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삼촌은 수백만 명의 팬을 끌어들이기 위해 자신의 '얼굴'을 사용했습니다. 네티즌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얼굴에 의존하여 생계를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삼촌은 수백만 명의 팬을 끌어들이기 위해 자신의 '얼굴'을 사용했습니다. 네티즌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얼굴에 의존하여 생계를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사람들은 인터넷이 고도로 발달한 시대에 가장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짜릿함을 좋아한다. 또 누가 트렌드인가? 누가 충격적인 일을 했나요? 좋은가요, 나쁜가요?
아니요, 실제로 노인이 자신의 얼굴에 그림을 그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이 재미를 보도록 유도했습니다.
그림은 누구나 몇 획 정도 그릴 수 있는 기술은 아닌 것 같지만, 정식으로 이 업계에 입문하거나 성과를 내고 싶다면 인내와 재능이 필수다. 그러므로 대중들에게 회화의 대가라고 불릴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뛰어난 실력을 갖춘 사람은 그 만큼 많고, 그런 사람만이 사람들에게 친숙한 경우가 많다.
요즘 그림을 통해 인터넷에서 유명해질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그림의 대가로 주요 상을 받고 주목을 받은 사람이거나, 무작위로 기믹을 빌린 사람일 것이다. , 기술이 좋지 않고 의도가 좋지 않습니다.
얼굴을 그리는 남자는 어떤 사람일까?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그러한 호기심이 있습니다.
삼촌이 단지 '저글링'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얼굴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지만, 삼촌이 대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후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노인은 올해 58세이지만 그림을 공부한 지 40년이 되었습니다.
사람이 그림을 배우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물론 40년 동안 그림을 공부한 사람도 많다. 그의 얼굴과 방아쇠가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나요?
질문에 대한 답은 아주 간단합니다. 삼촌의 그림이 어떻게 생겼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완성된 작품만 보면 봉우리와 능선은 의도된 것인데, 가지와 덩굴은 모양이 좋고, 형태와 정신이 완전하며, 산을 산으로 보고, 물을 물로 보십시오. 전문가들은 붓터치에서 작가의 유산을 발견할 수 있고, 일반인들은 삼촌의 한화가 좋은 그림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으며, 삼촌의 그림은 이제 막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어린 소년이 할 수 있는 것이 결코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p>
노인의 그림 그리는 과정을 다시 한번 보세요. 덥수룩한 백발의 노인이 도화지를 얼굴과 손바닥으로 비비고 있고, 비비면서 눈을 살짝 가늘게 뜨고 있습니다. 때로는 얼굴 옆면을 문지르는 것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를 그림 속에 묻어버리기도 한다. 얼굴을 들어올리면 풍경의 푸른색이 종이 위에 생생하게 나타난다.
참으로 흥미롭다고 해야 할까요. 시청자들이 그림 그리는 과정을 보는 것도 재미있고, 작가의 작품도 예술적인 것 같아요.
분명히 삼촌의 그림은 수백만 명의 팬들의 관심을 끌 수 있으며, 결코 실력이 부족한 무작위 기믹이 아닙니다.
그러나 삼촌으로 인한 논란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얼굴로 그림 그리는 아저씨'이자 붓터치의 대가이다
중국 전통 회화는 한나라에서 유래되었으며 오랜 역사와 다양한 학파를 가지고 있다. "회화는 세 가지 주제로 나누어진다"는 말은 이 세 가지가 합쳐져 우주 전체를 이룬다는 명제이다. 이 말은 더 이상 예술 그 자체에 국한되지 않고, 예술에서 일종의 철학적 사고로 승화되었지만, 예술은 예술이다. 예술의 진정한 의미
삼촌이 그린 그림은 중국 전통화에 속한다.
일각에서는 삼촌의 대안적 화법이 중국 전통화의 의미를 훼손하고 중국 전통화의 천년 계승을 모욕한다고 믿는 이들도 있다. 펜을 사용할 수 있는데 왜 얼굴을 사용합니까? Qi Baishi, Fu Baoshi, Zhang Daqian과 같은 최고의 대가들은 중국 전통 회화에 아무리 능숙하더라도 여전히 붓에 먹물을 담그고 얼굴로 칠합니다.
사실 얼굴과 손으로 그리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비슷한 그림 방법은 선배들에 의해 개척되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 고계평이라는 화가가 있었는데, 그는 시와 그림에 능통하여 널리 유명했다. 그는 회화 기법에서 어느 정도 성공한 후 대담하게 새로운 길을 개척했습니다. 손가락을 펜으로 사용하는 "펜을 포기하고 손으로 돌리는 것"이 이 유파의 첫 번째 방법이었습니다. 물론 고대를 불문하고 현재를 보면 근대 중국 야자화의 창시자인 장광명(張光命)도 있다. 그는 야자나무를 펜으로 삼아 근대 야자화를 개척한 사람이기도 하다. . 말할 필요도 없이 그의 실력은 훌륭하다.
삼촌은 정말 남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는 걸까요? 실제로 청나라의 고계평이든 현대의 장광명이든 그들의 그림 중 일부는 붓을 사용하지 않았지만 여전히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또 다른 누군가는 핑거페인팅과 손바닥팔페인팅의 존재가 아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삼촌이 얼굴을 이용해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생각해보면 과장된 느낌이다.
삼촌 그림을 둘러싼 논란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먼저 삼촌의 경험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삼촌의 성은 설, 본명은 설샤오핑, 별명은 팔치회이다.
화조 화가인 그는 서화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화조 그림을 아주 잘 그렸다. 그의 귀와 눈의 영향으로 그의 그림 실력은 매우 심오합니다. 이후 그는 설화화조화의 4대 후계자가 되었다.
쉐샤오핑(Xue Xiaoping)은 학술 화가이기도 합니다. 쉬에 선생님은 화조화의 후계자일 뿐만 아니라 루쉰 미술 아카데미에서 전통 회화를 공부하고 대가들로부터 지도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쉬에 씨는 단순히 전통 회화를 배우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의 회화 방법이 저마다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림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쉬에 씨는 여러 나라를 다녔습니다. 졸업 후에는 당연히 회화 기법도 많이 배웠습니다. 그는 다른 나라의 화법을 이해하면서 자신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되었고, 과거에 배웠던 화법에 대해서도 새로운 이해를 얻게 되었다.
여행 경험은 쉬에라오의 지평을 넓혔고, 몸으로 그리는 그의 영감은 여기서 비롯됐다.
여행 경험이 어떤 그림을 그리게 만들었나요?
그래서 쉬씨는 이를 토대로 연습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오랜 세월 동안 열심히 공부해 온 전통회화를 잊지 않고, 전통회화를 바탕으로 서양 유화의 몇 가지 기법을 참고하여 그 둘의 본질을 하나로 다듬고 융합시켰다.
손바닥, 팔, 볼 등을 한 번에 그리기는 어렵지만, 그리는 방법은 독특하지만 풍경화의 질감을 더욱 뚜렷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완제품은 실제 색상을 왜곡하지 않습니다. 손바닥의 붓놀림은 Xue 선생님의 중국 전통 회화에 많은 색채를 더해줍니다.
수많은 연습과 연습 끝에 '설의 손바닥 산수화'학교가 결성됐다.
Xue Lao의 "Xue 손바닥 산수화"학교 창작 경험은 현실에 대한 탐구와 대담한 혁신에서 비롯된 것으로 정말 존경받을 만합니다.
현대 문화에 대한 우리의 태도는 늘 본질을 취하는 것이었습니다. 중국 문화는 다양하고 다채롭습니다. , 다양한 화법을 흡수한 이 손바닥 그림이 중국 전통화라는 사실을 왜 인정하지 않는가?
그러나 이제 우리는 Xue 선생님의 팔 그림이 시간의 강수를 경험한 의미 있는 회화 학교라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인터넷 시대에 Xue 선생님의 능력만이 아닙니다. 그 세력이 옳은지 그른지는 독자 모두가 눈을 뜨고 주의깊게 구별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