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명말 청초 경학자 장엘치 소개, 장엘치 묘는 어디에 있습니까?
명말 청초 경학자 장엘치 소개, 장엘치 묘는 어디에 있습니까?
산둥 대유장 () 의' 노자' 연구는 명말 청초 노학사에서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의' 노자' 학사상, 특히' 약략' 이라는 책이 표현한 노학관점은 유교 학자들이 노학 분야에서' 심성' 의 영향을 없애고' 노자' 의 정치적 실용적 가치를 다시 발굴하려는 노력을 대표해 명말 청초라는 특수한 역사적시기의 새로운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 장 () 은 명말 청초 () 의 이 역사 전관 시기에 살았고, 가국의 원한은 그의 지사의 인격과 유학 품격이 되었다. 장 erqi 는 죽음 뿐만 아니라, 명나라 의 죽음 의 학문적 사고 에 대한 이유 를 반영 뿐만 아니라, 죽음 에 대한 공식 되지 않습니다. 그는 만명의' 심성' 을 깊이 비판하고, 정주리학을 지귀로 삼았지만, 또 그 새장을 뛰어넘어 청대 박학의 선풍을 열고 군주독재에 반대하는 진보사상이 있다. 명망 이후 유가학자를 대표하는 중국 정치사상계가' 노자' 의 해석사를 반성하며 노학 연구에서 반전통의 경향을 형성했다. 유가학자들은 유석도의 세 가지 관계를 조정하고, 세 가지의 호환성을 중시하는 것에서 본질적인 차이를 강조하며, 이에 따라 유학의 특수한 지위를 드러낸다. 그들은 송명 이래' 생명' 이론을 대량으로 사용한 노학 전통에 이의를 제기했다. 논학은 < P > 장 () 을 학문으로 하고, 경학 () 이학 () 의 길을 걷는 것을 가리킨다. 경학, 이학, 중학, 경학인이 신유학에 발을 디디디디디디고, 두 방면 모두 속되지 않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경학을 연구하고, * * * * 경경 관리 방법을 채택하여, 종구 읽기를 시작하고, 먼저 경서를 읽은 다음 그 이치를 생각한다. 이것은 나중에 청대 한학자의 방법이다. 그러나, 당시 한학의 이름이 없었고, 장 () 과 만년 () 에 주문한 구 () 염무 () 는 청대 한학의 개산조 () 였기 때문에, 그는 장 () 의 주독학을 크게 칭찬했다. 그러나, 장 erqi 이 제한 되지 않습니다, 그는 책 에 포함 된 인간의 삶의 이유 를 더 추구 할 것입니다, 그는 쳉 Zhu 신유학 이 그것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 그래서 그는 쳉 Zhu 신유학 의 세 가지 의미, 링 복, 그래서 장 erqi 의 학교 는 노래 의 특성 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학은 실사구시를 중시하고, 송학은 이론적 사고를 중시하며, 장 () 은 양자의 길이를 겸비하고 있다. 비교해 보면, 장 () 치 () 박문 () 은 관염무 () 보다 식견이 적고, 추상적인 사고력은 고염무 () 보다 높다. 이것은 조추생, 양향규 씨가 이미 지적한 것이다. 한학의 세심한 시간과 송학의 이론적 사고를 모두 갖추고 있다는 것은 장구학이 학문의 기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장 () 은 자신의 학문을 인정하고 제창하는데, 학문의 목적은 자신의 학양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의 인격을 성취하고, 자신의 경지를 높이는 것이지, 명예를 낚고, 박학으로 남을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다문다문 () 으로 남을 과시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그는 학문을 위해 심성 수양을 중시하고, 현실에 부합하고, 무병 * * * * * * * * * * * * * * * * * * * * * * * * * 과거나 습작 8 주문에 종사할 때에도 그는 다른 사람을 습격하여 말하기를 거절하고, 독자적으로 생각하고, 스스로 새로운 것을 내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험에 임할 때마다 본심을 바꾸지 않는다. "승부의 득실은 품에 안기지 않고, 심사숙고하는 것만을 즐거움으로 여길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 erqi \ "사용자 정의 \" 책 의 의미 \ "순서 \") 당연 반복 테스트 실패. 철학 사상 < P > 장엘치는 학문가이자 사상가이다. 그는 학문을 위해 독지력행뿐만 아니라 이론적 사고도 중시한다. 그와 고염무론학할 때, 고염무는 이학자의 언행이 공허하고, 매우 바람직하지 못하며, 다소 경멸형 등교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장 erqi 구 Yanwu 의 견해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는 천인의 생명의 학문이 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사물은 모두 이치가 있고, 일의 이치를 알지 못하며, 일에 대해 충분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마음, 성, 생명, 하늘 등도 마찬가지다. 생명의 이치는 추상적이지만, 일상생활에서 흩어지지 않는 것은 아니다. 만약 미묘하고, 묵묵히 알고, 자신을 시험하고, 마음으로 체득하고, 유유는 점차 쌓일 수 있다면, 반드시 자각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학자의 본분은 외적 세계를 아는 데 있을 뿐만 아니라 너 자신을 아는 데도 있다. 천하의 사물에 대한 이치를 다 써버려도 이미 이해의 임무를 원만하게 완수했다고 말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아직 한 가지 도리가 관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체의 이치는 심성의 이치이고, 생명의 이치이며, 그 중요성은 천하의 사물에 뒤지지 않는다. 일신의 이치를 알지 못하고, 미처 도착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그 행이 반드시 선을 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이를 슬림하게 하고, 모든 사람이 다 알 수 없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 (Zhang Erqi) 는 유교 학자들이 너 자신을 아는 임무를 경멸하거나 포기한다면, 마음의 도리에 귀머거리 귀를 기울이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학의 직지 본체는 오히려 소장을 자랑하고, 우리 당을 유인하여 가도록 유도할 것이다. 이는 또 세교자가 마땅히 고려해야 할 자를 유념하는 것이다. " (장 어 치 "대답 구 팅 린 책") 여기에 소위 "이학", 불교를 의미 합니다. 장 () 은 각각 학리와 교화 () 의 두 가지 차원에서 언성적인 형등학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충분히 긍정했다. 장 () 은 이론사고를 중시하고, 이론사고에도 능하다. 조 () 씨는 일찍이 두 가지 예를 들어 설명했다. 그 중 한 가지 예는' 주역 ()' 에서' 그림자 ()' 라는 개념으로 점괘 (),' 상 ()' 이라는 개념으로 천하의 사람, 일 (), 사물 (), 그리고 그 운동의 변화를 통찰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그림자 처럼, 64 구아, 384 위안 및 완료 될 수 있습니다. 질적 말은 전문적이고, 전공은 정체되어 있기 때문에 상세할수록 더 많이 잃는다. 그 그림자가 비슷하면, 일에 대해서는 약간 이치에 맞고, 도리에 대해서는 이치에 맞는 코끼리에 대해서는 약간 이치에 맞는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그래서 거의 모든 것을 겸할 수 없는 것은, 이치에 맞고 겸용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이치는 서로 이치를 겸할 수 없고, 이치의 코끼리는 어쩔 수 없이 겸할 수 없다. " (장르치' 주역설 약서') 작품에 대한 감상 < P > (1) 임인춘이 원명 선생을 방문해 은군귀부 < P > 수수수운호간, 도시에서 1 리 가까이 갔다. 위안 돌 숨겨진 사람들 이있다, 여기에 마오 를 처벌. 나는 그윽한 흔적을 방문하고 싶다, 옷을 걸치고 새벽에 일어난다. 서보가 봄바람을 타고, 구름나무가 서로 구불구불하다. 길가는 경작자에게 물었고, 구름은 이 초려였다. 느릅나무 버드나무, 땔감, 죽석삼계 K, 노닐, 백발이 짧아 귀를 덮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뼈가 더욱 신통하고, 옛 의견의 면류관이 되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름 문의는 각자 놀라서, 앉아서 약간 승낙했다. 명분을 요리하여 명확한 말을 하고, 분륜은 현리를 가지고 있다. 석양이 나무 곁가지에 있어서, 가고 싶은 마음이 그치지 않는다. 손을 흔들어 귀로를 찾다.
(b) 열선시
자정야 옥아침군, 영위 새자취문 얼굴 수여. 지시가 분명하다. 지강은 책을 푸는 사람이 아니다.
한 집에 얼음 복숭아가 떨어졌고, 군선들이 캄궁하를 질투하기 위해 다투었다. 당시 원군이 거짓말을 했다고 믿지 않았는데, 오늘 동풍이 꽃을 피우고 있다.
한궁쇠초석양이 한산하고, 눈물방울이 구리를 떨어뜨려 오랫동안 하지 않는다. 손을 들어 위로의 말을 쓰다듬고, 해릉생은 이 기나긴 것을 소멸한다. (공자, 논어, 논어, 명예명언)
참고' 노자' 는 강공을 다투고, 문황은 가상공동으로 방문한다. 구름을 타고 얼핏 환희를 띠는데, 웬 쳉 (wencheng) 과 웽 (Weng) 을 탓할 수 있겠는가.
(3) 장비문도
생세고역이변을 보내 시서 잔재를 퇴수했다. 아주 적은 수의 고대인들 중에서 묵묵히 마음의 평안을 구하다. 출어할 때 의심을 받고, 외롭고 외롭고 독난하다. 우리 형은 역행하여 태연히 폐간을 위하였다. 영화 언질은 묘해야 하고, 우여곡절은 상당히 끝이 있다. 6 월 파티 음식 에 따라, 특히 굶주림과 추위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명승하거나 스스로 웃으면, 마음싸움도 즐겁지 않다. 내승은 천기를 이기고, 몸은 가난할수록 넓어진다. 시월 한 번 지나고 나면, 마음을 여는 것은 죽음을 뜻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머지는 이설을 흔들고, 약을 써서 서로 파고들다. 왕왕 여심을 자르고, 부끄러워 땀을 흘리며 노포를 드러내다. 옥에 티 첸 좌석, 자각 다구 흉터. 8 년여 동안 상을 받아 거울이 단정한 옷차림을 하는 것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문득 가지 말고 아침저녁으로 강을 건너 말라. 북당에는 자명이 있어 이치로 남아 있기가 어렵다. 불행하게도, 이 좋은 친구 멀리, 발생 단어 복잡한 느낌. 각 인센티브가 시종일관 변하지 않고 푸르러지고 댄이 되기를 바랍니다. 작품 소개 < P > 장구기는 평생 저작이 많다.' 의례 정주주문 읽기' 외에도 중요한 사람은' 이경 설요',' 시경 설요',' 서경 직해',' 노자 설요',' 춘추 삼전의야' 가 있다. 종정, 송주학, 후치' 의례',' 의례 정주문 읽기',' 주역 약술',' 노자 말략',' 쑥암 잡담' 등이 적혀 있다. 장구묘 < P > 는 제양현 점자향 전 진왕채동에 위치해 1956 년 성급 문화재보호기관에 포함됐다. 197 년 장직약촌에서 북동쪽으로 3 미터 떨어진 곳으로 이주했다. 관련 링크
1,' 쑥암 험담' 저자: (청) 장얼치 출판사: 상하이 고서출판사
2,' 풍각서' 작가: (청) 장얼치 출판사: 상하이 고서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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