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계의 주목을 받는 중국의 실크로드
세계의 주목을 받는 중국의 실크로드
1. 국내외적으로 유명한 회화 보물
중국의 회화 예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회화의 대부분은 벽이나 병풍에 그려졌습니다. 한나라와 당나라 시대에는 건국에 기여한 영웅들을 기리기 위해 궁궐에 영웅들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이 궁전 그림은 오늘날 사라진 지 오래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시의 벽화 양식은 한나라 시대의 수많은 초상화석과 초상화 벽돌, 한나라와 당나라 시대의 무덤 벽화에서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여행, 연회 등 지주계급의 쾌락주의적이고 부패한 생활은 물론, 어업, 수렵, 제염, 제철, 제련 등 노동자들의 생산활동도 다양하게 표현하고 있다. 뽕나무따기, 장대 들어올리기, 점프하기 등 마루를 비롯한 멋진 곡예 공연이 펼쳐집니다.
역사 이야기, 신화, 전설 등도 고대 화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주제다. 진나라의 유명한 화가 고개지는 그의 작품 중 많은 부분이 역사 이야기나 문학 작품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나여신시"는 삼국시대 조지가 지은 "나여신시"를 바탕으로 풍부한 예술적 상상력을 사용하여 뤄수에서 시인과 나여신의 만남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 그의 그림은 마치 봄의 누에가 비단을 짜는 것과 같습니다. 얼핏 보면 단순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모두 그림의 법칙에 부합합니다. 그는 "현실적인 표현은 아두(눈)에 있다"고 말했다.
'나심부두'
당송시대는 중국화의 가장 번영한 시대였다. 번영했던 당나라 시대에 살았던 오도자는 후세들로부터 '화성인'으로 추앙받았다. 그는 일생 동안 300여 점이 넘는 벽화와 수많은 두루마리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는 날아다니는 붓터치로 인물과 풍경을 그리는 데 능숙했으며, 그의 화풍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공린은 송나라 시대의 다재다능한 화가였으며 인물 선화에 가장 능했고 말 그림으로도 유명했습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연결되지 않은 그림", "다섯 말 그림", "수확 및 목축의 Linweiyan 그림"등이 있습니다. 현존하는 인물화 중 가장 빛나는 걸작은 북송 장택단(張澤端)의 <청명강변>이다. 이 그림은 북송 왕조의 수도인 변량(개봉)의 번화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림의 중심은 도시 외곽의 홍교이며, 다리 아래에는 거대한 운하가 흐르고 있습니다. 돛대를 세우고 다리를 건너려고 준비하는 사람들이 소리를 지르며 분주해졌습니다. 사진 속에는 각종 상점과 호텔, 관공서 등도 있고, 수백 명의 사람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작가의 삶에 대한 세심한 관찰, 화면 구성의 높은 기술, 진지한 창작 태도는 모두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남송(南宋)의 애국 화가 이당(Li Tang)이 그린 '보이삼촌과 치채위'는 인물 묘사에서 새로운 차원에 도달했습니다.
'청명절 강변'
위진(魏晉)나라 이후에 산수화가 등장했다. 당나라 때 이육순(Li Sixun)과 리조도(Li Zhaodao) 부자가 '황금(Golden)'을 만들었다. 풍경". 남동석, 남동석 등의 광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료를 사용하고, 윤곽선은 래커로 그려 그림에 찬란한 효과를 줍니다. 화가 왕웨이(Wang Wei)는 시적이고 회화적인 의미가 가득한 수묵 산수화를 주창하여 "시 속의 그림, 그림 속의 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대와 송대에는 정호(靈浩), 관통(關东), 동원(周源), 거연(豫然), 판관(求寧), 곽희(郭熙) 등 뛰어난 산수화가들이 대거 배출되었다. 북송 말기, 18세의 젊은 화가 왕희몽(王熙孟)이 꼼꼼하고 엄격한 붓놀림과 장엄한 색채를 한없이 다정하게 표현한 장대한 녹색 산수 두루마리 '천리산수'를 그렸습니다. 당시 고통받고 있던 귀족들의 잔인함을 찬양했습니다. 황폐화된 조국에는 큰 강과 산이 있습니다. 남송(南宋) 화가 마원(Ma Yuan), 하귀(Xia Gui) 등의 그림은 강남의 시적인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원대 이후에는 수묵화의 풍경화가 유행하여 많은 화가들이 문학적 성취도가 높았으며 내면의 표현을 강조하고 시와 서화를 그림에 접목시켰다. 그러나 나중에 일부 사람들은 선배들의 모방만 하게 되었고, 그들의 작품은 점점 삶과 분리되었습니다. 청나라 화가 석도는 전통을 따르지 않고 '모든 기이한 봉우리를 찾아 초안을 만든다'고 제안하고 창작을 주창하여 산수화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꽃새 그림은 중국 전통 회화의 또 다른 중요한 유형으로 자연 속의 꽃과 새, 동물의 생동감을 표현하며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고대 화조화가들은 생명 관찰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는데, 예를 들어 송나라 화가 이원기는 깊은 산과 울창한 숲에 오랜 시간 동안 가서 새와 동물의 실제 생태를 관찰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그의 그림 속 동물들은 매우 생생합니다. 역대 왕조의 화가들은 수많은 꽃과 새 그림을 남겼습니다. 꼼꼼하고 세심한 그림이든 스플래시 잉크 프리 핸드 그림이든 생명력이 넘치고 사람들의 삶과의 연관성을 고취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백석 노인은 뛰어오르는 개구리, 떠다니는 물고기, 새우, 심지어 각종 곤충, 새, 짐승까지 그렸습니다. 작가가 두꺼운 잉크와 진한 색상을 통해 전달하는 생생한 표현과 끊임없는 열정은 사람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감정을 사랑해요!
2. 예술적 경이로움—중국 서예
중국 서예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서예 스타일은 복잡함에서 단순함으로 변화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지만, 서예의 예술적 기법은 스타일에 있어서 끊임없이 변화하고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수천년의 연습과 창조 끝에 서예 예술의 풍부한 보물과 우수한 전통이 모여있습니다.
고대부터 서체는 크게 갑골문자, 대전서, 소전서, 관서, 정서, 달리기서, 필기체로 나눌 수 있다. 이것은 동물의 뼈에 새겨진 글자이다. 구조와 길이, 크기는 약간 불규칙하며 붓놀림은 사각형 또는 원형, 뚱뚱하거나 가늘다. 돈은 드물고 드물다. 그것은 매우 복잡하며, 그 스타일은 위엄이 있을 수도 있고, 활기차고, 쾌활하며, 고대의 흥미로 가득 차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서예의 근원에서 새로운 체계가 형성된다.
한나라와 위나라 이후 중국 서예는 진정한 예술이 되었고, 많은 유명 서예가들이 등장했습니다.
수년간의 고된 연구와 연습 끝에 그들은 문자의 형태, 표현 방법, 펜과 잉크의 사용 등 서예가 자신의 내면의 감정과 글과 잉크를 결합하여 이 예술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합니다.
'란팅 서문'
진나라의 '서예성인'으로 알려진 왕희지는 7세 때부터 서예를 배웠고 때로는 손가락으로 연습하기도 했다. 옷 위에, 때로는 달 아래서 펜으로 캘리그라피를 연습해보세요. 수년간의 힘든 연구와 연습 끝에 그의 서예 예술은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그의 서예는 봄구름처럼 밝고, 굽은 철처럼 강인하며, 그 우아한 모습과 내면의 활력이 어우러져 있다. 유명한 "Lanting Preface"는 그의 잉크입니다. 아쉽게도 원래는 오랫동안 분실됐으나, 현재 세상에 유통되고 있는 것은 모두 복사본이다. 『란팅서문』은 324단어이고, 중간에 지그재그 문자 20개가 있는데, 이 '지' 문자는 구조적으로 변형되거나 다르게 쓰여진 것이다. 당나라의 서예가 안진경(顔眞淸)은 능숙하고 서투른 기술을 사용하여 단순하고 강력했으며, 유공권(劉孟泉)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희박하고 밝았다. 세계. 장서와 회소의 필기체 서예는 거대한 용처럼 우아하고, 수영하는 용처럼 우아하며, 연속적인 비행 동작과 제한되지 않고 열정적인 서체를 갖추고 있습니다. 나중에 송나라에는 소시, 황정견, 미시, 채향이 있었는데, 그들 대부분은 성(性)과 풀을 모두 잘했거나, 통통하고 통통하거나, 잘 생기고 강했습니다. 그 작풍은 다양하고 모두 공적이 매우 높았다. 원나라 시대에 조맹(趙孟)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아름다운 둥근 모양 때문에 조제(趙帝)라고 불렸습니다. 명나라에는 동계창(塚智昌) 등이 있었습니다. 청나라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훌륭한 성과를 이룬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3. 동양미술의 보물창고 - 우리나라 4대 석굴
4세기경 불교가 흥기와 함께 우리나라에도 불교미술이 활발하게 발전하였다. 남북으로 흩어져 있는 수백 개의 크고 작은 동굴에는 수많은 아름다운 고대 회화와 조각품이 보존되어 있으며 우리에게는 동양 예술의 귀중한 보물입니다.
우리 나라에서 가장 큰 동굴 집단은 간쑤성의 둔황막고굴이다. 전진 건원 2년(366년)부터 청나라까지 1,500여년에 걸쳐 3마일 길이의 명사산 성벽에 480개가 넘는 동굴이 촘촘하게 세워졌다. 각 동굴에는 불교 이야기를 주제로 한 조각상과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둔황 벽화라고 하면 그림 실력이 높을 뿐만 아니라 숫자도 엄청납니다. 둔황석굴의 벽화를 나란히 연결하면 길이가 50마일이 넘는 거대한 갤러리를 형성할 수 있다. 이 벽화는 주로 북위 왕조와 당 왕조의 작품입니다. 북위 왕조의 화풍은 거칠고 넓으며 내용은 주로 불교의 창시자 석가모니의 생애와 '부처님의 일생'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당나라의 많은 인기 주제는 "정토 변혁"이라고 불리는 조작된 불교 "궁극 세계"의 다양한 장면을 묘사하고 있었습니다. 둔황 석굴에는 다양한 시대의 크고 작은 2,000개 이상의 불상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가장 큰 불상은 높이가 33m입니다. 또한 19세기 말에는 둔황석굴의 폐쇄된 석실에서 매우 귀중한 고대 경전, 문서, 그림 등이 다수 발견되었습니다. 이 발견은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간쑤성 천수현에 있는 마이지산 석굴(Maijishan Grotto)도 또 다른 대형 동굴입니다. 서기 4세기부터 과거 왕조에 걸쳐 이 산에는 200개 이상의 동굴이 건설되었으며, 모두 절벽을 파고 겹겹이 판자길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마이지산 석굴에 있는 북조 시대의 불상은 우아하고 자유롭고 편안하며 예술 수준이 높습니다. 7,000개 이상의 기존 고대 조각품과 일부 벽화, 정교한 석조 조각품이 있습니다.
산서성 다퉁시는 한때 선비족이 세운 북위 왕조의 수도였으며, 서기 5세기 후반에 웅장한 운강석굴이 발굴되었습니다. 웅장하고 장엄한 노천불을 비롯해 수많은 소불, 보살, 악사, 비행압사라 등을 포함해 53개의 주요 동굴이 현존하고 있다. 돌에 새겨진 '만화책'이라고 할 수있는 불교 이야기 그림도 있습니다. 천장과 기둥에도 신화 속 동물과 정교한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동굴에 들어서면 마치 신화 속 세계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5세기 말, 북위 왕조는 수도를 허난성 낙양으로 옮기고 이수강 기슭의 용문에 거대한 석굴군인 용문석굴을 건설했다. 후세대는 용문산(龍men山)과 반대쪽 향산(鄭山)의 단단한 청암벽에 2,000개 이상의 동굴과 틈새를 연이어 파고 거의 10만 개의 불상을 조각했습니다. 용문석굴의 가장 뛰어난 걸작은 당나라 풍현사에서 출토된 야외 석조 조각품입니다. 높이 13m의 루세나 불상과 한 쌍의 제자, 보살, 왕, 권력자, 시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u Shena는 온화하고 친절한 눈빛으로 숭배자들을 내려다 보았습니다. 다른 조각상의 표정과 기질은 달랐습니다. 용문석굴에는 3,000개가 넘는 비문이 보존되어 있는데, 이는 우리나라 서예 예술의 보물입니다.
4. 고대 중국의 음악
우리나라의 음악 문화는 길고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문서에 기록되어 보존된 고대 음악 전설이 많이 있으며, 후세에 의해 첨부된 요소도 있지만 여전히 고대인의 음악 생활의 흔적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고고학이 발굴한 실제 악기는 당시 고도로 발달한 음악문화 수준을 고스란히 보여줄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저장성 허무두 문화 유적지에서 수십 개의 뼈 휘파람이 발굴되었습니다. 이 뼈 휘파람은 동물의 사지 뼈에 구멍을 뚫어 만든 것으로 약 7,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 산시성(山西省) 하현(夏縣) 둥샤펑(崇夏峰) 유적에서 출토된 후대에 만든 돌차임은 달고 치면 싱싱하고 감미로운 소리가 난다. 원형, 타원형, 물고기 등의 모양을 한 도손순은 산시성 시안 반포유적, 산시성 완취안현 징춘유적, 간쑤성 위먼 훠샤오거유적에서 발견된 관악기이다. 1~3개의 사운드 홀. 이를 연주하고 측정함으로써 우리는 지난 4~5천년 동안 우리나라의 음계와 선법의 발아와 발전을 엿볼 수 있습니다.
나라가 쇠퇴하고 혼란에 빠지면서 당후기 시의 문체와 모습은 크게 변했다. 두무와 리상인의 시는 예술적 성취도가 높지만 감상적이기도 하다. 관능에 빠진 시들 중에는 정신의 공허함을 드러내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향은 당나라 말기에 더욱 심해졌다. 내용은 빈약하고 형식은 화려한 시풍이 시세계 전체에 거의 만연해 있다. 그러나 비리수(皇緣秀), 두순허(杜許貫), 육귀몽(魯桂孟)의 시는 현실주의적 비판적 우위를 가지고 당말기의 심오한 사회적 모순을 반영할 수 있었다.
사람들에게 친숙한 고대 악기인 차임벨도 있습니다. 『여춘추』, 『산해경』 등의 기록에 따르면 종은 매달거나 북을 연장하여 만들었다고 한다. 물론 이 진술은 확인할 수 없으나 그 역사를 말해준다. 매우 길다. 지금까지 발견된 최초의 종소리는 1954년 산시성 장안현 포두촌 고분에서 출토된 3종의 종소리로, 서주(西周)나라 중기에 제작된 것으로 이미 선율적인 악기로 구성되어 있다. 특정 음계의. 근래에는 서주말기부터 전국시대까지의 차임벨이 산시(陝西), 허난(河南), 안후이(안후이), 호북(湖北), 쓰촨(沙chuan), 산둥(山东), 하북(河北) 등지에서 출토되었으며 그 수가 점차 늘어나 9개, 11, 13, 14개. 일부 음조는 매우 정확하며 완전한 5음, 6음 또는 7음 음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1957년 허난성 신양의 춘추전국시대 추릉에서 출토된 종소리와 1978년 후베이성 수현현 증이후묘에서 출토된 종소리를 예로 들어보자. . 추릉에서 출토된 종소리는 13개인데, 각 종에는 정교한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가장 큰 종에는 12개의 명문이 새겨져 있는데, 그 모양과 명문으로 보아 고고학자들은 이 종을 춘추후기 또는 전국시대 초기에 주조한 것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이 차임 세트는 흠집이 없을 뿐만 아니라 수년간의 부식으로 인한 녹도 없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종 몸체는 약간 검은색 구리 광택으로 빛납니다. 가장 큰 것은 무게가 4.36kg이고 높이가 30.2cm이고, 가장 작은 것이 무게가 0.398kg이고 높이가 12.93cm입니다. 종틀에 크기 순으로 배치되었으며, 종틀의 높이는 80.7cm이다. 고대 음악가들은 바닥에 앉거나 무릎을 꿇고 연주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그것을 사용하여 센티미터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고대 음악가들은 바닥에 앉거나 무릎을 꿇고 연주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이를 사용하여 완전한 육각형 민요를 연주하거나 노래와 춤에 대한 반주를 할 수 있습니다.
호북성 수현현 증후이(曾後伯) 묘에서 출토된 종은 더욱 놀라운데, 그림으로 가득 찬 구리목 종틀에 3겹으로 64개가 걸려 있다. .. 청동검 전사입니다. 모양과 무게는 위쪽이 가장 작고, 중간이 가장 작고, 아래쪽이 가장 크다. 가장 작은 것은 무게 2.4kg, 높이 20.2cm이고, 가장 큰 것은 무게 203.6kg, 높이 153.4cm이다. 총 무게는 2500kg이 넘습니다. 종 프레임은 일반적으로 11.83m이고 높이는 2.73m입니다. 매우 인상적이며 장면은 매우 훌륭합니다! 무덤은 기원전 434년에 묻혔는데, 지금으로부터 2,400여년 전이다. 발굴 당시 벨 프레임에는 T자형 망치 6개와 칠해진 긴 나무 막대 2개 등 연주 도구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 발굴은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았고, 월드뮤직사상 중요한 발견으로 평가받고 있다.
차임
이 차임 세트는 연주 성능이 매우 좋고 음색이 아름답습니다. 연주되는 멜로디의 주요 부분은 12개의 반음이 있고 회전할 수 있는 중간 레벨 종입니다. . 전체 보컬 범위는 5옥타브 이상입니다. 스케일 구조는 현대 국제 C 메이저 7음 스케일과 동일합니다. 베이징 중국역사박물관에 전시되었을 때 6명의 젊은 남녀가 동시에 연주했는데, 그들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고대와 현대의 음악을 연주할 수 있었다. 일본의 "사쿠라", 중국 현대 음악 "On the Prairie", "Chao Music", "Chu Shang" 등이 고대 곡을 각색한 것입니다. 연주할 때 중층과 상층의 단추종과 용종은 선율적이고 요란하며, 하층의 용종은 깊고 웅장하다. 연달아 울리는 종소리는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어내며 사람들의 귀에 울려 퍼지고 흥을 돋웁니다. 외국 친구들이 이 귀중한 문화 유물을 감상하면서 "2000년 전 고대 악기로 연주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은 중국에서만 가능하다. 이는 세계 음악 역사상 기적이다"라고 칭찬했습니다.
이 차임 세트와 함께 석종과 대나무, 성, 거문고, 팬파이프, 십현금, 거문고, 북 등의 목악기도 동시에 출토되었는데, 모두 정교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차임과 차임에는 비문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고대 음악 이론 연구에 귀중한 자료입니다. 증후(曾伯) 묘에서 악기가 발굴되면서 지하음악의 보물창고가 눈앞에 드러났습니다! 이는 전국시대 우리나라의 음악이론과 실천이 이룩한 빛나는 업적을 반영한다.
5. 절묘한 예술과 공예
사람들은 중국을 묘사하기 위해 '정교하다', '독창적이다', '완벽하다', '독특하다' 등의 아름다운 단어를 자주 사용합니다. 예술과 공예. 그렇습니다. 우리나라의 예술공예는 유구하고 찬란한 역사적 전통을 갖고 있으며 오랫동안 '공예의 나라'로 알려져 왔습니다. 우리 선조들은 오랜 역사 속에서 돌, 흙, 뼈, 치아, 대나무, 나무, 금속, 유리 등 자연의 선물을 활용하고 변형시켜 왔습니다. 모두 지역의 재료와 기술을 적용하여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재료에 따라 사람들의 물질적, 문화적 생활 요구를 충족시키는 예술 및 공예 작품.
시무우딩
상나라 때 우리 민족은 청동제련, 합금화, 주조 등의 금속공예를 익혀 청동예술이 세상에 등장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우리에게 수만 점의 청동 예술품을 제공했습니다. 박물관을 방문하여 이러한 청동 공예품 앞에 서면 우리는 종종 엄숙하고 장엄한 아우라에 감염됩니다. 솔직하고 우아한 형태와 세심하게 겹겹이 쌓인 부조풍의 꽃장식은 보는 사람을 오래도록 머물게 하는 매력이 있는 것 같다.
이것은 노예 수공업자들의 위대한 창조이자 그들의 피와 땀, 생명의 결정체이다. 중국 봉건사회의 예술공예는 고대 우리 나라의 찬란한 문화의 중요한 내용의 하나이다. 의복, 음식, 주거, 교통, 생활 등 생활 전반이 예술과 공예의 영역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철 공예 응용의 확산, 금은 가구 제조 기술의 발전, 조각 공예의 국제적 명성 등.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큰 변화와 큰 야망이 있는 이 시대에 남송 왕조의 시가계에 또 다른 위대한 가수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신치지(Xin Qiji)입니다. 그는 옥 조각 기술에만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2,700여 년 전에 Bian He라는 노련한 옥 감정가가 있었다고 합니다. 어느 날 그는 깊은 산 협곡에서 돌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희귀한 옥 조각이고, 그것을 잘라서 열 수 있다면 반드시 희귀한 옥 조각 공예품으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이 옥을 리왕에게 바쳤습니다. 리왕이 평범한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이것이 단지 평범한 돌이라고 말했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그 결과 편허의 공헌은 받아들여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당시의 법률에 따라 '황제를 속인' 죄로 왼발과 오른발을 차례로 절단하게 되었다. 이 불행하고 부당한 경험은 Bian He를 극도로 슬프게 만들었습니다. 그를 슬프게 한 것은 발이 부러진 것이 아니라 이 옥 조각에 대해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나중에 문왕이 즉위하자 그는 옥공들에게 옥을 자르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을 명령했습니다. 아, 돌의 안쪽 층은 정말 빛나는 보물입니다. 문왕은 이 옥 조각을 사용하여 절묘한 옥 조각인 유비(Yubi)를 만들고 이름을 "비(He's Bi)"라고 명명했습니다. 중국 미술공예사에서 '비(He's Bi)는 값을 매길 수 없다'는 이야기다. 비단 직조 기술에 관하여: 한나라 무제(吳帝)는 '실크로드'를 개척하기 위해 장건을 서부 지역에 사신으로 파견했습니다. 이 통로를 통해 중국의 비단 직조 기술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지중해의 동해안에까지 전파되었습니다. 지중해 연안의 고대 로마인들은 동부 "세리스(실크) 왕국"의 실크 직물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들은 귀중한 금에 비용을 아끼지 않았고, 페르시아 상인들을 거쳐 동부 세리스(중국)와 비단, 직조, 자수를 교환했습니다. 한나라의 비단 직물이 그토록 매력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고대 실크로드의 신장에서 출토된 물리적 재료, 특히 후난성 창사 마왕퇴에서 출토된 비단 자수 작품을 바탕으로 한 왕조의 비단이 부드럽고 빛나고 매끄러울 뿐만 아니라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착용할 수도 있지만 예술적 효과도 있습니다. 촘촘한 무늬와 화려한 색상을 지닌 작품이 많아 2000년 동안 지하에 묻혀 있었지만 오늘날에도 여전히 아름답고 감동적인 옷입니다.
이 밖에도 여시인 이청조(Li Qingzhao) 역시 우리에게 많은 대중적 명작을 남겼습니다. 그녀의 생애는 전기와 후기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강을 건너기 전에는 소녀의 사랑을 담은 작품을 많이 썼는데, 강을 건너고 나서는 글의 스타일이 바뀌어 개인적인 불행을 반영한 글도 많이 썼다. 그러나 또한 시대를 깊이 반영했습니다.
도자공예에 대하여: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는 중국 도자기 예술 역사상 가장 높은 기술적 성취를 이룬 시기였으며, 특히 유색 유약과 회화는 다양성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독창적이었습니다. 장인정신에. 예를 들어, 청자유약을 소성하면 '옥과 얼음 같은' 질감과 색상을 얻을 수 있고, 소성하여 비가 내린 뒤에는 맑은 도자기 색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16세기 후반, 프랑스 작가 뒤푸르(Dufour)의 전설적인 오페라에 세라돈(Seradon)이라는 양치기가 등장합니다. 그는 아름다운 파란색 옷을 입고 사람들에게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겼습니다. 중국 절강성(浙江省)의 용천(龍泉)청자가 처음으로 프랑스에 전해진 것도 이때다. 맑고 반투명한 청자 유약과 쉐라동의 푸른 옷은 미를 사랑하는 프랑스인들을 매료시켰다. 사람들. 그래서 사람들은 이 두 가지 아름다운 것을 하나로 묶어 '청자'라는 이름을 유머러스하게 사용하여 중국의 용천자기의 색채를 부르고 찬양하게 되었습니다.
정교한 도자기
우리 인민이 창조한 수공예품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아름답고 실용적이며 인류 물질문화사의 보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