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비폭력 커뮤니케이션과 전통 문화의 충돌에 대한 이해

비폭력 커뮤니케이션과 전통 문화의 충돌에 대한 이해

-응? 최근 선생님의 애어 워크샵을 주시하고 비폭력 소통 장애를 돌파하는 지식과 수요를 많이 보고 혼란스럽고 궁금했습니다. 중국이 도입한 첫 번째 사람으로서, 나는 현재 중국 유교 전통문화 연구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비폭력 소통과 결합해 그 자체가 새로운 돌파구이기 때문에 궁금하게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돌파구는 비폭력 소통을 처음 배우기 시작한 나에게 장애물이 될 수 있을까?

사례 공유와 다른 사람과의 소통의 세 영역에서 비폭력 소통은 거리가 멀지 않은 것 같다. 모든 사람의 대우는 똑같다. 다만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그의 수요가 충족되지 않았고, 자신의 수요를 어떻게 만족시켰는지, 가정을 중시하는 부분이 부족했다. 남을 다르게 대해야 한다.

그 중 한 편의 문장 중 한 마디가 나를 감동시켰다. 다른 사람의 좋은 것을 기억하면 너는 더 많은 애정을 갖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남의 나쁜 점을 생각하면 너의 원한이 증가할 것이다. 그래서 내 마음속에는 항상 녹을 수 없는 원한이 있고, 다른 사람의 좋은 점을 생각하면, 나는 본연의 애정이 더 많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리고 나는 상대방의 선의를 읽으려고 노력할 것이다. 상대에 대한 호감도를 높일 수 있지만, 마음속의 고통과 원한을 지울 수는 없다. 그것은 항상 거기에 있다. 나는 내 마음 속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한 가지 생각으로 적극적으로 생각하라고 요구할 때, 내가 어떻게 상대방의 호감을 읽게 하든, 불필요한 감정은 깊은 원한을 감출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

나는 중간에 일어난 일을 탐구했다. 이 시작은 자신부터 시작할 수밖에 없는 것 같다. 내가 어떤 개념으로 상대방에게 잘해 주든 묻힌 상처는 아무 소용이 없다. 나는 스스로에게 물었다: 상대방이 아래에 묻어야 할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 나의 깊은 고통은 내가 만족하지 못한 어떤 수요에서 비롯된 것인가?

나는 비폭력 소통을 연습한 이후로 나의 요구가 나의 가장 큰 관심사가 되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아이들과의 교류에서 정서에서 벗어날 수만 있다면, 나는 스스로에게 묻는다. 감정 뒤의 수요는 무엇인가?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내가 어떤 미흡한 수요가 있을 때, 나는 항상 나의 감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 나는 이 시간에 어떻게 이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아마도 내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것은 이미 완전히 만족한 것 같다. 이럴 때, 나는 종종 아이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주의를 집중한다. 아이의 감정 뒤에는 어떤 수요가 충족되지 않았습니까? 많은 경우, 내가 아이들에게 내가 만족시켜야 할 것이 무엇인지 말할 때, 나는 아이가 깊은 체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신경을 쓰지 않으며, 심지어 그러한 요구를 찾는 것이 그것을 만족시키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저는 수요를 관찰하는 것이 우리의 사고를 관찰하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판단하거나 비난하거나 반드시 만족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비폭력 소통은 우리의 가치와 이념에 기반을 둔 도구이다. 새로운 지식은 기존의 인지 모델 (가치) 에 봉사한다. 새로운 지식의 증가는 새로운 장애물이 되어서는 안 된다. 장애는 내면의 인지에서 비롯된다. 사람마다 타인과 다른 인지장애 (독특한 사상과 독특한 가치라고도 함) 가 있다. 그는 인지장애를 돌파할 때마다 새로운 세계를 보고 새로운 인식을 세웠고, 어느 날 새로운 인식이 깨지고 새로운 인지로 대체되었다. 언젠가 이 마음에 대한 인식을 완전히 포기할 수 있을까? 이 강력한 마음 외에 또 무엇이 있습니까? 중화도 있나요? 어떻게 이 인지의 새장을 뚫을 수 있을까? 이것이 이른바 마음의 분리 집착인가? 어떻게 조화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습니까?

나는 대중에게 봉사하는 신앙의 지지가 없다. 16 세부터 나는 줄곧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내 초점은 항상 나 자신과 내 주변 사람들에게 있는 것 같다.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아직 슬림한 집에서 나오지 않은 것 같은데, 아직도 집에서 수양이 없어 천하를 섬길 수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따라서 비폭력 소통으로 대중에게 봉사하는 것은 장애물이 없다. 우리는 먼저 배운 방법을 자신의 평소 인간관계 모델에 적용하고, 천복 선생님의 깊은 자망에 참여함으로써 자신과 부모와의 관계를 재검토함으로써, 우리는 새로운 방식으로 부모와 연결될 수 있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우리는 비폭력 소통을 통해 천복 선생님과 응우엔 선생님을 알게 된 것에 감사하고, 응우엔 선생님의 사랑의 언어에 관한 문장 들을 통해 자신을 탐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응? 부부 관계에 관한 문장 한 편을 떠올리면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가 중정중의라고 생각하는데, 종종 억압으로 오해받는 것 같다. 나 같은 사람에게 이것은 이렇게 이해된다: 진심으로 지불하는 것은 중정중의다. 임충 부부는 진심으로 대하고, 진심으로 지불한다. 이런 본연의 정은 당연히 우리가 부러워하고 존경하는 것이다. 내 느낌은 내가'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크다',' 선을 행하여 덕을 쌓는다',' 효도','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관념 때문에 줄 때, 나는 더 이상 진실하게 주지 않기 때문에, 나는 약간의 본연의 애정과 정기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내가 다른 사람을 이렇게 대하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나에게는 억압이 되었다. 중정중의와 마음에서 우러나온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 나 같은 사람이 추구하는 목표이다. 나는 나의 헌신이 도덕적 요구, 명령 또는 납치에서 나온 것을 원하지 않는다. 나는 내가 바칠 때, 단지 내가 진심으로 지불하고 싶기 때문이다. 물론, 어떤 이유에서든, 행동이 있으면 새로운 인식과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는다. 이것이 마치 산에 오르는 다른 길인 것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천부 선생님이 무리를 보내 직접 장사서를 공부하고, 한밤중에 깨어나 응우엔 선생님의 위챗 공식 계정인 이 문장 들을 보기 시작했기 때문에, 이런 탐구를 시작했다. ...

특히 당신을 만나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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