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강소성 북부, 소비에트 중부 및 강소성 남부의 민속 차이

강소성 북부, 소비에트 중부 및 강소성 남부의 민속 차이

"장쑤 지리적으로 소남, 소중, 소북, 소남은 오문화를 주요 특징으로 하고, 소중은 고대 수당문화를 주요 특징으로 하고, 소북은 강회문화와 중국 고대 문화를 주요 특징으로 한다." "Suzhong" 은 상당히 논란의 개념이며, 그 지리적 범위는 크게 세 가지로 표현 될 수 있습니다: 첫째, 양, 타이, 어린이를 Suzhong 으로 보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닝, 정, 양, 타이, 소련을 동일시하는 것이다. 셋째, 양쯔강 북쪽과 화이 하천 남쪽을 소련으로 간주한다.

장쑤 성 * * * 은' 10' 계획을 세울 때 소남, 소중, 소북 3 개 지역에 대해 새로운 정의를 내렸다. 소남에는 난징, 소주, 무석, 상주시, 진강, 소중에는 양주, 태주, 남통, 소북에는 서주, 염성, 연운항이 포함된다 이분법과 삼분법은 사실상 천연 장벽으로 지역 문화를 나누는 것이다.

장쑤 내 더 큰 강은 장강과 하천으로, 역사적으로 남북조정의 장기적 대치의 전선이 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강남과 강북, 화이남과 화이베이는 뚜렷한 문화적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양쯔강과 황하는 중국의 두 어머니 강이며, 중국 문명은 황하 문명과 양쯔강 문명을 상징한다고 믿어진다.

장쑤, 화이난은 주로 장강 문명의 영향을 받고, 화이베이는 주로 황하 문명의 영향을 받는다.

수남 소북은 강을 경계로 하고, 수남 소북은 돈을 경계로 한다.

수남인의 자질은 그들을 돈에 더 가깝게 만들고, 그들은 일을 신중히 하고, 소북인들은 원가를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소남 사람들은 돈을 사랑하는 것이 체면을 사랑하는 것보다 많고, 소북인은 자존심이 너무 강해서 돈 때문에 고생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수남인의 수입이 65438+ 만원이라면, 이를 바탕으로 은행에서 65438+ 만원을 융자하여 재생산을 확대한다. 소북인에서는 5 만 위안이 소비에 쓰이고 (낭비와 다름없다), 나머지 5 만 위안은 은행 예금으로 남는다.

화폐에도 한계효용이 감소하는 법칙에 따르면 1 원의 효용은 부자에게 가난한 사람보다 훨씬 많기 때문에 재정이체 지불 (국민소득 재분배) 은 부자를 강탈하고 빈곤을 구제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물론 규제와 자금은 병행해야 한다.

많은 경우, 적어도 책임제에서 거액의 자금의 경위를 엄격히 집행해야 한다. (수남이 소북을 여러 해 동안 지원해 왔지만, 수남인이 보낸 코끼리는 소북의 토끼가 되었다.)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수남인은 국가 대정 방침의 모든 변동에 매우 민감하여 제때에 생산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한다.

1980 년대와 1990 년대 수남인들이 능력으로 돈을 벌었을 때, 소북인들은 우편으로 돈을 벌었다. 1990 년대부터 소북인은 능력으로 돈을 벌고, 수남인은 돈으로 돈을 벌기 시작했다 (외자 이용, 부동산 투자, 가상시장). 소북 사람들은 안정된 생활에 익숙해졌고, 수남인들은 돈을 벌 수만 있다면 불법이 아닌 어떤 일도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소북인들이 이 점을 의식했을 때 소남인은 이미 한 걸음 앞서 있었다. 그들이 돈을 벌 수 있다는 것 (크든 작든) 은 법 위반으로 추궁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잘못된 비난을 받았다.

소북' 중남 경녀' 의 퇴폐적 관념은 왕왕 소남 사람들에게 멸시당하는 경향이 있으며, 소남이' 아이를 적게 낳고 아이를 잘 낳다' 를 추구하는 이유는 깊다.

첫째로, 소북인들은 한 아이를 키우는 데 드는 비용이 아이의 성공에 따른 수익보다 훨씬 낮다는 것을 더 잘 알고 있다.

이렇게 이해할 수 있다. 만약 세 자녀 중 한 명이 성공하면 온 가족이 해방된다. (소남 주민 소득 수준은 소북의 두 배 정도이고, 한 단위의 자원으로 한 아이를 키울 확률이 20% 라면, 세 자녀 중 적어도 한 명은 48.8%, 소북인의 두 배의 자원으로 한 아이를 키울 확률은 40% [20%] 이다.

둘째, 수남인은 소북인이 급하지 않다. 자녀가 능력이 없어도 자신과 무능할 수 있는 자녀를 부양하기 위해 상당한 양의 재산을 축적했기 때문이다.

아이를 키우고 노후를 방지한다는 관념이 소북에 깊이 뿌리박혀 있고, 농촌 사회보장체계가 매우 불완전하여 대부분의 농촌 주민들이 불안정한 상태에 처해 있다. 그들은 * * * 보다 자신의 아이를 더 신뢰하고, 수남인은 자신의 아이보다 정책을 더 선호한다. (중국 같은 대국에서는 월급쟁이들이 모두 대중도시에 집중되어 있고, 사회보장인터넷의 붕괴는 국가 형태의 상실을 의미한다

* * * 하는 것은 한 가지이다. 빈곤의 깊은 돌격으로서 소북 대학생들은' 조국에 보답하다' 라는 공허한 구호를 외칠 필요가 없다. 자신을 부양하는 것이 장쑤 경제 발전에 가장 큰 공헌이다.

먼저 자신과 소남 사이의 격차를 인정하고 겸허하게 소남 인민으로부터 배워야 하며, 소남의 형제도시를 원망하지 말고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소북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소북은 소남의 구제를 기대할 수 없고, 경제 발전과 인문적 자질 향상을 결합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 생각에는 품질 향상과 생활수준 향상은 생활수준 향상과 동기화되거나 약간 빨라야 합니다.

소북인의 머리는 그의 지갑보다 더 무거워야 한다.

만약 자질과 소득 격차가 너무 크다면, 발달한 소북인은 265,438+0 세기의 옷, 90 년대의 태도, 80 년대의 보수사상 (부는 그들을 부적절하게 만들고, 이 생활수준에 맞는 동등한 자질이 없다) 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전반적으로 남북 격차는 더욱 커질 것이며, 소북의 발전세는 전성 평균 수준을 앞설 것이다 (한 경제 실체가 어느 정도 발전하면 거대한 기수로 꾸준히 발전할 것이며 속도는 계속 둔화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제명언)

전성의 평균 생활수준은 꾸준히 높아질 것이지만 소북은 수십 년 안에 소남을 따라잡거나 능가할 수 없다.

물론 소북도 자랑스러운 곳이 있다. 시장경제를 포기하는 것은 소북인들에게 강렬한 정신, 신용, 책임감을 가져왔다.

이렇게 하면 그들은 가장 짧은 시간 안에 낯선 환경에 녹아들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의 생활방식은 사회적으로 더 받아들여지고 존중받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소북의 남학생들은 흔히 안정감의 대명사이다. 물론 수남도 종령의 아름다운 곳이다. 예를 들어 저쪽에서 나온 여학생은 똑똑하고 귀엽고 가족도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