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손리 소개

손리 소개

손쟁기 (1913.4.6-22.7.11) 는 본명 손수훈으로 필명 윤부, 허베이성 안평현 손야성촌인으로 불렸다. 당대의 저명한 문학가, 중 * * * 당원, 항일노전사는' 연꽃전파' 의 창시자로 불린다. 1927 년에 문학 창작을 시작하다. 1933 년 보정육덕중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원생이다. 1937 년 입사, 임안신현 동구진 초등학교 교사, 1939 년 이후 항일 업무에 참여해 허베이 항전학원 교관, 진찰통신사, 진찰지 변방 문련, 진찰지 신문사, 화북연합대 편집자, 교사 등 직업, 연안노신예술원 교사,' 평원지' 편집장을 역임했다. 손쟁기전집' 은 인민출판사에서 출판하고,' 손쟁기기념관' 은 허베이 () 성 안신현' 화북명주-백양전' 에 위치해 있다.

중국어명: 손쟁기외명: 본명 손수훈, 필명 윤부 별칭: 손수훈 국적: 중국 (하북성 안평) 민족: 한족 출생지: 하북성 안평현 손야성촌 생년월일: 1913.4.6 사망일: 22 산당의 주요 성과: 항전문학 개척-'호화전파' 대표작:' 호화전',' 노화탕',' 백양전기',' 도춘황지' < P > 손쟁기 (1913 년 4 월 6 일 ~ 22 년 7 월 11 일) 본명 손수훈. 허베이 성 안평현 사람. 열두 살 때 안평현 성에서 초등학교에 다닐 때 오사신문학을 접하기 시작했다. 노신과 문학 연구회는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항상 예술이 인생이라는 주장을 믿었다. 손리는 열네 살에 보정 육덕중학교에 입학했다. 공부하는 동안 사회과학, 문예 이론 저작, 일부 소련 문학 작품을 읽기 시작하여 그의 시야를 넓히고, 이후의 창작과 평론을 위한 좋은 기초를 다졌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진학을 할 힘이 없고, 북평을 떠돌아다니며 도서관에서 공부하거나 대학에서 방청하며 필명' 윤부' 로' 대보' 에 문장 발표를 한 적이 있다. 이어 시청기관과 초등학교에서 직원으로 일한 적이 있다.

1936 년 여름방학 이후 손쟁기는 허베이 안신현의 초등학교에 가서 백양전 일대 인민 군중의 생활에 대해 초보적인 이해를 했다. 후임은 창중 항전학원과 화북 유엔 총회, 진찰지 통신사,' 진차지 일보' 에서 편집자로 활동하고 있다. 손쟁기의 소설은 시체 소설로 불린다. < P > 편집본단 인물 성취 1937 년 항일전쟁 발발 이후 그는 주로 중국 * * * 산당이 이끄는 창중구에서 혁명문화 사업에 종사하며 혁명시를 편집해' 해연의 노래' 를 베껴' 홍성' 잡지와' 창중 도보' 부간지에' 현실주의 문학론' 을 발표한 바 있다 1938 년 가을, 창중구에서 운영하는 항전학원에서 교직을 맡았고, 1939 년 춘조 () 는 평평 () 으로 진차지 통신사에서 일했다. 이후 진차지 문련,' 진차지 일보',' 화북 유엔 총회' 에서 편집과 교사를 하면서 동시에 문학 창작을 했다. < P > 는 1941 년 창중구로 돌아가 대중성의 대형 보고문학집' 창중 1 일' 편집에 참여해' 구촌과 연대의 문학집필 교재' (이후' 집필 입문',' 문예학습' 으로 개명, 여러 차례 재인쇄) 를 썼다. < P > 는 1944 년 연안으로 가서 노신예술문학원에서 공부하고 일하며 유명한' 연꽃전',' 노화탕' 등 단편 < P > 손리 < P > 소설을 발표했다. 1945 년 창중 농촌으로 돌아가 1949 년부터' 천진일보' 의' 문예주간지' 를 편집했다. 중국 작가협회 이사, 협동진 지부 부주석 등을 역임한 적이 있다. 1956 년부터 병으로 붓을 중퇴하다. 1977 년 이후, 또 많은 산문과 평론, 그리고 소량의 소설을 썼다. 194 년대부터 손쟁기 작품은 단편 소설집' 노화탕'' 호화전'' 채포대'' 당부', 중편소설' 촌가'' 철목 전전', 장편소설' 풍운초기', 서사시' 백양전' 을 집필했다 23 년 7 월, 손쟁기기념관은 허베이 () 성 안신현 백양전 연꽃대관원 () 에 완공되었고, 24 년 7 월 인민문학출판사는 11 권 4 여만 자의' 손쟁기전집' 을 출판했다. < P > 손쟁기의 작품 < P > 손쟁기전집 < P > 은 소설, 산문집' 백양전기' 를 수려하고 영영 () 한 창작 스타일의 대표작으로 꼽았으며, 그 중' 연꽃전',' 당부' 등 단편은 현대문학사에서 명성이 높은 장으로 꼽힌다. 문예계에 의해' 연꽃전파' 의 주요 대표작으로 여겨진다. 손쟁기의 소설은 항일전쟁 시기부터 중화 인민 * * * 와 국가 설립 초기인 창중평원과 기서산구 농촌을 배경으로 현지 인민 군중의 생활과 전투 정경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마오 둔 (Mao Shun) 은 "손리 (Sun Li) 의 창작은 일관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산문은 서정적이며, 그의 소설은 장 구조에 신경 쓰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코 가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그는 담소가 여유로운 태도로 풍운이 변하는 것을 묘사하는데, 장점은 비록 재미있지만 경박하지 않다는 것이다. " ("사회주의 약진을 반영하는 시대, 사회주의 시대의 약진을 추진하다") < P > 는 1944 년 연안으로 가서 노신예술문학원에서 일하고 공부했다. 연안에서 그는' 연꽃전'' 노화탕' 등의 작품을 발표해 싱그러운 예술스타일로 문예계의 관심을 끌었다. 1945 년 항일전쟁 승리 후, 창중 농촌으로 돌아가 글쓰기에 종사하여 해방될 때까지 하였다. 이 시기에 그는 토지개혁 작업에 참가하여' 종',' 비석',' 당부' 등 단편 소설과 산문을 썼다. < P > 중화 인민 * * * 과 국가가 설립된 후 손쟁기는 천진일보에서 일하면서 동시에 문학 창작을 계속했다. 풍운초기 < P > 장편소설' 풍운초기' 는 195 년대 초 후투 강 연안의 두 마을을 배경으로 고, 오, 전, 장사 () 가 항전 초기의 생활사를 둘러싸고, 창중 평원 각 사회계층의 생활상태와 정신면모를 섬세하게 그려내며 7 을 선보였다. 작가는 담소가 여유로운 태도로 항일 근거지의 풍운 변화를 묘사하는데, 비록 말이 많지만 경박하지 않다. 중편소설' 철목 전전' 은 1956 년에 쓰여졌다. 소설은 철 (장인), 목 (장인) 두 1 여 년 동안 우정의 건립과 결렬 과정을 통해 195 년대 초 북방 농촌의 생활풍모와 농업협력화 운동이 농촌 사회에 미치는 깊은 영향을 밝혔다. 작품은 삶의 갈림길에 있는 성격 모순의 인물 이미지인 소만아를 성공적으로 만들어 독자들 사이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1956 년 이후 작가는 병으로 오랫동안 붓을 내려놓았지만, 그는 천진일보 부간지 문예주간지를 진지로 삼아 많은 청년 작가를 발견하고 양성했다. 이 시기에 그는 산문집' 진문소집', 논문집' 문학단론' 등도 썼다. < P > 손쟁기 해방 전과 해방 초기 창작 결집은' 백양전기' (1958) 로, < P > 백양전기 < P > 는 작가가 가장 유명하고 그의 창작 스타일을 가장 잘 대표하는 소설과 산문집집이다. 항일전쟁, 해방전쟁, 중화인민공화국 * * * * * * * * * * * * * * 중국 * * * * 산당의 지도하에 전쟁, 토지개혁, 노동생산, 공조협력, 풍속을 바꾸는 생활정경을 주로 반영하고 있다. 작품은 여러 방면에서 시대와 사회의 역사 풍속 화면을 그려내고, 밝고 유창한 필조, 수야, 의미심장한 스타일과 풍부한 근로자의 선명한 이미지로 독자들 사이에 강렬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그중' 호화전' 등의 작품은 이미 널리 전해지는 명편이 되었으며, 문예계는 심지어 현대문학의 한 풍격 유파의 표지로' 호화전파' 의 주요 대표작으로 여겨진다. < P > 편집본 개인작품 손쟁기의 작품은 소설, 산문집' 백양전 기사' 를 수려하고 의미심장한 창작 스타일의 대표작으로' 호화전',' 노화탕',' 당부' 등 단편을 현대문학사에서 명성이 높은 장으로 삼고 있다. 장편 소설' 풍운초기' 가 있다. 문예계에 의해' 연꽃전파' 의 주요 대표작으로 여겨진다. 손쟁기의 소설은 항일전쟁 시기부터 중화 인민 * * * 와 국가 설립 초기인 창중평원과 기서산구 농촌을 배경으로 현지 인민 군중의 생활과 전투 정경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마오 둔 (Mao Shun) 은 "손리 (Sun Li) 의 창작은 일관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산문은 서정적이며, 그의 소설은 장 구조에 신경 쓰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코 가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그는 담소가 여유로운 태도로 풍운이 변하는 것을 묘사하는데, 장점은 비록 재미있지만 경박하지 않다는 것이다. " ("사회주의 약진을 반영한 시대, 사회주의 시대의 약진을 추진하다") < P > 그의 작품' 신문의 이야기' 는 북사대판 6 학년 국어 교재에서' 노화탕' 은 소득의무교육과정 표준실험교과서 8 학년 교재 제 2 과에 포함됐다. 그리고 국어 후교판 7 학년 하권 12 과. < P > 이 단락의 저작목록' 호화전' (소설 산문집) 1947, 홍콩 해양서재 편집 1959, 인문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노화탕' (단편 소설집) 1949, 군익 (인교판 본문) 신문의 이야기 (북사대판 제 11 권) < P >' 당부' (단편 소설집) 1949 독자 출판사 < P >' 채포대' (단편 소설집) 195, 삼련출판사 < P >' 산세관홍속가' (시집) 1951, 지식서점출판사 출판사 < P >' 풍운초기' (장소설) L 집 2 회, 1953 년, 인문학; 1-3 회, 1963, 작가 < P >' 백양전 연대기' (소설 산문집) 1958, 중청출판사 < P >' 철목전전' (중편소설) 1959, 천진인민출판사' 진 백화출판사 < P >' 수로집' (산문 소설집) 1981, 백화출판사 < P >' 경당잡록' (잡집) 1981, 허베이 인민출판사 < P >' 강정집' (산문집) 쓰촨 인민출판사 < P >' 손쟁기문집' (L 1 5 권) 1981 1982, 백화출판사 < P >' 경당 산문' 1982, 화성 출판사 < P >' 자택집' (산문집) 1982 인문출판사 < P >' 먼 길집' (산문) 1984, 백화출판사 < P >' 노황집' (산문집) 1985, 상하이 문예출판사 < P >' 누추한 골목집' (산문집) 1987 인민일보출판사 < P >' 손쟁기문집' 은 5 권, 3 권, ***8 권, 22 년 백화문예출판사 < P >' 손쟁기전집' ***11 권, 24 년 인민문학출판사 전국 해방 이후 손쟁기 문학 창작은 장족의 진전을 이어가며 신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유명한 소설이 되었으며, 산문은 모두 유명한 문학파' 연꽃전파' 의 창립자로 여겨진다. 개혁개방의 새로운 시기에 손쟁기 문학 창작은 두 번째 정점을 맞이했고, 그의 작품은 사상의 깊고 문체의 혁신, 예술 풍격의 선명함과 난로의 순청으로 국내외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그의 작품은 단아하고 낭랑한 시정화의와 소박하고 상큼한 흙냄새의 완벽한 결합이다. < P > 손리 문학 성과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손리 동지는 오랫동안 당보 문예 부간 편집 작업에 종사해 해방구 문학과 천진문학의 번영을 위해 천진 아마추어 작가, 특히 노동자 작가의 성장에 큰 심혈을 기울였다. 그는 천진일보 FHJF 문예부간지가 청년 작가의 우수한 전통을 열심히 육성하고 있으며, 수십 년 동안 < P > 경당 읽기 서기 < P > 는 천진과 전국 문단을 위해 유명 작가와 아마추어 창작간을 양성했다. 그는 우리나라 신문 역사상 일대 편집 전범이다. < P > 손리 동지는 우리나라 혁명문학의 깃발로 우리나라 당대 문학의 대가이다. 그는 시종 변함없이 당의 문예 방침을 따르며, 우리 혁명문학의 현실주의 전통을 힘써 발양하고 풍요롭게 했다. 중국 혁명 문학에 대한 그의 탁월한 공헌, 그의 숭고한 문품, 인품은 대대로 깊이 영향을 미쳐 많은 작가와 독자의 경애를 얻었다. < P > 이 단락의 산문' 사진',' 식자반',' 제 1 동',' 유격구 생활 일주일',' 삼열사 사략 후기',' 탑기' < P > 책의 꿈 < P >' 왕봉강 구덩이 살인 < P > "옛 방문", "결혼 관습", "일일기", "사코프 동지를 회상하다", "황달", "돌", "선옥실 연대기", "파트너의 추억", "옷의 이야기", "도화가 모터", "삭제된 글" 새해 현고사진',' 신문의 이야기',' 망인일',' 윤재소담',' 어머니의 기억',' 청춘여몽',' 윤재몽유',' 고양이쥐의 이야기',' 밤의 이야기' < P > 는 이 스타일을 편집해 손쟁기의 작품을 읽는다. 나에게 강한 인상을 준 것은 풍격이 독특하다는 것이다. 같은 전쟁 제재이지만 피와 불, 우여곡절 없는 이야기 줄거리, 복잡한 전쟁 묘사는 없고, 전쟁 속 인물의 마음의 아름다움을 더 많이 보여주지만, 나름대로 사람을 매료시키는 신기한 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가 쓴 백양전 풍경은 산뜻하고 맑고 촉촉한 물기를 풍기며 은은한 수묵화처럼 짙은 시적이 가득하다. 그때 가장 즐겨 읽었던 것은' 노화탕' 과' 호화전' 이었는데, 지금까지 눈을 감자 흐릿한 달빛이 떠올랐고, 수생이 내일 대부대에 가겠다고 말하는 것을 듣고 수생형수의 손가락이 진동했다

나이가 어리고 경력이 얕았는지 그때는 손쟁기의 흩어짐을 잘 읽지 않았다