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용주 경주의 민요명

용주 경주의 민요명

용 보트 경주

노래: 오안택곡: 슈광남어: 임지핑

꽹과리 소리 (요) 밀밀 (요) 북소리 걸쭉함 (요)

단양명절용 ( 용주 경기. < P > 꽹과리 소리 (요) 밀밀 (요) 북소리 걸쭉하고 북소리 걸쭉함 < P > 단양경기 용주, 헤이! 단양 용주 경기. < P > 굵은 팔의 사나이가 솜씨를 보이네, 요야. < P > 큰 목소리를 가진 아가씨가 응원을 외쳤어요. 요야, 헉. < P > 펄프는 용다리야, 깃발은 그 용머리야. < P > 강에서 격투하고, 1 위를 차지하지 않고 멈추지 않고, < P > 1 위를 차지하지 않고 (와) 그만두지 않는다! < P > 야, 야, 야, 야, 야, < P > 안 돼! < P > 전기 (요) 를 휘둘러 급류를 뚫고 급류를 뚫고, < P > 동심으로 상류를 다투고, 헤이! 상류를 다투다. < P > 십칠팔청년경기 맹호, 요야. < P > 싸우기에 딱 좋은 시기야, 요야, 헉. < P > 승도 꼬리를 치지도 않고, 패배도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 P > 라강은 지난 5 월 5 일, 네가 나를 쫓아가서 용주 경주를 하고, < P > 네가 나를 쫓아가서 용주 와우! < P > 요, 요, 요, 요, 요, 요, < P > 게임 (아) 용 보트 경주! < P >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야 힘내요! 힘내요! 힘내요!

화이팅! 힘내요! 힘내요! 힘내요!

경주 (아) 용 보트 경주! 이봐! 용주 경주는' 사룡탈진' 이라고도 불리는데, 광둥 음악의 명가 호류당 (187-1934) 의 대표작이다. 널리 전해지는 광동 음악이자 광동 음악 흥성시대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 P >' 용탈진' 은 원래 실크 대나무 음악이었는데, 나중에 음악의 기세를 표현하기 위해 타악 합주 형식으로 개편되어 타악기와 타악기가 추가되었고, 전곡은 곡의 음조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파생되고 발전했다. 용선 경기를 표현한 내용으로 출발해 외래작곡 기교, 몰드와 변형 등의 수법을 대량 사용하는 것은 중국 전통악곡 중 보기 드문 것이다. < P > 악곡의 시작은 호소성 있는 소개로 경기 시작을 알렸다. 이어 악곡의 주제로 점차 활발해지면서 용주 경발, 생기발랄한 광경을 표현했다. 그런 다음 경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감정이 점점 뜨거워지고 타악이 더해져 용주가 물 위를 전진하는 모습을 묘사했다. 그런 다음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리듬이 변화무쌍하다. 마치 용주 네가 나를 쫓아다니는 것처럼 분위기가 상당히 뜨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명언) 마지막으로 나팔을 부는 것은 경기가 끝났음을 상징하며, 마지막에는 이전 단락의 곡조를 재현하여 용주가 푸른 파도에 자유롭게 출렁이는 것을 보여 주고,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악곡은 단오절 한족 민간에서 용선 대회를 개최하는 것을 묘사함으로써 금표 환희의 시끌벅적한 장면을 용감, 호방, 분발하는 노동자들의 정신면모를 표현했다. 용주라는 단어는 선진고서' 무천자전' 에서 최초로 볼 수 있다.) 5 권: "천자가 새배를 타고 용주가 큰 늪에 떠 있다." 예전' 구가 호군' 에서' 용금북정',' 우도동정',' 석세가 얕고 비룡이 넘실거린다', 학자들도' 비룡' 이 용선이라고 생각한다. "Xiangjun" 은 Xiangren 이 드래곤 보트를 타고 Yupei 를 강에 가라 앉히고 (Jiang 에 아들을 던지는 것과 유사) 역사적인 인물의시를 애도하는 것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바로' 혼주' 와 은밀하게 일치하며, 초나라' 인물 어룡보화' 와 은밀하게 어우러져 서로 증명할 수 있다. 형초세시기' 에는 "5 월 5 일, 목욕란절이라고 한다. ... 일, 경주, 잡약 채취 경쟁. " 이후 역대 시부, 노트, 지서 등 기록 경주는 셀 수 없이 많았다. 용주 () 는 일반 선박과 매우 다르고, 크기가 다르고, 요수 () 수가 다르다. 광저우 황포, 교외 일대의 용선처럼 길이가 33 미터, 길에는 lOO 인, 요수는 약 8 명이다. 남녕용선은 길이가 2 여 미터이고, 배당 약 5 ~ 6 명이다. 호남 지라현 용선은 길이가 16 ~ 22 미터, 손을 긁는 사람이 24 ~ 48 명이다. 푸젠푸저우 용주 길이는 18 미터, 손긁기는 32 명입니다. 용선은 일반적으로 좁고 좁고, 배의 머리 장식 수도꼭지, 선미 장식 용미이다. 수도꼭지의 색깔은 빨강, 검정, 회색 등이 있는데, 모두 용등의 머리와 비슷하며 자세가 다르다. 일반적으로 목각으로 만들어 페인트칠을 한다 (종이 묶음, 거즈로 묶은 것도 있음). 용미는 나무 조각 전체를 많이 쓰고 비늘을 새긴다. 수도꼭지 용꼬리 외에 용선에는 징과 북, 깃발, 선체 그림 등의 장식이 있다. 광둥 () 순덕 () 용선 () 에 용표 (), 수도꼭지 용미기 (), 잘생긴 깃발 (), 수놓은 대련과 화초 등, 용풍 (), 팔선 ( 보통 용선에는 이렇게 많은 장식이 없고, 여러 가지 삼각기, 채색 등으로 장식되어 있다. 고대 용선도 화려하다. 용주 경주를 그린' 용지경주 도권' (원인 왕진붕이 그린 것), 그림 속 용선의 수도꼭지는 높고, 크고, 조각하고, 정교하고, 용미고권, 용신에는 여러 층의 처마 누각이 있다. 만약 사실적이라면 고대 용선의 정교함을 증명할 수 있을 것이다. 또 다른 예는' 시금식 화보' 입니다. 굴자를 추적하라' 는 순호용선을 그렸고, 수도꼭지도 높고, 윗층에도 층층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부 지역에서는 용주가 아직도 고풍스럽고 아름답다.

용선이 경주하기 전에 먼저 용을 청하고 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광동 용주와 같이 단오 전에 수중에서 나와 남해 신전에 있는 남해신에게 제사를 지낸 후 수도꼭지와 용꼬리를 달고 경주를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종이제 수탉 한 쌍을 사서 용선 위에 올려놓았는데, 보우선 핑안 (은은함은 고대 새배에 해당할 수 있다) 을 보우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복건과 대만은 마주 절에 제사를 지낸다. 어떤 사람들은 강가에서 직접 수도꼭지를 제물로 바치고, 닭을 죽이고 수도꼭지 위에 피를 흘리는데, 예를 들면 쓰촨, 구이저우 등 개별 지역이다. < P > 순덕의 용주 경주는 예로부터 유명하다. 청초 굴대균' 광둥 신어 보트어' 는 "순덕룡강, 5 월 5 월 두룡선" 이라고 기재했다. 싸움의 날, 강신의 크기는 작지 않고, 그 물은 직설적이지만 만 고리는 용선장으로 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전승을 거두고 항구를 돌려주면, 친지들에게 잔치를 널리 부르고, 그 항구는 반드시 풍족하고, 무역은 구름을 살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사실, 전 현의 각 향보들은 모두 용선을 긋고 있으며, 현재 시 박물관에는 강희년 동안 살구단 북수촌' 군룡' 석패가 남아 있다. 용선은' 용놀이' 와' 용경주' 로 나뉜다.' 용놀이' 는 부피가 크고 장식이 아름답고,' 용선' 이라고 불리며,' 용선' 이라고 불리며,' 용선' 이라고 불리며,' 용선' 을 전시하는 데 주력한다. "사이론" 은 부피가 작아서 "용정" 이라고 불리며, 삼요에서 15 요까지 다양합니다. < P > 와 호남 Miluo 카운티, 경쟁 하기 전에, 먼저 quzi 사원 으로 이동 해야 합니다, 단어 shenweng 예배, 수도 꼭지에 붉은 천을 입고, 다음 드래곤 보트 경주, 모두 예배 용 하나님 뿐만 아니라, 숨어 위안 을 기념 합니다. 호북의 굴원 고향 귀귀귀에도 굴원 제사 의식이 전해지고 있다. 굴원을 제사하는 풍속은' 수서 지리지' 에 기재되어 있다.' 그 신속지가 일제히 달리고, 문가가 어지럽게 울리고, 시끌벅적하고, 구경꾼들이 구름과 같다.' " 당 유우석' 경주곡' 은 "경주는 무릉에서 시작되었고, 지금과 함께 어우러졌는데, 그 음함호운:" 어디에 있는가, 스누마 굴의 의미. "두 호수 지역에서 굴원 제물은 용주 경주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숨어 위안 (그리고 카오 e, 우 zixu 등) 이 사망 한 후, 지역 주민들도 영혼으로 영혼을 매장하는 배를 보냈기 때문에 이런 풍속이 있다. < P > 또 절강 일부 지역처럼 용주 경주로 조아를 기념한다. \ "후한서 열여전 \" 에 포함, 조아는 투항하여 죽고, 한족 민간은 그녀가 강에 내려가 아버지의 시체를 찾았다고 한다. 절강성 일부 지역에서는 제사를 많이 지켰고,' 점석재화보 경제조아' 는 회지 지역 인민제사 조아의 모습을 그린 것이다. < P > \ "청가록 \" 중기 오디 (장쑤 일대) 경주는 기념우 사부님, 쑤저우 () 는 단오제 우 사부님 () 의 구습 () 을 기념하고, 수상에서 경주를 열어 기념을 표시했다. < P > 또 광시의 기념마원, 푸저우의 기념염왕 심지 등이 있다. < P > 각종 제사, 기념식은 단지 향초, 종이 돈, 닭, 쌀, 고기, 제물, 쫑쯔 등을 주문하는 것 이상입니다. 요즘은 미신적 색채 랑식이 거의 없지만, 과거에는 용신묘를 제사할 때 분위기가 매우 엄숙했고, 농업 풍작,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악귀, 소란,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보트 타기 핑안 가호가 가호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들의 말로, "길리" 는 사람들의 내면의 좋은 소망을 표현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P > 공식 레이스가 시작될 때 분위기가 매우 뜨거웠다. 당대의 시인 장건봉은 "경주가": "...... 양안의 나의가 코를 찌르고, 은비녀가 날이 서리날처럼 비치고 있다. 북소리 세 번 붉은 깃발이 켜졌다. 두 드래곤이 떠 있는 물을 뛰어넘었다. 그림자 ur 파 비행 만검, 드럼 분할 파도 명나라 천뢰. 북소리가 점점 급해서 가까워지고, 두 마리의 용망표 () 가 순식간에 다가온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비탈에 사람이 벼락치기를 하고, 장대두채에 무지개네온을 달고 기절하다. 앞배가 물을 빼앗은 것은 이미 낙찰되었고, 뒷배는 실세하여 허공을 휘둘렀다. ...... "이 시구들은 용주 경주의 장경을 생생하게 썼다. 여자들은 평소에 외출하지 않는데, 지금도 용선, 은비녀 요일을 보려고 다투고 있다. 북소리, 홍기의 지휘 아래 용주가 쏜살같이 달려와, 비검처럼 떨어지고, 북소리가 천둥처럼 울려 퍼졌다. 종점에는 금치채대가 꽂혀 있어 표지로 삼았다. 용주가 표지판을 향해 재빠르게 다가왔는데 ... 근대의 용주 경기도 대체로 같지만 절차가 좀 엄격하다. 국내외에서 모두 국제 용주 경기가 생겨 각국의 건아를 끌어들였다. < P > 경기 속도 외에 용주를 젓는 것 외에 또 다른 행사가 있다. 예를 들어 용주 유향은 용주 경주를 할 때 용주를 타고 인근의 익숙한 마을로 놀러 가서 집회를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용주, 용주, 용주, 용주, 용주, 용주) 때때로 용주는 각종 무늬의 노를 젓는 방법도 있어 공연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광저우의 용주와 같이, 손을 잡고 노잎을 물에 꽂은 다음 위로 골라서 물보라가 튀게 한다. 뱃머리 선미에 있는 사람은 리드미컬하게 배를 제압하여 용주를 유룡이 물놀이를 하는 것처럼 기복을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절강성 여항현 용주, 어떤 사람들은 용꼬리를 아래로 밟아 수도꼭지를 높이 올리게 하고, 뱃머리의 급한 파도가 용입에서 뿜어져 나오는데, 마치 용처럼 구름을 삼키고 비를 뱉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유람선 경주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남자 본경훈'' 용주 솔개',' 유흥을 위해 떠다닌다' 는 용선, 흔들배를 타고 물 위에서 음악을 연주하고 노는 것이다. 몽량록' 에서 남송항주의' 용주 6 마리, 호수 속' 을 기록했다. 호수에는 용주가 있는데, 화선 유람선의 일부일 뿐이다. 당, 송, 원, 명, 정각 대황은 모두 물에 임해 용주를 보는 오락도 있고, 게임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송, 원, 명, 정, 정, 정) 《구당서》에는 무종과 경종이 모두' 경주 관람' 을 하고 있다. "도쿄몽화록" 볼륨 7 은 북송 황제가 임수전에서 금명지 내 용주 경주를 보는 풍속을 기억한다. 그중에는 색선, 악선, 작은 배, 화선, 용선, 호두선 등이 관람, 음악 연주, 길이가 4 피트 되는 대용선이 있다. 대룡선 외에 다른 배들은 줄을 서서 줄을 서서 입찰을 다투어 오락으로 삼았다. 송장택단' 김명지 낙찰도' 는 바로 이 광경을 묘사한다. 또 명대 황제, 중남해 자광각에서 용주를 구경하고, 어사감 용사가 말을 타고 활을 쏘는 것을 보았다. 청대는 원명원의 복해에서 경주를 하고, 건륭, 가경제 등은 모두 관람한다. < P > 또 야용주가 있어요. 절강무진에서는 과거에 야용주가 있었는데, 사방에 작은 등불을 걸어 경주를 했다. 쓰촨 오통교는 1982 년부터 밤 용주가 나타나 배에 전등을 달고 불꽃놀이를 하고 강물등을 띄워 눈부시게 빛났다. 절강의 몇몇 지방에서는 물 위에 화염을 쌓아서 등불이 채색된 용주가 화염을 뚫고 지나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 P > 또 가뭄용 보트도 있어 육지에서 진행되는 모의용선 대회 행사입니다. 예를 들어' 남창부지' 는 "5 월 5 일 가뭄용 보트, 여러 종 (y6, 절강성 무의현 () 은 과거에도 마른 땅이 단오선 () 을 밀던 풍속이 있었고, 악귀 () 를 제거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또 광둥 () 의 불산 (), 동관 (), 신이 () 는 모두 마른 땅이 용주 () 를 젓는 풍습이 있는데, 실제로는 일종의 춤이지만, 날짜가 반드시 단오 () 에 있는 것은 아니다. 불산 가을 가을빛 때 가뭄지 용주가 가장 장관이다. 또' 휘주부지' 는 "5 월 5 일, 신선의 전염병을 맞이하고, 선박용 대나무는 미꾸라지처럼 그림을 습격하고, 12 명을 신으로 모시고, 서시를 유람한다" 고 덧붙였다. 또 작은 건용선을 어린이에게 장난감을 만들어 주는 것도 있다.

용선을 그릴 때 흥을 돋우는 용 같은 노래가 많이 전해졌다. 후베이 () 가 용선 () 을 노를 저을 때, 완전한 창곡이 있었는데, 사곡은 현지 민가와 호자가 융합되어, 노랫소리가 웅장하고 웅장하며 심금을 울리며, 즉' 절을 들어 서로 화목하게' 하는 유풍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또 광둥 남웅현의 용선가는 4 월 용선이 물에 들어간 후 단오까지 노래를 불렀는데, 표현 내용이 매우 광범위하다. 광시 북부 계림, 임계 등지에서 전해 내려오는 용선가는 경주할 때 중방사수 합창 () 으로, 어떤 사람이 호호 () 를 받았고, 표현 내용도 용주 (), 단오절 풍속 () 과 관련이 있으며, 노랫소리는 홍원 () 과 감동적이다. 광서 민간 음악 선집' 에는 임계현 (4 룡선가) 조곡이 포함되어 있는데, 호자 같은 리듬이 선명하고 열렬하여 노래를 부르면 반드시 매우 감동적이어야 한다.

또한 여성 용선에 대해서도 말해야 한다. 과거에는, 많은 곳의 용주 경주는 여성이 참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으며, 여성이 용주를 만지는 것은 매우 불길하다고 여겼다. 오늘날 각지에서 여자 용주 팀이 나타났고, 자태가 풍자한 여자들은 용감하게 1 등을 다투며 수염과 눈썹남보다 조금도 약하지 않았다. 설날에 용춤과 봉황이 있는 것처럼 단오에는 용주와 풍주가 있다. 풍주의 근원은 상술한 바와 같이 먼 옛날의 우주 (), 카누 () 에서 유래한 것이다. 고대 궁정에는 봉아가 있었고 (예:' 천부 광기' 에 명대 궁정이 기재되어 있음), 민간에는 풍선 경주가 있었다. "광동낭" 은 "용주가 의사를 매달고, 풍선은 하늘을 봉한 후, 모두 5 일을 승리로 삼는다" 고 실려 있다. 경우의 여름, 반유석교촌은 만금, 제풍선, 길이 1 장, 활장삼, 앞뒤가 높이 들고, 양현중익이 편안한 수렴으로 전우를 등에 업고, 봉천후 각 물향으로 헤엄쳐 갔다. " 1964 년 이후 홍콩에서 또 윈드보트 경기가 벌어졌다. 이런 풍정은 몸이 약간 짧아서 16 명의 대원을 탈 수 있고, 각광, 봉황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여자 선수가 경주한다. 확실히 아주 좋은 경기 형태인데, 합룡봉은 본래의 뜻을 나타냈다.

어떤 곳에는 용봉선도 있다. "순덕현지" 에는 "대량한 용풍선이 묘하고 화려하다" 고 실려 있다. 그러나 지금은 이미 없어졌다. 호남 지라현의 용주, 앞장선, 뒷쪽 봉미, 봉미는 붉은 종이를 담은 죽므엘이 부채모양으로 선미에 꽂힌 것으로, 모멘트 꼬리처럼 용봉선이라고도 할 수 있다. 용봉선은 용선과 새배가 융합된 후 남겨진 흔적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