구는 활발하고 색다르다. 공연할 때는 뒷짐, 어깨 뻗기, 참새 걷기 등의 동작을 위주로 한다. 무용수는 어깨에 장고를 메고 오른손은 북채찍을 들고 뛰면서 두드렸다. 장고는 춤의 소품이자 반주 악기이다. 전체 무용집은 공연, 노래, 춤을 하나로 모아 사람, 드럼, 음악의 고도의 조화를 이루었다.
2. 성능 특성. 장고의 소리 언어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 동, 동, 빈, 다른 조합을 통해 다른 리듬으로 변한다. 아름다움은 쩌렁쩌렁한 북소리에 있다. 긴 드럼의 양끝에 있는 드럼은 가느다란 허리로 연결되어 있고, 양끝의 북면은 앞뒤로 오가는 수축 끈으로 단단히 고정되어 있다. 무용수는 드럼을 가슴에 걸고, 왼손은 북을 치고, 오른손은 대나무를 두드리며 춤을 추면서 북을 친다. 장고 양쪽의 고저 음표가 다르고 리듬이 울렁거린다.
3, 놀이 방법. 연주 할 때 앉아서 드럼을 선반에 올려 놓으십시오. 일어서서 연주자의 복부에 드럼을 걸고 왼손 엄지손가락으로 쇠고리를 잡고 나머지 네 손가락은 탬버린을 가볍게 두드리고 오른손은 드럼 공이로 탬버린을 가볍게 두드린다. 사람들의 끊임없는 탐구와 정리를 거쳐 연주 기교가 매우 풍부하다. 탬버린이 얼굴을 때리는 법. 왼손에는 네 가지가 있다: 단고점, 단화점, 쌍화점, 답답한 드럼. 단고, 단화, 쌍화, 롤, 진동 등이 있으며 타악기의 리듬 변화는 40 여 가지가 있다. 그것은 자주 독주, 기악 합주 또는 독주와 무용을 위해 반주하는 데 쓰인다.
장고를 칠 때 오른손은 가는 대나무 꼬치를 들고 왼손은 때린다. 공연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하나는 작은 장고를 가슴에 가로지르고, 연주하면서 춤을 추는 것, 반주악기이자 춤의 소품이다. 또 다른 하나는 약간 큰 드럼을 나무틀에 올려놓고 연주자 앞에 놓고 악기로 연주하며 성악 반주 (예: 가야 기움 연주와 노래) 나 기악 합주에 참여해 경쾌하고 유쾌한 마음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숙련된 연주자의 타격으로 두 가지 다른 소리가 엇갈렸고, 두 가지 다른 음색은 밝고 어두웠고, 가벼우며, 억양이 강하여 음색이 특히 아름다웠다. 독특하고 풍부한 음악언어로 복잡하고 섬세한 사상감정을 표현하며 선명한 북한 스타일과 진한 지방색을 가지고 있다.
야오 족:
요족 (좁은 의미) 의 조상은 판유 () 로, 생활지역은 대부분 아열대, 고도 1000 ~ 2000m 이다. 마을은 주변에 자리잡고 있어 풍경이 아름답다. 생산방식, 거주지, 의류, 경제생활, 풍속습관의 차이로 차산요, 판요요, 자산요, 지붕요, 꽃바구니 요오, 곽산요, 백바지요, 야오홍요, 남요오, 팔소요 등이 있습니다.
건국 후 통칭하여 요족이라고 하는데, 주로 광시장족자치구 및 호남 운남 광동 구이저우성 등에 분포한다. 남월족의 원시 주민과 깊은 관계가 있다.
요족의 분포 특징은 크게 흩어져 모여 사는 것으로 주로 산간 지방에 거주한다. 요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고, 가지가 복잡하고, 각지의 차이가 매우 크다. 그들 중 몇몇은 심지어 서로 이야기할 수도 없고, 그들은 중국어나 장어를 사용한다. 역사에는 국가 문자가 없고, 일반적으로 중국어를 사용한다. 1982 중앙민족대학교 어학원 묘요어연구실 판성간, 덩, 라틴자모를 바탕으로 1957 년 2 월 국무부에서 논의한' 소수민족문자디자인자오항 원칙' 에 따라 한 세트의 필기방안을 마련했다. 요족은 최초로 황하 유역에 살았다. 판유, 도해, 장곡 3 대 신화 전설에 따르면 요족의 조상은 한때 강대한 씨족으로 중원 지역에 살았다.
한국어:
중국의 소수민족 중 하나. 주로 길림 흑룡강 랴오닝 3 성에 분포한다. 길림성 연변 조선족자치주는 가장 큰 조선족 거주지이다. 주로 농업에 종사하며, 벼농사를 위주로 사육과 재배, 채집 등 부업을 한다. 아름다운 민족 문화 예술 전통이 있어 노래와 춤을 잘 출 수 있다. 19 세기 중엽 이후 그는 한반도에서 중국 동북으로 이주하여 정착했다. 청동치 9 년 (1870) 에 압록강 북쪽 연안에는 28 개의 조선족 거주지가 있다. 광서 7 년 (188 1), 길림성 황정국 설립, 두만강 좌안 봉산 포위장 제도 폐지, 남강 (훈춘), 연길, 동구 등에' 황무지 개간국' 설립 16 년, 훈춘 간척총국은 간척총국으로 바뀌었다. 선통 이듬해 (19 10), 동북의 조선족에는 10.9 만여 명이 있다. 그는 동북변강 개발, 봉건 통치 반대, 외국 침략에 기여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사회개혁과 각 사업의 발전을 실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